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 개발사 바이오웨어가 곧 출시될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이 PS5 Pro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공개했습니다.
바이오웨어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에 PS5와 Xbox 시리즈 X 및 S에서 각각 초당 30프레임과 초당 60프레임을 목표로 하는 품질 모드와 성능 모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700달러짜리 PS5 프로를 위해서는 "특별히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PS5 Pro에는 자동으로 게임의 이미지 선명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능인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PSSR)이 있지만, PS5 Pro Enhanced 게임에서는 특히 더 강력한 중간 세대 업그레이드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웨어의 기술 디렉터 Maciej Kurowski는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가 "PS5 Pro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며, 플레이어는 "PS5 Pro의 향상된 경험을 즉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 30fps 품질 및 60fps 성능 모드에서 향상된 해상도를 포함하여 앞서 언급한 PS5 Pro의 두 모드가 모두 개선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Kurowski는 PS5 Pro의 30fps 및 60fps 모드에서 "다양한 개선된 시각적 설정"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오웨어 팀은 소니의 새로운 AI 기반 업스케일러인 PSSR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화질로 플레이어가 아름다운 테다스 세계로 들어갔을 때 얼마나 몰입할 수 있을지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Kurowski가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바이오웨어는 이전에는 기본 PS5의 30fps 품질 모드에서만 가능했던 레이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RTAO)을 60fps 성능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PS5 Pro를 통해 플레이어가 일반적으로 품질 또는 화질 모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모든 시각적 효과를 더 높은 프레임률의 퍼포먼스 모드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소니의 기대를 실현한 것입니다.
본문
[PS5소프트]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PS5 PRO 인핸스드 개선 사항 [39]

2024.10.20 (16:21:55)
마지막 수정 시간: 24.10.20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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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7.***.***
고민하다 결국 질렀는데 이런 소식들 계속 나오면 좋겠어요. 바가지 쓴 찜찜함을 좀 날려버리게요. 사펑도 프로 출시전에 인핸스드 해주면 좋겠는데 아직 아무 얘기가 없는걸 보면 언제나 해줄지 모르겠네요.
(IP보기클릭)175.207.***.***
와 이걸해주네 ㄷㄷㄷ
(IP보기클릭)106.101.***.***
아마 기본 ps5 그래픽모드보다 프로 퍼포먼스 모드가 더 좋지 않을까싶네요.
(IP보기클릭)61.77.***.***
제작사들이, 전세대 플스4프로랑 엑원X를 거치면서 뭔가 느낀게 있었는지, 이번 세대 게임들은 처음부터 가변해상도랑 가변프레임으로 만든 게임들이 대다수임. 그래서, 아마 제작사에서 따로 패치가 없어도, 플스5프로 깡성능으로 부스트만 걸어줘도 프레임이나 해상도가 올라가는 게임이 많을 것임. 이번 베일가드처럼 제작사들이 일일이 따로 패치해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다 해주진 않는다는거 생각하면, 패치 안해줘도 한정적이나마 자동으로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는건 전세대 프로보다는 좀 더 이점이겠지.
(IP보기클릭)118.235.***.***
오 좋다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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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좋다 좋아!!
