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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EA FC24 (피파24) 역대 최고의 작품..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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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어는 님이 말씀하신대로 그렇게 계속해서 대량 점수차가 나진 않습니다. 일단 제가 진행하고 있는 FA컵 스코어 적어보겠습니다 (현재 32강 완료 16강 진행중) - 맨유 0 : 0 셰필드 (연장전 1 : 0 맨유승) - 더비카운티 3 : 1 셰필드 웬즈데이 - 풀럼 4 : 0 입스위치 - 리버풀 8 : 0 블랙풀 - 웨스트햄 2 : 6 아스날 - 스티버니지 1 : 2 그림즈비 - 웨스트브로미치 3 : 0 월솔 - 선덜랜드 1 : 0 레스터시티 - 레딩 1 : 2 리즈 - 프레스턴 1 : 0 브리스톨 - 사우스햄튼 2 : 2 애크링턴 (연장전 3 : 2 사우스햄튼 승) - 블랙번 0 : 3 맨체스터 시티 - 번리 6 : 0 스토크시티 - 플릿우드 1 : 0 렉섬 - 브라이튼 4 : 0 버밍엄 - 토트넘 3 : 1 루턴 ... 여기까지 32강 결과 - 맨유 2 : 0 더비카운티 - 풀럼 0 : 4 리버풀 - 아스널 3 : 2 그림즈비 - 웨스트브로미치 : 선덜랜드 (미진행) - 리즈 4 : 1 프레스턴 - 사우스햄튼 0 : 5 맨체스터시티 - 번리 3 : 0 플릿우드 - 브라이튼 : 토트넘 (미진행) .... 여기까지 16강 이렇게 나옵니다. 한경기당 평균골 3.6골 / 난이도 월드클래스 / 시간 15분 / 게임속도 느림 기준 물론 평균골의 경우 좀 높긴하지만 이 경우 FA컵의 특성상 하위리그팀 vs 최상위팀간의 경기가 많이 발생하여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아마 비슷한 능력의 팀들끼리 리그나 컵의 경우 2.5~3골 사이가 될듯합니다. 이정도면 아주 이상적인 스코어라고 생각됩니다.
23.12.17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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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인플레이 아주굿 얼티는 여축선수 때문에 최악인듯
23.12.16 02:33

(IP보기클릭)6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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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겜은 어떨지 몰라도 감독관전에서는 최악임 , 수비와 공격AI가 너무 형편없음 수비라인은 초기발매때보다 그나마 조금 나아졌지만 , 아직도 LCB RCB 들의 간격이 벌어져서 공간열리는 상황이 너무 나오고 공격진은 도저히 발매초기때부터 절대 납득못하는게 하나있는데 , 상대방 수비수가 떡하니 버티고있는데 볼을 툭차고 스플린트 시도하고 그대로 뺏기는게 너무 답답함 이걸 막기위해서 수비라인을 최대한 밑으로 끌어내리고 = 깊이 10 CDM에게 개별지시추가 = 센터백커버 위주수비 정도를 붙여주고 하고있는데 , 이렇게해도 수비진 굳히는게 생각보다 어려움 오히려 2골정도 먹힌다음에 수비고 뭐고 다 필요없고 다 공격하라고 지시할때가 더 경기가 풀릴때가 있음 이겜 진짜 감독관전 하다보면 중앙수비수와 골키퍼의 경기 평점이 현저하게 떨어져버림 , 보고있으면 개 답답함
23.12.16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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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시간 3분 , 월드클래스 , 게임속도느림 이렇게 해놓고 슬라이드를 키퍼선방100 압박70 으로 해놓고 해놓고 전술수정 이것저것 해봣는데 , 이전보다 조금 나아졌지만 결국 그게 고작이라서 하도 답답해서 저도 삭제하고 피파23으로 다시 돌아갔어요 EA가 전술모드를 도입하기는 했으나 , 피파라는 게임 그 특성상 플레이어가 조작하고 골을 넣는것에 중점을 두다보니 , 수비보다는 공격에 무게감이 더 실려있고 , 이전 피파18때였나 언제였나 모르겟는데 , 수비진이 존마크 대인마크 잘 되어잇고 패스루트 차단이 칼처럼 잘 막았던 그때랑 비교할때 , 공격들은 빠르고 날카로워진 반면에 수비는 너무 더뎌진거 같으니 , 겜 자체가 그냥 다득점을 유도하는 식으로 변한거 아닌가 의심이 가네요 지금 피파23을 슬라이브 기본상태에 프로난이도로 해서 골키퍼 고정으로해서=선수겸코치 느낌으로 하다보면 수비진들의 압박이나 위치선정이나 이런게 잘 잡혀있는게 보이는데 , 프로난이도에서 조차도 이정도 해주는데 , 이게 우리팀 수비도 어느정도 잘 되긴 했지만 반면에 적팀의 공격이 생각보다 날카롭지 않은것도 한몫하더라구요 , 결국 공격진의 AI의 날카로움이 차이인거 같은데 ,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파24는 수비진이 답답하다는 느낌을 상대적으로 받을수밖에없고 , 위에서 적은것처럼 골키퍼를 비롯하여 수비진들 평점이 개박살 나는것이 제일 참을수가 없더라구요
23.12.18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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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레이 아주굿 얼티는 여축선수 때문에 최악인듯
23.12.16 02:33

