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굿스마일컴퍼니 한국 총판 베스트하비입니다.
최근 일부 상품에서 발생하고 있는 도색 이슈에 대한 제조사의 공지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저희 Good Smile Company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24년 9월 하순 이후 당사에서 판매를 실시한 일부 제품에 관해, 시간의 경과로 인해 발생한 도색 결함이 확인되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상 제품】
- Good Smile Company / 사쿠라 미쿠 꽃구경 코디Ver. (2025년 4월 24일 출고 개시)
- Good Smile Company / 미야코(수영복) 메모리얼 로비Ver. (2025년 5월 16일 출고 개시)
- Max Factory / 하츠네 미쿠 블루 아카이브Ver. (2024년 9월 20일 출고 개시)
- Good Smile Arts Shanghai / 시나노 농월십야 (2025년 3월 10일 출고 개시)
해당 결함의 자세한 발생 원인에 관해서는 조사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을 완료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상 제품의 도색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된 UV코팅제로 인한 변색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 대상 제품의 모든 개체에서 일률적으로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보관 환경이나 제품의 개체차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개체에 따라서는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발생한 오염 상태에 대해서는, 그 정도에 따라 물에 적신 수건 등으로 닦아내면 제거가 가능한 경우도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위치】
머리를 제외한 피부 부분
【결함 증상】
시간의 경과로 인해 제품의 검품 시에는 육안으로 식별되지 않았던 오염 또는 변색 등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대상 제품의 대응 관련 안내】
대상 제품의 해당 증상이 발생한 부품에 대하여, 발생 원인을 해소한 재생산품과의 교환 또는 반품 후 환불 대응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상 제품의 상태(해당 증상의 유무)에 따라, 대응 내용 및 대응 기간이 달라집니다.
대단히 송구합니다만, 수중의 제품에 해당하는 내용을 확인하시어 신청 양식을 작성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한 대상 제품을 소지하고 계신 경우
증상이 발생한 부품의 재생산품과의 교환 또는 반품 후 환불 대응을 실시합니다.
①재생산품과의 교환을 희망하실 경우
부품의 결함 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을 첨부 후, 대응 기간 내에 전용 양식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용 신청 양식 : 본 공지사항 하단의 【전용 신청 양식을 통한 접수 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대응 기간 : 2025년 7월 11일 ~ 2026년 7월 말일까지
※2026년 8월 이후에는 재생산품의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교환 대응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②반품 후 환불 대응을 희망하실 경우(일본 외 국가 거주 시)
반품 후 환불 대응의 신청은 제품을 구매하신 구매처로 직접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ood Smile Company 공식숍에서 대상 제품을 구매하신 해외 거주 고객님께서는 본 공지사항 하단의 【전용 신청 양식을 통한 접수 방법】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신청 양식을 접수해 주십시오.
■대상 제품을 구매하였고, 현 시점에서는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은 개체를 소지하고 계신 경우
2025년 8월 30일까지 신청하실 경우, 증상의 유무에 관계없이 해당 부품의 재생산품과 교환 대응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구매하신 대상 제품에서 해당 증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교환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대응 기간 이내에 전용 양식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양식이 접수된 이후, 당사 고객센터에서 후속 대응에 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용 신청 양식 : 본 공지사항 하단의 【전용 신청 양식을 통한 접수 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재생산품 교환 신청 기간 : 2025년 8월 30일까지
※2025년 9월 1일 이후에는 도색 결함이 실제로 발생한 제품에 한하여 교환 대응을 실시합니다.
■구체적인 대응 예시
①2025년 7월 11일 시점에서는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나, 2025년 9월 15일에 도색 결함이 발생한 경우
→재생산품과의 교환 또는 반품 후 환불 대응을 실시합니다.
②2025년 7월 11일 시점에서는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나, 1년 2개월 후에 도색 결함이 발생한 경우
→재생산품의 재고가 남아있을 경우에는 교환 대응을 실시합니다.
③2025년 7월 11일 시점에서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2025년 9월 15일에 여전히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은 상태로 재생산품의 교환 신청을 접수하였을 경우
→대단히 송구합니다만, 교환 대응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대응 예정인 재생산 부품
신청 양식 접수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의 부품을 재생산하여 발송할 예정입니다. 부품은 전용 블리스터로 포장해 흰 상자에 담아, 배송용 상자로 포장 후 발송됩니다.
Good Smile Company / 사쿠라 미쿠 꽃구경 코디Ver.
Good Smile Company / 미야코(수영복) 메모리얼 로비Ver.
Max Factory / 하츠네 미쿠 블루 아카이브Ver.
Good Smile Arts Shanghai / 시나노 농월십야
【전용 신청 양식을 통한 접수 방법】
①Good Smile Company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https://support.goodsmile.com/hc/ko
②화면 오른쪽 상단의 『문의하기』를 클릭
③양식 종류를 선택하는 메뉴에서 『「일부 제품의 도색 결함에 관한 사과문 및 공지사항」 전용 신청 양식』항목을 선택
④접수에 필요한 내용을 모두 입력 후, 양식 제출
관련 문의사항은 Good Smile Company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현재 원인 파악을 위한 조사 및 제품의 품질 개선을 위한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확인된 사항이 추가될 시에는 재차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제품 외 제품에서 비슷한 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내 확인을 거쳐 개별적으로 대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결함으로 인해 제품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상기 문제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S접수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톡톡문의하기로 연락을 주시면 확인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18.48.***.***
지난주 올라온거 우리말 대응 정도내요 품목이 추가된건 없습니다.
(IP보기클릭)14.58.***.***
그랑버드 얘긴 줄 알고 깜짝 놀라 들어와 본 1인
(IP보기클릭)175.193.***.***
이제 갓-스마가 업계1위 인건 기정 사실이며 반박은 받지않습니다. 알터? 누구라고? 아 그.. 졷터? 넌 나가있어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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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 올라온거 우리말 대응 정도내요 품목이 추가된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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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버드 얘긴 줄 알고 깜짝 놀라 들어와 본 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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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보냈는데 아직 답변 안 오네요 | 25.07.15 13:12 | | |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175.193.***.***
이제 갓-스마가 업계1위 인건 기정 사실이며 반박은 받지않습니다. 알터? 누구라고? 아 그.. 졷터? 넌 나가있어
(IP보기클릭)121.165.***.***
알터 최근에 무슨일 있었나요?? | 25.07.15 19:3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