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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캡콤: 몬헌 와일즈의 평판에 대해 개발팀도 확인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등을 통해 대응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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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7.14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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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43.***.***

BEST
월드 베이스로 스킬, 몬스터만 추가했어도 이렇게 나빠지지 않았다
25.07.14 17:01

(IP보기클릭)39.122.***.***

BEST
이번 몬헌 업데이트에서 환경생물 관련된거 보면 애초에 너무 미완성 상태로 출시된 티가 너무 남
25.07.14 16:58

(IP보기클릭)115.94.***.***

BEST
스파6는 게임을 잘 만들어서 다행인거지 업데이트 주기보면 본게임에 대해서는 전작에 비해서 진짜 방치수준인데....
25.07.14 17:10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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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진성 몬헌빠인데.. 월드 아본에서 정말 최정점을 찍었다 해야하나.. 1000 시간 정도 찍었지 싶은데 그 뒤로 라이즈 선브, 와일즈에 손이 잘 안 감.. 몬헌 포터블부터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그냥 내가 늙은건지 질릴만큼 한건지 시리즈가 오래된 것에서 오는 지루함인지 잘 모르겠음..
25.07.14 17:13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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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최적화 패치를 단 한차례도 안했다는겁니다…
25.07.14 17:47

(IP보기클릭)39.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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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몬헌 업데이트에서 환경생물 관련된거 보면 애초에 너무 미완성 상태로 출시된 티가 너무 남
25.07.14 16:58

(IP보기클릭)1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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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베이스로 스킬, 몬스터만 추가했어도 이렇게 나빠지지 않았다
25.07.14 17:01

(IP보기클릭)110.10.***.***

오즈™
공감 ㅜ ㅜ 몬헌월드 베이스에서 그래픽만 조금 업그레이드되고 몬스터만 추가해줬어도 지금 여론보단 좋았을 것 같습니다 | 25.07.14 23:44 | | |

(IP보기클릭)118.43.***.***

뒷장서
제작사 입장도 이해가 되긴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했다면 확장팩 수준이 되니까) 현실적인 해법은 현재의 게임 최적화 방법을 극적으로 찾아내는 것이겠죠. | 25.07.15 09:27 | | |

(IP보기클릭)39.120.***.***

스파6 는 역대급으로 뽑아놓고 캡콤의 기둥이자 핵심인 몬헌이 왜... ㅠ^ㅠ 힘내자
25.07.14 17:07

(IP보기클릭)112.171.***.***

aaa66666666666
게임 방치하는건 스파6도 크게 다르진 않음 | 25.07.14 17:08 | | |

(IP보기클릭)115.94.***.***

BEST
aaa66666666666
스파6는 게임을 잘 만들어서 다행인거지 업데이트 주기보면 본게임에 대해서는 전작에 비해서 진짜 방치수준인데.... | 25.07.14 17:10 | | |

(IP보기클릭)118.235.***.***

CUgosht
스파5는… 만들다 말고 냈기 때문에…큰 차이가 있습니다 | 25.07.14 17:13 | | |

(IP보기클릭)58.123.***.***

CUgosht
몬헌글에 스파는 굳이 왜..? | 25.07.14 17:39 | | |

(IP보기클릭)112.171.***.***

루리웹-8264828644
제일 첫놈한테 해야할말 아님? | 25.07.14 18:47 | | |

(IP보기클릭)121.172.***.***

aaa66666666666
스파6 아웃핏4 나오는데 거의 2년걸린건 알고 하는 소리임? 그거도 몇캐릭 나오지도않는데 | 25.07.14 19:16 | | |

(IP보기클릭)112.175.***.***

850랭 찍을때까지 열심히 하고 있긴 한데, 사람들 많이 빠져나간게 체감됨. 진짜 월드에 비해 후퇴한게 너무 많아 ㅠ.ㅠ
25.07.14 17:09

(IP보기클릭)175.211.***.***

지금 확인함? 이미 사람들 다 떠나간 마당에 지금???
25.07.14 17:11

(IP보기클릭)223.38.***.***

지금 당장 아티어 무기는 줬던거 다시 뺏어가기는 뭐하니까 지금의 상위무기로만 남기고 확장판 마랭부터는 아예 없애버리던지 제일 마지막 업데이트 컨텐츠로 오픈하던지 하고 상처 빈도도 지금의 역전8성퀘 수준으로 유지하고 보옥류 확정으로 주는 조사퀘는 없애버려야 한다고 봅니다
25.07.14 17:12