(IP보기클릭)59.85.***.***

BerbaBackJak
여축, 퇴보한 이벤트씬, 이상하게 유달리 많은 버그, 구엔진사용, 세리에와 아쉬운 국대 라이센스 같은 부분은 저도 아쉬운 부분으로 남긴하네요. 다만 인플레이는 축구게임 역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하고 싶네요. | 23.12.16 14:08 | |

(IP보기클릭)6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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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겜은 어떨지 몰라도 감독관전에서는 최악임 , 수비와 공격AI가 너무 형편없음 수비라인은 초기발매때보다 그나마 조금 나아졌지만 , 아직도 LCB RCB 들의 간격이 벌어져서 공간열리는 상황이 너무 나오고 공격진은 도저히 발매초기때부터 절대 납득못하는게 하나있는데 , 상대방 수비수가 떡하니 버티고있는데 볼을 툭차고 스플린트 시도하고 그대로 뺏기는게 너무 답답함 이걸 막기위해서 수비라인을 최대한 밑으로 끌어내리고 = 깊이 10 CDM에게 개별지시추가 = 센터백커버 위주수비 정도를 붙여주고 하고있는데 , 이렇게해도 수비진 굳히는게 생각보다 어려움 오히려 2골정도 먹힌다음에 수비고 뭐고 다 필요없고 다 공격하라고 지시할때가 더 경기가 풀릴때가 있음 이겜 진짜 감독관전 하다보면 중앙수비수와 골키퍼의 경기 평점이 현저하게 떨어져버림 , 보고있으면 개 답답함
23.12.16 04:33

(IP보기클릭)59.85.***.***

짐의강산
저는 오히려 반대입니다. 저도 스토리모드하고 관전모드 주로 하는편인데 AI vs AI 매치가 축구게임 역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하고 싶네요. 특히나 드리블돌파나 개인기, 다양한 공격루트를 거의 안쓰고 눈먼 핑퐁핑퐁 티키타카 패스만 주로하던 멍청한 AI가 선수나 팀의 전술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공격패턴으로 바뀐것! 또, 능력치 80대의팀, 70대의 팀 60대의 팀 모두가 확연히 실력이 갈리는 AI로 거듭난 점에서 현 엔진시스템내에서는 정점을 찍었다고 평가합니다. 물론 디폴트 상태가 아닌 커스텀 슬라이더와 개인설정 수정 셋팅 기준입니다. | 23.12.16 14:06 | |

(IP보기클릭)62.212.***.***

감독관전을 하다보면 어떤느낌이냐면 우리팀 수비가 잘해서 찬스를 얻어온다는 느낌이 아니라 , 상대팀 공격수가 삽질하는 바람에 기회가 오는 흐름이 훨씬 더 많은편인데 피파21때 전술시뮬이 처음 도입했을때부터 피파23때까지 적어도 공격이 사이드라인에서 탭댄스추면서 엄청 안풀리면 안풀렸지 수비는 단단하게 굳혀지는 부분이 있었던점을 생각하면 이번 피파24의 AI는 피파23보다 훨씬 뒤떨어진다는 생각이 듬
23.12.16 04:47