(IP보기클릭)211.42.***.***
(IP보기클릭)223.33.***.***
"PS5 Pro를 통해 플레이어가 일반적으로 품질 또는 화질 모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모든 시각적 효과를 더 높은 프레임률의 퍼포먼스 모드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소니의 기대를 실현한 것입니다" 그럼 이말도 모순이되는건데 두고봐야할듯 합니다 플스5프로 그래픽모드의 옵션으로 60프레임 하려면 플스6나와야된다는거라 뭔가이상함 | 24.10.20 16:52 | | |
(IP보기클릭)106.101.***.***
슈퍼짱
아마 기본 ps5 그래픽모드보다 프로 퍼포먼스 모드가 더 좋지 않을까싶네요. | 24.10.20 16:58 | | |
(IP보기클릭)223.33.***.***
근데 그위에 그래픽 모드가 또 있으면 기존 그래픽모드와 성능모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프로가나온다는 개발 모토가 어긋나는거라 프로에서도 또 그래픽모드, 프레임모드 고민해야된다는거거든요 | 24.10.20 17:03 | | |
(IP보기클릭)121.0.***.***
노멀 5의 그래픽 모드보다 프로 퍼포먼스 모드가 더 좋다고요? ;;;;; 그럼 프로용 퍼포모드 위에다가 그래픽+ 30fps 모드 추가하면 더 엄청난 그래픽 가능할 것 같은데?? Pro mode, Pro Performans mode, Pro Fidelity 30fps mode??? | 24.10.20 17:10 | | |
(IP보기클릭)122.133.***.***
그게 왜 고민이에요 선택지지 그리고 소니도 그게 개발모토라고 한적 없고 그냥 그게 가능하다고 소개한겁니다. 무엇보다도 프로 소개영상을 이 게임 개발자가 만든게 아니잖아요. | 24.10.20 17:20 | | |
(IP보기클릭)223.33.***.***
마크써니 ps5프로 발표할때 더이상 그래픽모드와 성능모드 고민하지않고 두가지가 모두 반영된 게임을 할수있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던데요??? | 24.10.20 17:27 | | |
(IP보기클릭)106.101.***.***
근데 마크 써니가 다른 개발사들한테까지 이래라 저래라 할수는 없는거니까요. PSSR 업스케일링을 통해서 더 나은 품질을 보여주는건 사실이니까 드래곤에이지가 왜 모드를 나눴는지는 영상을보고 판단해야 될 것 같아요 | 24.10.20 17:38 | | |
(IP보기클릭)121.0.***.***
이미 신작 게임은 프로모드를 꼭 넣어야 한다고 하는 것 같던데 이래라 저래라 이미 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 24.10.20 17:40 | | |
(IP보기클릭)211.40.***.***
그렇긴합니다 현재 마크써니말대로 퍼스트들은 그래픽모드+성능모드를 지키고있고 써드들은 각자의 방식대로 지원할듯요 | 24.10.20 17:43 | | |
(IP보기클릭)106.101.***.***
PSSR이 퍼포먼스 모드 기준으로 향상 시키는거니까 앨런웨이크2처럼 RT나 각종 효과들을 더 추가해서 그래픽 모드가 있는게 아닌가싶네요 | 24.10.20 17:45 | | |
(IP보기클릭)121.164.***.***
권장하는거지 필수 아님 또 간만에 녹음기모드 텨나왔네 | 24.10.20 17:54 | | |
(IP보기클릭)106.101.***.***
그렇지도 않은게, 호포웨 60프렘 프로모드는 노멀 품질모드보다 그래픽 셋팅 자체가 더 높은걸로 알고있습니다. 풀이 더 심어져 있는 등, 텍스쳐가 추가되고 더 선명한 품질을 보여준다고 하니까요. 기존 노멀의 성능모드를 가지고 pssr 업스케일로 해상도만 높인게 아니라는거죠. 물론 이건 각 제작사들마다, 그리고 각 게임들마다 적용하는 방법과 기준이 다르기는 하겠죠. 말씀하신 앨런2 같은 경우는 저번 기사에 의하면 품질모드에만 rt 적용이 될거같다고도 했으니... | 24.10.20 18:00 | | |
(IP보기클릭)1.246.***.***
애초에 성능 여유 있으면 개발자들은 그래픽에 투자 하는 편이라서 플스6나와도 그래픽모드 있을 거임. | 24.10.20 18:53 | | |
(IP보기클릭)223.33.***.***
지난번 설문조사는 70% 이상 유저들이 프레임모드로 게임을 한다고 하네요~ | 24.10.20 19:07 | | |
(IP보기클릭)1.246.***.***
그건 유저들 선호도고 개발자들은 남는 자원이 있으면 프레임보다는 그래픽쪽을 더 투자하는 편이에요 | 24.10.20 19:18 | | |
(IP보기클릭)122.37.***.***
아 유저와 개발자간 서로 다르군요 넵^^; | 24.10.20 19:28 | | |
(IP보기클릭)182.210.***.***