(IP보기클릭)124.105.***.***

중국은멸망해야마땅하다
컨텐츠야 그렇다치고 보옥 주는 조사퀘는 게임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데 왜 어려운 길을 스스로 갈려는거예요? | 25.07.14 17:20 | | |

(IP보기클릭)223.38.***.***

중국은멸망해야마땅하다
그리고 몬헌의 가장 큰 매력은 어려운 몬스터를 수차례 도전 끝에 스스로의 힘으로 비로소 해치웠을 때의 성취감이 가장 큰 매력이고 지금의 몬헌 유저들도 그 과정을 거쳐서 지금의 충성 고객들이 된건데 이번 와일즈는 판매량을 의식해서인지 너무 지나치게 뉴비 친화적으로 난이도를 낮춰버려서 이 게임의 최대 매력을 없애버린게 가장 큰 타격이 된거 같음 | 25.07.14 17:22 | | |

(IP보기클릭)223.38.***.***

호우웅서기
지금까지 몬헌의 플레이 타임을 길게 유지 시켜준 원동력 중 하나로 장비구 콜렉션을 만들 때 이 낮은 확률의 보옥 소재 때문에 이 보옥이 뜰 때까지 계속 몬스터를 잡게 되고 그렇게 보옥이 떴을 때 희열이 사냥을 재밌게 해주는 원동력 중 하난데 보옥확정퀘는 그 매력을 없애버린거죠. 보옥이 떠도 기쁘지 않고 몬스터 몇 판만 잡으면 장비구 뚝딱 다 만들고 금방 졸업하게 만들어버리기도 하고요 | 25.07.14 17:24 | | |

(IP보기클릭)115.143.***.***

호우웅서기
몬헌다움 이요ㅋㅋㅋ | 25.07.14 19:28 | | |

(IP보기클릭)221.160.***.***

중국은멸망해야마땅하다
셀레기/라기아로 지금 얘들 패치한거 보니까 확정퀘빼고 월아본마냥 평균 금틀에서 보옥류 10퍼대였던걸 1~2퍼대로 낮추고 x뺑이나 돌려 식으로 매번 기싸움식으로 패치한 다음 니들 원하는대로 해줬음, 이게 전 젤 골때리는것같음. | 25.07.14 19:58 | | |

(IP보기클릭)14.52.***.***

중국은멸망해야마땅하다
이런게 몬헌의 "전투"라는 것에 대한 너무 높은 가치를 매기는 경우 아닌가 싶음. 몬헌의 전투가 재미야 있긴 한데 지금 문제는 쉽게 만든다가 아니라 "만들 게 없다"에 가까워서 문제를 지적하는 측면에선 그렇게 좋은 분석은 아닌 거 같음. 가장 문젠 무기스킬과 방어구 스킬로 나누고 무기용 스킬 세팅이 너무 쉬워지다보니 고어 잡고 졸업하는 상황이 발생한 거. | 25.07.14 22:10 | | |

(IP보기클릭)221.145.***.***

호우웅서기
일케 편한거 좋다는 애들때문에 대폭 편하게 바꿔줬더니 할거 없다고 징징징 ㅋㅋㅋ 꼭 자동사냥도 나오길 기원합니다! | 25.07.15 11:09 | | |

(IP보기클릭)112.219.***.***

중국은멸망해야마땅하다
공감합니다 | 25.07.15 13:06 | | |

(IP보기클릭)103.114.***.***

그냥 업데이트 하겠다 기다려라 밖에 없네 ㅋㅋㅋ
25.07.14 17:13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도 진성 몬헌빠인데.. 월드 아본에서 정말 최정점을 찍었다 해야하나.. 1000 시간 정도 찍었지 싶은데 그 뒤로 라이즈 선브, 와일즈에 손이 잘 안 감.. 몬헌 포터블부터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그냥 내가 늙은건지 질릴만큼 한건지 시리즈가 오래된 것에서 오는 지루함인지 잘 모르겠음..
25.07.14 17:13

