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일시 : 10월 11일(수) 오전 10시
1. 대전 변경사항
* 일부 메인 웨폰 성능 변경
1) 샤프 마커
- 사정거리 약 6% 증가
- 탄의 탄착범위를 늘려 잘 칠해지도록 수정
2) .52 갤런
- 한 발당 위력이 50.0을 넘는 거리는 그대로 두되, 탄의 비거리를 약 6% 증가
3) N-ZAP85
- 볼드 마커, 와카바 슈터와 마찬가지로 사격 중 보행속도와 오징어 대쉬 속도를 빠른 타입의 무기로 변경
- 사격중 이동 속도를 약 5% 증가
- 종래보다 발 주변에 더 쉽게 칠해지도록 변경
4) 프라임 슈터 / 프라임 슈터 콜라보
- 사정거리를 변경하지 않고 탄의 속도를 약 67% 빠르게 변경
- 지상에서의 조준점 흔들림을 10% 감소
- 점프 직후 조준점 흔들림을 약 40% 감소
- 사격중 이동 속도를 약 10% 증가
- 탄의 탄착범위 반경을 약 2% 증가
5) .96 갤런
- 한 발당 데미지를 52.0에서 62.0로 증가
- 지상에서의 조준점 흔들림을 약 8% 감소
- 점프 직후 조준점 흔들림을 약 14% 감소
6) H3 릴 건
- 사정거리를 변경하지 않고 탄의 속도를 약 25% 증가
- 점프 직후 사격 흔들림이 멈추기 시작하는 시간을 5/60초 단축
- 점프 직후 사격 흔들림이 시작하고 멈추는 시간을 15/60초 단축
- 종래보다 발 주변에 더 쉽게 칠해지도록 변경
7) 크래쉬 블래스터
- 폭발 반경을 약 14% 확대
- 폭발로 인한 칠을 전체적으로 강화
8) 카본 롤러
- ZR버튼으로 칠하며 진행할 시 종래보다 1초 더 빨리 최대속도에 다다르도록 수정
- 점프 후 휘두르기에 있어서 기존보다 더 멀리까지 칠해지도록 수정
- 점프 후 휘두르기, 그냥 휘두르기를 함으로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40% 증가
9) 스플래 롤러 / 스플래 롤러 콜라보 / 히어로 롤러 레플리카
- ZR버튼으로 칠하며 진행하여 최고속도에 다다랐을 때 칠해지는 폭을 약 8% 증가
- 점프 후 휘두르기에 있어서 기존보다 더 멀리까지 칠해지도록 수정
- 점프 후 휘두르기, 그냥 휘두르기를 함으로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40% 증가
10) 다이나모 롤러
- ZR버튼으로 칠하며 진행하여 최고속도에 다다랐을 때 칠해지는 폭을 약 13% 증가
- 점프 후 휘두르기에 있어서 기존보다 더 멀리까지 칠해지도록 수정
- 점프 후 휘두르기, 그냥 휘두르기를 함으로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60% 증가
11) 배리어블 롤러
- 롤러를 치켜들고 있을 때의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하여 어느 정도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
- 점프 후 휘두르기에 있어서 기존보다 더 멀리까지 칠해지도록 수정 (비거리를 약 17% 증가)
- 점프 후 휘두르기 공격이 가해지는 거리를 약 25% 증가
- 점프 후 휘두르기, 그냥 휘두르기를 함으로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40% 증가
12) 파블로
- ZR버튼으로 칠하며 진행할 시 상대방 잉크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
- 휘둘러 공격할 시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40% 증가
13) 호쿠사이 / 히어로 브러쉬 레플리카
- 휘둘러 공격할 시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40% 증가
14) 스퀵린a / 스플래 챠져 (콜라보) / 히어로 챠져 레플리카 / 스플래 스코프 (콜라보)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30% 증가
15) 리터 4K
- 벽에 착탄하였을 시 칠해지는 반경을 약 33% 증가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30% 증가
16) 14식 죽통총 갑
- 챠져 중 이동 속도를 약 50% 증가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30% 증가
17) 소이 튜버
- 풀 챠져가 아닌 상태에서도 챠져 킵을 할 수 있도록 수정
- 챠져 킵을 해제한 후 사격할 때까지의 시간을 5/60초 단축
- 풀 챠지시 데미지를 160.0에서 180.0으로 증가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30% 증가
18) 스플래 스피너
- 데미지를 28.0에서 32.0로 증가
- 챠져 중 이동속도를 약 17% 증가
- 발사중 이동속도를 약 14% 증가
19) 스패터리 / 스플래 매뉴버 (콜라보) / 히어로 매뉴버 레플리카
- 슬라이드 후 다음 행동을 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시간을 8/60초 단축
20) 듀얼 스피너
- 탄의 착탄반경을 약 9% 증가
- 슬라이드 후 다음 행동을 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시간을 8/60초 단축
- 슬라이드 후 다음 행동을 할 수 있게 되기까지 총을 재장전하며 조금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
21) 파라쉘터 / 히어로 쉘터 레플리카
