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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59.***.***
애초에 2D애니 자체가 표현력을 위해서 외곡해서 표현하는거니까 3D로 옮기면 이상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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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츠키 방식이 모델링을 왜곡하지 않고 2d 스타일과 공존하는 방식이라 상당히 유니크한 편애 속함. 그걸 어중간하게 따라하다가 케모후레 2기 꼴 나는거고. 저렇게 대놓고 왜곡하거나 노하우로 덮어야 함
(IP보기클릭)112.154.***.***
각도에 따른 원근감 재현?? 그런거 때문인듯
(IP보기클릭)211.246.***.***
사실적인 모델링으로 장면 재현하면 그냥 일반 드라마같은 화면 밖에 안나옴 만화같은 과장되고 역동적인 화면을 재현하려면 모델링이 거기에 맞춰지는거고
(IP보기클릭)123.215.***.***
길티기어 XRD를 만든 이시와타리씨도 비법이 저런 형식이었지.
(IP보기클릭)112.166.***.***
저런 왜곡을 3D로 하나하나 표현해서 2D와 유사하게 만들면 만들수록 2D만큼이나 손이 많이가게 되어버림 그럼에도 그렇게 만드는 회사가 아크 시스템 웍스임
(IP보기클릭)58.228.***.***
3D 그대로 만들면 2D 애니때의 과장된 표현이 제대로 안되서...
(IP보기클릭)119.192.***.***
아마 나루토 같은 박력이 없을거야
(IP보기클릭)122.42.***.***
카툰스타일 아니어도, 그래픽 아니어도 실제로 저런 표현을 위해 실제와 다른 사이즈로 표현하는건 종종있음 반지의 제왕에서도 반지랑 등장인물을 동시에 보여주는 원하는 앵글 위해서 실제보다 훨씬 커다란 반지를 만들어서 사용했다잖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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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반은 3디 모델쪽으로는 빨거..없는데
(IP보기클릭)6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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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430171368
각도에 따른 원근감 재현?? 그런거 때문인듯 | 19.01.29 20:15 | | |
(IP보기클릭)118.217.***.***
원근감 | 19.01.29 20:16 | | |
(IP보기클릭)119.192.***.***
그냥 3d 그대로 쓰면 역으로 효과 안준게 기형적으로 보이니까 아닐까 | 19.01.29 20:16 | | |
(IP보기클릭)61.83.***.***
3D 게임 캐릭터를 돌려봐도 괜찮은거 보면 그정도는 아닐걸 | 19.01.29 20:17 | | |
(IP보기클릭)119.192.***.***
루리웹-1430171368
아마 나루토 같은 박력이 없을거야 | 19.01.29 20:18 | | |
(IP보기클릭)58.228.***.***
루리웹-1430171368
3D 그대로 만들면 2D 애니때의 과장된 표현이 제대로 안되서... | 19.01.29 20:25 | | |
(IP보기클릭)121.148.***.***
정말 모르겠다면 좀 저렴한 3D 그래픽 프리 게임 같은 거 다운 받아서 해보면 이해 될 거임 | 19.01.29 20:25 | | |
(IP보기클릭)123.215.***.***
길티기어 XRD를 만든 이시와타리씨도 비법이 저런 형식이었지.
(IP보기클릭)121.159.***.***
애초에 2D애니 자체가 표현력을 위해서 외곡해서 표현하는거니까 3D로 옮기면 이상하겠지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36.39.***.***
타츠키 방식이 모델링을 왜곡하지 않고 2d 스타일과 공존하는 방식이라 상당히 유니크한 편애 속함. 그걸 어중간하게 따라하다가 케모후레 2기 꼴 나는거고. 저렇게 대놓고 왜곡하거나 노하우로 덮어야 함
(IP보기클릭)14.52.***.***
류티미르
그냥반은 3디 모델쪽으로는 빨거..없는데 | 19.01.29 20:36 | | |
(IP보기클릭)58.76.***.***
모델이 좋다는게 아니라 안되는 모델과 테크닉 가지고도 볼만하게 만드는 독특한 연출법을 개발했다는거지. 타츠키 전작 중에 구다구다라고 진짜 저렴하게 나온거 있음. | 19.01.29 20:58 | | |
(IP보기클릭)14.52.***.***
그냥 유니크하게 독특하게 기술이 딸리는거지 | 19.01.29 21:06 | | |
(IP보기클릭)211.246.***.***
사실적인 모델링으로 장면 재현하면 그냥 일반 드라마같은 화면 밖에 안나옴 만화같은 과장되고 역동적인 화면을 재현하려면 모델링이 거기에 맞춰지는거고
(IP보기클릭)112.166.***.***
