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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포인트가 대변신합니다!
17시즌 중간 패치로 뉴 정크 시티와 수라바사에 찾아오는 역대 최대 개편의 일부를 미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목표는 간단합니다. 플래시포인트를 더 재미있고,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보다 경쟁적으로 만드는 것이죠. 이 전장들과 모드 자체를 특별하게 만드는 핵심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요. 수라바사의 거리에서 길을 잃었다고 느끼거나, 뉴 정크 시티의 체크포인트를 공략하려다 고생하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런 이유에서 나왔습니다.
플래시포인트를 개편하는 이유
플래시포인트는 항상 여러 격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모로코 배경 전장인 아틀리스를 출시할 때, 수라바사와 뉴 정크 시티에서 배운 여러 내용을 적용했죠. 그렇다면 이제 거꾸로 앞선 전장에도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게 합당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중점을 둡니다.
시인성: 길 찾기는 물론, 현재 위치와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더욱 간단해집니다. 입구도 더 명확하게 강조 표시되고, 구조와 주변 엄폐물도 개편됩니다. 건물 높이도 낮아져 주요 지점과 전투준비실에 계속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 분명해진 테마: 전장을 이해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며, 구역 간 명확한 시각적 차이를 두는 것이 핵심입니다. 각 구역을 더 확고하고, 두드러지며, 격렬한 전장에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여러 테마가 개선됩니다.
목표 공간 흐름: 거점이 조금 더 개방됩니다. 좁은 골목은, 개발팀의 말을 빌리자면, 보다 '덜 숨 막히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여러 엄폐물, 신규 우회로, 업데이트된 연결로가 추가되어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거점으로 밀어붙여 성공적으로 점령할 확률도 늘어났죠.
그래서, 무엇이 바뀌냐고요? 많은 게 바뀝니다. 한번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수라바사: 더 똑똑해진 거리와 시야
수라바사는 항상 오버워치 2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두드러지는 전장이었지만, 그 모든 아름다움을 받아들이다 보면 정신이 팔리기 십상이었습니다. 특히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그랬죠.
주요 시인성 개선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하고 혼란을 줄이도록 대형 차단벽 높이가 낮아집니다.
입구 근처에 높은 예술 요소와 조명이 추가되어 어디로 가야 하는지 강조해 줍니다.
사용되지 않는 측면 경로와 잡동사니는 간소화되거나 제거됩니다.
보다 빠른 라운드 개전 순간을 위해 전투준비실 외부의 구조물이 간소화됩니다.
시작 지점 근처 고립된 구조물이 보다 탁 트인 벽과 우묵한 정원 구역으로 대체되어, 플레이어에게 명확한 시야와 쉬운 방향 탐색을 제공합니다.
사원과 폐허 측 거점의 경우, 해당 구역으로 향하는 입구가 전환되고 확장되어 개방감과 직관성을 제공합니다. 전투준비실 외부의 파빌리온 구조물이 제거되고 좁은 주 골목을 지나는 새로운 보조 경로가 추가되며, 폐허에 물이 추가되어 거점의 테마를 시각적으로 명확히 보여줍니다. 전략적 순환을 위해 사원과 폐허와 연결되는 후방 경로도 생깁니다. 중앙 거점에도 또 하나의 변화가 적용됩니다. 고지대로 쉽게 갈 수 있도록 새로운 상자가 배치되어 이 공간에 접근하고 공간을 방어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시장과 정원 구역의 엄폐물이 조정되고, 덜 사용되는 측면 경로가 완전히 제거되어 구조가 간소화됩니다.
이러한 모든 변경 사항으로 인해, 확고한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수라바사의 플레이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전히 아름답겠지만 탐색은 더 쉬워질 것입니다.
뉴 정크 시티: 원활해진 경로, 줄어든 좁은 골목
뉴 정크 시티의 모든 점령 지점이 개편됩니다. 결과적으로 혼란스러운 매력은 잃지 않으면서도, 보다 열려 있으며 유동적이고 탐색이 즐거운 전장이 될 것입니다.
가장 먼저, 신규 상부 경로와 돌출부가 추가되어 전방 생성 지점까지 돌아가는 시간이 약간 줄어듭니다. 즉, 부활 후 전장에 복귀하는 데 드는 시간이 줄어들고 전장에서 보내는 시간은 늘어나게 됩니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해서 쌓이는 약간의 타이밍을 변화시키는 겁니다.
썬더돔에서는 분쇄소 입구가 확대되고, 내부 기둥은 가늘어지며, 측면 문이 커집니다. 거점을 볼 수는 있지만 무기를 발사할 수는 없는 창살이 있는 새로운 통로가 양 하부를 서로 연결합니다. 노출된다는 느낌은 줄이면서도 공간을 탐색할 수 있도록 간단히 연결하죠.
폭탄 지대 구역의 엄폐물 설계도 극적으로 변경됩니다. 새로운 폭탄 사물과 시각 요소가 구역의 테마를 보강하며, 경로와 시야가 다듬어져 공격팀에게 더 나은 전투와 쉬운 복귀를 제공합니다.
고철 처리장 거점에는 크레인이 배치되어 배경 분위기를 강조하고 플레이어의 방향 탐색을 돕습니다. 거점이 넓어지고 쓰레기 더미 크기는 줄어들며, 중앙 경로에 경사로가 추가되어 모든 입구를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제련소 입구가 커지고, 시야가 깔끔해지며, 구역 외부의 사물 테마가 강화됩니다. 거점의 실린더 사물 측면을 따라 이제 확장된 엄폐물이 추가됩니다.
배관도 크게 개편됩니다. 이 구역은 항상 조금 투박하다는 느낌이 들었고,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같은 경로를 비집고 다니곤 했죠. 이제 흐름 개선을 위해 모든 것이 연결되고, 제대로 된 입구가 강조 표시됩니다. 외부 경로가 개선되고, 측면 좁은 골목을 지나 새로운 내부 우회로가 추가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전반적인 흐름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거점 논리: 혼란스러운 사선은 이제 그만
다음에 활성화될 거점 선택을 변경하는 논리도 추가하려 합니다. 중앙 거점을 점령하면 다음 점령 지점은 항상 지고 있는 팀의 전투준비실과 가까운 곳으로 결정됩니다. 이는 당연히 지고 있는 팀에게 약간의 공정한 우위를 제공하지만, 또한 전장을 탐색할 때 가장 비직관적인 방법인 사선으로 가로지르는 가능성도 제거해 줍니다. 거점 간 사선 전환이야말로 많은 플레이어에게 좌절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라고 생각하며, 이제 더 이상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야호!
플래시포인트 플래시백
이전에 플래시포인트를 떠나셨다면, 17시즌 중반 업데이트야말로 다시 한번 플래시포인트를 경험해 보기에 완벽한 기회입니다. 이번 개편은 단순히 전장을 시각적으로 다듬는 것 그 이상입니다. 경험을 더 원활하고 빠르게 만들 핵심 게임플레이 개선이죠.
저희는 뉴 정크 시티와 수라바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액션이 계속되도록 하는 재미있고 경쟁적인 전장으로 느껴지기를 바랍니다. 그러니 팀을 꾸려 플래시포인트를 다시 한번 찾아 보세요!
-라이언 스미스와 레벨 디자인 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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