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광은 어떻게 써먹기가 힘들라나;;;
풀3d로 안하고 뒷배경은 2d라 환경광 써먹기가 힘들것 같다...라고 하기전에
카툰쉐이딩이 애초에 환경광 써먹기가 힘들긴 하겠구나
환경광은 어떻게 써먹기가 힘들라나;;;
풀3d로 안하고 뒷배경은 2d라 환경광 써먹기가 힘들것 같다...라고 하기전에
카툰쉐이딩이 애초에 환경광 써먹기가 힘들긴 하겠구나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9999998 | 잡담 | 바보킹1 | 217 | 308970 | 2018.11.22 | |
39999997 | 잡담 | 폐인킬러 | 59 | 115235 | 2018.11.22 | |
39999996 | 유머 | 영정받은 쇼타콘 | 230 | 313626 | 2018.11.22 | |
39999995 | 잡담 | 長門有希 | 100 | 188593 | 2018.11.22 | |
39999994 | 유머 | 그렇소 | 54 | 142122 | 2018.11.22 | |
39999993 | 잡담 | 배고픔은어떤거야 | 10 | 23788 | 2018.11.22 | |
39999989 | 잡담 | 세일즈 Man | 41 | 92271 | 2018.11.22 | |
39999988 | 잡담 | 잿불냥이 | 63 | 99049 | 2018.11.22 | |
39999987 | 잡담 | 극각이 | 48 | 70911 | 2018.11.22 | |
39999986 | 유머 | 풀빵이 | 69 | 80623 | 2018.11.22 | |
39999985 | 유머 | 식물성마가린 | 98 | 324954 | 2018.11.22 | |
39999984 | 잡담 | 루리웹-1456292575 | 14 | 22415 | 2018.11.22 | |
39999983 | 잡담 | 애플잭 | 46 | 104799 | 2018.11.22 | |
39999981 | 유머 | 뉴리웹3 | 175 | 249681 | 2018.11.22 | |
39999979 | 잡담 | Mr.nobody | 45 | 66767 | 2018.11.22 | |
39999978 | 잡담 | 여우꼬리♡ | 5 | 13069 | 2018.11.22 | |
39999977 | 잡담 | 하루마루 | 6 | 9831 | 2018.11.22 | |
39999976 | 게임 | 남편들은 내바텀 | 23 | 35021 | 2018.11.22 | |
39999974 | 잡담 | 닁금능금 | 14 | 33879 | 2018.11.22 | |
39999973 | 잡담 | 長門有希 | 5 | 10199 | 2018.11.22 | |
39999971 | 유머 | 쿠르스와로 | 125 | 89590 | 2018.11.22 | |
39999970 | 유머 | Myoong | 56 | 52434 | 2018.11.22 | |
39999969 | 유머 | 뉴리웹3 | 108 | 104065 | 2018.11.22 | |
39999966 | 잡담 | 타킨 | 65 | 44772 | 2018.11.22 | |
39999965 | 잡담 | 108번째 넘버즈 | 8 | 32835 | 2018.11.22 | |
39999964 | 유머 | 쿠르스와로 | 34 | 74559 | 2018.11.22 | |
39999963 | 유머 | 쯔위입니다 | 5 | 9150 | 2018.11.22 | |
39999962 | 잡담 | 채유리 | 6 | 5511 | 2018.11.22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64.125.***.***
대애충 보니 가상적으로 광원 이쪽 저쪽에 배치하네 | 17.10.23 11:25 | | |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164.125.***.***
노멀맵은 애초에 bumpiness를 표현하는거라 환경광하곤 큰의미가 없잖아 | 17.10.23 11:26 | | |
(IP보기클릭)175.212.***.***
필라스 오브 이터니아2던가 토먼트2던가 봐라. 사실 케릭터 빼곤 죄다 2D 판때기 하나 가져도 놓은건데 노멀맵이랑 착시 이용해서 그럴싸하게 꾸며 놨음. | 17.10.23 11:26 | | |
(IP보기클릭)175.212.***.***
그리고 노멀맵은 판때기 하나로 입체감있는 광원 표현할려고 만든거임. 광원 없이는 노멀맵은 아무 의미가 없어. 말그대로 노멀을 택스쳐에 쑤셔넣은게 노멀맵이거든. | 17.10.23 11:27 | | |
(IP보기클릭)164.125.***.***
필라스 오브 그런거 할 필요도 없고 요즘 2d인디게임에서도 노멀맵은 잘만 써먹는데 한계가 있음 2d에 환경광 적용할려고 오리 블라인드 포레스트 같은경우 부분적으로 3d모델링을 써먹었고 | 17.10.23 11:28 | | |
(IP보기클릭)164.125.***.***
내가 말할려는건 환경광임 다이렉트로 들어오는 라이트가 아니라 | 17.10.23 11:29 | | |
(IP보기클릭)164.125.***.***
물론 2d 베이스 gi관련해서 디즈니에서 한 2-3년전에 논문은 나왔는데 그것도 결국 2d이미지를 검출해서 자동적으로 3d모델링을 생성한 다음 입히는 방식이고 | 17.10.23 11:31 | | |
(IP보기클릭)175.212.***.***
한계야 있겠지만 어차피 만화가 3D 게임처럼 다각도로 앵글 휙휙돌릴거 아니면 충분하겠지. | 17.10.23 11:32 | | |
(IP보기클릭)164.125.***.***
그러니까 블리자드 오버워치 애니메이션 같은 역동적인 액션씬을 만들기가 힘들잖아 그것 관련해서 생각해 보다가 글쓴거임 | 17.10.23 11:35 | | |
(IP보기클릭)175.212.***.***
뭐 3D처럼 역동적으로 할거면 판때기 세워두는건 안될테니 스카이박스 말곤 2D배경 자체가 허락이 안되겠지. | 17.10.23 11:3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