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라운더스트2 PD 이준희 입니다.
오늘 2주년 방송, 재미있게 보셨나요?
팬분들을 직접 모시고 진행한 첫 방송이라 평소보다 더 긴장됐지만,
개발자와 유저라는 구분을 잠시 내려두고
하나의 게임을 함께 즐기는 길드 정모와도 같은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다른 권역에서도 방송을 통해 팬분들을 직접 만나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는 방송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최대한 그대로 전달드리겠습니다.
1. 신규 이벤트 스플래시 퀸
2025년 신규 여름 이벤트 팩 타이틀은 '스플래시 퀸' 입니다.
화면의 엉덩이와 의상 색상만 봐도 누군지 다들 짐작하실 것 같네요!
이번 여름 이벤트 팩 '스플래시 퀸'은 워터파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사립 베이룬 초등학교의 교장선생님인 빌헬미나의 고군분투를 다루게 되는데요.
빌헬미나는 평소 자신을 무서워하는 아이들과 친해지기 위해
워터파크로의 체험학습을 야심차게 기획하게 됩니다.
그러나 몇몇 베이룬 초등학교의 아이들이
정체불명의 소녀 레피테아와 함께 워터밤 행사장으로 사라지면서 발생하는 에피소드인데요.
워터밤 행사장에서 물총 세례를 뚫고, 아이들을 찾아나서는 빌헬미나.
과연 빌헬미나는 무사히 아이들을 되찾고, 체험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을까요!?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2. 신규 시즌 이벤트 미드서머 드림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업데이트 소식은 '신규 시즌 이벤트'에 대한 내용인데요.
이번 여름 시즌 여름 이벤트 타이틀은 '미드서머 드림'입니다.
여름 이벤트 팩 스플래시 퀸의 무대인 워터 파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유스티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라의 부탁을 받아
훈련밖에 모르는 유스티아에게 꿈 같은 휴식을 선물하기로 한 베나카와 라이프가드들.
유스티아가 정말 꿈 속에 있다고 믿게 하기 위해 이들은 최선을 다해 유스티아를 속이는데요.
간신히 유스티아가 꿈 속에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데 성공하지만,
그 순간, 워터 파크에서는 정말 꿈 속에서나 일어날 법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유스티아의 꿈 같은 휴식,
그리고 그걸 지켜주기 위한 베나카와 라이프가드들의 분투가 담긴 이야기.
시즌 이벤트 '미드서머 드림'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3. 신규 코스튬 소개
■ 워터파크의 여왕 빌헬미나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 워터파크의 여왕 빌헬미나입니다.
베이룬 초등학교의 젊은 교장으로
워터밤 행사장에서 아이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릭터입니다.
기존처럼 연타 특화 컨셉을 유지하면서
마스커레이드 바니 셀리아와 같이 체인을 추가로 쌓을 수 있는 버프를 획득하여
높은 체인을 쌓을 수 있는 컨셉을 지니고 있습니다.
■ 물놀이 요정 레피테아
‘스플래시 퀸’의 두 번째 코스튬은 물놀이 요정 레피테아입니다.
물놀이 요정 레피테아는 물놀이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장난꾸러기 캐릭터입니다.
아군에게 속성피해 버프와 함께, 스킬 예약 시 소모되는 SP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부여하여
아군을 지원해주는 전투 컨셉을 지니고 있습니다.
■ 물놀이 수호자 제니스
‘스플래시 퀸’의 마지막 코스튬은 물놀이 수호자 제니스입니다.
물놀이 수호자 제니스는 워터파크에서 네브리스와 함께 안전요원으로 일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적 한명에게 일점사를 걸고 체인 추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전투 컨셉을 지닙니다.
추가로, 제니스는 재능 스킬로 탐색을 사용합니다.
덕분에 앞으로 필드에서 라텔, 제이든을 더 보기 어려워질 것 같네요.
■ 꿈속의 신부 이클립스
1.5주년 인기 투표 1위이자, 코스튬 컨셉 투표 1위의 주인공!
이클립스가 새하얀 신부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코스튬 명은 ‘꿈속의 신부 이클립스’이며,
이벤트 미션을 통해 누구나 6개, 즉 풀 강화까지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은 광범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심플한 컨셉을 지니고 있는데요.
기존 스킬 범위와는 조금 다른 특별한 범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위 캐릭터들의 스킬 컷씬 이미지도 같이 공개합니다.
