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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MMORPG] 개인적으로 PVP하고 PK는 좀 다르다고 생각함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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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278348903
P2w가 아니면 댐 ㅋㅋ | 23.07.01 06:03 | | |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278348903
글쎄? 사람들 즐기라고? 와우 필쟁이 딱 그거아닌가 | 23.07.01 06:05 | | |

(IP보기클릭)121.6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278348903
우리나라에서 PK하면 일반적으로 리니지 통제를 생각해서 그렇지 p2w 아닌 pk 게임들도 많음 대표적으로 이브온라인 같은 경우는 전지역 PK가 가능한데 전쟁경제 시스템이라 PK도 인플레 방지에 영향을 줌 | 23.07.01 06:06 | | |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278348903
와우필쟁은 오히려 블자가 생각한것보다 더 흥해서 서버거 못견뎠잖음 덕분에 서버 부하 줄이려고 전장이나 투기장이 이후에 나왔으니까 | 23.07.01 06:08 | | |

(IP보기클릭)121.6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278348903
이브는 pvp와 pve 세팅이 명확하게 구분되다 보니까 pve 세팅을 하면 pk에 제대로 저항도 하기 힘듬 | 23.07.01 06:10 | | |

(IP보기클릭)121.66.***.***

PK는 개발사의 역량이 중요한거 같음 컨텐츠적인 측면에서 PK가 있을수는 있는데 PK를 하는 유저 또한 그만큼의 리스크를 져야 한다고 봄
23.07.01 06:02

(IP보기클릭)183.101.***.***

PleSeries
진짜 잘 만들어야 함. 내가 보기에 대항온은 해적 페널티가 거의 없어 보여. 그건 그렇다 치고 요즘에는 해적이랑 친구 먹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고 하더라고, 세월이란 참 | 23.07.01 06:14 | | |

(IP보기클릭)39.123.***.***

와우 오리시절 당시 여친이랑 같이 호드하면서 캐릭 키웠는데 가덤에서 둘이서 퀘하는데 시발 얼라 10마리 정도가 퀘스트 지역을 점령하고는 오가지도 못하게 죽이고 죽이고 또 죽이고 했지 당시는 호드 초약세였고 내가 하던 섭은 만렙이 50명도 안되는 완전 깡시골이었는데.... 걍 와우 끄고 여친이랑 같이 이불 뒤집어 쓰고 놀았음.
23.07.01 06:12

(IP보기클릭)183.101.***.***

Crabshit
네가 걔들을 이겼어! | 23.07.01 06:13 | | |

(IP보기클릭)39.123.***.***

Crabshit
뭐 당시에는 전장도 없었으니까 그러려니 하는 것도 있지만... 그 이후에도 와우는 쪼렙 죽이는걸로 딸치는 새기들의 온갖 실험장이 되었지. 불성 말기부터 리분-격변시절 아웃랜드 지옥불반도에서 퀘하다보면 어디선가 상대진영 만렙놈이 날아와서 조지고 도망가는 경험은 누구나 한두번 해봤을 경험 | 23.07.01 06:15 | | |

(IP보기클릭)39.123.***.***

Sieg Choys
둠땅 등 최근 와우의 시스템 변화를 보면 알 수 있듯, 통제되지 않는 필드쟁을 사전 동의 없이 강요하는게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는 별로 재미없는 일이라는걸 블쟈도 깨닫고 있지...... | 23.07.01 06: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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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1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캐서디
뭐 와우하던 경험으로 말하면 공평하게 싸우는거는 별로 관심없고 그냥 쪼렙 학살하는걸로 딸치는 새기들은 언제든지 존재하기 마련임. 뭐 자기 시간 버려가며 남들 기분 조지는게 좋은 버러지들은 어디에나 있는 법이지... | 23.07.01 0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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