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부터 굿스마일 컴퍼니 상품을 사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번에 당사에서 2024년 9월 하순 이후에 판매를 시작한 상품의 일부에 대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발생하는 도장 불량이 확인되었습니다. 구입하신 고객님께 많은 걱정과 불편을 끼쳐 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대상 상품】
- 굿 스마일 컴퍼니, 벚꽃 미쿠, 꽃놀이 코디 Ver. (2025년 4월 24일 출하 개시)
- 굿 스마일 컴퍼니 미야코 메모리얼 로비 Ver. (2025년 5월 16일 출하 개시)
- 맥스 팩토리 하츠네 미쿠 블루 아카이브 Ver. (2024년 9월 20일 출하 시작)
- 굿 스마일 아트 상하이, 시나노, 차고 부족한 몽월(2025년 3월 10일 출하 개시).
해당 불량의 자세한 발생 원인은 현재 조사 중입니다. 지금까지 판명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상품의 도장 마감에 사용하고 있는 UV 코트제에 기인한 변색 현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 대상 상품의 모든 개체에 일률적으로 불량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보존 상태나 상품별 개체 차이 등 증상 발생에는 복합적인 조건이 관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체에 따라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발생한 오염에 대해서는 그 정도에 따라 물걸레 등으로 닦아내는 것이 가능한 경우가 있는 것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
머리 이외의 맨살 부분
【불량 증상】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검품 시 시인되지 않은 얼룩이나 변색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향후 대응에 대하여]
대상 상품 중 본 증상이 발생한 부품에 대하여 문제를 해소한 재생산품과의 교환 또는 반품 및 환불 대응을 실시하며,
또한 대상 상품의 상태(증상 유무)에 따라 대응 내용 및 대응 기간이 달라지며,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인하신 후 절차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 대상 상품을 가지고 있는 고객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 부품의 재생산품과의 교환 또는 반품·환불 대응을 받습니다.
희망 대응 방법에 대해 불량 부분을 시인할 수 있는 사진 데이터를 첨부하여 대응 기간 내에 문의 양식을 통해 연락하여 고객 지원으로 향후 절차에 대해 회신합니다.
문의 양식: 본 공지의 하단에 안내해 드립니다.
대응 기간: 2025년 7월 11일~2026년 7월 말일까지
※ 2026년 8월 이후에는 재생산품의 재고가 있는 한 교환 대응을 실시합니다.
■ 대상 상품을 구입하시고, 현재 증상이 발생하지 않은 개체를 가지고 계신 고객님
2025년 8월 30일까지 신청하신 경우,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해당 부분을 재생산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현재 증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혹시 모르니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신청 기한까지 문의 양식을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에서 추후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양식: 본 공지 하단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재생산품 신청 기간: 2025년 8월 30일
※ 2025년 9월 1일 이후에는 도장 불량이 실제로 발생하고 있는 상품에 한해 교환 대응을 받습니다.
■ 대응의 구체적인 예
1 2025년 7월 11일 시점에서는 불량이 없었지만, 2025년 9월 15일에 도장 불량이 발생한 경우.
→ 재생산품과의 교환 또는 반품 및 환불 대응을 실시합니다.
22025년 7월 11일 시점에서는 불량이 없었지만, 1년 2개월 후에 도장 불량이 발생한 경우.
→ 재생산품의 재고가 있는 한, 교환 대응을 실시합니다.
3 2025년 7월 11일 기준으로 불량은 없고, 2025년 9월 15일에 재생산품 신청을 받았지만, 그 시점에서도 도장 불량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
→ 정말 죄송합니다만, 교환 대응은 받을 수 없습니다.
■ 배송하는 재생산 부품
아래 이미지 부분의 재생산 부품을 배송합니다. 전용 블리스터로 포장하여 흰색 상자에 넣어 배송합니다.
굿 스마일 컴퍼니 미야코 메모리얼 로비 Ver.
맥스 팩토리 하츠네 미쿠 블루 아카이브 Ver.
굿 스마일 아트 상하이, 시나노, 가득 찬 몽월
[문의 양식을 통한 대응 신청 방법]
1굿스마일컴퍼니 고객지원에 접속
https://support.goodsmile.com/hc/ja
2화면 우측 상단의 '문의하기'를 클릭
3폼 선택 풀다운보다 '일부 제품에서 도장 불량 사과와 알림 전용 신청 양식'을 선택
4필요 사항을 모두 입력하여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굿스마일컴퍼니 고객지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원인의 추가 조사 및 품질 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속보가 있는 대로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상 상품 이외에도 유사한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 지원에 문의해 주십시오. 사내에서 확인하고 개별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본 건에 의해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주식회사 굿스마일 컴퍼
(IP보기클릭)152.99.***.***
역시 굿스는 AS대응을 해 주는군요. 문제는 알터인데...
(IP보기클릭)211.54.***.***
와... 이거 한두푼이 아닐텐데;;; 진짜 이정도면 믿고 살만 하네요.. 대세는 씹고 가던지 미개봉품만 교환 해주고 그러는데 아예 반품/환불, 교환이라니... 더합체 다간때도 아예 다리파츠 통으로 보내줬던것도 있고 여튼 좋은 선례 남기는듯
(IP보기클릭)119.193.***.***
세븐체인저도 난리던데 어떻게 되련지
(IP보기클릭)59.11.***.***
믿음이 가는 굿스마
(IP보기클릭)59.12.***.***
다간때도 좀 느리긴 했지만 어스라이너 불량이슈 대처해주긴 했죠
(IP보기클릭)152.99.***.***
역시 굿스는 AS대응을 해 주는군요. 문제는 알터인데...
