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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 순서 >>
1부 : 개발자 노트
막간 : 개발자와 함께 하는 '루슬리스 골드' 레이드 파티 플레이
2부 : Q&A
※ 본 게시글에서는 1부에 대한 내용만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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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정보 >>
1. 치이 2차 각성 스킬 밸런스 조정
① 묘도 변형 2식 - 붉은 개다래 꽃
- 공격 판정이 좁다는 의견이 많아 기존에 비해 50% 가량 확장
② 묘도 변형 1식 - 센바람살
- 후딜 감소 (글로벌 쿨타임이 걸려있었는데 이것을 삭제)
③ 포식자의 격노
- 회피하고 나서도 히트 판정이 날 정도로 판정 범위 확대
④ 천상묘섬
- 1타의 공격 판정이 좁다는 의견이 있어 2타의 판정과 동일한 크기로 조정
2. 진 세이파츠 (2차 각성)
- 다음 달 업데이트 예정
- 녹음은 아직 안 되어 있는 상태 (담당 성우 및 녹음 스튜디오와 스케줄 조정 중)
- 현재 작업 중인 일러스트 (스케치) 공개
- 2차 각성의 코스튬 일러스트 컨셉은 개발자B의 주관이 들어갔음
- 진 스킬 대사는 개발자P가 적을 예정
3. 2차 각성 업데이트 일정
① 2025년 07월 : 진
② 2025년 08월 : 에프넬
③ 2025년 09월 : 스텔라
④ 2025년 10월 : 릴리
⑤ 2025년 11월 : 다나
⑥ 2025년 12월 : 나비
⑦ 2026년 01월 : 어윈
⑧ 2026년 02월 : 이리스
- 매달 캐릭터 1명씩 업데이트 예정
- 위 순서는 개발자B가 선정한 기준이 별도 존재
- 다나와 나비는 기존 캐릭터들에 비해 스토리가 달라서 새롭게 써야 하고 파악할 것도 많아 뒤로 미뤘음
- 어윈과 이리스는 현재 성능 상 1티어 라인에 있기 때문에 현재 밸런스를 고려한 결정
- 개발자B가 생각했을 때 릴리보다 다나가 앞에 와야 정상이라고 생각했으나, 작업 난이도를 따졌을 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4. 신규 코스튬 '웨딩 수영복' 일러스트 공개
- 릴리와 나비의 일러스트 공개
- 개발자B가 외주업체와 미팅을 가지고, 그쪽에 맡겨서 제작을 진행하고 있음 (아웃소싱)
- 이번에는 캐릭터들이 대체적으로 앉아있거나 누워있는 모습으로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일부러 의도한 것
- 오는 7월 업데이트 예정
5. 가을 코스튬 컨셉
- 코스튬을 작년에 많이 제작하지 못했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에는 달려볼 생각이다
① 1안 - 데일리 룩 (유저가 제안)
- 밀리터리와 데일리 룩을 제안하였는데 그 중 데일리 룩을 채택
- 일러스트는 개발팀이 만든 것이 아니라 유저가 컨셉을 제안하면서 AI로 만들어 보내준 것
② 2안 - 거리의 무법자 (개발자B)
- 일러스트는 개발자B가 컨셉을 적당히 잡고 AI를 통해 만들어본 예시
- 야쿠자 같이 등에 문신이 있는 모습을 만들어봤으면 좋겠다
- 애들이 워낙 순둥순둥한 모습이 많다 보니 다른 컨셉으로도 한 번 해보는 게...
③ 3안 - 위험한 그녀 (개발팀)
- 개발자들이 만들어 보고 싶은 컨셉이다
- 고스트 생츄어리 코스튬으로 어느 정도 비슷한 컨셉을 꾸며낼 수는 있긴 하나 겹치지 않게 만들어볼 것
6. AI 이미지 사용 현황
- 현재 이미지 뿐만이 아니라 개발 환경에서도 AI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 처음에는 말이 많았으나 사용자의 숙련도도 증가함에 따라 초기에 비해 변화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 AI를 통해 나온 이미지는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밸로프 아트팀에게 리터치를 의뢰하고 있음
- 아무 것도 안 하고 있기보다는 AI를 써서라도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고 있다
7. 이벤트 미니게임
- AI를 사용하여 따로 개발자 없이 기획자들끼리 미니게임을 제작하고 있음
- 기존에는 이벤트를 계속 재활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판이 많았던 것을 마음에 담아두었다
- 현재 준비 중인 미니게임은 소울워커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실행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플레이한 후 클라이언트로 돌아와서 보상을 정산받는 형식
- 처음 시도해보는 것이다 보니 우려가 될 만한 것들도 최대한 방어해볼 생각이다
8. 추후 업데이트 목록 (6~7월)
① 마스터리 프리셋
- 스킬 포인트가 패시브 스킬과 마스터리 스킬에 모두 사용하고 있어 원래라면 이전에 끝났어야 될 컨텐츠
- 패시브 스킬은 아예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방향으로 협의를 끝냈음
- 7월 중순에는 끝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② 캐릭터 슬롯 추가
- 다나 이후로 새로 추가되는 일이 없었음
- 다캐릭 육성하는 사람들은 승급을 제대로 못하는 상황도 찾아와서 이번 기회에 늘리려고 한다
③ 이벤트 미니게임 개발 파이프라인 개발 완료
(IP보기클릭)59.10.***.***
서브컬처 겜중에서 우리 이렇게 ai 쓴다고 당당하게 말하는 게임은 소울워커가 첨인거 같음 다른 겜들은 공식적으로 말을 안하는데... 유저들도 게임 사정을 알아서 그런지 이해 하는거 같고
(IP보기클릭)218.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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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컬처 겜중에서 우리 이렇게 ai 쓴다고 당당하게 말하는 게임은 소울워커가 첨인거 같음 다른 겜들은 공식적으로 말을 안하는데... 유저들도 게임 사정을 알아서 그런지 이해 하는거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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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제가 알던 소워유저중 한명이자 그림 그리시는 대만분도 AI쓰는 꼬라지보곤 극대노하면서 기존 소워 팬아트 다 지웠다고 하더군요 | 25.06.21 13:38 | | |
(IP보기클릭)66.205.***.***
역시 ㅠㅠ 그 대만작가 픽시브 있나요? | 25.06.21 2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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