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원치않게 내가 공격을 내밀어서 가까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 공격이 가드당할 때입니다. 솔칼은 공격이 가드당하면 불리프레임이므로 막는 게 정석입니다. 그러나 소피, 타키, 타림 등의 공격을 막기 시작하면 지옥이 시작되는 아즈웰이므로, 이때 한번씩 프레임트랩을 걸어서 탈출해봅시다.
1. 창방패 모드 : 2번만큼 좋지는 않지만 나름 유용합니다.
1) 6ba 후 : 사실 a로 끌어당기는 것 자체가 리스크입니다. 그러나 중거리에서 빠른 중단으로 견제할 수 있는 것이 6b입니다. 6bb가 가드되도 프레임 이득이라 아즈웰 밥줄인데 그거만 하면 2타에서 횡을 치거나 임팩을 하므로 6ba로 헷갈리게 해줘야 합니다. 더구나 히트되면 저스트 a로 무려 60이라는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기술이라 포기하기 아쉽습니다. 가드당하면 상대의 습관을 파악하여 아래와 같이 프레임트랩을 겁시다
- 상대가 aa로 개긴다 : 대부분의 경우입니다. 4a로 방패 발동 뒤에 b+k로 상단 회피 반격
- 상대가 bb로 비빈다 : 22_88b(L)kk a+b 6ba1a
2) 2a4k로 위기탈출 후 : a로 찔러보고 상대가 개기면 b+k로 대응
2. 6k로 들어가기 : 매우매우 유용합니다. 영상에 모아놓은 공격들은 모두 가드당한 후 -8프레임입니다. 따라서 상대의 aa에 6k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bb로 개기는 타입이면 22b후 리썰 콤보 한사발
말씀드렸듯이 공격이 가드당하면 이쪽도 한번 막는 게 정석입니다. 그러나 위와 같이 상대 심리와 습관을 파악하여 한번씩 프레임트랩을 걸어주면 거리확보에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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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k가 눈으로 리썰 나는 거 눈으로 보고 쓸 수 있어서 유용하죠 ㅎㅎ 더구나 빠르기 때문에 가드되도 은근 카운터 나기도 하고 카운터 뜨면 CE도 들어가구요 | 18.11.04 15:4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