저런 왜곡을 3D로 하나하나 표현해서 2D와 유사하게 만들면 만들수록 2D만큼이나 손이 많이가게 되어버림 그럼에도 그렇게 만드는 회사가 아크 시스템 웍스임
(IP보기클릭)122.42.***.***
카툰스타일 아니어도, 그래픽 아니어도 실제로 저런 표현을 위해 실제와 다른 사이즈로 표현하는건 종종있음 반지의 제왕에서도 반지랑 등장인물을 동시에 보여주는 원하는 앵글 위해서 실제보다 훨씬 커다란 반지를 만들어서 사용했다잖음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122.42.***.***
모델링자체를 바꾸지 않고 변형시킬수도 있고(물논 제약이 있지만) 저런 연출에 덧대서 사용하는걸 고려해도, 훨씬 많은 장면에서 그냥 그리는거보다 훨 이득 | 19.01.29 20:32 | | |
(IP보기클릭)222.99.***.***
모델링이랑 모델링을 움직이게하는 애니메이션 뼈대는 한모델링에 귀속되는데, 모델링 변형은 맥스나 마야같은 툴에서 가능하고 영상중간에 컷씬에서 정상모델링이랑 연출용 모델링이랑 바꿀 순 있는데, 나루토처럼 게임에서 저 한장면을 위한 모델링은 상관없는데, 애니에서 1컷신을 위해 전용 모델링을 만드는 건 좀 ... | 19.01.29 20:39 | | |
(IP보기클릭)122.42.***.***
맥스랑 마야서 몰퍼(블렌드쉐잎) 써서 어느정도 변형된단 얘기인데 본인도 그거 가능하다고 말하면서 갑자기 전용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로 왜 진행됨?? | 19.01.29 20:41 | | |
(IP보기클릭)122.42.***.***
그리고 리깅서부터 이미 어느정도는 과장되게 표현할 수 있게 작업하고. 위 팔 늘어난거만 해도 '모델링'을 새로 한게 아니라 팔 본을 늘린거로 보이는데 | 19.01.29 20:50 | | |
(IP보기클릭)122.42.***.***
척쿰척쿰후오파
몰퍼작업을 '모델링을 새로한다' 라고 표현한거라면 저로선 매우 낯선 단어선택.. | 19.01.29 20:51 | | |
(IP보기클릭)222.99.***.***
척쿰척쿰후오파
내가 글을 좀 잘 못써서 이해 못 할 수도 있음;; 그냥 첫짤에 모델링이 로우폴인 것 같아고 저예산 애니인가 생각되서 씬 전용 모델링이 필요한지 생각해서 적었음 | 19.01.29 21:02 | | |
(IP보기클릭)222.99.***.***
척쿰척쿰후오파
맞는 것 같음ㅋㅋ 공감됩니다.ㅋㅋ | 19.01.29 21:12 | | |
(IP보기클릭)1.229.***.***
(IP보기클릭)61.72.***.***
Euryale
덕분에 짤 건짐 | 19.01.29 20:40 | | |
(IP보기클릭)49.175.***.***
런서... | 19.01.29 20:44 | | |
(IP보기클릭)118.36.***.***
Euryale
일본에서 자주 쓰는 기법임. 예전처럼 카메라웤이랑 캐릭터 액션을 같이 그릴 수 있는 애니메이터가 점점 줄어드니까 단순한 3D 인형으로 액팅 잡아서 선따고, 그걸 바탕으로 원화 그리더라.... 2000년대엔 신카이마코토가 잘 활용했고, 요즘에 액팅 좋은 장면은 잘 활용하더라... | 19.01.29 21:05 | | |
(IP보기클릭)14.43.***.***
(IP보기클릭)180.70.***.***
3D 애니메이션이라면 저건 거의 떼어낼수없으니까 디즈니도 저러겄지 | 19.01.29 20:37 | | |
(IP보기클릭)118.36.***.***
디즈니 같이 첨부터 3D로 가면 저런 앵글을 안 잡음. | 19.01.29 20:50 | | |
(IP보기클릭)118.20.***.***
(IP보기클릭)122.45.***.***
ㄴㄴ 저기 위에 나온 표현은 2D 느낌을 만들어 내려고 저렇게 만든거... 일반적인 렌즈설정으로는 2D느낌의 과장된 모습을 뽑을수 없거든... 당연히 리얼한 표현을 만들때는 궂이 저렇게 까지 할 이유가 없지.. | 19.01.29 20:52 | | |
(IP보기클릭)118.20.***.***
초점 설정으로 과장도 가능할 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 모양이군요 ㅇㅇ | 19.01.29 21:06 | | |
(IP보기클릭)122.45.***.***
아 반말 게시판이 아니었나 보네요 죄송... 보통 카메라로 조절을 하긴하는데... 만족할 만큼 과장이 되지도 않고, 캐릭터 왜곡이 너무 심해지는 경우도 있어서 말단부를 확대하거나 컷에 맞게 찌그러트리거나 하죠 | 19.01.29 21:13 | | |
(IP보기클릭)118.20.***.***
그렇군여~ 배워 갑니당 | 19.01.29 21:15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118.36.***.***
FPS에 블러 넣으면 쥐약이라 대신 블러효과 낼려고 하는거지, 본문처럼 앵글문제하곤 좀 다름... | 19.01.29 20:53 | | |
(IP보기클릭)122.45.***.***
ㅇㅇ 저 위에 작업은 2D느낌을 뽑기 위한 거니까. 그냥 이런것도 있다고 올린거.. | 19.01.29 20:55 | | |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7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