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업데이트가 드디어 출시됨에 따라 이번 주에는 이를 기념하고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소개합니다!
(DeepL 번역)
안녕 세미봇 여러분!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드디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신규
-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인간 미술관!
- 서버 목록과 랜덤 매치메이킹!
- 표현 - 숫자 키를 사용하여 자신을 표현하고 설정에서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선택기 - 서버 지역을 선택하거나 이전처럼 자동 선택을 유지하세요!
- 달의 위상 - 5단계마다 이동하며 난이도를 높이고 과충전 같은 효과를 추가합니다. 현재는 몇 개의 달만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달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탈출 메뉴에서 활성화된 달을 확인하세요.
- 과충전 - 이후 달 단계에서만 활성화됩니다. 적을 잡으면 과충전이 생성됩니다. 미터가 가득 차면 다시 폭발합니다! 더 강한 적일수록 더 많은 과충전을 생성합니다. 여러 플레이어가 같은 적을 잡으면 과충전량이 크게 감소합니다.
- 킥 - 로비 또는 레벨 중에 플레이어를 제거하여 다시 참여할 수 없도록 합니다.
- 로비 비밀번호 - 이제 보안을 위해 개인 로비를 비밀번호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 Steam - 로비에서 플레이어의 머리 또는 마이크 슬라이더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Steam 프로필이 열립니다!
- Steam - 이제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한 후 “최근 함께 플레이한 플레이어” 목록에 표시됩니다.
- 음소거 전환 - “B”를 눌러 마이크를 빠르게 음소거하거나 음소거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 웅크린 휴식!
- 새로운 업그레이드 - 텀블 윙!
- 신규 아이템 - 펄스 권총!
- 신규 아이템 - 볼트잽!
- 신규 아이템 - 광자 블래스터!
- 신규 아이템 - 프로드잽!
- 신규 아이템 - 덕 버킷!
- 신규 아이템 - C.A.R.T. 캐논!
- 신규 아이템 - C.A.R.T. 레이저!
- 신규 아이템 - 위상 다리!
- 새로운 배터리 UI - 이제 배터리의 모든 재고가 한 번의 사용을 나타냅니다.
- 새로운 게임플레이 설정 - 수직 조준 반전!
- 이제 추출 지점에 카운트다운 중에 새로운 경고 그래픽이 표시되어 파괴될 위험이 있는 귀중품을 강조합니다!
변경 사항
- 마이크 - 이제 사망 시 더 많은 죽음의 비명 소리를 내기 위해 약간 더 오래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되며, 잠시 음소거되어 관중들도 음소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관전 - 이제 적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 관전 - 이제 아이템을 보유한 플레이어를 관전할 때 값이 표시됩니다.
- 정보 UI - 인벤토리 UI와의 중복을 줄이도록 조정했습니다.
- 레벨 로딩 - 일부 로딩 그래픽이 개선되었습니다.
- 로비 초대 - 이제 버튼이 친구 오버레이 대신 Steam 초대 창을 엽니다.
- 충전소 -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세그먼트 막대를 추가했습니다.
- 슬레지해머 - 타격음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드론 - 플레이어와 물체 모두에 부착할 수 있는 드론이 이제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을 때 주변 물체를 더 정확하게 조준합니다.
- 고무 오리 - 상점 또는 트럭 레벨에서 더 이상 작은 유휴 점프를 하지 않습니다.
- 원거리 무기 - 이제 힘이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원거리 무기는 이제 강도가 높을수록 더 안정적이거나 매우 높은 강도에서 경직되지 않습니다.
- 원거리 무기 - 이제 트럭 안에서 불발되지 않습니다.
- 총 - 일부 사운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지도 - 다른 플레이어의 지도 볼륨을 낮췄습니다.
- 적 - 이탈을 시도할 때의 동작을 조정하여 이제 플레이어의 행동에 더 역동적으로 반응합니다.
- 적 - 이제 적을 기절시키는 조건이 크기가 아닌 질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적 업스킴 - 이제 텍스처의 디테일이 더 세밀해졌습니다.
- 적의 비틀거림 - 이제 빛에 그림자가 생기고 벽을 통과하지 않습니다.
- 적 요리사 - 이제 사망 효과와 사운드가 있습니다.
- 적의 로브 - 이제 사망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플레이어에게 닿지 않고 너무 오래 갇혀 있으면 사라집니다.
- 강제 조준 - 이제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기본 감도와 부드러움에 블렌딩됩니다.
- 피직스 그래버 - 플레이어의 힘이 증가했을 때 동작이 과도하게 흔들리지 않도록 로직이 조정되었습니다. 무기도 더 잘 다루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피직 그래버 - 이제 회전 시 소리가 납니다!
- 트럭 - 일부 충돌기를 개선했습니다.
- 손전등 - 이제 더 나은 접촉 그림자를 제공합니다.
