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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현대차 근황.(부러짐)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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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2061일 LV.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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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10.31 (11:15:59)
IP : (IP보기클릭)220.82.***.***
추천 282 조회 92806 댓글수 15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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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일단 저거 만든 하청은 ㅈ됨
(IP보기클릭)218.149.***.***
품질 검사 어디간겨
(IP보기클릭)121.183.***.***
ㄹㅇ 공포인데 저건 차라고 못불러
(IP보기클릭)221.165.***.***
고속도로 주행중에 저러면 기절할 자신 있어
(IP보기클릭)220.82.***.***
플라스틱이라고 무시할 건 절대 아님. 저거 존시나 짱짱 단단함. 차 평생 절대 부러질 일 없는게 정상임. 제조불량임 ㅇㅇ
(IP보기클릭)118.235.***.***
현대식 대응 나오겠군
(IP보기클릭)59.18.***.***
주요 부품인데 저 부분이 그냥 플라스틱이었구나.
(IP보기클릭)218.149.***.***
품질 검사 어디간겨
(IP보기클릭)118.223.***.***
아니 그 전에 저거 통짜 쇠 깎아서 만드는거 아녔어? | 22.10.31 11:25 | | |
(IP보기클릭)223.38.***.***
저건 완성차가 알수가 없지.. 말마따나 ppm단위로 발생하는건데. 다만 저 꼴을 보면 현기 하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알것 같음. | 22.10.31 11:26 | | |
(IP보기클릭)24.66.***.***
ㅇㅇ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우리가 생각하는 플라스틱이 아니라면서 부러졌잖아.. 결국 다른게 뭔데? | 22.10.31 11:44 | | |
(IP보기클릭)118.223.***.***
쇠에 따라서는 안부러지고 구부러지거나 찢어져 | 22.10.31 11:46 | | |
(IP보기클릭)175.203.***.***
문외한 입장에서는 금속이 그나마 나은거 아닌가 싶은데.. 어느 정도 불량이라도 파괴되기 전에 소성 변형이 일어나서 이상을 감지할 수 있으니.. | 22.10.31 11:52 | | |
(IP보기클릭)116.36.***.***
모든 차들이 그렇지만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가 어마어마해서 다른곳 무게 줄이는게 최우선 이니까. | 22.10.31 12:57 | | |
(IP보기클릭)220.126.***.***
문외한 입장에서 모든 차를 프레임 바디로 만들고 철판을 두껍게 만들고 모든 부러질만한 부품을 금속으로 하면 얼마나 좋겠어....경량화는 (특히 전기차는) 모든 자동차 메이커의 숙원임 | 22.10.31 15:37 | | |
(IP보기클릭)220.74.***.***
금속이어도 다이캐스팅이나 주조로 제작해야되는데 얘네들도 사출성형이랑 똑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음. 내부 기포등으로 인한 파단은 재료의 탄성구간 안에서도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 22.10.31 20:06 | | |
(IP보기클릭)122.46.***.***