게임마다 최적화의 기준이 다르고 정도가 달라서 애매한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피구라 같이 품질모드와 성능모드간에 그래픽 차이가 별로 체감이 되지 않는 게임들은 60프렘 성능모드로 플레이 했고, 호포웨, 스파이더맨2, 드래곤즈 도그마2 같은 게임들은 성능모드보다 품질모드, 균형모드가 훨씬 그래픽이 좋아서 60프렘을 포기하고 30프렘, 40~50프렘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특히 파판7 리버스 같은 게임들은 도저히 성능모드로 게임을 할수가 없어요...ㅠㅠ | 24.10.20 21:43 | | |
(IP보기클릭)122.37.***.***
저도 거의 모든겜을 성능모드로 했는데 파판7 리버스는 도저히 안되서 그래픽 모드에 tv프레임 보간기능 켜고 했었네요 프로에서는 이런고민 안하게되나 했는디 ㅡㅡ;; | 24.10.20 23:50 | | |
(IP보기클릭)175.207.***.***
와 이걸해주네 ㄷㄷㄷ
(IP보기클릭)14.37.***.***
고민하다 결국 질렀는데 이런 소식들 계속 나오면 좋겠어요. 바가지 쓴 찜찜함을 좀 날려버리게요. 사펑도 프로 출시전에 인핸스드 해주면 좋겠는데 아직 아무 얘기가 없는걸 보면 언제나 해줄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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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들이, 전세대 플스4프로랑 엑원X를 거치면서 뭔가 느낀게 있었는지, 이번 세대 게임들은 처음부터 가변해상도랑 가변프레임으로 만든 게임들이 대다수임. 그래서, 아마 제작사에서 따로 패치가 없어도, 플스5프로 깡성능으로 부스트만 걸어줘도 프레임이나 해상도가 올라가는 게임이 많을 것임. 이번 베일가드처럼 제작사들이 일일이 따로 패치해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다 해주진 않는다는거 생각하면, 패치 안해줘도 한정적이나마 자동으로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는건 전세대 프로보다는 좀 더 이점이겠지.
(IP보기클릭)121.0.***.***
어차피 x86 시스템에서 같은 Base API상에서 높은 하드웨어에서 구동할 때, 최대치를 설정해 놓지 않은 게임이면 뭐든 깡성능으로 돌아가는거지;;; 패치라는게 그 최대치를 없애주는 것 뿐이면 그대로 깡성능에 영향 받는거고 추가 최적화는 다른 패치인거고, 예로 더 라스트 가디언의 경우 디스크로 패치안넣고 돌리면 60fps되고, 패치 받으면 막혀서 30fps됨 | 24.10.20 17:46 | | |
(IP보기클릭)61.77.***.***
그러니까, 요즘 게임들은 처음부터 그 '패치 받으면 막혀서 30fps' 같은 제한을 안 걸어놨다는것임. (물론 프레임과 해상도가 무제한으로 올라갈 순 없으니, 상한선은 걸어놨겠지.) 그냥, PC판 게임들이, 좋은 그래픽 카드로 바꾸면 따로 제작사에서 패치 안해줘도, 더 높은 해상도와 프레임으로 돌아가는거랑 마찬가지란 소리임. 예전 세대 게임들만 해도, 해상도나 프레임에 제약을 심하게 걸어놓은 게임들이 많아서, 플스4프로나 엑원X에서 더 높은 성능으로 돌리는데도, 노멀로 돌리는거랑 똑같게 돌아가는 게임이 많았는데, 처음부터 가변으로 상한선을 높게 잡고 제작하면, 따로 패치 없어도 깡성능의 혜택을 보기 용의하다는 뜻임. 이게 이해하시기 어려움? | 24.10.20 17: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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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wrayqq
기기성능제한(레거시)은 어차피 가변에 적용하던건데 부스트 모드로 제한 풀었어요 선택적업글은 제한풀린상태에서도 자동으로 안되는 광원추가라던가 그런거죠 성능제한 하고는 전혀 상관없어요 | 24.10.20 19:37 | | |
(IP보기클릭)58.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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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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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205.***.***
ㅡㅡ;; 최대 기대작? | 24.10.20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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