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아래에 만화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만화로 요약해서 보고 싶은 분들은 참조하세요.
SCP-2003
"선호되는 선택"
CLASS 타우미엘
SCP-2003은 제한된 시간만큼 이동이 가능한 타임머신이다.
이 타임머신은 여러 SCP를 연구하고 모방하여 25년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제작한 재단도 그 원리를 완전히 이해하는 데에는 실패했다. 그래서 원하는 만큼의 미래로 보낼 수도, 원하는 만큼 머무르게 할 수도 없다. 그저 에너지를 주입하고 이번엔 얼마나 미래로 가는지, 얼마나 있다가 오는지 기다릴 뿐.
한 번 작동하면 최대 2348년까지는 보낼 수 있다. 그리고 15~38주 동안 그 시간대에 머물렀다가 복귀한다. 최소한 98일간의 여정을 보고해야 한다.
또한 아직까지 인간의 신경계를 제외한 어떤 살아있는 생물도 이 시간여행을 견디지 못했다.
(TMI : 문서에서도 이걸 만든 곳은 재단 산하 보스턴다이내믹스라고 명시한다.
근데 보스턴다이내믹스는 2013년에 구글에 인수됐다가, 2020년에 현대차가 인수했다(!) 두렵다 현대.)
따라서 이 타임머신에 탑승하는 사람은, 정년이 가깝거나 정년을 넘었으며 신경계에 장애가 없는 (D계급이 아닌) 지원자를 받아, 우울증 방지 프로그램을 이수시킨 뒤, 외과적 수술로 신경계를 뜯어서 시제품 XX890-V LFO 시스템에 이식하여야 한다. 이렇게까지 하고도 타임머신에는 18개월동안 4회밖에 못 탄다.
이 시간여행으로 관측한 미래가 모두 우리가 아는 현실로 오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SCP-2003으로 관측했던 1999년의 대규모 지진은 미국 서부 해안에서는 일어나지 않았다.
그리고 취합된 보고들은 서로 상반된 '루트'들이 많다.
하지만 다른 루트들은 배제되어야 하며, XN (아마도 Normal이라는 의미에서?) 이라고 불리는 2348년에 소행성 충돌맞아 멸망하는 '그나마' 정상적인 루트를 선호해야 한다.
그것이 SCP-2003의 별칭이 '선호되는 선택' Preferred Option 인 이유일 것이다.
다른 비상식적인 루트들로는 이것들이 있다.
XB : 2017년 멸망. 뜬금없이 백조자리에 있는 151광년 떨어진 별에서 감마선 분출이 2분 38초간 지구를 직격해 모든 것을 구워버린다. 타임머신을 탄 연구원 혼자 살아남아 52일간 수색했지만 생존자 혹은 생존한 생물 없었음.
XE : 2058년 멸망. 2049년 윌리엄 앤트휘슬 경이라는 사람이 뉴질랜드의 수상으로 선출되고, 같은 날 어떤 이름 없는 사내아이가 투르크메니스탄 아할 주에서 태어난 경우에 발생하는 루트. 이 두 사건으로 인해, SCP재단의 정보가 전쟁 발발 68일 전 대중에게 퍼지는 (부서진 가장무도회 시나리오) 것을 포함한 일련의 사건들이 발생하여 그 해에 이스라엘과 대 인도네시아Greater Indonesia 간의 핵전쟁으로 인류 절멸이 시작된다. 재단의 저지 시도는 날짜를 앞당기는 결과만을 내놓았다.
XH : 2059년 7월 29일 멸망. 2023년-2024년 사이에 치사율이 높은 인플루엔자가 창궐해 14억명이 사망한 뒤, 세계 각국 정상들이 합의 하에 다국적기관을 수립하여 세계적인 문제들에 대처한다. 인구문제와 환경문제에 대처하던 도중, 그날 인간을 포함한 알려진 동물 전부가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관측 범위 내에선 돌아오지 않는다.
XJ : ???. 재단 소속 고이즈미 마사코Masako Koizumi 박사의 복제가 2011년 4월 1일 갑자기 47무장기지에 나타나 다른 곳에서 진행되는 고이즈미 마사코 박사의 안락사를 취소할 것을 요구한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는 알 수 없으나, 담당자는 규약에 따라 그 요구를 거부했으며, 이에 의해 알파-8타입 타임 패러독스가 발생해 시공간이 붕괴해버린다.