4. 픽업 정보
■ 코스튬 픽업 일정
■ 전용장비 픽업 일정
5. 복각 한정 코스튬 일정 안내
먼저 6월에는 유스티아와 테레제 수영복,
8월에는 세라와 테레제의 수영복이 각각 픽업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해변의 천사 테레제’는
6월과 8월, 총 2회에 걸쳐 픽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6. 신규 인연 손님
워터파크의 여왕 빌헬미나가 신규 인연 손님으로 추가됩니다.
빌헬미나는 한 초등학생 아이의 학부모와 상담을 앞두고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원활한 상담을 위해, 평소 잘 웃지 않는 빌헬미나는 자연스러운 미소를 연습하게 되고,
마스터는 빌헬미나의 미소 코칭을 돕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늘 진지하고 한편으로는 쌀쌀맞아 보이는 빌헬미나.
그런 빌헬미나의 연인으로서의 모습은 어떨까요?
인연 손님 스토리에서, 빌헬미나가 숨겨왔던 매력을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7. 프레스티지 스킨
프레스티지 스킨은 같은 수영복 컨셉이라고 해도, ‘이 부분을 좀 더 강조하거나 확장해보면 어땠을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습니다.
하나의 컨셉을 더 깊이 있게 발전시키는 쪽에 가까웠기 때문에, 전투 성능이 포함된 신규 코스튬보다는
전투 능력 없이 외형만 변경 가능한 형태가 어울린다고 판단했고,
그렇게 기존 코스튬을 기반으로 한 ‘프레스티지 스킨’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프레스티지 스킨은 장착 시 특정 코스튬의 외형을 변경하는 아이템입니다.
새로운 일러스트, 특별한 스킬 컷씬, 상호작용, 필드에서의 대시 이펙트 등이 제공 됩니다.
장착 대상이 되는 코스튬 본체를 보유하고 있을 때에만
스킨을 장착할 수 있으며 전투 성능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한여름의 꿈 유스티아 프레스티지 스킨은
풀 파티 유스티아 코스튬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 풀 파티 유스티아 코스튬은 뽑기 뿐만 아니라 서머나이트 이벤트 팩 보통난이도 최초 클리어 시에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코스튬 본체 없이 스킨만 보유한 상태에서도
홈화면에서 프레스티지 스킨만의 특별한 컷씬, 일러스트, 상호작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프레스티지 스킨 행운 뽑기
한여름의 꿈 유스티아 프레스티지 스킨은
프레스티지 스킨 행운 뽑기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스킨 행운 뽑기는 패키지에서 판매될 전용 티켓을 이용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뽑기를 진행하면, 1등부터 5등까지의 상품 중 확률에 따라 1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정 회차 전까지는 1등 상품이 등장하지 않고,
일정 회차 이후 뽑기부터 1등 상품인 프레스티지 스킨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프레스티지 행운 뽑기권 2장이 포함된 패키지 가격 : 9,900원
# 기간 내 접속 시, 프레스티지 행운 뽑기권 2장 무료 배포
# 참고로, 전체 구성에서 스킨 1개 획득까지 필요한 최대 비용(천장)은 약 6.9만원 수준입니다.
■ 일러스트
기존 풀파티 유스티아의 스킨보다 좀 더 화려한 복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필드 캐릭터
필드 캐릭터의 대기 모션도 차렷이 아닌 예쁜 동작을 취하고 있고
대시할 때에도 아이스크림이 떨어지는 대시 이펙트가 적용됩니다.
■ 스킬 컷씬
■ 상호작용
이컷은 스킬컷씬이면서 상호작용을 할수있는 컷씬입니다.
프레스티지 스킨은 스킬컷씬중 한컷이 상호작용을 할수있는 씬으로 제작되어
보이는게 다가 아닌, 상호작용까지 되는 컷씬을 체험할 수있게 됩니다.
■ 프레스티지 스킨 대상 선정
이전에 메인 스토리에서 커플 요소가 조금이라도 포함된 경우,
해당 캐릭터를 인연 손님으로 등장시키는 데 제약이 있었다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요.
프레스티지 스킨은 인연 손님과는 다르게
배경 스토리 컨셉이 없는 ‘상호작용’ 중심 콘텐츠이기 때문에
누구와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해석이 보다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특성을 잘 활용해 그동안 상호작용에 제약이 있었던 코스튬들도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범위를 확대해 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먼저, 유스티아와의 상호작용을 즐겁게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8. 마물추적자
1, 2주차에 등장하는 마물은 프로키온001(불)입니다.
오랜만에 등장하는 마물로 체인이 높아질수록 큰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전투 컨셉을 지니고 있습니다.
