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정리하면서 닌텐도 게임들 보다가 생각난게....
코에이 테크모는 닌텐도랑 엄청 협업하네요.
대충 생각나는게
파엠무쌍, 젤다 대재앙, 풍화설월, 버디 미션 본드, 마블 3
거기에 이번에 나오는 풍화설월 무쌍까지...
닌텐도 하청받는거 재미들렸나보네요.
프로듀싱이랑 디렉팅은 닌텐도가 한다지만 어째 지들 게임보다 더 잘만드는 것 같기도 하고..
멀티 플랫폼으로 페르소나 5 팬텀 스트라이크나 파판 오리진 같은것도 만들었지만
기본적으로 닌텐도랑 협업으로 만들어진 게임들은 크게 하자 없이 할만하게 만드네요.
(프레임 문제 빼고.. 이건 뭐 하드웨어 사양도 그렇고 독점이니 방법이 있나요? 참아야죠.)
그나마 마블 3가 좀 아쉬운 정도?
다르게 보면 닌텐도가 자사 IP 액션게임은 코에이 테크모를 통해 전개하는 느낌이네요.
액션에 자신이 없나? 닌텐도는 왠지 하면 다 잘할 것 같기는 한데..
이왕 하청줄꺼면 아스트럴 체인 만든 플레티넘이 더 좋긴한데 코에이 테크모가 뭔가 하청 맛집인가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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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야 야숨무쌍처럼 나빴던 때도 있지만 파엠이나 젤무처럼 좋았던 때도 많죠. 애초에 최적화가 결과물에 대한 평가의 모든 것도 아니고 자기네들 ip보다 남의 ip로 외주 제작일때 실적이 훨씬 좋았고 평가도 좋았던게 사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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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물 최적화가... 좋았나...? | 22.05.03 01: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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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야 야숨무쌍처럼 나빴던 때도 있지만 파엠이나 젤무처럼 좋았던 때도 많죠. 애초에 최적화가 결과물에 대한 평가의 모든 것도 아니고 자기네들 ip보다 남의 ip로 외주 제작일때 실적이 훨씬 좋았고 평가도 좋았던게 사실이죠 | 22.05.03 05: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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