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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애충 보니 가상적으로 광원 이쪽 저쪽에 배치하네 | 17.10.23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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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멀맵은 애초에 bumpiness를 표현하는거라 환경광하곤 큰의미가 없잖아 | 17.10.23 1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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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스 오브 이터니아2던가 토먼트2던가 봐라. 사실 케릭터 빼곤 죄다 2D 판때기 하나 가져도 놓은건데 노멀맵이랑 착시 이용해서 그럴싸하게 꾸며 놨음. | 17.10.23 1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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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노멀맵은 판때기 하나로 입체감있는 광원 표현할려고 만든거임. 광원 없이는 노멀맵은 아무 의미가 없어. 말그대로 노멀을 택스쳐에 쑤셔넣은게 노멀맵이거든. | 17.10.23 1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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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스 오브 그런거 할 필요도 없고 요즘 2d인디게임에서도 노멀맵은 잘만 써먹는데 한계가 있음 2d에 환경광 적용할려고 오리 블라인드 포레스트 같은경우 부분적으로 3d모델링을 써먹었고 | 17.10.23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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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말할려는건 환경광임 다이렉트로 들어오는 라이트가 아니라 | 17.10.23 1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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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2d 베이스 gi관련해서 디즈니에서 한 2-3년전에 논문은 나왔는데 그것도 결국 2d이미지를 검출해서 자동적으로 3d모델링을 생성한 다음 입히는 방식이고 | 17.10.23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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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계야 있겠지만 어차피 만화가 3D 게임처럼 다각도로 앵글 휙휙돌릴거 아니면 충분하겠지. | 17.10.23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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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블리자드 오버워치 애니메이션 같은 역동적인 액션씬을 만들기가 힘들잖아 그것 관련해서 생각해 보다가 글쓴거임 | 17.10.23 1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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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3D처럼 역동적으로 할거면 판때기 세워두는건 안될테니 스카이박스 말곤 2D배경 자체가 허락이 안되겠지. | 17.10.23 11:3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