3, 4주차에 등장하는 마물은 트라우마 홍학(빛)이라는 이름의 신규 마물입니다.
마물을 약화시키거나 아군을 강화시키면 전투에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컨셉을 지니고 있습니다.
9. 길드레이드
6월 길드 레이드 보스는 바람의 지배자 ‘루케르싱가’입니다.
보스가 아군의 마법 저항을 지속적으로 약화하는 전투 컨셉을 지니고 있는 대신
강력한 버프를 아군에게 부여하는 전투 패턴을 지니고 있습니다.
10. 스토리팩18 SALVATION
6월 여름 이벤트팩에 이어, 7월에는 스토리팩18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에 준비 중인 콘텐츠를 조금 더 일찍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7월 업데이트 소개도 일부 준비해왔습니다.
메인 스토리 시즌3의 마지막 장에 해당하는 스토리팩18 Salvation(구원)입니다.
모르페아의 차원 관문으로 아자르를 추격해 코퀴토스의 암흑 신전에 도달한 일행들.
모르페아는 아자르에게서 칼리엔을 빼앗아야 한다며 일행을 이끌기 시작하는데요.
모르페아의 안내를 따라 나아가 아자르의 방에 도착한 일행.
그곳에 놓여 있는 책에 손을 올리자, 일행들은 아자르의 기억 속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자르의 기억 속 어딘가에 붙잡혀 있는 올리비에를 구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는 유스티아 일행.
과연 올리비에를 구출하고, 아델린을 가진 채 사라진 아자르를 쫓아 쓰러트릴 수 있을지,
스토리팩18,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스토리팩18 애니메틱 PV도 7월 중에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11. 신규 시즌 이벤트 Going Home
다음은 스토리팩18과 함께 준비한 시즌 이벤트 ‘고잉 홈’입니다.
평소 시즌 이벤트 분량의 1.5배 이상으로 준비했습니다.
‘고잉 홈’은 올리비에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로
프렐레아의 발키리였던 그녀가 지상에 내려와 겪은 일들을 담고 있습니다.
긍지 높은 발키리의 모습부터, 어머니로서의 모습까지,
잔혹한 운명 속에서도 지켜야 할 것들을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는
올리비에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스토리팩18과 시즌 이벤트에서는 여름팩에서 보여드렸던 코믹한 분위기 대신,
웃음기를 걷어낸 다소 어두운 이야기로 찾아갑니다.
그만큼 몰입감 있는 전개를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12. 신규 미니 게임 핀드 헌터, 엣지 오브 퓨리
마물 추적자를 액션으로 즐기면 어떨까 해서 시작된 액션 미니게임인데요.
바로 ‘핀드 헌터, 엣지 오브 퓨리 (Fiend Hunter : Edge of Fury)’입니다.
멀티 액션 장르의 미니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조작해 마물추적자에 등장했던 마물들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각 마물마다 총 3단계의 난이도가 제공되며, 최대 2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도 지원됩니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싱글 플레이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기준으로, 2인 전투에 맞춰 강화된 마물이 등장해 더 치열한 협동이 요구됩니다.
먼저 화면에 보이는 거대한 보스는 베르세르크입니다.
베르세르크는 넓은 범위 공격과 전격 방출로 행동불능 상태로 만드는 특징을 가진 마물입니다.
공격 범위가 넓고 대응 타이밍이 까다로워 패턴을 잘 파악한 뒤
신중하게 공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염호입니다.
염호는 베르세르크와는 다른 전투 스타일을 가진 마물로,
날렵한 움직임과 불꽃으로 화상을 유발해 체력을 지속적으로 소모시킨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며 정면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우므로, 측면에서 공략하는 전략적인 접근을 추천드립니다.
마물은 이렇게 총 2종이 제공됩니다.
다음은 캐릭터 소개입니다.
캐릭터의 조작 방식은 이동과 일반 공격, 특수 공격, 가드, 회피, 회복의
다섯 가지 버튼을 활용해 진행되며,
이동과 회복을 제외한 대부분의 행동은 스태미나를 소모하므로, 스태미나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모든 캐릭터는 마물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가드 또는 회피를 정확히 입력하면
저스트 가드 또는 저스트 회피가 발동됩니다.
저스트 가드가 성공하면 캐릭터 고유의 추가 스킬이 자동으로 발동되며,
저스트 회피 시에는 일시적인 무적 상태가 적용되어 위험한 상황을 안전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는데 각 캐릭터는 고유한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블레이드는 빠른 연속 공격으로 검기 게이지를 쌓아
고속 이동과 함께 특수 공격으로 적의 빈틈을 파고드는 딜러입니다.
