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Game Pass는 항상 사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좋은 모델처럼 들렸고, 지금은 그것이 바로 그랬을 수도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Game Pass가 수익성이 있다는 Xbox의 주장은 전체 그림을 정확히 제공하지 않으며 계산은 자사 게임 개발 비용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주장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The Game Business의 편집장인 Christopher Dring(전 gamesindustry 대표)의 호의입니다. 그는 Game Pass가 수익성이 있다는 주장에 대한 설명을 Xbox에 요청했으며 이러한 계산에 "자사 비용은 포함되지 않았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합니다.
Xbox는 Game Pass와 관련하여 전체 그림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ResetEra 사용자 Smitch가 발견한 스레드에서 Dring은 Xbox의 Game Pass 모델에 대한 분석을 추가하고 작동 방식에 대해 들은 내용을 설명합니다.
"따라서 Game Pass 비즈니스와 관련된 비용은 제3자에게 지불하는 수수료, 마케팅, 서비스 비용입니다. 그리고 그 척도로 볼 때, 그것은 수익성이 있습니다"고 그는 썼습니다. "그들이 계산하지 않는 것은 Xbox의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가 서비스의 결과로 보고 있는 수익 손실입니다.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가 비슷한 보상을 받았다면 수익성이 올바르지 않을 수 있다고 상상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서비스에서 타사 게임을 얻는 비용과 마케팅 및 실제로 Game Pass를 계속 운영하는 비용만 계산하면 돈을 벌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Xbox가 Starfield 및 Avowed와 같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돈을 투자했는지, 그리고 첫날부터 Game Pass에 포함시켜 판매에서 얼마나 많은 손실을 입었을 수 있는지 고려하면 출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추정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플레이어가 특정 게임을 시도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Game Pass를 통해 타이틀을 플레이할 때마다 판매 손실로 계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의심할 여지 없이 누군가가 Game Pass를 통해 타이틀을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말하면서 Game Pass가 수익성이 없는지 확실히 알 수 없으며 Xbox가 자사 비용을 포함하는 전체 분석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만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더라도 Game Pass가 도박을 할 가치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Xbox의 지속적인 해고를 감안할 때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우리는 또한 게임 업계의 일부에서 Game Pass에 등을 돌리는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에 비판적인 인물 중 한 명은 Arkane의 설립자로, 그는 그것이 업계에 해를 끼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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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메타점수 조작에 실적 숨기기 이게 마소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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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규모 해고로 퍼스트 파티 비중 축소 2. 퍼스트 파티 독점작 경쟁 플랫폼 출시 두 가지 행동이 단 한번에 납득이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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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 수년 간 소니가 돈으로 매수해서 메타 점수 올렸다고 짖어 댔었는데 돈 없는 구멍가게라고 까면서 게임도 돈으로 매수 패드도 매수 컨텐츠도 매수 앞뒤가 안 맞는 소리를 그리 해댔지 과연 누가 돈으로 메타를 올렸을까? 스타필드 포모스 헬블 등등 노란색도 어이가 없는 게임들이 파란색 받았잖아 개소리하면서도 높은 점수 주는 마소와 관련된 웹진들 플스독점 게임은 버그나 최적화 좀 안 좋고 전작과 달라진 게 없다며 별 트집 다 잡으며 수십점 후드려 까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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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대규모 적자가 계속 누적되고 있었다는건 새삼스럽지 조차 않았죠. 그나마 플스로 많이 팔리는 콜옵 정도는 나와야 이득으로 계상됬겠네요. 괜히 턴텐의 포모를 날려버리고 탱고웤스를 팔아버린게 아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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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는 라인업 부족 및 자신들의 무능을 돈으로 메꾸려 했던거지. 사실 오리지널 Xbox부터 전략은 이거밖에 없었으니. 지금보면 360시절이 이놈들한테 비정상적인 시기였던 것 같다. 게다가 PC 게임 시장도 못 버려 하면서 Xbox를 죽여버릴 주먹구구라고밖에 느껴지지 않는 선택을 아무렇지 않게해버렸지. Xbox 호환이 되는 포터블 기기를 타사에 맡겨버린거 보면 아무리 봐도 사업을 지속할 생각이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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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봉