(IP보기클릭)118.235.***.***

Jacob1203
그냥 시리즈가 질린거죠...저도 100시간도 안함...근데 전작들이 특이한거지 100시간 충분히 긴 시간이긴 하죠 | 25.07.14 17:32 | | |

(IP보기클릭)125.188.***.***

Jacob1203
저도 월드 3천시간 정도 하고 라이즈 100시간 와일드 100시간 쯤 하고 안 하게 되데요 | 25.07.14 17:34 | | |

(IP보기클릭)106.101.***.***

Jacob1203
저도 월드+아본 1500시간 했는데 와일즈는 100시간 하고 접었네요 | 25.07.14 17:47 | | |

(IP보기클릭)14.6.***.***

Jacob1203
월드만 해도 질리도록 했을테니 느낌이 예전만 못한 것도 있겠죠 조금씩 바꾸고 새 몹도 나오고 해도 결국엔 몹 때려 잡는 건 똑같으니 | 25.07.14 18:16 | | |

(IP보기클릭)118.235.***.***

룰루웹웨
요즘은 소울류를 잡으면 좀 빠져들긴합니다 ㅎㅎ | 25.07.14 19:04 | | |

(IP보기클릭)118.235.***.***

Dokey
3 천시간 ㅎㄷㄷ 2g 4g 월드를 진짜 재미있게 했었어요 ㅎㅎ | 25.07.14 19:05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235.***.***

styner
와일즈는 엔딩도 못 봤어요 ㅠ | 25.07.14 19:05 | | |

(IP보기클릭)222.237.***.***

Jacob1203
그럼 진성 몬헌 빠가 아니잖아 | 25.07.14 19:39 | | |

(IP보기클릭)122.32.***.***

Jacob1203
1부터 한 틀딱임 라이즈도 이것도 걍 만들다 말고 내놔서 이지랄난거임 | 25.07.14 20:34 | | |

(IP보기클릭)175.210.***.***

Jacob1203
진성 몬헌빠는 아니신듯 욕하면서도 와일즈 할수밖에 없는게 찐몬헌빠....아본 4800시간하고 와일즈 욕 하면서 600시간중이네요 | 25.07.14 22:40 | | |

(IP보기클릭)112.171.***.***

현재 정도의 대응을 최소 4월에 했어야 했는데 평가 압부 찍을 때까지 정신 못 차렸으니..
25.07.14 17:13

(IP보기클릭)203.242.***.***

RE엔진 개적화 상태를 보다니 프레그마타도 불안해지네
25.07.14 17:14

(IP보기클릭)112.175.***.***

토나우도
프레그마타는 오픈월드가 아니니 그나마 낫겠지만, 공개된 영상보니 실시간 퍼즐 들어간 전투 방식부터 호불호가 씨게 갈릴듯합니다. | 25.07.14 17:18 | | |

(IP보기클릭)121.129.***.***

파밍 시스템도 썬브에서 여러 몬스터 잡는 식으로 엔컨 만드는 예시를 냈으면서 초반에 알슈에 싸그리 몰빵한게 이해 안감
25.07.14 17:14

(IP보기클릭)112.184.***.***

조충곤 벌레철사 기술 돌려줘...
25.07.14 17:16

(IP보기클릭)118.235.***.***

월드기반으로 손만 봤어도 됐을탠데 라이즈 발매 이후에나 개발착수한둣하고 리엔진으로 껍데기만 똑같지 속은 아예 새로 개발하다보니 엔진손보랴 껍데기 손보랴 헤매다가 개판난거 같음 껍데기도 구작 개발진들 붙은티 엄청나는 구작스러운 ui가 많고 그냥 월드대로 했어야했는데... 아티어 만들고 강화하고 해체하는 시스템이나(매번 착용여부 물어보는거랑 결과 바로 못보는거 진짜 빡침) 무기별덧입기, 장비세트별 덧입기 구분 시스템 월드가 아니라 구작처럼 쇠퇴한건지 무기치장품도 많이 만들어두면 뭐하는지 덧입기처럼 하나로 통일되니까 누가 텐트들어가서 그걸 매번 바꿔단다고 거참 그외 카메라 시점시스템도 영 이상하고 세세하게 잘만들어놓은걸 구작으로 되돌아가서 개판친게 많음 츠지모토가 돌아와서 수습하는 수밖에 없다...
25.07.14 17:19