(IP보기클릭)59.85.***.***

짐의강산
참고로 관전모드에서는 절대적으로 월드클래스 난이도 추천드리며 슬라이더 수정 또한 필수입니다 (슬라이더는 찾아보시면 실축 슬라이더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스프린트 14 가속도 44 추천)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AI vs AI는 진짜 역대 최고의 작품입니다. 80대 팀은 물론이고 70대팀에서도 종종 AI가 드리블 돌파도 2명 3명씩 제치는 장면은 피파 94부터 시작하여 근 20년을 넘을동안 축구게임 역사상 아예 볼수없었던 장면입니다. 제가 지금 환경이 가능하다면 베나실이 첼시수비수 3명 돌파장면 한번 올려드리고 싶네요ㅎㅎ | 23.12.16 14:12 | |

(IP보기클릭)62.212.***.***

KOF 95
프로 , 월클 , 레전드 슬라이드 설정만 기본으로해서 3백 , 4백 , 5백 다 실험해봤고 수미와 수비진들 지침 설정도 바꿔가면서 해봤고 , 간격1 깊이1 설정도해보고 할수있는건 다했는데 공격루트 다양화는 찬성하지만 , 상대팀 커버플레이시에 스플린트 삽질하다가 공뺏기고 , 수비수들이 공간을 아무리 좁혀도 수비 우왕좌왕하다가 결국 공간내주거나 상대공격수의 터닝후 슈팅에 맥없이 무너지는걸 시즌내내 보고있다보니 , 도무지 AI에 대해서는 찬성하기 힘드네요 FM처럼 선수나 상대포지션전담마크 기능이라도 있었다면 모를까 , 경기시간5분 기준으로 뭐만하면 3:3이상으로 스코어가 나오고있는데 , 공격루트가 다양하면 뭐하나요 , PES2016마냥 오버롤87키퍼가=돈나룸마 평점4.0찍고 인터뷰에서 비난만 받으며 아무짝에 쓸모없고 골폭죽만 터지는데 | 23.12.16 17:36 | |

(IP보기클릭)62.212.***.***

KOF 95
글보니 슬라이더 수정이 필수라고 적으셧는데 , 이거하나만으로 마치 매치엔진AI 개판이라서 유저들이 직접 메모장까서 일일이 수치변경해야했던 에펨20마냥 잘못된거죠 적어도 피파18부터 피파23까지는 경기시간5분에 월클에 기본슬라이더에 컴관전돌리면 3:3폭죽쇼와 키퍼평점 4.0은 뜨지않았고 , 공격수가 상대팀 수비상대로 탭댄스추다가 평점이낮을지언정 , LB LCB RCB RB GK가 나란히 사이좋게 빨간색평점 받는일도 없었고요 | 23.12.16 17:48 | |

(IP보기클릭)111.216.***.***

짐의강산
수정이 필수지만 수정할 수 있다는 선택지가 있다는것과 없다는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슬라이더 시스템은 그런면에서 그나마 유저들에게 입맛에 맛게 선택지를 준 점에서 저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구요. 물론 슬라이더가 필수인점과 이 슬라이더 시스템도 좀더 세분화가 안되고 있다는 점은 저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 23.12.17 00:01 | |

(IP보기클릭)111.216.***.***

BEST 짐의강산
스코어는 님이 말씀하신대로 그렇게 계속해서 대량 점수차가 나진 않습니다. 일단 제가 진행하고 있는 FA컵 스코어 적어보겠습니다 (현재 32강 완료 16강 진행중) - 맨유 0 : 0 셰필드 (연장전 1 : 0 맨유승) - 더비카운티 3 : 1 셰필드 웬즈데이 - 풀럼 4 : 0 입스위치 - 리버풀 8 : 0 블랙풀 - 웨스트햄 2 : 6 아스날 - 스티버니지 1 : 2 그림즈비 - 웨스트브로미치 3 : 0 월솔 - 선덜랜드 1 : 0 레스터시티 - 레딩 1 : 2 리즈 - 프레스턴 1 : 0 브리스톨 - 사우스햄튼 2 : 2 애크링턴 (연장전 3 : 2 사우스햄튼 승) - 블랙번 0 : 3 맨체스터 시티 - 번리 6 : 0 스토크시티 - 플릿우드 1 : 0 렉섬 - 브라이튼 4 : 0 버밍엄 - 토트넘 3 : 1 루턴 ... 여기까지 32강 결과 - 맨유 2 : 0 더비카운티 - 풀럼 0 : 4 리버풀 - 아스널 3 : 2 그림즈비 - 웨스트브로미치 : 선덜랜드 (미진행) - 리즈 4 : 1 프레스턴 - 사우스햄튼 0 : 5 맨체스터시티 - 번리 3 : 0 플릿우드 - 브라이튼 : 토트넘 (미진행) .... 여기까지 16강 이렇게 나옵니다. 한경기당 평균골 3.6골 / 난이도 월드클래스 / 시간 15분 / 게임속도 느림 기준 물론 평균골의 경우 좀 높긴하지만 이 경우 FA컵의 특성상 하위리그팀 vs 최상위팀간의 경기가 많이 발생하여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아마 비슷한 능력의 팀들끼리 리그나 컵의 경우 2.5~3골 사이가 될듯합니다. 이정도면 아주 이상적인 스코어라고 생각됩니다. | 23.12.17 00:11 | |