검기 게이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타이밍 판단이 전투 성패를 좌우하는 캐릭터로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테레제입니다.
테레제는 느리지만 강력한 한 방을 가진 차지 딜러로,
차지 단계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판단력이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특히 그로기 유도 능력이 뛰어나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데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그란힐트입니다.
그란힐트는 안정적인 생존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압박을 가하는 딜러로
이로운 효과로 자신을 강화하고 해로운 효과로 적을 약화시키는
전술적 전투에 능한 캐릭터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전투 흐름을 유리하게 이끌며
팀 전체의 전투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멀티 플레이에서 다양한 조합으로 마물을 공략해 보세요
마물은 부위마다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약점을 공격 당하면 피해를 더 받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위에 피해가 누적되면 부위가 파괴되어 잠시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집니다.
행동 불능 상태에서는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용되니 이 때 강력한 공격을 해야 합니다.
단, 마물의 피해가 계속 누적되면 마물이 분노 상태에 돌입해 더 강력해지므로,
무작정 공격하기보다 신중한 전투 운영이 필요합니다.
싱글 플레이 기준으로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제공하며,
멀티 플레이에서는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기준으로
2인 협동에 맞춰 능력치가 강화된 마물과 싸우게 됩니다.
나만의 최고 기록 갱신을 목표로 하는 싱글 플레이 랭킹과
팀별 최고 기록 갱신을 목표로 경쟁하는 멀티 플레이 랭킹으로 다른 유저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는 제공되지 않지만 도전과제를 클리어하면 마이룸 가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상은 없지만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도전과제도 준비되어 있으니 즐겁게 즐겨주세요.
13. 복각 미니 게임 사도 운빨 디펜스
만우절 업데이트로 큰 사랑을 받았던 사도 운빨 디펜스가 다시 오픈됩니다.
또한 각 속성별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며
특히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유닛들을 위주로 상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부터는 상시 오픈되어 있으니 많은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14. 마이룸 확장
많은 분들께서 요청하셨던 마이룸 확장 소식입니다.
마이룸이 드디어 고시원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4칸으로 방을 꾸민 모습입니다.
이렇듯 여러개의 방을 연결하여 꾸밀 수 있도록 개편됩니다.
최대 3x3 = 9개의 방으로 확장하여 꾸밀 수 있으며
9개의 방 단위로 자유롭게 이동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9칸 기준으로 캐릭터는 총 20명, 카펫은 9개, 가구는 70개까지 배치하실 수 있습니다.
■ 데코 코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재화인 데코 코인이 추가됩니다.
기존에는 마이룸 상점에서 가구를 구매하려면 골드가 필요했지만,
골드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재화인 만큼
마이룸 가구를 보다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전용 재화인 데코 코인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데코 코인은 마이룸의 방 확장에도 사용되며,
기존 골드로 구매하던 일부 상품은
앞으로 골드 또는 데코 코인 중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향후 추가되는 신규 가구들은
데코 코인으로만 구매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입니다.
데코 코인은 앞으로 획득처와 사용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인기도
그 외에도, 마이룸 전용 인기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높은 인기도를 기록한 마이룸들을 구경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유저들의 센스있는 공간들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길드원들의 마이룸을 구경할 수 있도록 ‘길드’ 탭이
구경하기 메뉴에 새로 추가됩니다.
이제는 좋아요도 무제한으로 변경되어,
마음에 드는 마이룸에 자유롭게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15. 가이드 패스
뉴비 패스가 가이드 패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개편됩니다.
가이드 패스는 총 8개의 스텝으로 제공됩니다.
스텝1~4까지 가이드 패스1이며 총 12일이 소요되고
스텝5~8까지 가이드 패스2이며 총 20일이 소요됩니다.
전체 기간 32일동안 플레이하시면 모두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 패스는 신규 팬 분들에게 꼭 필요한 보상들을 파격적으로 제공합니다.
먼저 많은 분들께서 신입 사원 네브리스를 인연 손님으로 맞이하여
네브리스의 매력에 빠지실 수 있도록
1일차 미션만 완료하면 신입 사원 네브리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규 팬 분들에게 유용한 코스튬 12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추천 코스튬 선택권 12개입니다.