(IP보기클릭)221.154.***.***

N3Z9
아티어 결과 바로 못보는거 진짜 누가 머리에서 나온건지 이해가 안감, 뽑기 했는데 결과를 창고에 가서 봐야한다?! | 25.07.14 17:21 | | |

(IP보기클릭)203.242.***.***

N3Z9
그렇다고 월드엔진을 쓰자니... 그건 그거대로 개발자 입장에선 엄청나게 큰 문제인지라... | 25.07.14 17:21 | | |

(IP보기클릭)118.235.***.***

토나우도
엔진 바꾼건 회사차원에서 잘한거라고 보는데 껍데기는 그대로 잘 뒀어야지!싶네요 포르쉐 엔진 바꿔달랬더니 엔진 바꾸면서 껍데기는 아이오닉6 가져온 느낌임 | 25.07.14 17:23 | | |

(IP보기클릭)203.242.***.***

N3Z9
님 생각에 동의하긴 하는데 그 포르쉐 엔진도 제대로 못굴림 혹은 호환되지 않는 엔진-플렛폼 상황이기도 한거 같습니다. 저는 다른건 다 기획상의 의도겠지 하면서 관대하게 보려는데 최적화 문제 하나만큼은 용서가 되질 않네요 | 25.07.14 17:25 | | |

(IP보기클릭)211.234.***.***

N3Z9
와일즈는 월드쪽 제작진들 토대로 아이스본팀이랑 따로 월드 이후에 바로 개발 착수 들어간 게임입니다 기존 엔진 안쓴 이유는 원래 쓰던 MT프레임워크 시리즈가 오래된 툴이라 항상 개량해서 쓰던게 한계에 다다라서 자사게임들 전용 엔진을 만든게 RE엔진인거구요 대충 있던거 개량하다가 개판날거면 지금 만들어진 컨텐츠도 마감새가 부족하거나 해야 해요 너무 본인 피셜로 가정을 사실인것처럼 얘기하시는데 본인이 생각하는게 전부가 아닐수 있습니다 | 25.07.14 17:46 | | |

(IP보기클릭)121.172.***.***

월드랑 아이스본 이건진짜 계~~속 했는데 이번 와일즈는 왜인지 잘 손이 안가네요...
25.07.14 17:21

(IP보기클릭)106.72.***.***

드도2로 개발력좀 쌓은 상태가 이정도면 Re엔진 자체가 구린듯 ㅋㅋ
25.07.14 17:24

(IP보기클릭)118.235.***.***

선브 달마다 업뎃때가 그립 ㅜㅜ
25.07.14 17:25

(IP보기클릭)210.178.***.***

시일이 걸리긴 하겠지만 정상화가 되긴 될거라고 봄. 문제는 이번작이 소비자들에게는 역대 최단기간 천만장 작품이자 역대 최악의 부정평가 작품으로 기억될테고 훗날 나올 확장DLC와 차기작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거라 생각됨.
25.07.14 17:26

(IP보기클릭)118.235.***.***

도스 고룡 지겹다 한 사람들이랑, 파밍 노가다 하는게 뭐가 재미냐 몹이나 잘 잡을 생각 해라 했던 사람들은 자알 즐기고 있겠지.......
25.07.14 17:30

(IP보기클릭)112.162.***.***

문제가 뭔지 전혀 인지 못하고 있던데...
25.07.14 17:35

(IP보기클릭)14.34.***.***

효율좋은 개발에 목매고 데드라인이랑 개발비 캡 칼같이 지키는거 중요시하는 캡콤의 고질병이라면 고질병인데 도그마때도 그렇고 와일즈도 그렇고 좀만 대작느낌나면 시간에 쫓겨서 QC를 대충한다는 느낌을 지울수가없음 왕눈은 QC만 1년 했다는데 그런거 좀 보고 배웠으면 함 게임성은 취향인 개발사라 더 빡침
25.07.14 17:38