(IP보기클릭)119.193.***.***
세븐체인저도 난리던데 어떻게 되련지
(IP보기클릭)223.39.***.***
해외에서 보고사례가 잘보이진않아서 아직인지도못한게아닐런지.. | 25.07.11 19:51 | | |
(IP보기클릭)1.75.***.***
제가 잘 몰라서 드리는 질문입니다만, 세븐체인저에 문제가 있었나요?? (저는 1개 가지고 있습니다.) | 25.07.13 01:32 | | |
(IP보기클릭)119.193.***.***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런건지 초록부분이 하얗게 백화되는 현상들이 있더라구요 바세린 바르고 닦으면 없어진다고 하긴하네요 | 25.07.13 10:51 | | |
(IP보기클릭)218.235.***.***
(IP보기클릭)116.126.***.***
넵 이번 증상은 지금 멀쩡해도 자고일어나니 발샹하는 케이스 같더군요 | 25.07.11 13:22 | | |
(IP보기클릭)121.165.***.***
목록에 있는 4개 제품은 8월 30일까지 무조건 교환이라 빨리 신청하는게 맞는것 같아요 | 25.07.11 16:14 | | |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59.12.***.***
말리스미제르
다간때도 좀 느리긴 했지만 어스라이너 불량이슈 대처해주긴 했죠 | 25.07.11 13:22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83.99.***.***
박스 유무로 교환 불가능하진 않을 듯. 비싼 제품군은 박스채로 보관하지만, 박스보관 안하고 그냥 전시만 하는 분들도 꽤 많아서... (보관장소 문제) | 25.07.11 14:08 | | |
(IP보기클릭)121.165.***.***
일단은 특별 케이스로 취급해서 영수증 있으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25.07.11 16:1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54.***.***
제꺼는 알코올 섞은 물로 닦아도 없어지더라구요 | 25.07.11 13:20 | | |
(IP보기클릭)220.124.***.***
그거 원인이나 제대로 알고 싶네요.. 그리고 무슨 원리로 기름이나 알콜에 반응해서 안보이게 되는지.. | 25.07.11 13:39 | | |
(IP보기클릭)211.54.***.***
와... 이거 한두푼이 아닐텐데;;; 진짜 이정도면 믿고 살만 하네요.. 대세는 씹고 가던지 미개봉품만 교환 해주고 그러는데 아예 반품/환불, 교환이라니... 더합체 다간때도 아예 다리파츠 통으로 보내줬던것도 있고 여튼 좋은 선례 남기는듯
(IP보기클릭)14.39.***.***
일전에도 블랙 록 슈터 스테츄에 별 문양 누락시킨 대형 사고를 친 전적이 있어서, 처음은 아닙니다. | 25.07.11 13:28 | | |
(IP보기클릭)210.103.***.***
예전 피그마 요츠야 유미 qc 개판났을 때 그냥 전량 재생산해서 하나 더 보내준 적도 있었죠 | 25.07.11 13:42 | | |
(IP보기클릭)59.11.***.***
믿음이 가는 굿스마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13.131.***.***
(IP보기클릭)116.126.***.***
굿스마 맥팩 굿스마상하이 해당 기간 제품에서 사례가 꽤 많은 편이긴합니다 이번 대응해주는 4개 피규어보면 가장 심하고 많이 나온 피규어를 우선적으로 해주는거같긴한데 나머지 이상제품들도 해줄련지 모르겠네요 제 자스타바도 흑사병 당첨입니다 ㅠ | 25.07.11 13:34 | | |
(IP보기클릭)113.131.***.***
| 25.07.11 13:35 | | |
(IP보기클릭)210.103.***.***
그 외 제품도 문의를 넣으면 확인해본다고 하네요 | 25.07.11 13:43 | | |
(IP보기클릭)49.175.***.***
맥팩 바스나 재판도 거기에 들어가서 걱정이긴 합니다 | 25.07.12 23:24 | | |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75.196.***.***
지금 문제가 되는게 중국 신화재팬 공장인데 굿스마에서 생산한건 저 물품뿐인듯 | 25.07.11 13:49 | | |
(IP보기클릭)116.126.***.***
훨씬 많긴합니다 신화재팬공장은 공장 생산피규어에 oem 라벨을 붙여서 쉽게 확인 가능한데 맥팩 굿스마 굿스마상하이 피규어 절반이상은 신화재팬에서 생산되는거 같네요 | 25.07.11 13:54 | | |
(IP보기클릭)175.196.***.***
이전엔 신화재팬이 그정도로 물량 소화 능력이 없었는데 어마어마했구나 | 25.07.11 13:56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6.126.***.***
공지 마지막에 증상이나오는 목록외 피규어도 문의보내면 검토해준다고 합니다 | 25.07.11 13:55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75.196.***.***
신청 자체는 영수증만으로도 가능하니 일단 ㄱㄱ | 25.07.11 14:02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193.***.***
맥팩 바토키도 부분 증상이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제껀 아직 멀쩡하네요. 바토키도 시한폭탄 입니다 | 25.07.11 14:24 | | |
(IP보기클릭)118.235.***.***
장식장에 넣어둔거 꺼내서 블랙라이트 비춰봐야겠네요... | 25.07.11 15:12 | | |
(IP보기클릭)175.193.***.***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0.223.***.***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65.***.***
진짜 이게 무슨 날벼락이냐고
(IP보기클릭)22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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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0.78.***.***
일단 문의하고 답장 기다리시고 만약 교환 as면 몸통부분에 분해되는 머리카락이나 베이스 전부 빼서 뽁뽁이로 감싼다음 포장박스에 넣으시면됩니다 다만 이번 케이스는 본사로 as품 보내는것도 전부 굿스마가 택배비 부담해야하는데, 물량이 많아서 기존 부품은 폐기처리 후 신규 부품마만 보낼확률도 꽤 있어보입니다 | 25.07.11 22:14 | | |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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