- 죽음의 구덩이 - 이제 죽음의 구덩이에서 살아남은 물체에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 서버 연결 - 이제 드물게 발생하는 연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포트를 사용합니다.
- 헤드맨 저택 - 야외 방에서 보이는 달 그래픽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위프트브룸 아카데미 - 실외 공간에 보이는 천장 울타리를 추가했습니다.
- 스위프트브룸 아카데미 - 물약병 소품의 방출을 제거하여 눈에 덜 띄도록 했습니다.
- 스위프트브룸 아카데미 - 막힌 가구와 문에서 자물쇠를 판자로 교체했습니다.
- 냉장고 - 헤드맨 저택과 맥야넥 역의 텍스처를 개선하여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밸런싱
- 웅크리기 - 특히 정지 상태일 때 스태미나가 더 빨리 회복됩니다.
- 난이도 - 이제 레벨 10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레벨에 따라 레벨 크기, 적 수, 추출 목표가 증가합니다.
- 트럭 치료사 - 이제 시작부터 50의 체력을 회복하지만, 달의 위상에 따라 감소합니다.
- 레벨 가치 - 이제 레벨에 따라 총 가치가 더 일관되게 적용됩니다.
- 은신 - 이제 적에게 들리기 전에 조금 더 조용히 대화할 수 있습니다.
- 적 - 이제 모든 적이 매우 가까이 있을 때 소리를 내며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적 - 이제 일부 적이 기절했을 때 더 무거워집니다.
- 적 - 게임 후반에 적과 중복되는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적 오브 - 10개 제한이 제거되었습니다.
- 적 붙잡기 - 여러 플레이어가 붙잡고 있을 때 적이 더 느리게 풀려납니다.
- 적의 귀중한 피해 - 이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초기 가치의 일정 비율을 잃습니다.
- 적 노움/뱅거 - 이제 다른 적과 마찬가지로 사망 시 시간이 연장됩니다. 동시에 모두 죽으면 플레이어의 목표 위치를 잊어버립니다.
- 적 사냥꾼 - 이제 자신의 일에 집중할 때 콧노래를 흥얼거립니다.
- 숨겨진 적 - 이제 적을 잡으면 도망쳐서 해체됩니다. 최대 홀드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이동 소리가 더 잘 들립니다. 기절 후 사라집니다. 플레이어가 제어권을 되찾기까지의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적의 비틀거림 - 이제 공격받는 모습이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적의 업스킴 - 연속으로 여러 번 공격할 확률이 훨씬 낮아졌습니다. 플레이어가 제어권을 되찾기까지의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적 나비넥타이 - 이제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충전소 - 이제 게임 후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수정 10개를 보유합니다.
- 업그레이드 - 이제 상점 가격이 팀 내 각 플레이어에게 할인됩니다.
- 건강 팩 - 이제 팀에 속한 각 플레이어의 상점 가격이 할인됩니다. 이제 가격이 무한정 증가하지 않습니다.
- 수정 - 이제 가격이 무한정 증가하지 않습니다.
- 드론 재충전 - 깃털 드론과 일치하도록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 무중력 오브 - 이제 플레이어가 안에 있을 때 추가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반경이 50% 증가했습니다.
- 롤 드론 -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효과가 조금 더 강해졌습니다.
- 무기 - 모든 상점 가격을 낮췄습니다.
- 근접 무기 - 이제 플레이어와 고정된 거리에 고정되지 않고 휘두르기 쉬워졌으며 내구도가 향상되었습니다. 무기는 이제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잡지 않으면 무기 사용자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원거리 무기 -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총 - 이제 중형이 아닌 중형 적에게 80의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반동이 증가하고 기절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이제 총알이 15발입니다. 모든 적에 대한 동결 시간이 연장되었습니다.
- 산탄총 - 이제 총알이 5개입니다.
- 트란큐 총 - 이제 총알이 8개로 증가했으며, 적중 시 적중 상자가 커지고 적중 상자의 지속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기절 지속시간이 16초에서 18초로 증가했습니다.
- 귀중한 추적기 -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추출 추적기 -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충격파 수류탄 -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기절 수류탄 -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프라이팬 - 이제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귀중한 와인드업 개구리 -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 귀중한 프로판 탱크 - 이제 피해를 줄 때 적을 얼리지 않습니다.
- 귀중한 동물 상자 - 이제 처음 잡거나 부딪힌 후에만 활성화됩니다.
- 귀중한 마법사 빗자루 - 이제 발동 시 그래버 연결을 끊습니다.
- 귀중한 얼음 톱 - 이제 발동 시 그래버 연결을 끊습니다.
