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는 스토리가 뭔진 모르겠지만 암튼 도입부라 흥미롭게 플레이했었는데
이번 리버스는 진짜 최악이었음. 파판 시리즈는 사실 10에서 느낀 감동이 너무 커서 아직도 그냥 의무적으로 하는 느낌인데 16에서의 뇌절 종말 스토리에 실망하고 리버스의 겉멋 잔뜩 든 맥거핀 스토리에 지쳐서 이젠 안할거 같음..
전투는 턴제가 아닌 액션 게임에서 이정도로 다인 파티의 조작을 재밌게 할 수 있을까 싶게 잘만들었지만
정작 그런 전투의 재미를 활용할 컨텐츠가 거의 없는게 아쉬움. 그나마 배틀 시뮬레이터, 각 지역 보스몹 정도인데 1회차땐 너무 쉬워서 사실 도전욕구도 안생김. 그냥 첨부터 하드모드 개방시키지 왜 맨날 이런 의미없는 난이도 제한을 두는지 이해가 안됨..
반면에 재미도 없는 미니게임은 온갖 곳에 죄다 박아놓고 이거에 공을 너무 많이 들인 느낌.. 물론 초코보 레이싱같은 몇몇개는 재밌기도 했는데 한 절반 정도로 줄이고 스토리 진행을 위한 최소 난이도도 확 낮췄어야 맞다고 봄. 그냥 뇌빼고 대충하면 스토리가 넘어가야되는데 빡집중 하지 않으면 진행조차 안되니 맥이 진짜 탁탁 끊기는 느낌
가장 짜증났던건 스토리 진행에 따라 자꾸 파티 제한을 걸어버리니 그때까지 다듬어왔던 빌드들이 다 망가지고 익숙하지 않은 조합으로 새롭게 다시 짜야 된다는거... 최종장 쯤엔 마테리아 어울리든 말든 대충 껴놓고 무지성으로 플레이해야만 함.. 그리고 게임 내내 클라우드는 반드시 조합에 들어가야 하니 이것도 재미 반감요소 중하나...
파트 3에서 뭘 얼마나 떡밥회수를 잘할지는 모르겠는데 리버스에서 너무 지쳐서 그냥 하고 싶은 마음조차 사라짐.. 나중에 스트리머들 플레이하는거나 대신봐야겠음. 그저 이번작은 티파, 에어리스 수영복을 볼 수 있었다에 의의를 둬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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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조합바뀌는 게 더 재밌던데요 ㅋㅋ 게임이 너무 쉽다면서 빌드 새로짜야해서 귀찮다니 어느 쪽 말이 맞는건가여 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쉬우면 대충해도 되지 않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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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은 쉬운데 미니게임이 어렵다는 얘긴가요. 미니게임 스토리진행정도로 하는건 거의 난이도가 없는수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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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동문서답을 하시나요. 미니게임을 완전히 클리어하는건 어렵지만 스토리진행하는 수준으로 클리어 하는건매우쉽다는게 공통의견인데 스토리 진행할때 전투는 쉬운데 미니게임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니 같은 게임한 사람이 맞나?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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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거랑 내가 계획한 빌드로 플레이하는거랑은 애기가 다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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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가 어려운거랑 ㅈ같은거랑은 전혀 다른문제인데 꼭 보면 ㅈ같다=어렵다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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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조합바뀌는 게 더 재밌던데요 ㅋㅋ 게임이 너무 쉽다면서 빌드 새로짜야해서 귀찮다니 어느 쪽 말이 맞는건가여 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쉬우면 대충해도 되지 않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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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거랑 내가 계획한 빌드로 플레이하는거랑은 애기가 다르죠. | 24.04.13 04: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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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은 쉬운데 미니게임이 어렵다는 얘긴가요. 미니게임 스토리진행정도로 하는건 거의 난이도가 없는수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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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게임은 거의 대부분 유저가 지적하는 사항 아닌가요? | 24.04.13 1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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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287836687
왜 동문서답을 하시나요. 미니게임을 완전히 클리어하는건 어렵지만 스토리진행하는 수준으로 클리어 하는건매우쉽다는게 공통의견인데 스토리 진행할때 전투는 쉬운데 미니게임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니 같은 게임한 사람이 맞나? 하는거죠 | 24.04.13 1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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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로 했고 전투가 재밌어서 모든 전투 컨텐츠 다 해서 레벨도 꽤 올리고 빌드 연구도 열심히 하니 도전의식이 생길정도는 절대 안된다라는 거죠. 보스전에서 기믹들이 괴랄해서(특히 세피로스) 리트한적은 물론 있지만 이게 재미있게 어렵다라고 하기엔 좀 그렇네요. 미니게임은 님이 그렇게 느꼈으면 할말 없지만 이건 내 의견이니까 | 24.04.13 1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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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가 어려운거랑 ㅈ같은거랑은 전혀 다른문제인데 꼭 보면 ㅈ같다=어렵다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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