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게의 댓글들 보면 애초에 기사 내용에 구체적인 내용도 없는데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많더군요.
PS4 / XBOX One 때부터 시작해서 현재 UMPC에 사용되는 모바일 APU까지해서 다음 세대에도 x86기반 CPU는 AMD가 아니면 답이 없을겁니다.
MS에서 발표한 내용도 현재까지 나온 XBOX 게임들의 연속성(하위호환)과 콘솔, PC,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전개 한다고 하는데 이것도 현재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모바일 > 휴대용 콘솔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이건 PC 및 클라우드로 돌아가는 게임패스로 제공 되는 내용들이죠.
어제자 올라온 PC Gamer 기사의 내용도 ‘명확하게 정해진게 없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과연 ‘전용 콘솔’을 계속 만드냐의 유/무의 차이 정도라 생각하고 현재와 같이 에뮬레이션 기반의 하위호환(구 XBOX, Xbox360)과 클라우드로 콘솔, PC, 모바일의 경계 없는 게이밍 경험을 계속해서 추구할 것 같군요.
중요한건 엑스박스 유저들의 게임 라이브러리가 계속해서 이용 가능하게 되는거라 봅니다
(IP보기클릭)118.235.***.***
게임라이브러리 지속이 중요한 이유는 최근 16이 출시로 파이널 판타지 메인작품 (1-16)을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콘솔은 Xbox Series X|S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13, 14는 스토어를 미국으로 바꿔야 가능) 25년전에 나온 게임들도 현세대 기기에서 돌릴 수 있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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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라이브러리 지속이 중요한 이유는 최근 16이 출시로 파이널 판타지 메인작품 (1-16)을 모두 플레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콘솔은 Xbox Series X|S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13, 14는 스토어를 미국으로 바꿔야 가능) 25년전에 나온 게임들도 현세대 기기에서 돌릴 수 있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