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일시: 9월 8일(금) 오전 10시
(동일 오전 9시 50분부터 11시 반까지 서버 점검으로 인한 온라인 플레이 불가)
* 대전에 관한 변경
1. 일부 스페셜 웨폰의 성능 변경
- 하이퍼 프레셔
1) 1.5초간 지속해서 발사할 경우, 잉크 주위에 충격파가 생겨 데미지를 주는 범위가 대폭 늘어나도록 변경
2) <스페셜 효과 업> 기어 파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효과 시간을 0.5초 연장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를 최대로 사용하고 있을 때의 효과 시간은 변동 없음)
- 슈퍼 착지
1) 상승 후 체공 시간을 10/60초 짧게 변경
2) 상승 높이를 약 31% 높게 변경
3) 폭발 최소 데미지를 40.0 -> 55.0으로 변경
4) 슈퍼 착지가 장착된 일부 무기의 스페셜 필요 포인트를 경감
- 아메후라시 (비뿌리개)
1) 효과 범위 반경을 약 13% 확대
2) 아메후라시가 장착된 많은 무기의 스페셜 필요 포인트를 경감
- 이카스피어
1)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기존보다 퉁겨나가지 않도록 수정
2)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를 사용하지 않을 때 내구력을 약 33% 증가
(<스페셜 성능 업> 기어 파워를 최대로 사용하고 있을 때의 내구력은 변동 없음)
- 제트팩
1) 사용 중인 플레이어의 피탄 판정 범위를 확대하여 기존보다 공격을 받기 쉽게 변경
2) 착탄지점의 폭발 반경을, 데미지는 17%, 칠해지는 반경을 약 20% 저하
3) 제트팩 바로 아래에서 받는 데미지를 약 75% 경감
- 잉크 아머
1) 아머의 무적상태 시간을 8/60초 짧게 변경
2) 100.0을 넘는 데미지를 한번에 받았을 시, 수치를 뛰어넘는 데미지가 플레이어 본체에 가산되도록 변경하여 플레이어가 크게 밀려나도록 수정
(한번에 가산되는 데미지 상한은 80.0)
2. 일부 서브웨폰의 성능을 변경
- 스프링쿨러
1) 설치 후 3단계로 변화하는 잉크의 세기 가운데, 중간 단계의 방출 시간을 5초간 연장
2) 잉크 소비량을 잉크탱크의 80% -> 70%로 경감
- 포인트 센서
1) 효과 범위 반경을 약 20% 확대
2) 던진 후 잉크가 최복되기 시작하는 시간을 15/60초 단축
- 스플래쉬 실드
1) 던진 후 전개될 때까지의 시간을 0.5초 단축
- 점프 비콘
1) 잉크 소비량을 잉크탱크의 90% -> 75%로 경감
3. 일부 메인웨폰의 성능을 변경
- 힛센
1) 최대 데미지를 62.0에서 52.0로 변경
2) 사정거리를 약 9% 단축
4. 일부 무기의 스페셜 필요 포인트를 변경
- 볼드 마커 : 180 -> 170
- 샤프 마커 : 180 -> 170
- 프로모델러 RG : 180 -> 170
- N-ZAP85 : 200 -> 190
- 프라임 슈터 : 180 -> 170
- .96 갤런 : 210 -> 200
- 핫 블래스터, 히어로 블래스터 레플리카 : 180 -> 170
- L3 릴 건 : 180 -> 170
- 카본 롤러 : 180 -> 160
- 스플래 롤러, 히어로 롤러 레플리카 : 180 -> 170
- 파블로 : 170 -> 160
- 리터 4K, 4K 스코프 : 190 -> 170
- 소이 튜버 : 180 -> 160
- 파라쉘터, 히어로 쉘터 레플리카 : 170 -> 160
- 스플래 슈터 콜라보 : 210 -> 230
- 래피드 블래스터 : 180 -> 210
- 스플래 챠져, 스플래 스코프, 히어로 챠져 레플리카 : 180 -> 190
5. 가치매치(랭크매치)에서 룰 마다 정해진 조건으로 스페셜 게이지가 자동으로 증가할 시, 종래에는 무기별 스페셜 필요 포인트가 아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 차도록 되어 있었지만, 스페셜 필요 포인트가 적은 무기는 더 빨리, 스페셜 필요 포인트가 많은 무디는 더 늦게 차도록 수정
6. 스크류 슬로셔와 가치호코 샷이 벽에 착탄되었을 시, 착탄점보다 아래에 있는 벽이 칠해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
7. 파블로와 호쿠사이를 사용 시, 칠할 수 없는 바닥 위에 있는 플레이어와 접촉했을 때 드물게 연속으로 데미지를 주어 상대를 쓰러뜨리는 문제를 수정
8. 파블로와 호쿠사이를 사용 시 스폰지에 접촉했을 때 스폰지가 급격하게 팽창하는 문제를 수정
9. 롤러 타입 무기와 쉘터 타입 무기를 사용 시 상대 플레이어와 접촉하여 퉁겨져 나갈 시 자신의 데미지 회복이 일시정지 되는 문제를 수정
10. 롤러 타입 무기로 점프 공격을 행한 직후 상대 플레이어와 접촉했을 시 상대에게 접촉 데미지를 줄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
11. 잠복해 있는 플레이어에게 아군의 하이퍼 프레셔가 맞았을 시 잉크 물보라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
12. 제트팩 탄이 지형 모서리 부분에 맞았을 시 각도에 따라 폭발하지 않고 사라져버리는 문제를 수정
13. 잉크아머의 효과를 받고 있는 상대에게 파라쉘터로 공격 시, 아머의 효과와 데미지를 받는 효과가 동시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14. 그물망과 벽이 인접해 있는 구역의 벽에 탄을 쏘았을 시 그 벽에 잉크가 칠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
15. 프라이베이트 매치 관전기능을 사용 시 이미 사용한 점프 비콘이 부서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
16. <간가제 야외음악당>의 철조망에 큐번봄을 붙였을 시 실제로는 잉크가 묻어있지만 묻어있지 않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
17. <쵸자메 조선소>의 지형 일부분에 플레이어가 끼어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
* 연어런 변경점
1. 하이퍼 프레셔, 슈퍼 착지의 성능을 대전모드와 동일하게 변경
2. 대형 연어 <바쿠단>이 던지는 폭탄이 <카타패드>나 <텟판>과 같은 대형 연어 위에 올라가지 않도록 수정
