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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AI 쓰면 된다고 아트팀 전부 해고한 게임회사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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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1261일 LV.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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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5.24 (13: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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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49 조회 60921 댓글수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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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든 실패하든 게임문화에 확실한 선례가 남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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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민주화시위한다고 간판 작곡가 잘라버린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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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터스 만들던 열정은 어디간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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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스도리카라고 아십니까? 정말 망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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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팀에 지들 마크만 붙였던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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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잠깐? 사이터스 만든대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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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겜에 관심없는 사람이라면 리듬게임 이름은 알아도 만든제작사는 모를수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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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든 실패하든 게임문화에 확실한 선례가 남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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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민주화시위한다고 간판 작곡가 잘라버린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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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터스 디모 몰라 ? 게임 좀 하는 사람이면 이름정도는 들어봤을텐데 | 23.05.24 1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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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522008536
리겜에 관심없는 사람이라면 리듬게임 이름은 알아도 만든제작사는 모를수있겠지 | 23.05.24 13:47 | | |
(IP보기클릭)218.148.***.***
사이터스 만들던 열정은 어디간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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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드릴
외부팀에 지들 마크만 붙였던건가 | 23.05.24 1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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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배불러용 ㅋㅋ" | 23.05.24 13:28 | | |
(IP보기클릭)218.148.***.***
이러라고 내가 아이폰 4시절에 챕터 10까지 다 샀던게 아니라고 아아아악 | 23.05.24 1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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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2.***.***
혹시 스도리카라고 아십니까? 정말 망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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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복 이벤트마다 유저가 반갈죽되는 망겜 | 23.05.24 13:43 | | |
(IP보기클릭)220.73.***.***
수상쩍은 퍼리들이 많은 겜 | 23.05.24 13:48 | | |
(IP보기클릭)1.221.***.***
접어야 되나... | 23.05.24 14: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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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릿
아니 잠깐? 사이터스 만든대라고? | 23.05.24 13:27 | | |
(IP보기클릭)118.235.***.***
왓더 퍽 트흐긴짤 | 23.05.24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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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디모 제작사 맞음 | 23.05.24 1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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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건비 드립도 존나 저 회사겜 좋아하던 사람으로서 참 그런게 사이터스가 모바일 리듬겜 치곤 정말 얼마 안되게 유저친화적인 과금시스템(기본 1달러에 추가곡은 과금. 유저가 일정수 될때마다 추가곡 한세트씩 무료해금이라 1달러로 100곡 가까이 할수있는 씹혜자겜) 때문에 시작했고 유저친화적이라 생각했는데 그런 모습은 어디가고 3N보다 더한 모습을 보여주는게 참... | 23.05.24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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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도 그렇고 사이터스2도 그렇고 아트가 참 개성적이고 뛰어난 겜이었는데 그 핵심인력들을 이렇게 대우하네... | 23.05.24 1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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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할수록 어이없네 얘네 초창기에 양산형이 아닌 질 좋은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걸 추구하는 회사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생산성'이 목표가 됬네 | 23.05.24 13:40 | | |
(IP보기클릭)211.234.***.***
그니까 ㅇㅇ 임플로전도 모바일 포맷으로 AAA급 게임 만들겠다(나온 결과물에 대해선 사람마다 평가는 다르겠지만)는 나름의 포부로 나온거고... 디모도 모바일 리듬 게임에서 스토리를 중시한다는 시도도 하고 참 좋았는데 저 모습은 진짜 좀 뭔가 그려... | 23.05.24 1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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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많은 이익이라 ㅋㅋㅋ 대가리 뒤진 ㅂㅅ새끼들 유저들이 그거에 돈을 박겠냐 | 23.05.24 1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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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칭도 안 하는걸 넘어서 모델도 지들이 추가 병합조차 안 하고 파스텔믹스같은거 그냥 쓰는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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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아직 법적 규제 영역에 들어오지 않아서... | 23.05.24 13:34 | | |
(IP보기클릭)118.235.***.***
자기들 아트팀 기존작품 전부 학습시켜놓음 | 23.05.24 1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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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지금 시장은 AI에 대한 법률이 없어서 커버치기 힘듬. 그마저도 바탕이 될 부분은 회사 자산인 그림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니 더더욱이. 다만 문제는 여전히 있음. 기본적으로 저런 그림 AI가 학습한다는건 수십만장의 그림을 가지고 해야되는건데, 레이아크 같이 그리 크지 않은 회사에서 아트팀이 수십만장의 그림을 학습시키기 위해서 그리진 못했을테고, 외부 프로그램 사서 썻을테니 어디선가 조달된 그림들을 학습해놓은 상태라는건 부정할 수가 없는게 현실임. 지금은 결국 법적으로 문제될만한 부분은 없긴 하다는거지만... 솔직히 말하면 업게가 어떻게 대응해가냐에 따라서 명운이 갈리는 도박을 건 셈이라 법적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크게는 없을듯 | 23.05.24 1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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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123.***.***
오늘 히든엔딩 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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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8.***.***
???:아 그림쟁이 쉐이들 월급 주는게 아깝다리 아까워 | 23.05.24 13:50 | | |
(IP보기클릭)219.248.***.***
뭐... 늘 그랬듯이 암만 기술이 발전하고 효율성 생산성이 올라간다 한들 대표는 인간이니까. 인간의 단점은 절대 없앨 수 없음. ㅋㅋㅋ | 23.05.24 13:53 | | |
(IP보기클릭)203.246.***.***
단가차이가 엄청나기때문에 후자가 압살한다는 결과가 시장을 압도해야 다시 돌아갈걸.. 뭐 벌써부터 다 자르는건 확실하게 성급한거지만 ㅡㅡ; | 23.05.24 16: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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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그건 좀 궁금하긴 함. 누군가는 AI들이 생성한 이미지로 학습시켜서 무한히 발전 가능할거라고 하는 반면 누군가는 노이즈가 점점 커져서 데이터 오염이 발생할 우려를 말하기도 하고. 어찌되려나. | 23.05.24 13:57 | | |
(IP보기클릭)218.232.***.***
더이상 데이터 습득이 안되면 그 데이터를 AI가 직접 만들어내는 방향으로 나아가겠지뭐 가령 실제 사물을 분석하고 패턴을 파악해서 그림으로 변환하는 일련의 과정 전부를 시뮬레이션 한다든지.. 그림체 자체를 만들어내면 거기서 또 지들끼리 데이터 공유하고 융합시키면서 점점 사람이 예측할수 없는 범위까지 나아갈꺼라 예상됨 물론 변수는 있는게 사물을 분석하고 관찰하는거까지는 기계도 할수있는데 기계는 자기 주관이란게 없어서 이부분을 어떻게 보완하느냐가 최대 관권일듯 | 23.05.24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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