이번 모빌리티쑈도 그랬지만.
일본회사들의 주요 모델(컨셉이 아닌 상용화 직전의 모델들)은 모두 수소트럭이었음.
도요타 연구센터에서도 가장 많은 차종이 테스트 중인게 각종 수소 차량들.
여기서 수소차량이란건 수소를 전기로 바꾸는 것 뿐 아닌 수소 자체를 폭발 시켜 동력을 얻는 차량도 함께 연구되고 있었음
많은 전문가들역시 현제의 충전식 전기차는 과도기적 모습이라고 하는데.
미레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일본의 회사들은 충전식 전기차 보다는 수소차를 더 무게를 두는거 같음.
이는 일본의 도로사정을 고려 할때 충전식 전기차량은 주행거리가 너무 짧다는게 문제인거 같음.
잦은 재난으로 자동차를 발전기처럼 써야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고.
조금만 도심을 벗어나면 주유소 찾기도 어렵다는게 이유중 하나로 생각댐
그리고 현대도 출품 했다해서 엄청 찾아 다녔는데 안보이더라.
그리고 생각보다 전동 휠체어들이 다양하게 많이 나온건 신기했지.
그리고 하이브리드 올인해서 망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금 전기차 발전의 수혜를 가장 크게 받고 있는게 하이브리드 차량임.
과거보다 연비도 월등히 좋아지고 출력도 높아졌음.
이는 전기차로 인해 모터와 전지가 싸지고 발전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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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기엔 현대가ㅜ막 전기차ㅜ만들어 내기 시작할때부터 수소차만 주구장창 투자함 | 23.11.02 1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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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기술이 전기차보다 쉬운것도 아닌데 전기차가 뒤쳐졌으니 수소차로 가자? 그래서 올해부터 상용차들이 쏟아져 나온다? 수소 밀페 기술을 너무 쉽게 보는거 아닐까? | 23.11.02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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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가 수소차라고 생각한다는 것은 나도 동감 단지 왜 전기차를 건너뛰었을까에 대해선 하이브리드로 버티려다가 타이밍을 놓쳤다고 생각해 | 23.11.02 1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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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로 충분할거라고 생각했단건 동의함. 실제로 요즘 나오는 도요타 하이브리드를 보면 충분하겠는데? 싶기도 하고. 또한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인프라를 구축할수 없는 국가들에겐 좋은 선택지임. | 23.11.02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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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말은 현대가 겨우 전기차에서 어느정도우위를 점한건 사실이지만. 이걸로 일본 자동차회사들에게 망했다라고 욕을 할 위치냐? 라고하면 그건 아니라는것. | 23.11.02 1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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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태워버리는 것도 함꼐 만드는거임.. 태우는건 기존 가스차보다 고효율이면서 배기가스 오염배출은 적거든.. 당연 내연기관이니 연료전지보단 저렴하고. | 23.11.02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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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각자 자국내 행보를 보면, 난 현대가 정말 선두 주자일까? 라는 의구심은 생김.. 수소차 인프라 깔리는 규모나 속도를 보고 있자면.. | 23.11.02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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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도 수소 충전소 별로 없음. 우리나라보다 상황이 좋긴한데 문제는 땅도 우리보다 커서 ㅋㅋㅋㅋㅋ | 23.11.02 1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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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동식 수소 충전소를 엄청나게 늘렸음. 일본이 고압가스업이 까다로워 수소 충전소 설치가 어려운데.. 이걸 차량탑제형 수소충전소로 굴려보겠단거.. | 23.11.02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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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흉기놈들도 시도하고 있어서 유투버 광고 뜨던디... 어딜가든 상황은 비슷한듯;; | 23.11.02 1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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