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ind the Scenes: 현재 작업 및 향후 변경 사항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업데이트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렸을 겁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하고 그 동안 저희가 어떤 작업을 해왔는지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리셨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지연된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많은 시스템을 한꺼번에 점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새로운 기능 한두 개를 추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건물, 생산 체인, 환경 상호 작용 등의 작동 방식을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작업입니다. 이렇게 큰 변화를 모두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패치를 배포할 수 없었습니다. 패치를 적용하면 상황이 지저분해지거나 아직 작업 중인 것들이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앞으로는 더 작고 더 자주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일이었지만, 이제 더 큰 규모의 팀이 생겼기 때문에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선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저희는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업데이트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변경되는 사항 중 몇 가지를 간략히 살펴보는 내용입니다.
친화성 시스템(Affinity System)
저희는 건물과 다른 건물, 건물과 주변 환경 간의 보다 심도 있는 관계 시스템을 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물 게임에서 반경이나 특정 구역에 효과를 적용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지만, 매너 로드의 유연한 플롯 시스템은 특히 원형인 경우 구역에 물건을 배치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사각형 플롯을 원형에 끼워 맞추는 것은 좋지 않으며 플레이어의 창의성을 떨어뜨립니다. 저희가 찾은 해결책은 다양한 환경 유형의 영역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환경은 초원, 삼림지, 농지, 농촌, 도시입니다. 건물마다 선호도가 다르며, 예를 들어 양봉장은 지역 내 넓은 삼림 지대에서 혜택을 받습니다.
실험적으로 더 복잡하게 만들었으며, 일부 건물은 다른 건물의 선호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봉장이 있으면 초원에서 수분 과수원이 얻는 기존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집이나 다른 구조물을 배치하면 도시 선호도가 증가합니다.
숲을 벌목하면 삼림 친화성이 사라지기 시작하므로 삼림 기반 산업을 소중히 여긴다면 숲을 더 잘 가꾸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상점 전면 및 장인 워크스테이션
새 지도: “분열”
새로운 지도(“분열”)를 개발 중입니다. 동쪽과 서쪽은 작은 산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지역 이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시스루 요새(실험 중)
저희는 시스루 요새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개발 특전 카드 스타일
새로운 개발 특전 카드는 이렇게 생겼으면 합니다.
재작업된 건물 카드
언제나 그렇듯이 팔로우해 주시고 성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기다려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대로 이곳에 계속 포스팅하고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Gr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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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완성하고 다 뜯어고치던지 해야하는거 아닌가 1년 반이 되가는데 테크트리 아직도 완성 안된거 보고 어이가 없던데
(IP보기클릭)115.40.***.***
괜찮은 게임이긴 한데 바이럴 홍보 같은걸로 역대급 거품 낀 게임 같음... 유저들은 당시에 토탈워에 분노한 상황에 저 게임을 밀어주려고 해외에서부터 유저들이 홍보하고 난리를 쳤음. 그 결과는 ㅋㅋ 인디 개발자가 돈을 많이 벌었다고 거기에 온전히 투자할거란 생각은 망상일 뿐이다. 간혹 그런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이 게임에 비하면 마운트 앰 블레이드는 선녀지. 번 돈으로 스튜디오 크기 키우고 고용도 많이 했으니까... 이 게임 개발자는 초기에 자금을 상당히 확보했음. 3만원대 정가에 판매량이 상당했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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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완성하고 다 뜯어고치던지 해야하는거 아닌가 1년 반이 되가는데 테크트리 아직도 완성 안된거 보고 어이가 없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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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 게임이긴 한데 바이럴 홍보 같은걸로 역대급 거품 낀 게임 같음... 유저들은 당시에 토탈워에 분노한 상황에 저 게임을 밀어주려고 해외에서부터 유저들이 홍보하고 난리를 쳤음. 그 결과는 ㅋㅋ 인디 개발자가 돈을 많이 벌었다고 거기에 온전히 투자할거란 생각은 망상일 뿐이다. 간혹 그런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이 게임에 비하면 마운트 앰 블레이드는 선녀지. 번 돈으로 스튜디오 크기 키우고 고용도 많이 했으니까... 이 게임 개발자는 초기에 자금을 상당히 확보했음. 3만원대 정가에 판매량이 상당했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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