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변경점
1. <가치 아사리(바지락)>룰이 가치매치 및 리그매치에 출현합니다 (한 번 출현한 후에는 프레이베이트 매치에서도 선택 가능해집니다)
2. 일부 메인웨폰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1) 핫 블래스터 (커스텀), 히어로 블래스터 레플리카
- 발사 후 행동이 제한되는 시간을 7/60초 단축
2) 스플래 매뉴버 (콜라보), 히어로 매뉴버 레플리카
- 한 발당 데미지를 28.0에서 30.0으로 증가
3) 파라쉘터, 히어로 파라쉘터 레플리카
- 한 발 당 칠해지는 면적을 축소
- 한 발 당 소모되는 잉크량 10% 증가
- 블래스터 타입 무기에게 받는 우산 데미지를 약 38% 증가
- 챠져 타입 무기에게 받는 우산 데미지를 약 50% 증가
3. 일부 무기의 스페셜 필요 포인트를 변경하였습니다.
1) 롱 블래스터 : 190 -> 200
4. 일부 스테이지의 지형 및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1) 후지츠보 스포츠 클럽
- 모든 룰의 지형 변경
-> 중앙 부근 배치 조정 및 장애물 감소
-> 그 외 여러 배치 변경
2) 간가제 야외음악당
- 모든 룰의 지형 변경
-> 중앙 부근 매치 조정 및 장애물 감소
-> 스테이지로 올라가는 경사로 설치
-> 그 외 여러 배치 변경
3) 콘부 트랙
- 가치야구라 룰의 배치 변경
-> 야구라 진행 루트를 대폭 변경
-> 아군 진영에서 중앙으로 가는 잉크 레일 추가
-> 그 외 장애물 등의 배치 변경
4) 해녀미술대학
- 가치호코 룰의 배치 변경
-> 광장 좌우에서 중앙으로 올라가는 경사로 및 발판 추가
-> 중앙에서 상대 진영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 상자를 크게 하여 스테이지 전용 외형을 변경
-> 아군 진영 기준으로 왼쪽 깊숙한 곳에 있는 상자 (상대 진영의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를 추가
-> 각 진영에 있는 하얀 오브제의 방향 및 위치 변경
- 가치구라 룰의 배치 변경
-> 광장 좌우에서 중앙으로 올라가는 경사로 및 발판 추가
5) 타치우오 파킹
- 모든 룰의 지형 변경
-> 상대 진영으로 올라가는 좌우의 잉크레일 궤도 변경
-> 상기 잉크레일 아래에 발판 크기 증가
-> 그 외 여러 배치 변경
- 페스 이외의 게임에서 태양으로 인한 눈부심을 줄이기 위한 위치 조정을 통해 팀 별 가시성 차이를 경감
6) 홋케 부두
- 가치호코 룰의 배치 변경
-> 시작 지점 부근의 스펀티 모양 변경
-> 중앙 부근 특정 컨테이너 위를 가치호코 출입금지 지역으로 설정
7) 엔가와 하천부지
- 페스 이외의 게임에서태양으로 인한 눈부심을 줄여 팀 별 가시성 차이를 경감
5. 얇은 지형 및 벽에 잠복해 있는 적에게 반대편에서 데미지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
6. 스플래쉬 실드나 펼쳐진 우산 반대쪽에 있는 플레이어가, 해당 실드나 우산 바로 근처에 있을 때 반대쪽에서 데미지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
7. <쵸자메 조선소> 맵의 특정 벽에 폭탄을 던졌을 시 주변 벽이 젖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잠복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
8. <타치우오 파킹> 맵 가치 에리어 룰에서, 에리어 범위를 나타내는 선이 일부 잘못 나오던 문제를 수정
9. <만타마리아호> 맵의 특정 장소에서 슈퍼 착지를 사용한 후 착지 직후 스테이지 장외 취급이 되었던 문제를 수정
10. <만타마리아호> 레귤러 룰의 커다란 기둥 아래가 칠해지고 포인트가 가산되던 문제를 수정
11. <만타마리아호> 가치 야구라 룰에서, 스테이지 중앙부근의 높은 곳에서 상대 진영의 높은 곳으로 점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
12. <엔가와 하천부지>의 특정 벽에 폭탄을 던졌을 때 폭발하지 않고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
13. <엔가와 하천부지>의 룰에 따라 중앙에 배치된 장애물 아래를 칠할 수 있던 점, 그로 인한 포인트 가산 및 가치 에리어의 공방이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
14. B배스 파크의 시작 지점에서 평소보다 높이 점프하여 올라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
15. B배스 파크의 특정 벽에 폭탄을 던졌을 시 주변 벽이 젖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잠복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
16. B배스 파크의 가치야구라에서 타이밍에 맞춰 점프할 시 원래 오를 수 없었던 벽 위에 올라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
17. <자토 마켓>의 특정 벽에 폭탄을 던졌을 시 주변 벽이 젖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잠복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
18. <자토 마켓>의 특정 울타리에 카메라가 다가갈 시 울타리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
19. <자토 마켓> 가치야구라 룰에서 드물게 야구라와 지형 사이에 끼어 지형 내부로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
20. 가치야구라 근처로 슈퍼 점프를 할 시 드물게 지형을 통과하여 장외로 빠져나가던 문제를 수정
21. 폭탄이 터지는 순간 쉘터 우산을 접었을 시 우산 및 플레이어 양쪽 모두에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
