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타 대비용 부대 분할의 2탄입니다.
16차 흙먼지는 끝났다는 사소한 문제가 있지만 아직 17과 18시즌이 남았죠.
그보다 더 큰 문제는 7일차 연소는 킬 실패라는 것.
대략 7380점 전후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표준탄 관통으로 잡은 공략이 있던 게 기억나서 돌려봤는데 공략 내용을 읽어본 건 아니라서인지 점수가 오히려 떨어지더군요.
실제 3타를 치게 되면 다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클루카이는 여전히 동일한 친구.
1부대
니키타(1/마키아토 전무) 전투력 17953
고유키 : 민중의 지팡이 / 매서운 카리스마 / 정파 인형
공용키 : 공보 15% 피증 20% 조건부 공보 8%
- 6일차에 딜이 아주 조금 부족해서 벡터 공용키를 착용.
플로렌스(0/패스무기) 13197
고유키 : 감도 상승 / 치명적인 자극 / 자기 유열
공용키 : 공보 15% 피증 7% 조건부 치명10%
- 존재 자체만으로도 방어 디버프를 걸어주는 귀한 정화 힐러. 스탯은 계승되는데 피증이랑 치명도 계승되던가...? 아마 아니었다고 기억하긴 합니다만.
린드(0/패스무기) 14373
고유키 : 밤고양이의 감각 / 문명적인 심판 (/ 라디오 초대)
공용키 : 공보 10% 치명 5% 피증 24%
- 라디오 초대는 착용은 했지만 안 쓰고 행동종료. 스펙이 된다면 정화를 줄이고 플로렌스에게 걸어서 방깎만 받아먹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크셰니아(6/스테츠킨) 14242
고유키 : 상호혜택 / 우정의 선물 / 윈윈전략 (도약키 ×)
공용키 : 공보 10% 체보 5% 온열회복부여
- 3턴에 클루카이 풀회복이 안 돼서 1정화만 되는 현상을 발견, 무기 레벨을 올리고 공격력 세팅을 좀 해 줬습니다.
이름 첫 글자가 초기 배치.
숫자는 1턴 배치인데 1부터 6까지 순서대로 크셰니아, 플로렌스, 클루카이, 니키타, 린드, 쿨리치입니다.
타겟은 명시하기 전까지는 고정.
1턴
크 2(클)
플 3(L)
클 3(LD) 3(DR)
니 21(L)
린 31(BR)
플로렌스의 곰돌이는 플로렌스 오른쪽에 섭니다. 2정화가 가능한 인형들이니 좋네요.
크셰니아의 지원사격(=공버프)은 고정적으로 곰돌이와 니키타가 받아 갑니다.
2턴
플 1(크셰니아 제외)
크 1(B)
클 33(DR×2)
니 23
린 2
벡터 공용키를 썼으니 크셰니아가 1스킬을 1회 사용.
3턴
크 2(클)
플 3
클 상자33
니 23
린 31(L)
특이사항 무.
4턴
크 2(린)
플 1(클루카이 제외)
클 33(*)
린 2
니 23
클루카이는 터렛들 체력을 보고 타겟을 고릅니다. 저는 LD 2방.
클루카이가 R, 린드가 D, 니키타가 R을 부수고 적 턴에 보스 안정치가 깨졌습니다.
5턴 : 이동
크 2(클)
플 3
클 상자33
린 31
니 2상자1
전원 5시 방향에 집결합니다. 쿨리치와 곰 포함 보스의 2스킬을 맞고 플로렌스의 1스킬로 정화가 가능하도록 331로 서면 됩니다.
니키타는 지금 상자를 아끼고 6턴에 먹는 게 나았겠군요.
6턴 : 이동
플 1(전체)
크 2(린)
클 33
니 23
린 상자2
이번에는 2시 방향으로 집결. 못 가는 서포터들은 못 가도 괜찮습니다.
7턴
크 2(클)
플 2(니) or 1
니 2상자3
린 31
클 33
플로렌스가 1스킬로 딜러진 전원 치뎀 소량을 주는 게좋을지 2스킬로 니키타 피증 대량을 주는 게 좋을지는 모르겠네요.
턴 종료 시점에 20줄 가량이 남았고 반격턴에 곰돌이와 니키타, 폭발뎀이 잡아 줬습니다.
2부대
페리티아(1/페스무기) 13230
자동 복구 프로그램 / 임시 시스템 점검 / 잠깐의 안녕
공보 10% 치명 5% 피증 24%
- 자가 정화가 버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미슈티(0/전무) 15007
빨리 해치우고 자야지 / 잘 자요 / 단꿈조각 / 도약키
공보 10% 치명 5% 피증 7% 평타피증 20%
- 도약키의 잠꼬대 어택에 평타 피증 효과가 붙는지는 모르겠네요.
스프링필드(2/전무) 16996
미소의 뒷면 / 신속한 전언 / 마음 읽기
공보 3% 체보 11% 치피 3% 정화 온열회복부여
- 2스킬로는 1정화밖에 안 돼서 좀 불편.
토로로(5/전무) 19608
비가시광선 / 관측법칙 / 별 가리기 / 도약키
공보 15% 피증 27%
- 탁류 디버프 조건일 때는 정체 부여 고유키가 필수.
전과 마찬가지로 첫 글자가 초기 배치, 자음이 1턴 배치.
1턴
스 3(L)2(토)
미 -
페 3
클 33(DR-LD)
토 123(L)
1턴은 여전히 고루 묻히기.
2턴
스 2(토)
미 -
페 3
클 33(LD×2)
토 123
2턴도 평이.
3턴
스 2(클)
미 -
페 3
클 상자33
토 123
여기서 토로로 1스킬을 D에 입힐까 잠시 고민했는데 적턴 폭발을 포함해도 L이 터질 것 같진 않아서 그대로.
4턴
스 3(D)2(토)
토 123(D*)
미 -
페 3
클 33 - 1시 방향 주차
클루카이 스킬(&폭발)에 L 파괴, 보스 안정파괴. 턴종딜로 D도 파괴.
토로로의 1스킬은 D에 묻히지만 23스킬은 체력을 보고 배분. 클루카이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아무래도 R이 L보다는 체력이 많을 터라
5턴 : 이동
스 1(R)
토 1(B)상자23(R)*
미 -
페 3
클 상자33
오른쪽으로 집결. 클루카이 턴에 R 파괴. 토로로 1스킬을 R에 묻혀서 자기 선에서 컷하는 게 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6턴 : 이동
스 2(토)
미 -
페 3 - 이동×
클 33
토 1상자23
아래로 집결. 단 페리티아는이동하지 않고 공격해서 자기 디버프를 정화합니다.
7턴
스 31
미 -
페 3
클 상자33
토 1상자23
미슈티 턴에 보스가 죽었지만 패턴은 그대로. 버프가 궁합이 좋은 편이라 빨리 잡혔습니다. 6일차에는 토로로 3스킬에 체력이 3줄 남는 걸로 표시됐는데 토로로가 확정 치명인 걸 생각하면 턴종딜까지 안 가고 바로 잡혔을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