- 우산을 펴기 시작하기까지의 시간을 8/60초 단축
- 우산을 펴고 완전히 다 펴질때까지의 시간을 10/60초 단축
- 우산을 편 상태의 이동속도를 약 38% 증가
- 한 번 발사시 데미지 최대치는 90.0으로 고정하되, 산탄 한 발당 데미지를 15.0에서 18.0으로 수정
- 상대방 슈터 (블래스터 제외), 스피너, 매뉴버로부터 받는 우산 데미지를 약 30% 감소
- 우산이 <이카 스피어>와 접촉해도 바로 망가지지 않도록 수정
- 산탄이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주는 데미지를 약 30% 증가
22) 캠핑 쉘터
- 사격 이동속도에서 통상 이동속도로 돌아오기 시작하기까지의 시간을 10/60초 단축
- 산탄 한 발당 데미지를 15.0에서 17.5로 증가
- 한 번 발사 데미지 최대치를 120.0에서 122.5로 증가
- 상대방 슈터 (블래스터 제외), 스피너, 매뉴버로부터 받는 우산 데미지를 약 30% 감소
- 우산이 <이카 스피어>와 접촉해도 바로 망가지지 않도록 수정
- 산탄이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주는 데미지를 약 30% 증가
23) 프로모델러 MG / 프로모델러 RG
- 착탄점에 칠해지는 반경을 약 10% 감소
- 산탄에 칠해지는 반경을 약 8% 감소
- 산탄 빈도를 약 13% 감소
24) 스크류 슬로셔
- 탄의 중심부가 바닥에 착탄하였을 시 칠해지는 반경을 약 20% 감소
* 일부 스페셜 웨폰 성능 변경
1) 멀티 미사일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하는 데미지를 약 50% 증가
2) 하이퍼 프레셔
- 지형 뒤에 있는 상대방 위치를 기존보다 약 23% 앞에서 볼 있도록 수정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하는 데미지를 약 100% 증가
3) 제트 팩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하는 데미지를 약 100% 증가
4) 컬링봄 피쳐
- 일반적으로 발사했을 시 컬링봄이 나아가는 거리를 약 50% 증가
5) 비 뿌리개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하는 데미지를 약 150% 증가
6) 버블 런쳐
- 아군 공격의 영향을 20% 증가하여 기존보다 잘 터지도록 수정
- 세 번 모두 사용한 후 메인 웨폰으로 돌아오기까지의 시간을 20/60초 단축
- 스페셜 어택 <이카 스피어>에 가하는 데미지를 약 100% 증가
7) 이카 스피어
- 폭발로 상대방 <이카 스피어>에 가해지는 데미지를 약 150% 증가
- 이동 효과음이 더 잘 들리도록 수정
-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시 가해지는 폭풍의 최소 데미지 (55.0) 반경을 약 14% 축소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를 최대로 사용하고 있을 시는 기존과 동일)
* 일부 기어파워 성능 변경
1) 잉크 효율 업 (메인)
- 해당 무기의 경우 적은 기어파워로도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수정 (기어 파워를 최대로 사용하고 있을 시는 기존과 동일)
- 해당 무기 : 프라임 슈터 (콜라보) / 노바 블래스터 / H3 릴 건 / 다이나모 롤러 / 리터 4K / 4K 스코프 / 캠핑 쉘터
2) 사람 상태 시 이동 속도 업
- 스피너 타입 무기로 사격할 시 이동 속도 효과를 약 20% 증가
3) 스페셜 성능 업
- 멀티 미사일 : 조준을 크게 하는 효과를 약 67% 증가
- 잉크 아머 : 발동하여 실제 효과가 발휘되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추가
- 제트 팩 : 폭발 반경을 늘리는 효과를 추가하고, 지속 시간을 연장하는 효과를 50% 감소
- 이카 스피어 : 폭발 최소 데미지(55.0)를 가하는 반경을 확대하는 효과를 추가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를 최대한으로 사용할 시, 반경이 기존과 동일해 짐)
- 비 뿌리개 : <서브 성능 업> 기어파워에 의해 사거리가 늘어나는 문제를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로 늘어나도록 수정
4) 슈퍼 점프 시간 단축
- 적은 기어 파워로도, 점프 전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가 발휘되도록 수정
5) 서브 성능 업
- 트랩 : 상대방을 마킹하는 시간을 늘림
- 스프링 쿨러 : 기헤 좋게 잉크에 분출하는 시간을 연장하는 효과를 약 150% 증가
- 포인트 센서 : 상대방을 마킹하는 시간을 늘림
- 점프 비콘 : 슈퍼 점프 시간 단축을 부여하는 효과를 약 50% 증가
6) 마킹 시간 단축
- 마킹 시간 단축 효과를 약 20% 증가
- 서멀 잉크 리벤지, 하이퍼 프레셔 등 위치를 파악하는 효과에 대해 자신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범위를 넓히는 효과를 추가
7) 스타트 대쉬
- 조건을 만족할 시 <상대방 잉크 영향 경감 (상대방의 잉크 위에 있을 때 데미지를 받지 않고 이동속도를 줄이지 않는 효과)> 기어 파워의 효과도 나도록 수정
8) 라스트 스퍼트
- 조건을 만족할 시 나타나는 효과를 메인 기어파워 수 1.8개분의 효과에서 2.4개분의 효과로 증가