그리고 UR장비 최고급 10개와 고급 10개,
승급의 별, 슬라임, 성석 등 성장 재료도 듬뿍 제공하며
마지막으로 여신의 눈물 총 15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신규 팬 뿐만 아니라 기존 팬 분들도
가이드 패스를 진행하고 동일하게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추천 코스튬 선택권
이번 가이드 패스의 가장 큰 보상인 ‘추천 코스튬 선택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선택권에는 B급 아이돌 헬레나, 호문쿨루스 라텔, 미지의 탐구자 디아나까지
주요 3대 버퍼를 포함해 총 12명의 캐릭터 코스튬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코스튬
- 호문쿨루스 라텔
- 미지의 탐구자 디아나
- B급 아이돌 헬레나
- 로빈 후드 제니스
- 바람의 무희 베나카
- 탐욕의 별 레피테아
- 육상부 부장 레비아
- 게임부 라피나
- 마지막 희망 로엔
- 바다의 여제 루비아
- 컴백 아이돌 벤타나
- 신입 사원 세이르
가이드 패스는 총 32일간 진행되는데
이 중 초반 12일 동안 진행되는 가이드패스1에서
추천 코스튬 선택권 12개를 모두 획득하실 수 있으며,
이 선택권은 자유롭게 원하는 코스튬을 골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개의 코스튬을 각각 6개씩 선택해 두 캐릭터를 최대 강화할 수 있고,
또는 12종의 코스튬을 각 1개씩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패스의 시스템적인 편의 개편도 이뤄집니다.
기존 홈화면의 우상단 이벤트 배너는 기능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삭제하고
그 자리에서 가이드 패스의 정보를 확인 후
바로 미션을 수행하거나 즉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7. 한정 배포 캐릭터 상시 획득 미션
다음은, 기존 주년 이벤트마다 배포했었던 캐릭터들을 상시 획득 가능하도록
한정 코스튬 배포 이벤트 미션을 상시화 합니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 후 이벤트 탭에 스트레이캣 루 / 여름휴가 달비 / 비치 바캉스 모르페아 배포 이벤트가 추가되며,
기간 제약없이 누구나 해당 이벤트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해당 코스튬을 보유하고 있던 유저분들도 다시 진행이 가능하며
+5 강화인 코스튬을 보유하고 계시는 유저분은 황금의 실로 변환되어 획득할 수 있습니다.
18. 캐릭터 밸런스 패치
다음은 코스튬 밸런스 변경 사항 입니다.
1.5주년때 사용성이 낮은 12종의 코스튬 밸런스 개선을 진행하였는데요.
이번 2주년에는 23종의 코스튬 밸런스가 상향됩니다.
이후에도 사용성이 낮은 코스튬들은 사용될 수 있도록 꾸준히 살펴보겠습니다.
■ 상향되는 코스튬명
- 암흑기사 라텔
- 명월 달비
- 로데브의 별 리아트리스
- 네온 스토커 리아트리스
- 메이드네임R 리아트리스
- 꿰뚫는 미궁 에레니르
- B급 아이돌 에레니르
- 푸른 마녀 세라
- 마법학교 교수 세라
- 코드네임 S 세라
- 사막의 가시 루비아
- 바다의 여제 루비아
- 사막의 꽃 실비아
- 백뢰 유리
- 컴백 아이돌 유리
- 앨리스 글레이시아
- 공간의 마녀 이클립스
- 파괴의 별 알렉
- 소드 브레이커 알렉
- 무명도사 나르타스
- 자연의 발톱 루
- 풀 파티 그레이
- 강철 엔진 라피나
19. 인연손님 더빙 추가
인연 손님의 더빙을 추가 했는데요,
네브리스, 모르페아, 로엔, 테레제까지 4명의 캐릭터의 만남이벤트 더빙이
한국어와 일어로 추가됩니다.
상호작용 음성 또한 함께 추가되는데요,
다만 상호작용 음성은 여러 사정으로 인해 한국 음성만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20. 타이틀 콜
다음은 메인 화면 타이틀 콜 추가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터치 투 스타트’가 활성화되면
동시에 타이틀 콜 보이스가 재생됩니다.
언어 설정에 따라 유스티아, 세헤라자드, 루 등 캐릭터별로
각 언어에 맞는 총 9종의 보이스 중 하나가 출력됩니다.
■ KR
- 유스티아
- 세헤라자드
- 루
- 글레이시아
- 네브리스
- 로엔
- 루벤시아
- 마리아
- 세이르
■ JP
- 유스티아
- 세헤라자드
-루
- 디아나
- 루비아
- 리아트리스
- 실비아
- 이클립스
- 테레제
21. 상호작용 개선
브라운더스트2의 최대 장점 중 하나가 캐릭터 상호작용이잖아요?