이런걸 주가조작성 허위정보를 공시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풀프라이스냐 게임패스냐에서 마소가 손해봤다고 할 수 있는 기회비용은 미실현 수익이라 당연히 공시에 포함될 내용이 아니고. 사업적 판단으로 게임패스에 넣어서 구독제 매력도를 높이는 것과 데이원 정책을 폐기하고 풀프라이스 팔았을때 수익 중 선택한 것일 뿐이죠. 뭐 장기적으로 이 정책이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리스크라고 따로 공시를 낼 수는 있지만 이것도 회사측 판단으로 하는거고. 당장에 발표하는 수치들에서 이걸 손실로 잡아 발표해야 하는 것은 아니죠. | 25.07.08 1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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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대규모 적자가 계속 누적되고 있었다는건 새삼스럽지 조차 않았죠. 그나마 플스로 많이 팔리는 콜옵 정도는 나와야 이득으로 계상됬겠네요. 괜히 턴텐의 포모를 날려버리고 탱고웤스를 팔아버린게 아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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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규모 해고로 퍼스트 파티 비중 축소 2. 퍼스트 파티 독점작 경쟁 플랫폼 출시 두 가지 행동이 단 한번에 납득이 되는.... | 25.07.08 06: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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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제과
엑스박스 콘솔과 겜패 모두 날아가면 세가처럼 퍼블리싱만 남는데 게임개발비 원가가 시장의 성장에 비해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퍼블리셔 많은 이익을 내지 못하는데 리스크는 큽니다. 콘코드 같은 몰락이 소니가 아니라 EA 유비였으면 바로 기업 망한다는 얘기가 나올정도니. 지금 엑스박스는 진짜로 망할 위기에 처한거죠. | 25.07.08 0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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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메타점수 조작에 실적 숨기기 이게 마소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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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498902825
왜 밑지고 장사하겠음. 경쟁사 죽이고 업계 독식하면 빠른 가격현실화로 수익달성 하려 했겠죠. 마소가 성공하면 더 큰 손해로 언젠가 돌아올 예정이었지만 액블 인수에서부터 콜옵 독점 안한다고 사실상 규제당국으로부터 선언당한 상황이라 그걸 못하게 됬죠. | 25.07.08 06: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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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는 라인업 부족 및 자신들의 무능을 돈으로 메꾸려 했던거지. 사실 오리지널 Xbox부터 전략은 이거밖에 없었으니. 지금보면 360시절이 이놈들한테 비정상적인 시기였던 것 같다. 게다가 PC 게임 시장도 못 버려 하면서 Xbox를 죽여버릴 주먹구구라고밖에 느껴지지 않는 선택을 아무렇지 않게해버렸지. Xbox 호환이 되는 포터블 기기를 타사에 맡겨버린거 보면 아무리 봐도 사업을 지속할 생각이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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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 수년 간 소니가 돈으로 매수해서 메타 점수 올렸다고 짖어 댔었는데 돈 없는 구멍가게라고 까면서 게임도 돈으로 매수 패드도 매수 컨텐츠도 매수 앞뒤가 안 맞는 소리를 그리 해댔지 과연 누가 돈으로 메타를 올렸을까? 스타필드 포모스 헬블 등등 노란색도 어이가 없는 게임들이 파란색 받았잖아 개소리하면서도 높은 점수 주는 마소와 관련된 웹진들 플스독점 게임은 버그나 최적화 좀 안 좋고 전작과 달라진 게 없다며 별 트집 다 잡으며 수십점 후드려 까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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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분들 얘기들어 보면 소니가 돈이 있다는 건지 없다는 건지 헷갈리는 ... | 25.07.08 0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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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실적 자체가 미미했겠죠. 고평가와 별도로 호불호 요소가 가득했으니. 근데 고평가 받았단ㄴ 것 자체만 해도 잠재력 충분하단건데 말이죠. | 25.07.08 0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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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진 않았을듯 플레이 순위에도 잠깐 들고 말았고 걍 실적 저조로 정리한거 맞음 단지 메타점수는 실적으로 안친다는게 개웃긴 부분 | 25.07.08 0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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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복쟁이들읔 당장 현금만 침 ... | 25.07.08 0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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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해서 검색해봤는데 엑스박스 점유율이 10% 수준이네요 세가 처럼 서드 파티 게임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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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박스가 뭔데 라는게 주변 반응인데 10%나 된다는게 더 놀랍네요 | 25.07.08 