그냥 불량이야 금속도 주물이면 저런 불량 날수있고 절곡해서 용접으로 만들어도 불량나면 저럴수 있어 | 22.10.31 22:31 | | |
(IP보기클릭)59.21.***.***
현기차 1차 협력업체 품질 일 하다가 현재는 다른 직종으로 갈아탓는데 품질 개판임 지금 당장 본네트열고 엔진 보면 우리회사제품들 보이는데 나는 저 제품들의 비밀을 알고있지 근데도 기아차를 타고있는 내 인생 | 22.11.01 11:17 | | |
(IP보기클릭)175.114.***.***
처음 소싱 허가 받을때 제품이랑 공급하는 제품이랑 다르다는 얘기임? ㄷㄷㄷ 그거 큰 문제 같은데.. 특히 성능관련된 부품이 그럼.. | 22.11.01 11:21 | | |
(IP보기클릭)115.142.***.***
(IP보기클릭)121.183.***.***
ㄹㅇ 공포인데 저건 차라고 못불러
(IP보기클릭)220.74.***.***
자폐쌔끼
돈 아끼려고 국산차를 탄다고? 뭐 외제차 수리비는 조상님이 내주시니? | 22.10.31 11:45 | | |
(IP보기클릭)221.165.***.***
고속도로 주행중에 저러면 기절할 자신 있어
(IP보기클릭)106.101.***.***
그러게 고속도로에서 저러면 진짜 아찔한데 | 22.10.31 11:27 | | |
(IP보기클릭)106.101.***.***
브레이크가 저러면 속도 살살 줄이면서 벽이나 나무같은데 들이받기하도하지. 엑셀빠져서 뒤에서 박아버리면 어째.. 국도에서는 반대겠지만 | 22.10.31 11:28 | | |
(IP보기클릭)115.95.***.***
나 운전병 때 연료휠터 나가서 가속패달 아무리 밟아도 40도 안나갔던 적 있는데 진짜 졸라 무서워 뒤질 뻔 했음. 바로 국도 빠져서 정비소 갔는데 | 22.10.31 11:30 | | |
(IP보기클릭)118.235.***.***
일단은 제어부분만 살아만 있다면 브레이크가 좀더 강하게 작용하게 설계되어 있다고함 브레이크밟고 엑셀끝까지밟아도 안나가잖아 | 22.10.31 11:34 | | |
(IP보기클릭)121.140.***.***
핸드 브레이크로 살살 걸어서 쓰면 안 되려나?? | 22.10.31 11:47 | | |
(IP보기클릭)223.62.***.***
엑셀이 안먹을때 크루즈 컨트롤이 차에 있으면 그걸로 속도 조절하면됨. 반대로 브레이크안먹으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아 속도를 충분히 줄인 후에, 버튼식이 아닌 사이드 브레이크일경우 사이드 브레이크 당기는거 조절하는걸로 정차하면됨.. 경험담임 | 22.10.31 12:01 | | |
(IP보기클릭)121.142.***.***
아니 핸들 잡아야지 기절하면 어캄ㅋㅋㅋㅋ | 22.10.31 12:47 | | |
(IP보기클릭)211.221.***.***
그래도 전기차라서 다행이네 회생제동 땜시 알아서 브레이크 걸릴테니 | 22.10.31 13:28 | | |
(IP보기클릭)223.38.***.***
요즘 전자식이 많아서 쉽지않음 | 22.10.31 15:18 | | |
(IP보기클릭)211.185.***.***
선생님 왜 양쪽 다 경험을 가지고 계신거죠?ㄷㄷ | 22.10.31 19:20 | | |
(IP보기클릭)118.235.***.***
현대식 대응 나오겠군
(IP보기클릭)211.234.***.***
하마쨩
일단 저거 만든 하청은 ㅈ됨 | 22.10.31 11:19 | | |
(IP보기클릭)125.188.***.***
고소 들이 박고 빼애액거릴거 생각하니 부랄이 아프네 | 22.10.31 11:40 | | |
(IP보기클릭)211.234.***.***
품질팀 아작나긋네 | 22.10.31 12:27 | | |
(IP보기클릭)121.145.***.***
2차 업체 일하던 시절에 일정 맞춘다고 불량인 부품 가져다 쓰는경우 하도 많이봐서 하청업체 탓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책임은 하청에 씌우겄지 늘 그랬듯이 | 22.10.31 18:08 | | |
(IP보기클릭)37.120.***.***
(IP보기클릭)175.223.***.***
그건 아니고.. oem이 ㅈ나게 보수적임 | 22.10.31 12:00 | | |
(IP보기클릭)59.18.***.***
주요 부품인데 저 부분이 그냥 플라스틱이었구나.
