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인데 마땅히 수치적으로 나온게 없어서 그간 찾아본 내용으로 적어볼께요
부현의 경우 헤르타에서 바꿔먹을 수 있는 기억의 소재 라는 보존 광추가 전광대비 꽤나 좋은걸로 평가 받고 있는데 특히 생존능력을 높이 사는것 같아요
그래서 궁금해졌습니다
전광과 기억의 소재가 얼마나 생존능력이 차이가 나며 차이가 난다면 1재 전광은 기억의 소재 몇 재와 비슷한 것인가? 라는 물음에서 출발합니다
전 글에도 간략하게 적긴 했는데 좀더 자세히 찾아보고 다시 적어봅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몇가지 전재를 깔고 시작합니다
1. 3턴을 기준으로 생존 능력 비교
2. 적은 90랩으로 상정
3. 부현의 셋팅은 HP갑옷, 속신, HP구체, 에충매듭 이라고 가정
4. 철위대2셋 장수 2셋 불로인 2셋이라고 가정
5. 부옵에서 체퍼 30%를 맞췄다고 가정함
6. 모든 특성은 8랩을 기준으로 기술
7. 극한의 상황을 가정하기 위해 3턴간 회복특성 2회 발동 시켰다고 가정하여 얼마만큼의 피해량을 커버할수 있는지 체크
이렇게 했을시
전광 - 8169
기억의 소재 - 6999
의 체력을 가집니다
피통이 50%아래로 내려가면 특성에 의해 잃은체력의 87.5% 만큼 회복합니다
즉 전광의 경우 4084가 되는 즉시 피를 3573을 회복하여 바로 7657로 변경됩니다
버틸수 있는 피해량 = (체력*피통증가버프*피해감소계수) + (회복*2*피해감소계수) 가 되겠지요
기억의 소재는 3499가 되는 순간 3062를 회복하며 6561로 변경되죠
한마디로 전광의 경우에는 51%에서 크게 맞을수록 기억의 소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힐을 많이 합니다 또한 2충 가능하므로 3턴동안 총 2회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3턴동안 버틸수 있는 데미지 총량은 체력 + (회복*2회)가 될것이고 좀더 심화해보면
버틸수 있는 피해량 = (체력*피통증가버프*피해감소계수*방어력계수) + (회복*2*피해감소계수*방어력계수) + (쉴드*쉴드피해감소*피해감소계수*방어력계수) 이 될수 있습니다
피 51%에서 들어오는 데미지를 기준으로 보는 생존능력은
3턴간 총 버틸수 있는 데미지량을 계산해논겁니다
계산이 틀리지 않았다면 전광은 기억3재와 비슷한 생존력을 보여주는데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점은 3턴간 버티는 총량도 중요하지만 피가 51%일때 크게 한방 잘못맞으면 그대로 사망하는 점도 유의깊게 봐야 합니다
계산상으로는 전광기준 피가 51%일때 광역으로 1630씩 들어오는 피해를 받으면 부현이 버티지 못하고 그대로 골로 갑니다
기억의 경우 피가 51%면 어자피 쉴드도 없을테니 피감도 못받을테고 광역 1397이 들어오면 그대로 사망합니다
즉 3턴간 받을수 있는 데미지 총량은 기억5재가 전광보다 앞서지만 억까당해서 51%일때 광역 1397이 들어오면 1재든 5재든 그냥 부현이 사망하기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전광이 생존능력이 더 앞설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혼돈이나 시뮬레이션이 어떤 구성일지 모르겠으나 광역으로 4명 모두 1500정도 받을수 있는 상황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끽해야 광역 총합이 3000정도로 보이는데 이정도 수준이라면 광역 한계지점 6520인 전광 부현이나, 5588인 기억 부현이나 좌초당할일은 없어보이네요
추가로 부현의 경우 탱커치고는 방어력이 굉장히 낮은편이라 딜러수준도 안되는데 이건 전광도 마찬가지라서 만랩+전광 해봐야 방어력합이 826밖에 안됩니다
다음 표를 보시면
방어력이 낮을수록 상승하는 데미지 감소율 폭이 크기 때문에 부옵에서 방어력을 조금만 챙겨줘도 꽤나 유의미한 생존력을 보정받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부옵에서 방어력 %든 절대값이든 부현 기초방어력이 낮아 효율은 크게 차이가 안나므로 대충 4개정도만 맞춰줘도 5~6%데미지 감소율을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구간입니다
가장 최선은 HP% 겠지만 방어력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게임이 컨텐츠가 없으니까 이런거나 계산하고 있네요 ㅠㅠ
빨리 1.3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223.62.***.***
잘 모르겠지만 요약 1 전광 못뽑으면 시뮬우주 상점 보존팡추 2 부현 방어력 바닥이라 부옵 방어력도 좋음 3 부현 성유물 세팅은 철위대 2 장수 2 + 불로인 2 4 부현 성유물 주옵 세팅은 HP 속도 HP 에충 요약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