07: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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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0조나 들여서 서드파티? ... | 25.07.08 0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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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유저 콘솔을 갖고있다는사람 대상 차트같은데 10%도 엑박의 위엄같네요 현실에서 엑박유저를 본적이 없어서 | 25.07.08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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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개의 스튜디오가 최소 지난 5년간 게임을 몇 개나 냈나 보면 답 나옴 | 25.07.08 0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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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걍 안팔려서 적자인거에요 마소가 목표한대고 구독자 성장 꾸준했은 적자아님. 유저에게 혜자가 아니가 적자난건데 뭔 능지처참을 하고 계십니까. | 25.07.08 0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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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명한테 서비스 할 생각으로 만든 상품을 1만명한테만 서비스하는채로 운영중이라고 가정하면 사실은 수배의 비용을 내야 성립할 사업을 지금 비용으로 이용하고 있으니 혜자라는 생각인데 틀린걸까요? | 25.07.08 10:52 | | |
(IP보기클릭)210.103.***.***
당연하죠. 디지탈 굿즈에 무슨 수확체감법칙이 있어 한정된 사람들에게 서비스 하는것도 아니고 팔리는데로 이득인데 못 파는건 서비스가 혜자가 아니라 창렬이라는 거에요. 사람들이 생각보다 구독에 적은 가치를 두고 소유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상황에 마소는 아무것도 차별화를 못 한거나 다름없으니. | 25.07.08 10:55 | | |
(IP보기클릭)211.46.***.***
저는 개인적으로 이용하면서 아직까지의 비용으로는 널널하게 뽕뽑으면서 이용한다고 생각했는데(더 오르면 힘들거 같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훨씬 많아서 안 팔리는 서비스가 됐다는 의견이시군요.. 여전히 저한테는 겨우 이돈내고 괜찮은 게임들을 할 수 있어서 '아직까진' 혜자라는 느낌인데.. 하여튼 댓글감사합니다. | 25.07.08 1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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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당연히 마소는 자원봉사자가 아니잖슴 당연히 겜패가 적자면 유지할 이유가 없으니 언제가 접는다는걸 느껴서 이러는거임 | 25.07.08 09:30 | | |
(IP보기클릭)211.46.***.***
저도 접으면 아쉽긴 합니다만 댓글들 분위기가 게임패스 접을거 같아서 아쉽네요 이런게 아니라 되도 않는 사업 한다고 까는 댓글이 많아보여서 적은 댓글입니다.. | 25.07.08 10:54 | | |
(IP보기클릭)115.94.***.***
🐈고양이
소비자가 생산자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생산품을 몇년만 소비하고 끝낼게 아니라면 생산자가 헛짓거리 하는건 뭐라고 해야지 | 25.07.08 09:44 | | |
(IP보기클릭)211.46.***.***
이런 생각은 저도 동의합니다. 댓글감사합니다. | 25.07.08 10:56 | | |
(IP보기클릭)211.46.***.***
루리웹-2584749669
접는게 아쉬운 댓글들이 아니고 꼬시다 이런 느낌의 댓글이 보여서 그런거잖아 | 25.07.08 10:50 | | |
(IP보기클릭)118.235.***.***
🐈고양이
지속 가능한 사업이 아니라는 소리잖아 | 25.07.08 11:16 | | |
(IP보기클릭)118.235.***.***
이렇게 되면 결과가 2개 뿐이야. 비용을 쳐내서 수익성을 올리든가 경쟁자를 말려죽이고 손실을 뽑아먹던가. 미래가 어느쪽이건 이게 유저한테 이득일리가 없잖아. | 25.07.08 11:17 | | |
(IP보기클릭)118.235.***.***
🐈고양이
진짜 유저한테 혜자이면 왜 유저수가 프슨플보다 적을까요.? | 25.07.08 11:44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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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카페 분들 보면 말하는거 보면 영락없는 아저씨들같은데 회사생활을 안해본것 같은 소리를 함 | 25.07.08 12:02 | | |
(IP보기클릭)180.190.***.***
초록카페 할배들은 자기들이 무슨 마소 대주주인듯한 마음가짐으로 살고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07.08 12:02 | | |
(IP보기클릭)210.103.***.***
법인이 별개가 아니더라도 비용이 들어간 자원을 이용하는 만큼 원가의 배분을 하는게 맞긴 합니다만 쉽지않아서 빼는 걸 거 같습니다. | 25.07.08 12:28 | | |
(IP보기클릭)211.197.***.***
마소 게임 사업부 산하라 법인이 다른건 아니고, 예로 들면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비용을 디즈니 플러스 실적에 넣지 않고 모회사인 디즈니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내에서 처리해버리는 것과 같은거죠. 퍼스트 파티게임은 엄연히 게임패스 구독제로 들어가는 컨텐츠고, 데이원 출시로 인한 판매량 감소가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그걸 게임패스 실적에 적용하지 않고 전부 마소 게임사업부 실적으로 옮겨버린겁니다. 어차피 사업부 전체를 놓고 보면 다른게 없긴 하지만, 게임패스라는 구독제 실적에서 퍼스트파티 운용 비용을 제외하는건 대놓고 게임패스 실적의 치부를 감추는 꼼수죠. | 25.07.08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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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 게임 사업부 산하라도, 스튜디오 하나 하나는 별개 법인 아닌가요? 마치 하이브와 어도어 관계처럼 | 25.07.08 19:5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