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랑 돌파별 세팅 가이드
들어가기 전에 : 은랑의 사이클은 확률에 의존하는 경향이 커서, 계획대로 안 굴러갈 수 도 있습니다.
또 아래의 내용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최적의 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은랑은 기본적으로, 양자 속성, 공허 운명의 길 캐릭터입니다.
추천되는 광추로는 전용 광추 [계속 내리는 비] 와 배포 광충인 [초보자 임무 시작 전]이 있습니다.
디버퍼로써 설계되어 있으며, 대상 몬스터에게 아군 파티 속성의 약점이 없다면, 그 중 하나를 부여하고 속성 저항을 20% 까버리는(원래 약점 속성 자체가 20%입니다.) 파격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필살기 : 방어력 감소, 전투 스킬 : 약점 속성 생성(+ 약점속성 저항 20% 감소) + 모든 속성 저항 감소, 모든 공격시 : 결함 3종 생성(공격력, 방어력, 속도 저하)를 확률적으로 거는 디버퍼입니다.
그것 때문에 첫 한정 캐릭터인 제레(양자, 수렵), 출시가 예정된 부현(양자,보존) 그리고 언젠간 나올 양자 힐러와 조합하면 상대 약점 속성을 무시하는 파티가 하나 나오기 때문에 꼭 뽑아가려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압니다.
물론, 속성 약점을 만들어도 속성 저항을 20% 줄이는 것이지, -20%로 만드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원래 원래 저항을 가진 속성 약점은 만들어도, 진짜 약점 속성 만큼은 강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강인성을 깎고 딜상승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혼돈에서 2파티를 꾸리는데 매우 유리한 것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또 속성 약점을 제외해도 방깎과 각종 디버프를 붙이는데서 어디에 넣어도 1인분을 하는 녀석입니다.
아무튼 이런 훌륭한 "디버퍼"로 설계된 은랑을 "딜러"로 쓰려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아시나요?
바로 매우 높은 스킬 계수, 전용 광충의 대미지 관련 옵션, 그리고 천재(양자셋)의 효과 때문입니다.
그럼 은랑이 디버퍼가 될려면 어느정도의 세팅을 갖추어야 하는지, 그리고 딜러가 되려면 추가로 얼마나 더 세팅을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효과 적중
에너지 충전, 매듭하고 바커공은 %고 배포 광추와 1성혼은 + 수치입니다.
육성이 덜 된 경우 : 우선 많이 돌아다니는 수치인 96%는 스킬을 10렙찍었을 때 기준이며, 아직 키우는 단계(스킬렙 10렙은 커녕 균형 레벨이 딸려서 추가능력치 18%도 다 못챙겨오는 경우)에는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범은하를 끼워서 확실하게 디버프를 거는게 중요해보입니다.
전투 스킬의 모든 속성 감소는 필살기 10레벨과 같은 100%이기 때문에 10레벨 필살기를 기준으로 봐주세요
추가 행적 생성으로 부여하는 결함은 65% 확률로 효과 적중 요구치가 2돌 기준92.31%, 그 밑으로는 156.41% 라는 너무 높은 수치이기 때문에, 결함 지속시간 1턴 증가가 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0돌파, 배포 풀재 : 대부분의 유저가 이 상태일 것이며 저도 그렇습니다. 당연히 딜넣을 생각하지말고 디버퍼 역할에 충실합시다.
스킬 10렙 했을 경우엔 96.08 %의 적중이 필요합니다. 배포광추 40% + 특성 18% + 바디 주옵 43.2% = 101.2 %, 여기에 범은하까지하면 111.2퍼 가능합니다.
특성까지 100퍼 만들려면 131.48% 해야하는데 이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전용 광추 풀재련, 풀행적, 주옵 부옵 다 땡겨와도 122.16 %이기 때문이죠.
나는 행적도 다 뚫었다! 또는 궁은 사이클마다 돌려야지 하는 분들은 바커공, 스킬이나 특성의 디버프 확률을 땡기고 싶으신 분들은 범은하를 가면 될 것같습니다.
1성혼 : 버프 풀 유지만 된다면 딱 필살 + 스킬 + 평2 사이클에 110이 나와서 에너지 회복이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특성이 100% 확률로 터지는게 아니라서 실제로는 바커공 끼는게 나아보입니다.
2성혼 : 적이 전투 진입할때마다 효과 저항을 20% 까버립니다. 곱연산이기 때문에 적중 요구치가 확내려가버립니다. 특히, 확률이 젤 낮은 특성마저도 73.61 %가 되는데요. 행적 18% + 명함 전용 광추 24% + 바디 43.2 % = 85.2 가 나오고, 1성혼에서 얻은 필살기 에너지 회복 효과랑 서로 시너지가 나서 무한 궁 사이클이 시작됩니다. 심지어 필살기는 25%만 있으면 되어서 전용광추 명함만 있어도 100% 겁니다.
3성혼 : 스킬과 특성렙 +2 씩 해줍니다. 스킬의 경우 43.68%를 요구하지만 행적과 명함 전광만으로 42%가 나와서 역시 100%에 가까운 확률로 디버프를 겁니다. 역시 부옵에서 효과 명중이 하나만 떠도 100%가 됩니다. 특성 디버프 100% 확률을 포기한다면, 바디 주옵을 치확이나 치피를 골라서 딜세팅이 가능해집니다. 대신, 궁을 썼을 때 결함 갯수를 보고 평타2를 할지 스킬2를 할지 잘 생각해야할 것같습니다. 바커공 아니면 화합/풍요 광추로 땡겨와야겠네요
4성혼 이상 : 그냥 딜관련 강화들입니다. 천재(양자셋)끼고 메인딜같은 디버퍼로 쓰시면 될것같습니다.
