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싶히 한국주요 산업인
자동차, 반도체 등은 많은 생산 장비를 해외업체의 것을 쓰고 있음 .
당연히 이 업체들은 수리 할때 자사의 부품을 가져와 수리하고 이 부품들은 당연한 소리지만 kc인증을 받은게 매우 적음
해외 업체로부터 부품을 주문할떄도 마찬가지 였음 .
만약 이번에 발표한대로 막히면 한국은 모든 생산 장비의 부품을 국산화 해야함 .
워런티? 인증되 부품이 아닌 다른 부품 가져다 끼웠는데 워런티 보증이 될까?
애초에 엔지니어들이 자사부품 아니면 수리 대응도 안해줌 .
이대로 한 1년만 지나봐 기업들 죽는 소리 나올꺼다.
아니다 당장 신축중인 삼성 공장부터 난리 나겠네.
지금 생산 라인 장비들 엄청나게 들어가고 있는데 이것들이 kc인증 받은 회사가 몇이나 될까. 반도체 생산 라인은 커스텀 생산이 많아 일일히 인증 받는덴 한계가 있음.
말그대로 한국 기업이 팔아달라 해도 공급 업체가 안팔아 를 하는게 이쪽 업계라서. 여파가 예상 외로 커질수도 있음
전부 국산화 하면 된다고?
그거 삼성이 계속 하려는데 왜 아직도 일본제 독일제 미제 장비를 굳이 수입하고 출장료 하루에 수백만원씩 줘가면서 외국에서 엔지니어들 데려와서 셋업 시킬까..
반도체 등은 생산품 기준에 특정 장비로 생산 검사한 성적서만 성능으로 인정하기도 해서 국산화 하면 된다 ! 가 안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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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나라 팔고 튀고 싶은가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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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한국 장비들 글로벌 스텐다드 충족 못해서. 가면 골떄리는 현장들 많은데. 이젠 한국 생산 물품 성능 인정 안해서 현지에 공장 다시 지으라는 압박만 더 커질거임 . 일본은 미국이 반도체 목을 땃는데. 한국은 할복을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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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공기업부터 존나 매각하더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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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잘하네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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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국산품 애용!! 수입품은 나쁜거고 국산 써야지!! 같은 7080 마인드로 그런건 아니겠지....? 아닐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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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는 그나마 국산화 율이 높음. 문제는 첨단 산업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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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연구비도 작살냈는데 이과가 싫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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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나라 팔고 튀고 싶은가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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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령오리
영업 잘하네 ㅋㅋㅋㅋㅋㅋㅋ | 24.05.16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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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령오리
어쩐지 공기업부터 존나 매각하더라니... | 24.05.16 17:58 | | |
(IP보기클릭)211.234.***.***
buy korea | 24.05.16 18:0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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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마미드래곤=상
그러고보니 연구비도 작살냈는데 이과가 싫은건가? | 24.05.16 18:00 | | |
(IP보기클릭)118.235.***.***
아마미드래곤=상
와 생각해보니 그르네 특히 장기간 반복적으로 연구하는것들은 수치 조금만 바뀌어도 다 갈아엎어야하는데 기존 사용장비류 수급이 안되면 ㅋㅋ | 24.05.16 1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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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48.***.***
설마 국산품 애용!! 수입품은 나쁜거고 국산 써야지!! 같은 7080 마인드로 그런건 아니겠지....? 아닐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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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50.31.***.***
자동차는 그나마 국산화 율이 높음. 문제는 첨단 산업이지. | 24.05.16 18:00 | | |
(IP보기클릭)39.7.***.***
밑작업을 시킬만한 업체가 있는게 더 놀라운데 | 24.05.16 18:00 | | |
(IP보기클릭)150.31.***.***
현대가 자동차를 만들지만 현대 자동차에는 반도체가 조온나 들어가지. 안전에 직결되는 반도체의 성능을 국제 인증이 안되면 그게 들어간 완성품인 현대차도 수출이 까다로워짐 | 24.05.16 18:01 | | |
(IP보기클릭)211.38.***.***
이런소리가 ㅈㄴ 웃긴게 현대는 국내 하청꺼 받아서 쓰면됨 ㅋㅋ 하지 그럼 그 하청이나 하청의 하청은 어디서 받아서 쓸까? | 24.05.16 18:04 | | |
(IP보기클릭)125.140.***.***
자동차 인증은 니가 생각하는 수준이 아님 앵간한 부품은 하나하나 국가별 인증 다 따고 들어간다고 보면 됨 하다못해 헤드라이트 커버도 국가별 인증 다 받은 업체가 경쟁해서 납품 들어가는거 메인으로 사용하는 업체 물건이 한국 중국 미국만 대응한다? 그럼 일본에 팔 땐 이 업체꺼 못 씀 일본에도 차 팔거니까 인증 따오라고 하던가 일본 인증이 있는 업체로 돌려버림 반도체도 마찬가지임 자동차쪽 발전이 늦는 이유가 뭐 하나 조금만 바꿀래도 오만 인증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어서 이거 다 해결 못하면 신제품 만들어놓고도 자동차에 못 넣음 | 24.05.16 1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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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타치 중공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5.16 1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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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말이 그거임 이미 국제화 되어 있고 한개의 국가가 a-Z까지 전부 자국 생산하는건 무리인 말그대로 국제화 시대에 . 이런법이 나올수 있단게 신기할 따름임. 단순환구나 식품류가 아니라 산업류까지 제한하는건 할복이라고 밖에 설명이 안댐 | 24.05.16 1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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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장비는 개별인증으로 들어오니 그나마 구멍이 있죠? 하지만 구형 장비들은 답도 없습니다. 이미 생산한 회사가 망해서 현지에선 부품 수소문 해서 끼우거나 하는데 커페시터 같은 전자부품 직구를 막아버리다뇨. 막말로 이제 셋업된 신규장비는 1~2년은 따로 정비 없이 조정만 해줘도 버팁니다. 문제는 2~30년된 구형 장비들이죠. 이건 버리지도 못해요 고객사 기준이 그장비의 검사 성적이 필요해서 | 24.05.16 18: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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촤첨단이라는 SK하이닉스나 삼성에도 아직 윈도우 XP, 2000을 쓰는 장비들이 현역으로 돌아가는중입니다. | 24.05.16 1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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