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제로 개발자인 인티의 호죠 타쿠야 아이즈가 젤다의 2번째 작품을 리메이크하고 싶다고 밝혔다.
닌텐도 포스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이 일본 개발사의 사장에게 만약 그가 무한의 예산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지에 대해 물었다.
아이즈는 젤다 2를 현시대를 위한 어드벤처로 만들고 싶다고 대답했다.
이것은 인티 크리에이츠의 행적을 고려할 때 꽤 흥미로운 뉴스다.
몇번이고(마이티 넘버 9을 제외하더라도) 인티 크리에이츠는 환상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왔다.
이 회사의 게임은 훌륭할 뿐만 아니라, 레트로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타이틀인 블러드스테인드: 커스 오브 더 문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하여, 이 프로젝트는 잘 진행될 수 있다.
하지만 인티가 개발한 젤다의 게임은 어떻게 생겼을까?
트랙 기록에 기초하여 다시 판단하면, 8비트 또는 16비트 픽셀 아트 스타일이 가장 적합하다.
하지만 이것은 이 게임이 원래의 젤다와 너무 다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만약 그들이 다른 방향으로 간다면, 그것은 재앙으로 끝날 수도 있다.
인티는 그들의 최근 산출물을 보면서 구작 스타일로 작업할 때가 가장 효과적이다.
만약 3D로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아직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그건 마치 "마이티 넘버 9" 처럼 끝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알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나? 젤다를 만들어 낸 인티는 당신의 마음을 자극할 것인가? 아니면 절대 일어나지 말아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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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 유일한 흑역사인데 난 찬성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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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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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2편으로 콕 찝은걸보면 본인들 장기인 횡스크롤로 작업하고싶은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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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이 미묘했던건 사실이나, 흑역사라기엔 440만장 팔린 게임입니다 진짜 흑역사는 CDi 게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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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콤셉트 | 18.07.24 08: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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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티가 마넘나 실제작이예요 | 18.07.24 0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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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발매만 콤셉트인가요? | 18.07.24 0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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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엔 공동 개발이라는 말도 있었지만 홈페이지나 스텝롤을 보면 개발은 인티 크리에이츠만 나와요 퍼블리싱은 딥실버와 공동으로 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개발은 인티 크리에이츠 이름만 있구요 | 18.07.24 0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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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넘나를 보면 딱히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다 싶다가도....젤다2 리메이크 자체가 매우 흥미로워서 미묘한 감정이 오고가네요.... | 18.07.24 0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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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셉트는 기획만 한거구요 실제작은 인티 크리에이츠입니다 원래 콘셉트는 기획만 하는 회사예요 소울새크리파이스도 콘셉트 기획 실제작은 마벨러스고 콘셉트는 실 제작을 한적이 없어요 | 18.07.24 0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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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 얘네만큼 뽑을 개발사도 드물텐데? | 18.07.24 1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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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 유일한 흑역사인데 난 찬성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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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롯찌
CD-i : ??? | 18.07.24 0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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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흑역사를 만들어줄 수도... | 18.07.24 08: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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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롯찌
평이 미묘했던건 사실이나, 흑역사라기엔 440만장 팔린 게임입니다 진짜 흑역사는 CDi 게임이죠 | 18.07.24 0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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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역사라 하기엔 생각보다 많이 재미있습니다. (발매일 기준) | 18.07.24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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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이 많이 갈리는 게임이죠. 다만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많이 준 작품이기도 하기에 적어도 저는 이 게임을 흑역사라 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 | 18.07.24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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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am error | 18.07.24 1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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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마스터도 레알 명작이었죠. 이게 바로 고전 게임 리메이크한 작품인데, 고전과 현대 잘 버무렸죠. | 18.07.24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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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인티는 3D만 아니면 잘 만드는, 2D 횡스크롤 게임은 명품으로 만들기로 유명한 곳이죠. 록맨 시리즈(록맨 9~10, 제로 시리즈, ZX 시리즈), 건볼트 시리즈,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등... 마넘나도 그래픽은 3D였고 걸 건은... 게임 컨셉 자체가 애초에 기합 넣고 만든 것 같아보이지는 않고. 그래서 이번 블러드 스테인드 본편이 약간 분수령이라는 의견도 있죠. 3D 그래픽의 게임이지만 징크스를 뚫고 성공적으로 잘 나올 것인가, 아니면 3D라고 또 폭망할 것인가...라고. 외전작인 커스 오브 더 문의 성공과 개발 영상의 공개(마넘나는 개발 영상부터가...)로 지금은 우려보다는 기대를 받고 있어서 전자의 가능성이 더 높은데, 인티가 이번 블러드 스테인드를 기회로 2D'만' 잘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탈피했으면 좋겠네요. | 18.07.24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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