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나루티밋 엑셀2 연습&프리배틀 설명 by Neviross™
불펌 금지입니다. 어떠한 곳으로도 퍼가지 마세요.
공략이 필요한 분은 그냥 얌전히 이곳 링크 거세요.
연습 메뉴와 프리배틀 메뉴는 거의 동일하므로,
일단 연습 메뉴를 설명하고 프리배틀 메뉴는 연습 메뉴와 다른 부분만 간단하게 언급합니다.
1. 캐릭터 선택
1) 캐릭터 선택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고릅니다.
이 캐릭터들은 마스터 모드 메인 시나리오를 클리어(질풍전 캐릭터)하거나 나무인형 포획 이벤트(1부 캐릭터)를 클리어하면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납니다.
2) 캐릭터별 각성 모드
캐릭터에 따라 다양한 각성 모드가 존재합니다.
각성 모드는 개방계, 오의계, 도구계, 도발계, 역경계, 텐션계 총 6가지가 존재하고,
각각의 각성 모드에 따라서 각성시키는 방법이 다릅니다.
오의계 : 역전오의를 발동했을 경우 각성
텐션계 : 일정 횟수 이상 공격을 연속으로 히트시키면 발동
도구계 : 일정 횟수 이상 도구 공격을 히트(텐텐)
역경계 : 일정 이상 데미지를 받을 경우 발동
도발계 : 도발을 사용하면 각성
개방계 : 체력이 일정 이상 소모된 상태에서, 차크라 개방(△버튼)으로 각성.
3) 색깔 선택
L1 버튼을 눌러서 캐릭터의 색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L1 버튼을 누르면 이름 옆의 옷 그림의 숫자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연계 캐릭터 선택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했으면 연계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연계 캐릭터는 마스터모드의 나무인형 포획 이벤트를 진행해나가면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나고, 나무인형 포획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모든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캐릭터 간 조합에 따라서 연계 캐릭터 간에 다양한 기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오의 : 오의를 쓸 경우 두 캐릭터 간 합동 오의가 발동됩니다.
2) 인술 : 인술을 쓸 경우 기존 인술과는 다른 합동 인술이 발동됩니다.
3) 특수연계 : 연계공격이 특수하게 나갑니다.
(보통 연계 캐릭터가 달려나가서 공격하는 형식이 아니라 뒤나 땅에서 나타나는 등)
3. 연계 모드 선택
다음으로 연계 모드를 선택합니다.
연계 모드에는 메뉴얼과 오토, 두 가지가 있습니다.
메뉴얼은 R1으로 연계 캐릭터를 불러낸 후, 다시 R1을 눌러야 연계 캐릭터가 공격을 하는 방식이고,
오토는 R1을 한 번만 누르면 연계 캐릭터가 바로 공격을 합니다.
4. 연습 설정
이 화면에서 □ 버튼을 누르면 연습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연습설정 화면입니다.
● 일반 설정
1) 체력
통상(通常), 절반(半分), 아슬아슬(ギリギリ)
2) 차크라
통상(通常), 무한(無限)
3) 연계공격
통상(通常), 무한(無限)
4) 오의
사용불가(使用不可), 랜덤(ランダム), 커맨드(コマンド), 타이밍(タイミング), 회전(回轉), 연타(連打)
5) 연계모드
메뉴얼(マニュアル), 오토(オ-ト)
6) 아이템 출현
없음(なし), 적음(少なめ), 보통(ふつう), 많음(多め)
7) 커맨드 표시
OFF(オフ), ON(オン)
8) 데미지량 표시
OFF(オフ), ON(オン)
9) 안내닌자 음성
OFF(オフ), ON(オン)
● 대전상대 설정
1) 상태
수동(手動), COM, 서있음(立ち), 점프(ジャンプ), 2단 점프(二段ジャンプ)
2) 강함(상태가 COM일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아주 쉬움(樂樂), 쉬움(やさしい), 보통(ふつう), 어려움(むずかしい), 아주 어려움(激むず)
3) 공격(상태가 서있음, 점프, 2단 점프일 때만 설정 가능)
하지 않음(しない), 단발(單發), 콤보(コンボ), 도구 사용(飛び道具), 고속이동(高速移動), 오의(奧義), 인술(忍術)
4) 가드(상태가 서있음, 점프, 2단 점프일 때만 설정 가능)
가드 하지 않음(しない), 가드 함(する)
5) 행동(상태가 서있음, 점프, 2단 점프일 때만 설정 가능)
움직이지 않음(動かない), 따라옴(追う)
6) 통나무 변신술(상태가 COM일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통상(通常), 하지 않음(しない)
7) 연계공격(상태가 수동일 때는 설정 못함)
사용하지 않음(使用しない), 통상(通常), 남발(亂發)
8) 추격타 반격(상태가 수동일 때는 설정 못함)
통상(通常), 반드시 반격(必ず返す)
그 외에 SELECT 버튼을 누르면 초기설정으로 되돌립니다.