기존에는 홈 화면에 상호작용을 설정한 뒤 진입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 있었지만,
이제는 특별 연출 상호작용을 최초 획득하면
홈 화면에 전용 버튼이 생성되어
즉시 해당 캐릭터의 상호작용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그리고 상호작용 화면 진입 후 다른 상호작용 캐릭터로 즉시 전환하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기존의 홈화면 컷씬 설정 방식은 그대로 유지되며
본 기능들은 상호작용만을 위한 추가 기능으로 보시면 됩니다.
22. 경험치, 보상량 조정
다음은 경험치, 보상량 조정 등의 개선 사항입니다.
■ 재련가루 수급량 증가
먼저 재련 가루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글루피 다이너에서 3배, 일일 미션, 주간 미션에서 5배로 증가하며
길드 상점의 재련 가루로 가격 변화없이 공급량이 5배로 증가합니다.
■ 장비 제작 & 연금술 성장 속도 개선
다음은 재능 스킬 장비 제작 & 연금술의 성장 속도 개선입니다.
기존 대비 경험치를 15배 제공하여 초보~달인 구간을 보다 빠르게 넘어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업적 조정
그리고 달성 난이도가 지나치게 높았던 일부 업적 조건이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다이아 100만개 획득 후 500만개를 요구하거나
골드 10억 획득 후 100억을 요구하던 업적들이 현재 플레이 흐름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장비 연속 강화 / 재련 횟수 증가
마지막으로 장비 연속 강화 및 재련 횟수 확장입니다.
연속 강화 한번에 9강 도달 확률을 높이기 위해 기존 100회에서 300회로 확대되며
연속 재련은 반복 재련에 따른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기존 300회에서 1,000회로 증가됩니다.
그 외 방송에서 말씀드린 선별 뽑기 및 패키지 등 BM 관련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은 7월 업데이트로 준비중인 내용을 미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3. 마물추적자 개선
■ 레벨 선택 전투
기존 마물추적자는 매 시즌마다
전투력이 높은 분들도 1레벨부터 순차적으로 클리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불편이 해소됩니다.
이제는 저레벨 구간을 일일이 클리어하지 않아도, 원하는 레벨을 선택해 클리어하면
해당 레벨 이하의 구간은 모두 클리어한 것으로 간주되어
보상도 한 번에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레벨은 최대 10레벨까지입니다.
■ 이전 레벨 클리어 간주
또한, 선택한 레벨에서 클리어에 실패하더라도, 그 전투에서 마물에게 입힌 피해량을 기준으로
하위 레벨을 클리어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10레벨 마물의 생명력이 100이고
9레벨 마물의 생명력이 80인데
10레벨 마물에게 도전해서 90의 피해를 입혔다면
9레벨 마물까지는 클리어한 것으로 처리되고
10레벨은 생명력 10이 남은 상태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1레벨부터 9레벨까지의 클리어 보상 전체와
10레벨 도전에 대한 보상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날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10레벨 남은 생명력 10인 상태에서
빠른 전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순위 세분화 / 헌터 랭크
다음은 마물추적자 순위 세분화 개선 사항입니다.
현재 마물추적자 콘텐츠는 TOP 1000위까지만 랭킹이 표시되어 있어
그 외 유저분들께는 명예나 경쟁 측면에서 동기부여가 부족한 면이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자신의 등급을 좀 더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헌터 랭크’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예를 들어, 10레벨까지 클리어했지만 TOP 1000 진입은 아직 어렵다 하시는 분들도
헌터 랭크가 올라가는 과정을 통해
등급 상승의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4. 글루피 다이너 개선
글루피 다이너가 한층 더 활기찬 분위기로 돌아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마이룸 확장이 꾸미기의 재미를 극대화했다면,
글루피 다이너는 식당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상황을 구경하는 재미에 중점을 두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먼저 캐릭터들의 머리 위에 생각 풍선이 추가되어
알바생과 손님들의 숨겨진 속내를 엿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이벤트 상호작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글루피 다이너 곳곳에서 돌발 이벤트가 발생하며,
이를 터치로 해결하면 신규 재화인 ‘데코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하루 종일 발생하지만, 데코 코인은 하루 획득 가능한 수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하루 획득 가능한 데코 코인은 진입 직후 빠르게 획득 가능하며,
이 재화는 오직 꾸미기 용도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꾸미기에 관심 있는 분들만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또한, 글루피 다이너에서는 현실의 시간 흐름을 반영해 시간대가 변하도록 개선됩니다.