(IP보기클릭)221.148.***.***

볼륨이 문제가 아닌것 같은데 말입니다. 예전엔 몹들 돌아가면서 패는 재미가 있었는데 2,3 몹들 나오는 조사퀘 라던지 그런것들이요. 지금은 방어구 + 무기 스킬 조합이 한정적이고, 특정 몬스터는 괴랄한 공격력에 메리트는 없어서 2-3 마리 잡고 다시는 안 쳐다보게 됩니다. 보우건은 또 뭔 제한을 그리 둬서. 유일하게 보우건 안 건드린 최초의 몬헌입니다.
25.07.14 17:42

(IP보기클릭)118.235.***.***

BEST
문제는 최적화 패치를 단 한차례도 안했다는겁니다…
25.07.14 17:47

(IP보기클릭)36.243.***.***

CircularQuay
안하진 않았습니다 최적화는 계속해서 하는데 그게 더디거나 새로운 문제가 생겨서 그런거지… | 25.07.15 09:45 | | |

(IP보기클릭)211.234.***.***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는 한데 역대 시리즈중 제일 개판이라거나 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월드의 위상이 너무 컸기에 그만큼 아쉬워보이는 거라고 보구요 일단 대형 확장컨텐츠가 얼마나 지금 문제를 다잡고 완성으로 나와줄수 있을지 기다려봅니다 그때가서도 개선된게 없다면 그때야말로 욕먹어야 하는 시기라고 봐요
25.07.14 17:49

(IP보기클릭)36.39.***.***

그냥 이번작은 기존+신규 유저들을 매상을 빨리 극대화 시켜서 뽑아내버린다음 빨리 이탈되게끔 설계한 느낌.
25.07.14 17:50

(IP보기클릭)223.38.***.***

확인만 했지 어떻게 할지는 몰?루
25.07.14 17:52

(IP보기클릭)112.165.***.***

컨텐츠를 떠나서 솔직히 최적화 관련 패치는 수시로 업데이트가 되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타이틀업데이트때도 딱히 최적화 패치는 하지도 않고 있으니
25.07.14 17:54

(IP보기클릭)58.233.***.***

1060에서 30프레임으로 돌아갈 정도의 최적화 패치라도 나오면 평이 뒤집어지겠지만 그냥 소소한 패치나 업데이트 몇개 정도로는 점점 부정적만 쌓일거임 이미 선을 넘었어
25.07.14 17:5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69.***.***

개적화탓 하는거 정말 고마워해야함 사실 진짜 압도적부정적 이유는 ㅂㅅ된 게임성 80% + 개적화 20%
25.07.14 18:04

(IP보기클릭)121.145.***.***

디아블로4 출시 때보다 더 빨리 손놓은 게임이 되었다..
25.07.14 18:08

(IP보기클릭)221.146.***.***

플스유져의 제작진 의도 파악 우리게임 너무 열심히 하지 마세요 다른 RPG만큼만 즐기고 마무리 하시고 업뎃 할때나 깔짝 한번씩 들러주세요
25.07.14 18:09

(IP보기클릭)112.163.***.***

정말로 게임이 전작에 비해 나사가 빠진 게 한둘이 아님 와일즈 하면서 처음 몇 번 빼곤 복장을 제대로 입어본 적이 없음(월드 땐 진짜 시간되면 칼같이 입어가면서 죽을둥살둥 싸웠는데. 그렇다고 내가 잘하는 것도 아님) 어차피 무기 종류, 속성에 따라 들어갈 장식주가 정해져 있어서 월드 때처럼 고민할 꺼리도 없음 거기다 아티어 무기 때문에 몬스터 소재 무기가 외형 말고는 쓸 필요가 없음 이 외에도 많지만 덕분에 계속 하고 싶다는 의욕이 안생김.
25.07.14 18:19