수정
- 파일 저장 -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들던 “개발자 저장”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로직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저장 메뉴에서 손상된 저장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로비 참가 - 기존 로비에서 새 로비에 참가할 때 모든 플레이어가 무한 로딩 화면에서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레벨 - 일부 방에서 문과 막힌 문이 모두 생성되어 통로를 막는 드문 클라이언트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점 - 상점이 완전히 열리기 전에 버튼을 누르면 나머지 레벨 동안 추출이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투기장 관전 - 이제 탑뷰가 올바르게 표시되고 더 빨리 종료됩니다.
- 파일 저장 - 다른 로비에서 로비에 참여할 때 드물게 저장이 삭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 아웃트로 중에 체력 변화가 저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림자 - 그림자와 오브젝트 사이의 과도한 간격을 수정했습니다.
- 물리 그래버 - 이제 회전이 플레이어의 체력을 올바르게 계산합니다.
- 적 스폰 - 레벨 시작 시 적들이 트럭에 너무 가까이 스폰되던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로브 - 가끔 죽지 않던 버그와 드물게 투명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러그랫 - 도달할 수 없는 물체를 포기하기 전의 긴 지연 시간을 수정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의 알림 애니메이션이 반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 엿보기 - 사망 시 항상 구슬을 떨어뜨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사냥꾼 - 최종 추출 후 무작위 사격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얇은 벽과 바닥을 관통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오리 - 너무 멀리서 플레이어를 공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 분출기 - 디스폰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 보타이 - 경우에 따라 벽을 관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 트러지 - 가끔 호스트가 아닌 적의 공격 아래를 살펴보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고, 무한 공격으로 인해 소프트 락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출 지점 - 높은 고도에서 플레이어를 레벨 밖으로 밀어내던 상단 충돌기의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추출 포인트 - 경고 단계에서 추가한 귀중품이 최종 추출 시 계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출 지점 - 추출 지점에 너무 가까이 접근하면 플레이어가 사망할 수 있던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충전소 - 레벨 사이에 수정 충전량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동기화 해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귀중한 발견 - 간혹 그래픽이 화면에 작은 상자로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 힌트 - 튜토리얼 도중 로비에 참여하면 깨진 힌트가 무기한 활성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 힌트 - 클라이언트가 팁을 한 단계 늦게 받아 가끔 오래된 힌트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메뉴 - 일부 메뉴에서 이스케이프 키가 지원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뉴 버튼 - 일부 메뉴 버튼에 리매핑된 그랩 키가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뉴 버튼 - 버튼을 빠르게 클릭하면 간혹 메뉴 커서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 리바인딩 - 이스케이프 키가 바인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로비 메뉴 - 가끔 플레이어의 핑 대신 자신의 핑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 메뉴 - 간혹 플레이어 이름이 잘못된 저장 파일에 추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이름 - 여러 플레이어가 같은 이름을 공유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점프 - 가끔 물리 물체에 점프하면 플레이어가 다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중 이름 - 다른 UI 요소와 겹치지 않도록 최대 크기를 추가했습니다.
- UI - 특정 요소에서 리치 텍스트 지원을 제거하여 다른 플레이어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악용을 방지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 - 이제 십자선을 더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다른 플레이어의 아이템을 장착 해제하면 레벨 밖으로 밀려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무적 드론과 같은 아이템 효과가 지연 중에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 불가능한 드론 - 파괴 불가능한 상태일 때 폭발성 통과 같은 귀중품에서 파괴 이벤트가 더 이상 발동하지 않습니다. 드론이 분리될 때 일부 물체의 가치가 손실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드론 - 클라이언트가 가끔 잘못된 연결 대상을 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C.A.R.T. - 드물게 죽음의 구덩이로 벽을 뚫고 파괴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켓 C.A.R.T. - 인벤토리에 장착했을 때 카트 안의 아이템이 떠다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귀중한 얼음 톱 - 발동 시 적이 너무 빨리 부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귀중한 동물 상자 - 발동 시 적들이 너무 빨리 부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물게 사전 상호작용 없이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귀중한 오르골 - 물리 물체에 의해 막힌 상태에서 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귀중한 병 - 이제 충돌기가 물체에 걸릴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귀중한 트로피 - 이제 충돌기가 오브젝트에 걸릴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 귀중한 기타 - 이제 충돌기가 물체에 걸릴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 귀중한 고블린 머리 - 이제 충돌기가 물체에 걸릴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 죽음의 구덩이 - 적들이 벽과 바닥을 통해 죽음의 구덩이와 충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럭 화면 - 특정 플레이어 이름으로 인해 트럭이 슬래커를 파괴하지 못해 레벨이 잠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 강도 트럭의 출발을 방해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어 플레이어가 상점을 떠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안 수정 - 여러 해커 관련 취약점을 패치했습니다.
- 헤드맨 저택 - 일부 깔개에서 플레이어가 그 위에 웅크렸을 때 숨어버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스위프트브룸 아카데미 - 이제 책장 상단에 플레이어가 끼이는 것을 방지하는 충돌기가 있습니다. 캐비닛 내부에서 귀중품을 발견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