(IP보기클릭)61.38.***.***
그렇다면 설계미슨데 | 22.10.31 11:23 | | |
(IP보기클릭)220.82.***.***
플라스틱이라고 무시할 건 절대 아님. 저거 존시나 짱짱 단단함. 차 평생 절대 부러질 일 없는게 정상임. 제조불량임 ㅇㅇ | 22.10.31 11:24 | | |
(IP보기클릭)110.35.***.***
금속도 누적 피로 생기면 부러지는건 마찬가지라서... | 22.10.31 11:25 | | |
(IP보기클릭)106.243.***.***
그냥 플라스틱은 아니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임. 현대만 쓰는거 아니고 외제도 씀. 근데 저걸 제조불량에 품질검사도 그냥 통과된건 ㅈ된거 맞음 | 22.10.31 11:27 | | |
(IP보기클릭)121.134.***.***
차 평생 절대 부러졌는데 | 22.10.31 11:53 | | |
(IP보기클릭)106.101.***.***
멀쩡한 품질인 경우에 말이지 불량품을 못 걸러내고 제품에 달고 나가서 문제가 된 거지 | 22.10.31 11:57 | | |
(IP보기클릭)118.38.***.***
요즘 시판되는 모든 차 악셀페달은 플라스틱이라 보면됨. 쉐보레 차 페달 앗세이 몸체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인데 이게 오함마로 있는힘껏 죽어라 내려쳐도 안부러짐. | 22.10.31 13:10 | | |
(IP보기클릭)211.44.***.***
현기차 : 고객님과실입니다. 너무 세게 밣아서 그래요~ 고객님 충돌각~ 의 명언 잊혀지지 않다 | 22.10.31 13:45 | | |
(IP보기클릭)112.166.***.***
비단 저것뿐아니라 차 본넷 열어보면 주요부품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많음 ㅋㅋㅋ 근데 사고나면 차 외관이랑 나사로 연결된 부품들이 박살나지 안에있는 플라스틱 파츠들이 파손되는건 못본듯 | 22.10.31 14:56 | | |
(IP보기클릭)211.203.***.***
설계 자체는 6시그마로 했겠지...초기불량은 전수검사로 거를 수 있지만(APC UPS가 이거 하더라) 사용중 불량품이 없는 제품은 이론적으로 없을 수가 없긴하지 | 22.11.01 07:01 | | |
(IP보기클릭)1.223.***.***
(IP보기클릭)183.102.***.***
구독료 월 5만원(인상 가능성 있음) | 22.10.31 11:24 | | |
(IP보기클릭)220.88.***.***
(IP보기클릭)211.196.***.***
현기차에 원가절감 담당부서 있던데 얼마나 마른오징어 쥐어 짜듯 한거냐?
(IP보기클릭)121.167.***.***
그것도 있겠지만 지금 신차 나오는게 물량이 딸리니까 납품기한을 겁나 땡겨버려서 하청업체가 불량검수도 제대로 (안하고?)못하고 납품한거 아닐까? | 22.10.31 11:32 | | |
(IP보기클릭)112.167.***.***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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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들이 흔히 생각하는 그런 플라스틱 아니야. 외제차에서도 다 쓰는 존시나 개미친 딴딴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있어. 차 평생 부러질 일 없는게 정상이야. | 22.10.31 11:33 | | |
(IP보기클릭)121.142.***.***
루리웹-5454838417
? 따로 크롬커버 씌우지 않는이상은 보통 플라스틱 아님? | 22.10.31 12:50 | | |
(IP보기클릭)1.221.***.***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그 경도 자체가 일반 플라스틱하고는 다르다고 하더라.. | 22.10.31 13:06 | | |
(IP보기클릭)175.207.***.***
ㅇㅇ아니 '보통은 플라스틱 쓰지않나' 라는 말.. | 22.10.31 17:34 | | |
(IP보기클릭)222.115.***.***
근데 부러졌죠? | 22.10.31 17:44 | | |
(IP보기클릭)1.221.***.***
알아보니까 그 사용용도에 따라서 이름이 다르긴 하더라 우리가 알고있는 ABS나... 자동차에서 가장 유명한게 폴리카보네이트더라 | 22.11.01 09:12 | | |
(IP보기클릭)61.38.***.***
(IP보기클릭)116.36.***.***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강도와 탄성이 좋고 100°C 이상에서도 견딘다" | 22.10.31 12:59 | | |