3. 하이퍼 프레셔로 <헤비(뱀)> 대형 연어를 공격할 시 조종수 이외의 부분에 조금이라도 닿으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
4. 하이퍼 프레셔로 <그릴> 대형 연어를 공격할 시 본체를 관통하는 듯 약점을 노리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고, 본체만 맞추었을 시에도 데미지가 들어가게끔 수정
5. <해상집락 샤케토>맵에서, 장소에 따라 <바쿠단>의 공격 빈도가 거의 없었던 문제를 수정
6. WAVE 종료 직전에 두 명의 플레이가 같은 황금 연어알을 획득하려 했을 시, 둘 중 한 플레이어가 다음 WAVE에서 황금 연어알을 취득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
7. 인터넷을 통해 연어런을 플레이 한 후 함께 플레이 한 동료가 광장에 나타났을 시, 장착 무기가 반드시 <와카바 슈터>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8. 개시 직전 한 플레이어의 통신이 끊겼을 시, 그 플레이어의 소지 무기가 가치호코인 것처럼 표기되던 문제를 수정
9. 종료 직전 한 플레이어의 통신이 끊겼을 시, 결과발표 화면에서 플레이어를 가리키던 화살표나 위치, 칭호가 엉뚱하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10. 롤러 타입 무기를 들고 장시간 있을 시 통신 에러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 페스 변경점
1. 페스 티셔츠의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변경
1) 첫번째 슬롯 : 4000 -> 7500
2) 두번째 슬롯 : 8000 -> 7500
3) 세번째 슬롯 : 12000 -> 7500
4) 합계 : 24000 -> 22500
2. 페스 개최 중 함께 대전한 플레이어가 광장에 나타날 시, 대전 중 기어 상태와 상관없이 페스 티셔츠에 추가 기어가 없는 것처럼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
* 그 외 변경점
1. 스파이키 (로비 오른쪽에 있는 성게)에게 말을 걸 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소지금과 소지하고 있는 슈퍼 소라 수가 나타나도록 변경
2. 우데마에 미터 (랭킹 미터)가 텅 빈 상태에서 네트워크가 끊어졌을 시, 실제로는 변화가 없음에도 미터기가 깨지던 연출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3. 기어를 <자주 쓰는 순서>로 나열했을 시, 페스 티셔츠 등이 올바른 순서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
4. 이카 스피어 사용한 상태에서 시험용 오징어 풍선 (무기를 써 볼 수 있는 곳에 있는 풍선)에 천천히 접촉했음에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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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샷 대미지 52고 사거리도 많이 줄어들었으니 체감상으론 엄청 구려졌을 거예요. | 17.09.07 18: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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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힛센 문제가 범위 어디에서 맞아도 동일 데미지라는거 아니었나요...? | 17.09.08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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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많이써주는것 같아서 구매하길잘했다생각드네여! 이제 렙9밖에안됬긴한데 재미는 진짜 오래갈거같습니다 ㅎㅎ | 17.09.07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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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고수들은 제트팩으로 날라다니더라구요.. 하향잘한듯 | 17.09.08 0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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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계속 3단까지 올리다가 페스 끝나기 직전에 2단까지 올리고 세탁하려했었는데...ㅡ3ㅡ | 17.09.07 18: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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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힛센은 물풍선 던지고 힛센 끼언기 확정킬이 플레이 기본 아닌가? 더 너프 해야할꺼 같은데 | 17.09.07 19: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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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75% 경감이니까 바로 아래에 있으면 데미지가 거의 없게 변경되는 듯해요 | 17.09.07 1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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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가 좀 큰것 같아요. 10%정도 까인거니까 채감상 엄청날듯. 케릭터 하나 크기 만큼 까인건데. | 17.09.08 10: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