이는 고이즈미 마사코 박사를 설득하여 그녀를 XX890-V LFO에 이식해 최대한의 에너지를 주입하여 미래로 보내는 것으로 땜빵했다. 이 선택으로 인한 시공간의 뒤틀림이 어떻게 발생할지는 모르나, 2348년 보다는 이후일 것으로 추정된다.
XO : 2048년 멸망. 2037년 이후 변칙현상(과학적으로 말도 안 되는 현상)이 전 지구적으로 급증하여 2039년 SCP 재단은 GG친다. 세상은 개판이 되고, 변칙현상을 무기화하는데 성공한 각국 정부들간의 전쟁으로 극소수의 재단 생존자를 제외한 인류는 몰살당한다.
XR : 2015년 멸망. Homo Ignotus (아마도 SCP-1000으로 추정됨) 라는 다른 인간종이 하룻밤새 500개체에서 8백만으로 급증하여, 3일간 재단 부대와 격렬한 전투를 하고 지구의 지배권을 강탈한다. 이후는 데이터 말소.
(TMI : 저 H.Ignotus라고 불리는 게 SCP-1000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다만 해당 시나리오는 인류가 SCP-1000으로부터 지구의 지배권을 강탈했다는 과거 사건과 판박이.)
XS : ???. 2022년으로 보내진 연구원은 47무장기지에서 재단 인원에게 구속당한 뒤, 데이터 없이, 뇌 조직의 일부가 제거된 채 돌려보내졌다. 다른 데이터는 편집됨.
XU : 2026년 2월 17일 멸망. 그 어떤 물리법칙과도 상반되게, 태양이 갑자기 블랙홀로 붕괴한다. 지구는 즉시 절대영도에 가까운 영원한 빙하기에 빠지며, 모든 생물체는 절멸하나, 인류만큼은 얼어붙은 채 의식을 유지하게 된다.
이는 예전에 XT로 분류되었다. 그 루트에선 어떤 전체주의 정권이 다른 조직을 제거하려고 하였으며, 그 중 SCP재단도 그 타겟이었다. 이를 저지하기 위해 한국에서 3명을 우주정거장으로 쏘아 보냈다. 그 결과로 XU 루트가 정립되었다.
XW : 2024년말 멸망. 2019년 8월 13일 인간같이 생긴 무언가가 인간 사회에 나타나 스며든다. 이들은 의학, 에너지, 농업, 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신기술을 제공해 인간 사회에 받아들여진다. 2022년 말, 인간의 마음을 혼합하는 실험에 여러 사람이 자원하여 2024년 134000명의 마음을 한 명의 몸에 혼합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만들어진다. 이 사람은 폐쇄된 방에 격리되어 바깥으로부터 주어지는 음식과 물만으로 생존하게 되고, 다른 모든 인류는 사살당한다.
해당 루트로 보내진 연구원들 중 마지막 순서의 두 명은 현재 미복귀. 현재 실종 처리.
XX : 2030년대 멸망 진행중.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어떤 미생물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거의 모든 습도상태에서 살 수 있고, 인간 신경조직에 능숙하게 침투할 수 있도록 진화한다. 이들은 인간을 조종하여 브라질방황거미를 편집증적으로 애호하도록 만들고, 감염되지 않은 인류는 매장당하여 먹이가 된다. 전 인류가 브라질방황거미를 양육하는데 집중하면서 기근이 만연해져 60억명 가량 사망.
XZ : ???. 지구 주요 도시의 중심지에, 바다뱀자리 초은하단에 위치한 극도로 먼 곳의 행성으로 이동하는 워프게이트가 설치된다. 해당 게이트로 이동한 행성은 지구와 유사한 환경이며, 원래 살던 원주민들은 자세한 해설은 하지 않았으나 주요 시설로 안내해주었다. 관측이 끝나는 시점까지 해당 행성에서 인류는 현재와 유사한 정도로 발전된 문명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현재 사회의 문제 요소들 중 다수가 없다.
지구에 남은 인간은 없었다.
해당 루트로 인해 선호되는 선택에 대해 재검토가 진행 중이다.
[새로운 루트가 추가되었습니다]
XC : ???. 대한민국에서 싼 값에 상온초전도체를 양산하는 방식이 발표되고 전 세계에 공표된다. 여러 산업이 저비용으로 고속의 발전을 이룩하게 되나 [데이터 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