22. <비 뿌리개>가 상대 스플래쉬 실드나 우산에 맞았을 시 맞은 각도에 따라 드물게 비구름이 두 개 형성되던 문제를 수정
23. <제트 팩>을 사용하던 도중 수면에 닿아 강제로 원래 장소로 돌아왔을 시, 경우에 따라 착지 직후 익사 판정을 받았던 문제를 수정
24. <모즈쿠 농원>의 일부 철망 아래에서 슈퍼 점스를 행하였을 때 카메라 위치에 급격하게 바뀌지 않도록 수정
25. 페스 이벤트 시, 일부 스테이지의 조명때문에 잉크 색의 판별이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
* 연어런 변경점
1. <토키시라즈 공방> 맵의 간조 시 출현하는 철조망 위에서 오징어 상태로 변했을 시 지형과 철망 사이에 끼던 문제를 수정
2. 특정 플레이어가 금연어알을 컨테이너에 넣은 직후 연결이 끊어졌을 시 남은 플레이어들의 화면에 연어알 합계 납품수가 각각 다르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3. <폭탄 대형 언어>을 쓰러뜨렸을 시 일어난 폭발 및 <박쥐 대형 연어>가 쏜 탄을 튕겨 <철판 대형 연어>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시, <철판 대형 연어>가 쓰러졌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플레이어들에게는 그대로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
4. 상자를 가지고 내려오는 연어콥터가 쓰러졌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는 그 상자가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고, 또 보이지 않는 상자에서 연어가 나타나는 것처럼 보였던 문제를 수정
* 히어로 모드 변경점
1. 라이드 레일 위에서 점프를 하며 히어로 스피너를 발사할 시, 무기가 부자연스럽게 작동하여 오징어 상태가 되기 전까지 공격을 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
* 관전 모드 변경점
1. 시점 변경에 쓰는 버튼 가이드 표시 및 가치호코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나타나는 마크 표시의 최우선순위를 변경
2. 브라보 팀의 트랩 아이콘 색이 알파 팀 색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
3. 주목 플레이어를 변경할 시 트랩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4. 플레이어를 주목하고 있을 시 상대 팀의 신호 (<컴온> 및 <나이스>)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
5. <모즈쿠 농원>의 하향 카메라와 레귤러 배틀 맵의 방향을 통일
6. <자토 마켓>의 레귤러 배틀 맵 방향을 다른 맵과 동일하게 변경 (알파 팀의 시작 지점이 왼쪽 아래가 되도록 변경)
* 그 외 변경점
1. 리그 매치 및 페스 매치(팀)에서 연속 대전을 행하였을 시, 시합 결과가 나온 후 다른 시합이 이루어지기 전에 통신 에러가 일어나던 문제를 수정
2. 페스가 개최되는 중, 광장을 제외한 곳에서 아미보를 사용한 사진촬영을 하고 광장으로 돌아왔을 시 배경에 있는 텐타클즈가 멈춰 보이던 문제를 수정
3. <시범 사격>에서 슈퍼 착지를 할 시 지형 너머에 있던 표적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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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 쌍총 회피 판정에 버그 있나요? | 17.12.13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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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러도 아주 잠깐 처음 있던 곳에도 공격 판정을 받아요. 딴건 몰라도 롤러한테 걸리면 노답임.. 버그인지는 모르겠네요. 듣기론 어쩔수없는 현상이라던데 | 17.12.13 1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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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툰2가 유난히 틱레이트가 낮아서 그래요. 12.5로, 스플래툰1 보다도 절반밖에 안 됩니다... | 17.12.13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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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1 할 때보다 너무 이상하게 죽는 경우가 많다 했더니 이런 문제가 있었군요 | 17.12.16 0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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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을 감안해서 패킷을 줄이려고 한 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럽샷이 엄청 자주 터지죠... | 17.12.16 1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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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제작자들이 호쿠사이 싫어하나 | 17.12.13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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