(IP보기클릭)211.234.***.***

4가 젤 명작
25.07.14 18:20

(IP보기클릭)223.39.***.***

이 게임 최적화가 문제인것처럼 굴던데 그게 문제가 아닌것 같던데. 제작진들이 120시간 했으면 떠나라는거 같은데
25.07.14 18:24

(IP보기클릭)223.39.***.***

적법사
새 몬스터 2개 나와도 각각 4-5번 잡으면 끝이구 안잡아도 충분히 쎄서 싸울 동기가 안생김 | 25.07.14 18:25 | | |

(IP보기클릭)118.223.***.***

갠적으로 게임 플레이 자체는 괜찮았다고 생각함.. 편의성도 좋아졌고 좀더 스무스한 애니메이팅 덕에 움직이는데 걸리적거림이 전혀 없었음. 사람들은 월드기반으로 만들어라 하는데 몬헌 4g부터 입문하여 월드/아본, 라이즈/썬브 등등 각 작품마다 500~1000시간 해왔는데 수렵 플레이 자체는 와일즈가 제일 성향에 맞았음. 문제는 최적화와 적은 몹수, 그리고 엔딩 이후 컨텐츠가 너무 없음.. 기껏해야 아티어인데 8성 아래로는 다 잡을 이유도 없게 만들었다는게 문제고 그 8성도 알슈 말고는 없다는것도 문제 ㅋㅋ 물론 업데이트로 추가되긴했지만 한두마리 추가해봤자 금방 소모되는거고 애초에 컨텐츠 설계를 잘못했음 언제나 몬헌은 확장판이 진짜배기였으니 확장판이 나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진짜 잘좀 했으면 좋겠네
25.07.14 18:44

(IP보기클릭)218.38.***.***

이게임은 총체적 난국임 1. 최적화 ㅄ -> 촤적화도 게임 스타일에 맞지도 않는데 이상한데 모델링 낭비하고 환경 생물 따위에 투자 하고 생태계 만든다고 맴구석에 쳐박힌 몬스터가 상태 일일히 다 게산하고 내가 있는 필드 외 환경이 변화 하는 등 필요 없는 것에 자원을 쓰게 만듬 2. 아티어 ㅄ -> 아티어 같은 ㅄ 같은거 만들어서 안 그래도 한정적인 최상위 몹 파밍을 더더욱 8티어 아티어 쪼가리만 모으게 만듬 6.7티어 파밍 할 이유가 없지 포인트 1.2 받으려고 그걸 잡아? 그렇다고 몹 대처에 다른 무기로 전환이 필요할 만큼 까다롭지도 않음 그냥 자기가 익숙한 무기로 쭉 해도 막히는게 없으니 다른 몹 다른 장식주 파밍이 왜 필요해? 3. 사람들이 전작에서 거지같다고 하면 포기할 줄 알아야 하는데 우리의 뽀큐맨은 그런게 없다 뚝심의 뽀큐맨 게임이 압부 찍은 이유가 괜히 있는게 아님
25.07.14 18:55

(IP보기클릭)125.189.***.***

판매량 그렇게 올려 줬으면 팬들한테 서비스는 못할망정.. 참 대단하다..
25.07.14 19:04

(IP보기클릭)223.38.***.***

얘네들 볼륨이 문제가 아닌점이. 공격 스킬들을 무기에다가 박아놓은 점이. 게임을 전반적으로 망가트렸습니다. 이전 시리즈들은 초회심, 약특, 달인, 공격 등의 공격 스킬들을 방어구나 무기에서 조합해서 . 어떤 플레이어는 초심 + 약특 위주의 세팅으로 간다던지, 공격 + 달인위주 스킬로 간다던지. 플레이어 마다 기본 공격속성 스킬은 동일하되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이 풍부했었거든요. 그런데 와일즈는 무기에만 공격스킬을 제한적으로 가져올 수 있게 하고, 속성무기 효율들은 똥망으로 만들어 버리니. 소켓 널널하고 깡뎀 높은 아티어 무기 만들면 끝입니다. 어차피 욱여넣을 수 있는 공격스킬들은 제한되어버립니다. 게다가 방어구 시리즈 스킬들은 성능들에 뒤죽박죽 하다보니 방어구도 그냥 무난하게 4세트 입고 댕기죠. 그러다보니 특정 방어구 만들면 남은건 몹들 수렵다니는 건데. 고어 마가라 이 망할 놈은 플레이어 낑겨서 시야 ㅂㅅ 처럼 되어 있는 곳에서 전투를 시작하질 않나.. 아무튼 전체적으로 개판이에요. 확팩 나와서 스킬 시스템 전면 개편하지 않는 이상 답 없어 보여요
25.07.14 19:19