(IP보기클릭)125.133.***.***
남자들이 사족을 못쓰는 카본파이버도 결국 플라스틱이야 | 22.10.31 13:3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8.77.***.***
(IP보기클릭)59.15.***.***
로다주 닮은 주인공 나오는 풀스피드 | 22.10.31 11:28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0.82.***.***
원가절감 아니야. 외제차에서도 다 쓰는 개미친 존나 딴딴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있어. 남들이 흔히 생각하는 그런 플라스틱 아님 | 22.10.31 11:3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123.***.***
이게 아마 그 시기였을듯 하네요 유머짤 폴더에 오래 가지고 있는걸 보니 | 22.10.31 11:35 | | |
(IP보기클릭)79.110.***.***
이것도 이제 옛날일임 요즘 미국에서 품질불량으로 리콜 터지고 도난방지장치 안달고 출고했다가 연쇄 도난사건 발생해서 이미지 떡락중임 | 22.10.31 21:49 | | |
(IP보기클릭)123.142.***.***
(IP보기클릭)220.82.***.***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플라스틱 아니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외제차에도 다 쓰는 개미친 존시나 짱짱 단단한 플라스틱 있어 | 22.10.31 11:35 | | |
(IP보기클릭)119.192.***.***
저 플라스틱이 정상적으로 나왔다는 가정 하에 사람 머리 내려치면 진짜 그대로 죽일 수 있는 조오온나 단단한 플라스틱이 있음. 문제는 검수가 제대로 안됐으니 저 짝이라는거지. | 22.10.31 12:05 | | |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30.***.***
EPB 계속 당기고 있으면 비상정차 가능함 | 22.10.31 11:45 | | |
(IP보기클릭)223.62.***.***
아 진짜? 그럼 가능은 하구나 | 22.10.31 11:46 | | |
(IP보기클릭)223.39.***.***
근데 비상시 파킹브레이크로 세울수 있다는건 사람들도 알고는 있어야함. 당장에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 알아도 작동법 모르는 사람들도 많고 | 22.10.31 12:08 | | |
(IP보기클릭)118.235.***.***
어케하냐 | 22.10.31 13:02 | | |
(IP보기클릭)59.4.***.***
일반 와이어 사이드 브레이크는 그냥 잡아 당기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위쪽으로 3초 이상 땡기는 거였음. 뭐 차량마다 제조사 마다 다를수 있으니 설명서를 미리 읽는게 베스트임. | 22.10.31 18:35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59.25.***.***
(IP보기클릭)106.249.***.***
(IP보기클릭)220.82.***.***
그런 일반적인 플라스틱 아니야. 외제차에도 다 쓰는 존시나 개짱 단단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있음 | 22.10.31 11:37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1.47.***.***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61.109.***.***
(IP보기클릭)59.15.***.***
납품받을때 QC안한 현대차도 잘못있음 | 22.10.31 11:30 | | |
(IP보기클릭)106.101.***.***
본문대로 기포 문제면 그건 전수검사 불가능함 해당 로트 전체가 불량이면 모를까 | 22.10.31 11:45 | | |
(IP보기클릭)223.39.***.***
보통 받을땐 샘플링으로 하니까... 근데 성능 검사에서 저게 안걸러졌네 | 22.10.31 11:58 | | |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203.236.***.***
(IP보기클릭)112.153.***.***
초심을 찾은게 문제..ㅋㅋㅋ | 22.10.31 17:0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8.156.***.***
(IP보기클릭)118.219.***.***
(IP보기클릭)112.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