5. 연습 중 설정
연습 중 STAR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1) 조작 설정은 버튼별 조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1P 커맨드
사용하는 캐릭터의 기술표를 볼 수 있습니다.
3) 기본조작 커맨드
프리 배틀에서 기본 조작법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드 : L2 또는 R2
연계공격 : R1 (연계설정이 메뉴얼일 때는 출현후 한번 더 R1을 눌러야 공격)
아이템 선택 : L1
아이템 사용 : □
점프 : X
2단 점프 : (점프 중) X
고속이동 : XX
물러서기 : (상대의 앞에서) 방향키를 뒤로 + XX
통나무 변신술(차크라 소비) : 상대의 공격이 닿은 순간 L2 또는 R2
낙법 : (던져지거나, 내동댕이 쳐지는 순간에) X
추격타 : (상대를 날려버린 방향으로 방향키) + ○
추격타 반격 : (상대의 추격타 공격이 닿는 순간) ○
차크라 모으기 : 방향키 아래로(누르고 있기)
도발 : 방향키 위로(누르고 있기)
라인 이동 : (지상에서) 방향키 위아래 + X
가드 부수기 : 방향키 아래 + ○
잔영 추격타 : (고속이동 상쇄중이나 공격 상쇄중일 때) ○
4) 간단표시 : 입력하는 커맨드를 화면에 나타내줄지 여부
5) 연습설정 : 앞에서 본 연습 설정과 같습니다.
프리 배틀의 경우 기본적으로 연습 메뉴와 동일하지만, 약간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만 설명합니다.
연습설정이 아니라, 대전설정이고(설정 항목도 물론 다릅니다)
인술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1. 대전설정
1) 대전시간 : 대전시간을 설정합니다.
2) 난이도
아주 쉬움(樂樂), 쉬움(やさしい), 보통(ふつう), 어려움(むずかしい), 아주 어려움(激むず)
3) 아이템 출현
없음(なし), 적음(少なめ), 보통(ふつう), 많음(多め)
4) 차크라
통상(通常), 무한(無限)
5) 오의
사용불가(使用不可), 랜덤(ランダム), 커맨드(コマンド), 타이밍(タイミング), 회전(回轉), 연타(連打)
6) 핸디캡
핸디캡을 설정합니다.
빨간색이 많을수록 1P가 유리하고 파란색이 많을수록 2P가 유리합니다.
그 외에 SELECT 버튼을 누르면 초기설정으로 되돌립니다.
2. 인술 커스터마이즈
마스터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얻은 인술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인술1(↑↑○)과 인술2(↓↓○)에 원하는 인술 장착 가능.
불펌금지
불펌 금지입니다. 어떠한 곳으로도 퍼가지 마세요.
공략이 필요한 분은 그냥 얌전히 이곳 링크 거세요.
연습 메뉴와 프리배틀 메뉴는 거의 동일하므로,
일단 연습 메뉴를 설명하고 프리배틀 메뉴는 연습 메뉴와 다른 부분만 간단하게 언급합니다.
1. 캐릭터 선택
1) 캐릭터 선택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고릅니다.
이 캐릭터들은 마스터 모드 메인 시나리오를 클리어(질풍전 캐릭터)하거나 나무인형 포획 이벤트(1부 캐릭터)를 클리어하면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납니다.
2) 캐릭터별 각성 모드
캐릭터에 따라 다양한 각성 모드가 존재합니다.
각성 모드는 개방계, 오의계, 도구계, 도발계, 역경계, 텐션계 총 6가지가 존재하고,
각각의 각성 모드에 따라서 각성시키는 방법이 다릅니다.
오의계 : 역전오의를 발동했을 경우 각성
텐션계 : 일정 횟수 이상 공격을 연속으로 히트시키면 발동
도구계 : 일정 횟수 이상 도구 공격을 히트(텐텐)
역경계 : 일정 이상 데미지를 받을 경우 발동
도발계 : 도발을 사용하면 각성
개방계 : 체력이 일정 이상 소모된 상태에서, 차크라 개방(△버튼)으로 각성.
3) 색깔 선택
L1 버튼을 눌러서 캐릭터의 색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L1 버튼을 누르면 이름 옆의 옷 그림의 숫자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연계 캐릭터 선택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했으면 연계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연계 캐릭터는 마스터모드의 나무인형 포획 이벤트를 진행해나가면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나고, 나무인형 포획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모든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캐릭터 간 조합에 따라서 연계 캐릭터 간에 다양한 기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오의 : 오의를 쓸 경우 두 캐릭터 간 합동 오의가 발동됩니다.
2) 인술 : 인술을 쓸 경우 기존 인술과는 다른 합동 인술이 발동됩니다.
3) 특수연계 : 연계공격이 특수하게 나갑니다.
(보통 연계 캐릭터가 달려나가서 공격하는 형식이 아니라 뒤나 땅에서 나타나는 등)
3. 연계 모드 선택
다음으로 연계 모드를 선택합니다.
연계 모드에는 메뉴얼과 오토, 두 가지가 있습니다.