9) 리벤지 / 서멀 잉크
- 지형 뒤에 있는 상대방 위치를 기존보다 약 23% 앞에서 표시되도록 수정
10) 부활 패널티 업
- 쓰러뜨린 상대방의 스페셜 감소량을 5%에서 15%로 증가
- 자신이 뜨러졌을 시 스페셜 감소량을 7.5%에서 22.5%로 증가
11) 낙법
- 모든 방향으로 낙법을 할 수 있도록 수정
- 낙법 직후 이동이 불가능한 시간을 삭제
* 일부 무기의 스페셜 필요 포인트 변경
1) 프로모델러 MG : 170 -> 160
2) 버킷 슬로셔 / 히어로 슬로셔 레플리카 : 190 -> 180
3) 스플래 스피너 : 190 -> 180
4) 스플래 매뉴버 / 히어로 매뉴버 레플리카 : 190 -> 180
5) 스플래 매뉴버 콜라보 : 200 -> 180
6) 스플래 슈터 / 히어로 슈터 레플리카 : 180 -> 190
7) .52 갤런 : 180 -> 190
8) L3 릴 건 : 170 -> 180
9) 스크류 슬로셔 : 170 -> 190
10) 파라쉘터 / 히어로 쉘터 레플리카 : 160 -> 180
* 아래 상황에서 <상대방 잉크 영향 경감>의 최대 기어파워때만 효과가 발휘되던 문제를 수정
- 슈터 타입 무기로 사격하면서 이동할 시
- 매뉴버 타입 무기로 사격하면서 이동할 시
- 봄 계열 서브 웨폰이나 스페셜 웨폰을 무장하고 이동할 시
* 챠져 타입의 무기로 챠지 킵을 하고 상대방 잉크를 밟아 잠복이 풀렸을 때에도 챠져량이 유지되도록 수정
* 챠져 타입 무기로 챠지 킵을 하고 다시 ZR을 누를 시 탄이 발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롤러 타입 무기로 상대방과 접촉했을 때, 잉크가 없거나 롤러를 드는 이유 등으로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을 경우 튕겨나가는 거리를 단축
* 카메라 시점을 이동할 시 롤러 타입과 쉘터 타입 무기의 조준점이 화면 중앙에서 벗어나던 문제를 수정
* 카메라를 움직이며 쉘터 타입 무기를 발사했을 시 화면 중앙에서 벗어난 방향으로 나아가던 문제를 수정
* 쉘터 타입 무기로 잉크가 다 떨어졌을 시 발사하려고 할 때의 이동 속도가 잉크가 있을 때 이동속도와 다르던 문제를 수정
* 슬로셔 타입의 무기를 사용 시 보이는 위치보다 높은 곳에서 탄이 발사되는 문제를 수정
* 경사면에 컬링봄을 던졌을 시 부자연스럽게 감속되던 문제를 수정
* 봄이 지형 끝부분에서 아슬아슬하게 폭발했을 시 바닥에 칠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포인트 센서와 포이즈 미스트 서브웨폰이 장착된 무기로 스페셜 웨폰 <비 뿌리개>를 사용 시 착탄예상지점에 서브웨폰의 효과범위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 비 뿌리개가 지나가는 구역에 지붕 등이 있을 경우 빗방울이 떨어지지 않고 부자연스럽게 칠해지던 문제를 수정
* 타입 업 후 버블 런처 비눗방울이 지나가도 잉크가 칠해지지 않도록 수정
* 버블 런처를 사용할 시 이동 속도가 무기에 따라 다르던 문제를 수정
* 가치호코 룰에서, 리터 4K나 다이나모 롤러 등 이동속도가 느린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가치호코를 들었을 경우 이동속도가 마찬가지로 느리던 문제를 수정
* 가치호코 룰에서, 점프로 가치호코를 취득한 후 그 플레이어가 당했을 경우 가치호코가 원래 위치가 아닌 점프하던 위치에 부활하던 문제를 수정
* <밧테라 스트리트>의 중앙 다리 부근 지형에 <흡판 봄>이 박히듯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
* <해녀 미술대학>의 특정 장소에서 롤러나 우산을 가지고 있을 시 지형 아래로 낙하하던 문제를 수정
* <타치우오 파킹>의 중앙 부근에서 스테이지 밖으로 나갈 시 다른 스테이지보다 훨씬 더 빨리 낙하 판정이 나오던 문제를 수정
* <만타마리아 호>의 특정 기둥 내부에 플레이어가 끼이던 문제를 수정
* 낙법 기어파워를 사용하고 <제트 팩> 효과가 종료하여 슈퍼 점프로 복귀하고, 또한 효과 종료 직전에 오징어 상태였을 때, 왼쪽 스틱을 기울여도 낙법 자세를 취하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
2. 랭킹 변경사항
* S+1 이상 랭킹에서 랭킹 다운이 되었을 시 플레이어의 가치파워에 따라 S+0까지 한 번에 떨어졌지만, 한 번에 최대 5개 계급까지만 하락되도록 변경
* 위의 변경사항과 함께, S+0 ~49의 우데마에 유지에 필요한 미터량을 전체 40%에서 전체 50%로 증가
3. 연어런 변경사항
* 특정의 메인 웨폰과 스페셜 웨폰 조합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웨이브 종료 시 지형 끝자락에서 구명 튜브 상태일 경우, 드물게 쿠마상 상회의 배로 복귀하지 않고 계속 미끄러지던 문제를 수정
* <금연어 찾기> 이벤트에서 금연어의 크기와 금 연어알의 위치가 플레이어에 따라 다르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
* <어깨 패드 대형 언어>의 미사일 발사장치 뚜껑이 닫히기 직전 폭탄을 던졌을 때 폭탄이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부서지던 문제를 수정
* 벽에 들러붙은 상태에서 연어나 작은 연어, 도스코이의 공격을 받을 시 짧은 시간에 연속으로 데미지를 입던 문제를 수정
* 슬로셔 타입의 무기로 바로 앞에 있는 아군을 살리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
