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디 게임제작팀 란체게임즈의 게임제작자, 해파리입니다.
'픽셀 프린세스 블릿츠' (줄여서 PPB) 는 몇달 전 티저 영상과 함께 소개해 드렸던
아직 한창 제작중인 PC/콘솔용 로그라이크 액션 RPG입니다.
이 게임은 생각지도 못했던 모험에 뛰어들게 된 소녀, 쿠루나의 방대하고 용서없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여정을 그립니다.
지도, 인카운터, 던전, 퀘스트, 그리고 스토리까지 게임의 거의 모든 요소가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쉽게 질리지 않으며 항상 신선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섹터 맵과 전투에 대해 조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게임의 목적은 여러 섹터들로 이루어진 왕국을 여행하면서 수많은 어려움을 넘고 최종장을 클리어하는 것입니다.
각 섹터의 지도는 여러 육각형 타일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타일들은 지역마다 다르게 설정된 알고리즘에 따라 지도상에 무작위로 배치됩니다.
각 섹터에는 흔치 않지만 쉬어갈 수 있는 장소인 마을들이 존재하는데, PPB에선 이 마을들의 구성조차도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말하자면, 저 멀리 보이는 마을에 무기를 제값에 사고 팔거나 강화할 수 있는 대장간이 있을지,
마법서나 희귀한 물약을 판매하고 플레이어의 장비에 마법을 부여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공방이 있을지,
보상이 짭짤한 퀘스트를 주는 모험가의 길드하우스가 있을지... 그 어떤 것도 확실하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섹터 맵에서는 다이나믹하게 날씨와 밤/낮이 바뀌며, 플레이어의 체력 소모나 시야도 그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쿠루나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병에 걸리거나 여러 페널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섹터 맵 자체가 플레이어의 가장 큰 적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플레이어에게는 최소 50가지의 전략적 행동들이 카드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덱을 잘 짜고 카드를 잘만 사용한다면 플레이어는 부당한 패배를 겪을 필요 없이,
이외에도 수많은 흥미로운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이쯤에서 전투로 넘어가겠습니다.
전투는 실시간 액션 RPG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는 완전히 색다른 특성들을 갖춘 여러 무기와 방패를 장비할 수 있고,
원거리에서 활을 쏘거나 폭탄을 투척하거나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육감적이고 세심한 컨트롤을 요구하면서도 전략적인 전투를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적의 공격을 걷고, 달리고, 굴러서 회피할 수 있고
전사로서의 소양이 뒷받침된다면 탄막을 받아치는 신기를 선보이거나
콤보 공격, 가드 캔슬 등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단검을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 모션의 스케치입니다.
격투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파워 게이지가 끝까지 차오르면
적의 뒤로 구르면서 커맨드를 빠르게 입력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건 공중에서 짤짤이를 넣는 적들을 떨구기 위해 쓸 수 있는 대공기 모션의 스케치입니다.
이 기술은 어떤 무기를 들더라도 사용할 수 있지만, 발동 속도나 사정거리에는 차이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적이 얼마나 많든 무아지경에 빠져서 공격 버튼을 연타하는 것만으로 승리가 가능하다면
긴장감이 팍 떨어지고 말겠죠. 그래서 저희는 PPB의 전투에 쫄깃한 두뇌 스포츠를 가미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이 '대망령'이라는 보스 몬스터는 유령이기 때문에 물리 공격에는 완전히 면역이면서
폭발성 화염구를 발사해 적을 공격하고, 게다가 텔레포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하지 않았다면 그대로 게임오버를 당할 수밖에 없겠지만,
영리한 플레이어라면 대 유령 전용의 무기를 미리 장만하거나
우연히 갖고 있던 성수를 무기에 뿌려서 귀신을 상대로 갑질을 할 수도 있겠군요.