메뉴얼은 R1으로 연계 캐릭터를 불러낸 후, 다시 R1을 눌러야 연계 캐릭터가 공격을 하는 방식이고,
오토는 R1을 한 번만 누르면 연계 캐릭터가 바로 공격을 합니다.
4. 연습 설정
이 화면에서 □ 버튼을 누르면 연습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연습설정 화면입니다.
● 일반 설정
1) 체력
통상(通常), 절반(半分), 아슬아슬(ギリギリ)
2) 차크라
통상(通常), 무한(無限)
3) 연계공격
통상(通常), 무한(無限)
4) 오의
사용불가(使用不可), 랜덤(ランダム), 커맨드(コマンド), 타이밍(タイミング), 회전(回轉), 연타(連打)
5) 연계모드
메뉴얼(マニュアル), 오토(オ-ト)
6) 아이템 출현
없음(なし), 적음(少なめ), 보통(ふつう), 많음(多め)
7) 커맨드 표시
OFF(オフ), ON(オン)
8) 데미지량 표시
OFF(オフ), ON(オン)
9) 안내닌자 음성
OFF(オフ), ON(オン)
● 대전상대 설정
1) 상태
수동(手動), COM, 서있음(立ち), 점프(ジャンプ), 2단 점프(二段ジャンプ)
2) 강함(상태가 COM일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아주 쉬움(樂樂), 쉬움(やさしい), 보통(ふつう), 어려움(むずかしい), 아주 어려움(激むず)
3) 공격(상태가 서있음, 점프, 2단 점프일 때만 설정 가능)
하지 않음(しない), 단발(單發), 콤보(コンボ), 도구 사용(飛び道具), 고속이동(高速移動), 오의(奧義), 인술(忍術)
4) 가드(상태가 서있음, 점프, 2단 점프일 때만 설정 가능)
가드 하지 않음(しない), 가드 함(する)
5) 행동(상태가 서있음, 점프, 2단 점프일 때만 설정 가능)
움직이지 않음(動かない), 따라옴(追う)
6) 통나무 변신술(상태가 COM일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통상(通常), 하지 않음(しない)
7) 연계공격(상태가 수동일 때는 설정 못함)
사용하지 않음(使用しない), 통상(通常), 남발(亂發)
8) 추격타 반격(상태가 수동일 때는 설정 못함)
통상(通常), 반드시 반격(必ず返す)
그 외에 SELECT 버튼을 누르면 초기설정으로 되돌립니다.
5. 연습 중 설정
연습 중 STAR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1) 조작 설정은 버튼별 조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1P 커맨드
사용하는 캐릭터의 기술표를 볼 수 있습니다.
3) 기본조작 커맨드
프리 배틀에서 기본 조작법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드 : L2 또는 R2
연계공격 : R1 (연계설정이 메뉴얼일 때는 출현후 한번 더 R1을 눌러야 공격)
아이템 선택 : L1
아이템 사용 : □
점프 : X
2단 점프 : (점프 중) X
고속이동 : XX
물러서기 : (상대의 앞에서) 방향키를 뒤로 + XX
통나무 변신술(차크라 소비) : 상대의 공격이 닿은 순간 L2 또는 R2
낙법 : (던져지거나, 내동댕이 쳐지는 순간에) X
추격타 : (상대를 날려버린 방향으로 방향키) + ○
추격타 반격 : (상대의 추격타 공격이 닿는 순간) ○
차크라 모으기 : 방향키 아래로(누르고 있기)
도발 : 방향키 위로(누르고 있기)
라인 이동 : (지상에서) 방향키 위아래 + X
가드 부수기 : 방향키 아래 + ○
잔영 추격타 : (고속이동 상쇄중이나 공격 상쇄중일 때) ○
4) 간단표시 : 입력하는 커맨드를 화면에 나타내줄지 여부
5) 연습설정 : 앞에서 본 연습 설정과 같습니다.
프리 배틀의 경우 기본적으로 연습 메뉴와 동일하지만, 약간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만 설명합니다.
연습설정이 아니라, 대전설정이고(설정 항목도 물론 다릅니다)
인술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1. 대전설정
1) 대전시간 : 대전시간을 설정합니다.
2) 난이도
아주 쉬움(樂樂), 쉬움(やさしい), 보통(ふつう), 어려움(むずかしい), 아주 어려움(激むず)
3) 아이템 출현
없음(なし), 적음(少なめ), 보통(ふつう), 많음(多め)
4) 차크라
통상(通常), 무한(無限)
5) 오의
사용불가(使用不可), 랜덤(ランダム), 커맨드(コマンド), 타이밍(タイミング), 회전(回轉), 연타(連打)
6) 핸디캡
핸디캡을 설정합니다.
빨간색이 많을수록 1P가 유리하고 파란색이 많을수록 2P가 유리합니다.
그 외에 SELECT 버튼을 누르면 초기설정으로 되돌립니다.
2. 인술 커스터마이즈
마스터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얻은 인술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인술1(↑↑○)과 인술2(↓↓○)에 원하는 인술 장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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