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차세대 엑박은 콘솔이 아니고 프리미엄 완제품 게이밍 PC라고 봐야 하고 가격대도 그 정도대로 나올 걸로 예상합니다.
지금 PS5 PRO 국내 가격이 정말 100만 원 넘은 거 가지고도 비싸다 뭐다 하는데 그거랑은 비교도 안 되게 비쌀 것 같고요.
가령 100만 원대 중반 브랜드 완제품 게이밍 PC가 HP OMEN 같은 기기인데 이런 제품들은 크기부터가 콘솔보다 훨씬 큰 데다가 사양도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에일리언웨어 정도 가면 뭐 가격 비교가 의미가 없을 정도니 아예 제외해야 하고요.
크기를 보자면 지금 콘솔 중에 PS5 PRO가 제일 큰데 이것도 부피로 따지면 SFF로 만든 미니 사이즈 PC보다도 작죠.
컴팩트하게 만들려고 직접 조립해서 SFF 안에 꾸겨 넣으려면 더 비싼 부품들 사야 해서 200은 우습게 듭니다.
그러니 국내 정발이 될지 안 될지도 모르겠지만 미국 가격 기준으로 999달러로만 나와도 기적적으로 싼 거고
황당할 정도로 비싼 가격도 가능성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싸서 수요가 없고 수요가 없으니 싸게 팔 수가 없고 악순환이죠.
결국 이건 작고 컴팩트한 PC를 원하고 비싸도 상관없고 엑박 라이브러리 하위호환을 원하는 아주 작은 수요층에게만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여기에 포함되긴 하는데 이런 조건인 사람이 많지는 않겠죠. 그래서 저는 이게 보급형 가격대로 나올 리 없다고 생각 중이고,
가격 상관없고 기존 엑박 게임도 되고 사이즈도 작은데 기기 완성도가 좋으면 좋다라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어필은 될 것 같네요.
결국 기존 엑박 안 쓰던 사람에게는 아무 필요도 없는 기기고 아마 가장 안타까운 건 저렴한 콘솔 환경을 원해서 엑시S를 구매하고 라이브러리를 채워둔 사람들이겠죠.
이런 분들은 애초에 프리미엄 게이밍 PC라는 건 선택지에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니 다음 세대 게이밍을 하려면 기존에 구축한 라이브러리를 버리고 플스나 스위치를 사야 한다는 겁니다.
이런 분들은 마소에 쌍욕을 퍼부어도 시원치 않을 듯
아직 공개된 정보가 많지 않아서 하위호환을 어떤 식으로 하겠다는 건지 타사 스토어가 어떤 식으로 들어간다는 건지 해당 칩셋 가지고 여러 기기 만든다는 건 뭘 하겠다는 건지 궁금한 부분은 많지만 일단 공개된 내용만 봤을 때는 가격에 대한 기대는 접어두는 게 좋을 것 같네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66.***.***
마소랑 협력했다는 amd 칩셋은 아직 정보가 너무 없어서 나오고 나야 좀 생각을 해볼 것 같습니다. 모듈식이라는게 다양한 제품군으로 나온다는건지, 성능은 콘솔 기반 성능인지 그러면 일반 pc게이밍에서 성능은 어느정도일지 나오기 전에 예상하기 어려워서요. 기존 엑박 라이브러리 호환을 위한 기능이 들어간다면 가격대비 성능에서 오히려 손해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만약 그러면 일반 pc사용자엔 더 메리트가 없지 않을까 하고. 다양한 제품군을 위한 패밀리 성격이면 얼마나 저렴하게 나오는게 가능할지도 궁금하고. 엑갈리 안사는 것도 이 apu사용한 휴대기기 나오면 살 것 같아서 이기도 한데.. 아직은 모르겠네요. | 25.10.31 17:59 | |
(IP보기클릭)118.235.***.***
APU가 모듈 타입으로 나온다는데 여러 성능으로 나온다는 것 입니다. MS는 최상위 제품만을 만든다고 루머상 나와있고 타사는 최상위 APU OEM외에도 다양한 성능의 바리에이션으러 만든다는 말이 있어요 그러면서 여러 형태의 기기들이 나오구요.. 이것이 매우 흥미로운 점 기존 PC 형태만 이라고 하면 기존 PC로도 충분함 새로운 형태의 PC 들이 등장하는게 재미있는 점입니다. 미래에 UMPC 형태로 구 엑박 360 돌리고 풀 PC로도 쓰고 이런 것도 생각 해볼수 있겠네요.. | 25.10.31 18: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