이런 식으로 플레이어의 준비성과 판단력에 따라 천차만별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최종 목표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에 대해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빈약한 컨텐츠를 입발린 말로 과대포장하거나, 주는 것 없이 받아가려만 드는 수익창출용 게임이 아니라
게임의 제작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제 트위터를 팔로우하시거나, 공식 홈페이지의 맨 아래에서 뉴스레터에 등록해 주세요.
다 귀찮으시다면 그냥 제가 루리웹에 자주 들르겠습니다 ㅎㅎㅎ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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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펀딩시작도 정보글에 많이 올라오는데 이것도 문제 없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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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도 홍보지만 이건 정보 라고 봐도 될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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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분들 대놓고 홍보하라고 인디게임항목 만들어준거 아니였나요? 지금까지 수많은 인디게임 소개글 올라온걸 봤는데 오늘따라 유난히 불편하신분들이 많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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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라고 욕먹는 글의 특징 1. 김 2. 사족이 많음 3. 글제목에 게임이름이 없음 1, 3번을 위배했군요 드높은 루리웹의 법률은 첫댓글이 뭐냐에 따라 지맘대로 변할수 있으므로 아래 설명한대로 하면 좀 덜 욕먹습니다. 1. 공식 홈페이지나 펀딩글에 설명을 다 할것(기자가 쓴 글은 저작권 있다고 짤리므로 본인이 쓴것이 좋음) 2. 설명글에 링크를 걸고 본문을 짧게 & 있어보이는 스샷 넣기 3. 글제목에 게임 이름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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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게시판에 홍보로 검색해도 자기가 만든게임 홍보 / 킥스타터 해주세요 뭐 이런글들 보이고 그것들엔 홍보금지라는 댓글하나조차 안달렸는데 그새 게시판 이용 바뀐점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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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의사
인디게임 펀딩시작도 정보글에 많이 올라오는데 이것도 문제 없다고 생각됩니다 | 16.08.29 1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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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의사
여기 게시판에 홍보로 검색해도 자기가 만든게임 홍보 / 킥스타터 해주세요 뭐 이런글들 보이고 그것들엔 홍보금지라는 댓글하나조차 안달렸는데 그새 게시판 이용 바뀐점이 있나요? | 16.08.29 1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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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이나 공지 좀 보세요 | 16.08.29 1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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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엔 흥보성글이 금지라고 떡하니 적혀있는데.. 뭐 암묵적으로 용인되는것 같군요. | 16.08.29 1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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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보고말하는건데요? 혼자 딴 걸 보셨나보네요 | 16.08.29 1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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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예전에도 항상 인디 제작자 분들께서 이 게시판에 이런 비슷한 취지의 글을 올리셨기에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만, 혹시 몰라서 루리웹에 문의를 드렸습니다. 여기가 아니면 게임에 대해 알릴 만한 장소가 없어서 부득이 이 게시판을 이용했으니, 용인해 주시고 좋게 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 16.08.29 1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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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잘 못찾겠는데 인디게임 카테고리가 생긴 계기가 님같이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올린 소개글을 불편해 하는 사람들 때문이었어요 당연히 인디게임 카테고리의 게시글에는 어느정도 홍보성을 띌 수 밖에 없습니다 | 16.08.29 1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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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제가 민감한 면도 없지않아 있었네요. 개발 순조로히 진행되시길 바라며 끝까지 관심가져보겠습니다 ^^ | 16.08.29 1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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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가 별개 있나요? 홍보와 정보차이는 어차피 종이 한장차이입니다 | 16.08.29 15: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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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에 관심 가지는 유저도 많은데 , 당신이 금지라고 말하는것도 다른 유저들에게 참 실례입니다 | 16.08.29 15: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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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도 홍보지만 이건 정보 라고 봐도 될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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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좋은 스패츠다 | 16.08.29 1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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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에는 스패츠 캐릭터가 부족합니다! :) | 16.08.29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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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 16.08.29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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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라고 욕먹는 글의 특징 1. 김 2. 사족이 많음 3. 글제목에 게임이름이 없음 1, 3번을 위배했군요 드높은 루리웹의 법률은 첫댓글이 뭐냐에 따라 지맘대로 변할수 있으므로 아래 설명한대로 하면 좀 덜 욕먹습니다. 1. 공식 홈페이지나 펀딩글에 설명을 다 할것(기자가 쓴 글은 저작권 있다고 짤리므로 본인이 쓴것이 좋음) 2. 설명글에 링크를 걸고 본문을 짧게 & 있어보이는 스샷 넣기 3. 글제목에 게임 이름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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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악까악까악까악
감사합니다! :) | 16.08.29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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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킥스타터를 통한 펀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만, 그 전에 게임 요소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는 데모를 먼저 공개하고 싶네요. | 16.08.29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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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있습니다 :) | 16.08.29 1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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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 16.08.29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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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 방식을 제대로 시도해 보고, 안될 것 같으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ㅎㅎ | 16.08.29 1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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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 16.08.29 1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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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처음 들어 보는 게임인데, 평이 상당히 좋네요. | 16.08.29 1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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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분들 대놓고 홍보하라고 인디게임항목 만들어준거 아니였나요? 