(IP보기클릭)210.92.***.***

25.07.14 19:30

(IP보기클릭)115.143.***.***

라이즈도 닌텐도 선출시 하고 나와서 그렇지 피씨랑 같이 나왔으면 썬브전에 ㅈㄴ욕처먹지 않았을까 싶은데ㅋㅋ
25.07.14 19:30

(IP보기클릭)118.235.***.***

맵이 하나같이 답답한건 나뿐인가... 너무 꽉차고 번잡함...
25.07.14 19:49

(IP보기클릭)221.160.***.***

뱀눈깔괴수!! ~킹보찔라!!
저도 그래요.고어 빙무는 워낙 유명하고 지금 셀레기도 골목위주로 다니고 용도는 툭하면 떨어지고... 맵하고 싸우는 기분 ㅋㅋㅋ 월아본도 이정도 스트레스는 고대수 북동캠프나 크샬둥지 정돈데 빈도가 너무 잦아요. | 25.07.14 20:10 | | |

(IP보기클릭)222.100.***.***

뱀눈깔괴수!! ~킹보찔라!!
월드아본도 맵에 불편한점 있었는데 와일즈는 더 했음.. 라이즈 썬브가 맵에 볼거리는 적었지만 전투할 때는 좋았는데 | 25.07.14 20:54 | | |

(IP보기클릭)14.52.***.***

뱀눈깔괴수!! ~킹보찔라!!
어차피 자동이동하고 다니는데 기괴한 맵이 의미가 있나 싶음. 맵만큼은 월드부터의 악습임. | 25.07.14 22:14 | | |

(IP보기클릭)118.235.***.***

껌담♡초롱
아본은 마당있는 시골주택이지만 와일드는 앞베란다 있는 연립아파트 느낌임. 위아래로 너무 꼬아놓고 쓰지도 않는 느낌에 고저차에 따른 이렇다할 특징도 없음.;; | 25.07.14 22:16 | | |

(IP보기클릭)118.235.***.***

오징어SP
월드는 고대숲ㅋㅋ 여긴 갈때마다 헤깔림ㅋ | 25.07.14 22:17 | | |

(IP보기클릭)58.226.***.***

겨우 이게 유저들이 기다리던 월드2라니
25.07.14 19:52

(IP보기클릭)221.153.***.***

라이즈보다 빨리 질릴줄은 몰랐다..
25.07.14 21:58

(IP보기클릭)106.101.***.***

최적화 같은건 발매전에 최소한의 상식선은 지켜서 마무리 하고 팔아먹던 말던 해라 좀...ㅡㅡ;;;;
25.07.14 22:11

(IP보기클릭)1.237.***.***

A. 유저분들의 의견에 대해서는, 개발 스태프도 확인하고 있으며, 대응 가능한 부분에 관해서는 향후 타이틀 업데이트 등을 통해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보우건 유저 입장에서는 토씨 하나 납득을 못 하겠는데? 확인한 결과가 그 꼬라지라고?
25.07.14 22:17

(IP보기클릭)221.160.***.***

SAngel
오늘 토쿠다 라보 자주쓴다거 알게됬는데 잘알이라서 그렇게 조진거구나! 싶음 ㅋㅋㅋ | 25.07.14 22:46 | | |

(IP보기클릭)121.162.***.***

최적화도 아작났지만...몬스터들이 곤충스타일이나 돼지 개 닭같은 변태몬스터들이라 매력이 하나도 없다...과거 몬스터들 그냥 재탕하는게 훨 좋을듯
25.07.14 23:10

(IP보기클릭)110.10.***.***

아이스본 이후 정말 간절하게 기다렸는데 썬브만도 못한 걸 내놓을 줄은 상상도 못했음 ㅜ ㅜ
25.07.14 23:47

(IP보기클릭)211.246.***.***

아이러니 한게 시리즈 거듭할수록 유저들은 몬스터 수나 무기나 어떤 확장을 기대하게 되는데 왠걸 있던 몬스터는 다시 사라지고 규모는 줄어들고.... 뭔가 니즈를 잘파악하지 못한걸까요
25.07.15 09:02

(IP보기클릭)58.231.***.***

주총 Q&A에서 하는 답변이 진실성이 있다면 삼성전자는 이미 HBM 엔비디아에 겁나 공급하고 주가는 10만원임
25.07.15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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