* 한정 기어를 두 개의 달에 걸쳐 동시에 지급받는 경우, 두 개의 기어파워가 동일하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예를 들어, 9/30 ~ 10/1일에 걸쳐 연어런을 행했을 시, 지급받는 한정 기어는 9월 / 10월 이렇게 두 개가 되는데, 이 때의 기어 파워가 동일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함)
4. 관전모드 변경사항
* 플레이어 관점에서 잉크 레일이나 스플래쉬 실드 등 플레이어 이외의 물체에 데미지를 가할 시 평소와는 다른 이펙트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 플레이어 관점에서 데미지를 받았을 시 일반 플레이시와는 다른 효과음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
5. 그 외 변경사항
* 그림 투고기능에서, 테두리 바깥을 터치한 후 그대로 테두리 안으로 들어왔을 때 선이 그어지지 않던 문제와 <하나 전의 조작을 취소>하는 기능이 올바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시범 사격>에 있는 오징어 풍선에 롤러 타입 무기로 점프 공격을 행한 직후 그 풍선에 접촉할 시 접촉 데미지가 가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시범 사격>에 있는 오징어 풍선을 쉘터 타입 무기로 접촉했을 시, 연속 데미지가 아닌 한 번만 데미지가 주어지던 문제를 수정
* 리그 매치 과거 기록의 표시 최대치를 넘었을 시, 본디 과거기록부터 삭제되어야하지만 직전 기록이 삭제되던 문제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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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내일인줄 알았어요, 수정했습니다 | 17.10.06 2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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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저 무기는 사용하지 않아서 일단 직역을 했습니다만, 일단 가능한 알아보기 쉽게 수정하였습니다 | 17.10.06 2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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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적중 대미지가 52 정도지만 최대거리보다 조금 늘어날 경우 이것보다 조금 줄어들어 50 미만이 되는데 이 거리가 변하지 않는다는 의미 같습니다. | 17.10.06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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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이 잘못된 것 같은데 50 이상의 대미지를 주는 거리는 변하지 않고 그보다 적은 대미지를 주는 거리가 6% 증가했다는 내용 같아요 | 17.10.06 2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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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최대사거리에서 조금덜주는 데미지의 사거리가 더증가했다 그거라는말인가.. | 17.10.06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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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뭐라고 해석해야할지 굉장히 난감했어서 ㅠㅠ...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17.10.06 2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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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 17.10.06 2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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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ㅋㅋ 잘못된 건 당연히 지적을 받아야죠. 모든 분들이 이뤄님처럼 정중하게 지적해주시면 싸움이 일어나질 않을텐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ㅠ | 17.10.06 23: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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