지금까지 수많은 인디게임 소개글 올라온걸 봤는데 오늘따라 유난히 불편하신분들이 많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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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늦어도 발매 시점에는 영어와 한글을 동시 지원하고 싶네요. | 16.08.29 1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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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 16.08.29 1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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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6.08.29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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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 16.08.29 19: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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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열심히 제작중입니다. 그리 머지 않아 데모 버전을 공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6.08.29 1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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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 어제부로 팬입니다! 화이팅이에요! | 16.08.30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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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 16.08.30 1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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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0달러 사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 16.08.29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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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6.08.29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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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곽선을 부드럽게 만들라는 말씀이신가요? 고려해 보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 16.08.29 1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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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섹터 플레이 만으로 태클 거시는건 아니죠? | 16.08.29 1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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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족보 따지기 시작하면 쌍팔년도 던전앤드래곤 구판 맵이 저렇게 돌아가니 둘 다 이쪽의 먼 후손으로 볼 수 있어요 | 16.08.29 12: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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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타일은 제가 30년전에 했던 MSX 전략게임에서도 있었습니다 | 16.08.29 15: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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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1986년에 나온 '대전략' 말씀이신가요? ㅎㅎ 진짜 고전이네요! | 16.08.29 1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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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임을 아시다니 ㅎㅎ | 16.08.29 2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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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저도 그 부분에서 실수하지 않기 위해 조심하고 있습니다. | 16.08.29 19: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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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원 감사합니다! 큰 힘이 됩니다 :) | 16.08.29 1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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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FTL은 명작이죠. 지속적으로 이벤트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보스를 추가했다면 DLC를 두세개 더 내도 구매할 용의가 있었는데... 말씀대로 수많은 조합에 의한 끝없는 재미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게임에 질리게 되는 건 어쩔 수 없겠지만, 그 시점이 한 30년 뒤에 찾아온다면 좋겠네요 ㅋㅋ | 16.08.29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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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운 이름이네요. ㅎㅎ | 16.08.29 1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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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6.08.29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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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노력하겠습니다. | 16.08.29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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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6.08.29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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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D 감사합니다. | 16.08.29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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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주로 PC 유저라... ㅎㅎ | 16.08.29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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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 기간에 부대에 있지만 않으면 가급적 꼭 참여하고 싶네요 | 16.08.29 2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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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도 킥스타터에 참여가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가능하다면 좋을 텐데... | 16.08.29 2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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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D 이번에는 꼭 끝까지 제대로 만들고 싶네요. | 16.08.29 2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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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줄과 예산상의 문제로 인해 현재 업데이트 작업은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 어떻게 봄 체이스 모드까지는 추가하는 데에 성공했지만, 결국 메인에 피쳐되지 못한 것이 좀 타격이 커서... 죄송합니다! ㅜㅜ | 16.08.29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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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6.08.29 2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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