각 권역의 실제 시간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간대의 배경이 표현되는데
예를 들어 현실이 밤이라면 글루피 다이너에서도 밤으로 표현됩니다.
BGM 역시 밤 시간대 분위기에 맞게 전환됩니다.
마지막으로, 변화된 글루피 다이너의 분위기를 마음껏 감상하실 수 있도록
UI 숨기기 기능도 제공됩니다
화면 좌측에 추가된 UI 숨기기 버튼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5. UI 및 편의성 개선
■ 전투 UI 개선
드디어 전투 UI가 개선됩니다.
전투 준비 화면에서 캐릭터의 썸네일에 넉백 방향 표시가 들어가며
교체화면에서도 스킬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많은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기능인데 이제서야 업데이트하게 되었네요.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코스튬 펼쳐보기
브라운더스트2만의 특징 중 하나는, 코스튬이 캐릭터에 종속된 시스템인데요.
이로 인해 캐릭터 안에서 원하는 코스튬을 찾기 어렵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에 따라, 캐릭터별 코스튬을 한눈에 펼쳐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원하는 코스튬을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한 부분입니다.
■ 캐릭터 필터 기능 추가
또한, 캐릭터 필터 기능도 함께 추가되어
잠재력 단계나 각성 상황 등 원하는 조건에 맞게 필터링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필터링된 정보는 '자세히 보기' 페이지에서도 그대로 유지되어
페이지 이동 시에도 불편함 없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아이콘/이름 개선 및 검색 추가
또한 이제 캐릭터 썸네일에 이름이 함께 표시되며,
이름으로 직접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썸네일의 이름을 보고 캐릭터를 찾는 것이 더 쉬워지고,
캐릭터 이름은 물론, 코스튬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해져
원하는 캐릭터나 코스튬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새로 유입된 팬분들께서 캐릭터나 코스튬 이름을 잘 모르겠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앞으로는 더욱 편리한 탐색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장비 필터 추가
원하는 장비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세분화된 필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강화 레벨, 강화 점수, 그리고 원하는 옵션의 유무에 따라
장비를 보다 정밀하게 필터링할 수 있어,
원하는 장비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장비 강화 등급 표시
그리고 장비에 표기되는 강화 등급 CSA, SAA 등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어떤 강화 점수가 더 좋은지 헷갈린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를 알기 쉽게 강화 점수 표로 정리했고
썸네일에서도 한 눈에 숫자로 확인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사실상 많은 팬분들께서 이미 내부 계산 기준을 파악해서 활용하고 계셨지만
이제는 모두가 명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UI로 개선됩니다.
■ 장비 자세히보기
기존에는 장비 옵션을 확인하기 위해서
개별적으로 눌러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개선을 통해 장비의 모든 옵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비 자세히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글루피 다이너 메신저 개선
글루피 다이너의 메신저 기능 개선 사항입니다.
먼저 지나간 상태말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상태말 기록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직 연락처를 획득하지 못한 인연 손님이 있을 경우,
그 캐릭터가 친구 후보 리스트에 노출되어 확인이 쉬워집니다.
■ 캐릭터 성장 편의성 개선
기존에는 슬라임을 하나씩 지정하고 승급을 반복하는 과정이 다소 번거로웠는데요.
슬라임과 승급의 별만 충분하다면 1레벨부터 100레벨까지
한 번에 성장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재료가 부족할 경우엔 가능한 레벨까지만 성장하게 됩니다.
다음은 업데이트 내용 외에도 이벤트나 굿즈 소식 등 팬 분들께서 반가워하실 소식을 좀 더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26. 2주년 오프라인 이벤트
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2주년을 맞이해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6월 말 서울 브이스퀘어
- 7월 상해 빌리빌리월드25
- 7월 샌디에이고 코믹콘 게이밍 라운지
- 7월 가오슝-타이중-타이베이 맥주 트럭 투어
- 8월 도쿄 코믹 마켓 106
- 8월 타이페이 팬시 프론티어 45
- 8월 뉴욕 애니메 NYC
- 9월 도쿄 게임쇼, 교토 국제 망가 애니메 페어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현실에 강림한 브라운더스트2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2주년 생일축하 기념광고
또한 다음주부터는 아래와 같이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2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생일축하 기념광고를 집행할 예정 입니다.
