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고전적인 너 한대 나 한대가 요즘에 와서 먹히기 힘드니
다른 턴겜들도 이래저래 살 붙이고 조금씩 비틀어가며 내는데
이것도 머리 나름 잘쓴 디자인 같음
근접전은 적과 붙게 되면 교전 상태가 되고 이 상태에선 이동이 불가능하고 서로 어그로가 끌린 상대와 1:1 상태가 되는데
교전을 강제로 풀면 대치중이던 상대가 무조건 공격을 가하는 패널티를 얻게 됨
이것 때문에 초반 포지셔닝이나 타일 이동, 클래스간의 롤이 상당히 유의미해는데 이 교전 상태를 강제로 푸는 스킬들 같은게 중간에 섞이게 되다보니 택틱의 변수도 상당히 늘어나게 되더라
우리 용병단의 규모에 따라 적들의 규모, 난이도도 달라지고 기본적엔 레벨 스케일링이 싫으면 처음부터 이걸 끄는 모드로 시작 할수도 있고 여기에 용병단원간의 관계도나 템파밍, 다양한 육성 트리 등등 뭐 그냥 맛있어보이는걸 죄다 버무린 맛이라 신선했음 ㅇㅇ 막타 킬무브도 깨알같이 넣은게 포인트
중세풍 분위기나 냉병기에 대한 로망이 있거나
배틀브라더스를 재밌게 했다면 꼭 추천함
난 일단 마법이 없어서 너무 좋았음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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