요약
광추
배포 광추 풀재련 : 어느 수준에서나 무난하고 안정적으로 굴릴 수 있음
전용 광추 : 1성혼 : 불안정하지만 에회 없이 돌아감 > 2 성혼 : 안정적으로 에회 없이 돌아가기 시작함
> 3 성혼 이상 : 바디에 효과 명중을 빼고, 치확이나 치피로 딜세팅 가능해짐, 대신 1성혼에서 땡겨오는 에너지 회복 사이클이 불안정해 질 수 있음
유물
터널
0~2 성혼 : 바디 주옵을 명중 확률로 하자, 주옵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세트옵션은 아무거나. 굳이 맞춘다면
거너 4 셋 : 딜러보다 먼저 디버프 넣거나 스포 벌어오기 + 장신구쪽 2옵 발동이 쉬워진다.
철위대 4 셋 : 물몸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살아서 디버프 넣기
괴도 4셋 : 딜러약점말고 양자 약점 떴을 때 격파 딜링용, 조합에 따라서는 효과를 못볼 수 도 있으니 잘 생각할 것
3성혼 : 자기 취향 따라서 위 또는 아래의 세트 선택
4성혼 이상 : 이제부터 서브딜러 역할도 수행 가능
천재 4 셋 : 딜포터 세팅
장신구
범은하 : 특성의 결함 디버프 확률을 조금이라도 더 높이고 싶거나, 행적작업이 덜 끝났을 때 사용
바커공 : 에너지 충전량이 약간 부족하거나, 디버프를 100% 다 걸지 못한 경우에도 사이클을 안정적으로 굴리고 싶을 때 사용
+ 전투 진입 시 가장 먼저 턴을 잡고 싶은 경우 사용
탈리아 : 괴도 4셋과 같이 격파 딜러로 사용할 경우 기용
살소토, 차분기관 : 3성혼 이상에서 천재 4셋과 함께 딜링용으로 사용
딜세팅?
우선, 은랑 디버프는 필살기 : 방깎, 전투 스킬 : 모든 속성 감소(+ 행적)이 주력 디버프이며, 결함(특성+행적) 디버프들은 디버프 자체의 성능보다는 전용 광추, 1성혼, 추가 행적의 발동조건을 위한 역할이 더 크다고 봅니다. 그리고 딜세팅을 하면 필연적으로 결함 발동 확률을 어느 정도 포기해야합니다.
2성혼 + 전용 광추부터 딜세팅이 가능은 해지는데 대신 사이클 운용이나 디버프 확률에 살짝 문제가 있습니다.
2~3 성혼 + 전용 광추 풀중첩인 경우에는 딜 세팅을 해도 디버프 능력에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 확실히 딜이 강해지는건 또 4성혼부터라서 살짝 불안하죠.
물론, 위의 예시는 디버프를 거는것이 은랑 뿐인 경우고, 다른 캐릭터들이 거는 자잘한 디버프나 격파 특수효과들을 생각하면 특성까지 죽어라 100% 맞출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또 은랑 자체는 매우 범용성이 높지만, 은랑의 전용 광추는 범용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물론 앞으로 나올 공허 캐릭들중에 딜포터형이 있다면 좋을지도 모르나, 당연히 더 특화된 전용 광추가 나오겠죠?
4성혼 이상이나 전용광푸 풀중첩까지 지르신 분들이라면, 돈 걱정은 없는 분들이실테니 본인이 잘 선택하시리라 믿습니다.
개인적으로 배포 광추가 너무 좋게 나왔고, 디버퍼로만 쓸거면 명함 + 배포광추 + 바디 면 충분해서 명함이 제일 나은것같습니다.
서브딜로까지 써먹으려면 못해도 2성혼 + 범용성이 매우 나쁜 전용 광추까지 뽑아야해서 돈이 많거나 운이 좋으신게 아니라면 비추합니다.
또 은랑이 디버퍼 치고는 딜이 잘나오는 것은 사실이고, 또 모 해외 사이트의 dps 표에서는 6돌 기준 제레보다도 많이 강한 단일 딜을 넣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제레는 잡몹을 자르고 바로 보스 몹 또는 다른 잡몹으로 넘어 갈 수 있는 반면, 은랑은 정직하게 한턴에 하나만 패야하고, 은랑이 넣은 디버프를 다른 딜러들이 받으면 또는 은랑을 풀돌할 돈을 다른 캐릭터에 붓는 것이 더 효율 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찌됐든 디버퍼 태생이기 때문에 디버프 능력부터 챙기고 대미지 세팅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맨 위에도 말했듯이 1성혼이나 배포광추의 에너지 회복 효과가 맞는 상대의 디버프에 의존하고, 결국 확률적으로 걸기 때문에 사이클이 생각한데로 안굴러갈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각종 디버프 + 방깎 + 없던 약점도 만들기라는 성능 + 배포 광추의 압도적 성능이 있기 때문에 성옥에 여유가 된다 + 다음 픽업인 나찰이 없어도 된다면, 명함정도는 충분히 노려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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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겜하세요 | 23.06.17 23:2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