서울 - 홍대입구역
도쿄 - 아키하바라 UDX 비전
나고야 - 나고야역 NAGY
타이페이 - 시먼딩역
뉴욕 - 타임스퀘어역
런던 - 옥스포드 서커스역
방콕 - 페차부리역
홍콩 - 버스정류장 24곳
싱가포르 - 오차드역
자카르타 -두쿠 아타스역
토론토 -영 던다스 스퀘어 미디어 타워
베를린 - 베를린 동물원역,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알레역
생일인만큼 전세계 여러 곳에 계신 팬분들과 함께
브라운더스트2의 2주년을 축하하고 싶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팬분들께서도 한번씩 SNS 등을 통해 같이 공유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생일축하 기념광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코드네임 S 세헤라자드 피규어 글로벌 사전예약 시작
생일인데 오프라인 행사나 광고만 준비할 순 없겠죠?
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드디어 2025년 6월 16일
코드네임 S 세헤라자드 피규어의 글로벌 예약 구매를 시작합니다.
예약 구매는 8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실제 수령은 예약구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1차적으로는 2026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신규 피규어 소식
세헤라자드 피규어에서 끝이 아닙니다.
여러분들께서 지켜주신 브라운더스트2,
굉장히 많은 피규어 업체에서 새 코스튬이 출시될 때마다 관심을 가져주셔서
앞으로도 더 많은 피규어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오늘 새로 소개해드린 신규 피규어들은 아시다시피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진척사항이 있을 때마다 다시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 2주년 기념 굿즈 소식
피규어만 있지 않습니다.
2주년 기념 굿즈, 열심히 준비 중이고, 앞서 말씀 드렸던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샵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각 행사마다 판매 굿즈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상세한 굿즈 리스트는 각 행사 또는 샵 공지를 통해 다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7. 100일간 1,000회 무료 뽑기 기회
이번 2주년에는 약 100일간 1,000회 이상의 무료 뽑기 기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픽업 배너의 무료 뽑기와 이벤트 미션, 방송에서의 선물 등을 모두 포함한 숫자이니
꾸준한 접속과 게임 플레이를 부탁 드립니다.
14주 동안 진행될 여름 이벤트를 통해 역대급 뽑기 기회 놓치지 마세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위 그래프는 방송에서 공개했었던, 브라운더스트2의 2주년간 월간 이용자 수 그래프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런칭 1주차에 최고점을 찍고, 그 뒤로 11월까지 하염없이 하락했습니다.
좌절감이 컸지만, 그 때부터 저희 게임을 지켜주셨던 팬분들께 실망시켜드리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절치부심해서 콜라보 또는 주년 업데이트 때마다 볼륨을 키워가며
2주년 업데이트를 직전에 두고 있는 지금, 런칭 때의 80%까지 왔습니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 후에는 런칭 때의 기록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브라운더스트2를 지켜주시고, 또 새롭게 함께 해주신 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그럼 2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 즐겁게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선물과 함께 인사드리겠습니다.
[개발자 노트 선물]
- 다이아 600개
- 쌀밥 40개
※ 개발자 노트 선물은 2025년 6월 16일(월요일)까지 우편함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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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는 순한맛이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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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는 진짜 개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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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컷씬들 개미쳤음 오랜만에 브더에 돈 좀 쓰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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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쁘더2 정도면 수영복에 꼭쥐스라도 재현 할 줄 알았는데 그정도는 아닌가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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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는 순한맛이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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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거긴 15금이고 여긴 19금이니까.. | 25.06.15 0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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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는 진짜 개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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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컷씬들 개미쳤음 오랜만에 브더에 돈 좀 쓰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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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6.14 2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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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쁘더2 정도면 수영복에 꼭쥐스라도 재현 할 줄 알았는데 그정도는 아닌가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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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도끼쓰 드렸읍니다 | 25.06.14 21:48 | | |
(IP보기클릭)123.214.***.***
그 글로벌은 15세라... 줄타기 잘해야되욤 | 25.06.14 22:13 | | |
(IP보기클릭)61.75.***.***
엥 글로벌 빨간색이던데용 | 25.06.15 05:28 | | |
(IP보기클릭)175.196.***.***
애플 앱스토어 때문에 사실상 빨간색 아님 | 25.06.15 10:43 | | |
(IP보기클릭)49.172.***.***
공방에서도 얘기나왔지만 수위는 지금정도가 한계일거고 꼭지라든지 더높은수위는 없을거라고함 대신 기발한방법으로 계속 수위는 유지한다고햇음 | 25.06.15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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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야겜 인데요 이건? ㄷㄷ;; | 25.06.15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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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미친 ㄷㄷㄷ 결박 SM 플레이를 하네 ㄷㄷㄷ | 25.06.15 15:0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