(IP보기클릭)39.120.***.***

KOF 95
와우. 정성 ㅊㅊ 드립니다. 누구보다 FC 24를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 것 같네요. 저도 인게임은 역대 최고일 정도로 만족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장씬'과 피파23에서 극도의 축구 뽕을 채워줬던 파워 중거리 슛 발뒤꿈치 각도 슬로우 하이퍼모션 리플레이 를 버린 것, 그리고 제일 좋아했던, R1+우측 스틱 방향 유지하면 볼 차기 쉽게 미는 개인기를 삭제한 건 너무너무너무 x 9999999999999 아쉽네요. 두 개발팀이 2년 간격으로 개발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개발팀끼지 인수인계가 잘 안되나 싶기도 합니다. | 23.12.17 00:21 | |

(IP보기클릭)14.58.***.***

짐의강산
저도 이번작 하면서 수비 우왕좌왕 때문에 그냥 삭제해 버렸는데요. 저만 그렇게 느끼나 했었는데 아니군요. 혹시 수비 우왕좌왕 하다가 AI에게 어이없게 당하는거 혹시 해결책이 있을까요? 피파시리즈는 98부터 안거르고 매년 쭈욱 즐겨온터라 어지간한 똥 아니면 안버리는데 이번엔 수비들 염병떠는거에 아주 마음 상해서 지금은 지웠네요. | 23.12.17 22:10 | |

(IP보기클릭)50.7.***.***

BEST
게임불감증환자
경기시간 3분 , 월드클래스 , 게임속도느림 이렇게 해놓고 슬라이드를 키퍼선방100 압박70 으로 해놓고 해놓고 전술수정 이것저것 해봣는데 , 이전보다 조금 나아졌지만 결국 그게 고작이라서 하도 답답해서 저도 삭제하고 피파23으로 다시 돌아갔어요 EA가 전술모드를 도입하기는 했으나 , 피파라는 게임 그 특성상 플레이어가 조작하고 골을 넣는것에 중점을 두다보니 , 수비보다는 공격에 무게감이 더 실려있고 , 이전 피파18때였나 언제였나 모르겟는데 , 수비진이 존마크 대인마크 잘 되어잇고 패스루트 차단이 칼처럼 잘 막았던 그때랑 비교할때 , 공격들은 빠르고 날카로워진 반면에 수비는 너무 더뎌진거 같으니 , 겜 자체가 그냥 다득점을 유도하는 식으로 변한거 아닌가 의심이 가네요 지금 피파23을 슬라이브 기본상태에 프로난이도로 해서 골키퍼 고정으로해서=선수겸코치 느낌으로 하다보면 수비진들의 압박이나 위치선정이나 이런게 잘 잡혀있는게 보이는데 , 프로난이도에서 조차도 이정도 해주는데 , 이게 우리팀 수비도 어느정도 잘 되긴 했지만 반면에 적팀의 공격이 생각보다 날카롭지 않은것도 한몫하더라구요 , 결국 공격진의 AI의 날카로움이 차이인거 같은데 ,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파24는 수비진이 답답하다는 느낌을 상대적으로 받을수밖에없고 , 위에서 적은것처럼 골키퍼를 비롯하여 수비진들 평점이 개박살 나는것이 제일 참을수가 없더라구요 | 23.12.18 16:45 | |

(IP보기클릭)14.58.***.***

짐의강산
옳으신 말씀입니다. 제발 EA가 이런 글을 봐야하는데 말이죠. 얼티 안하는 사람으로써 커리어가 이렇게 엉망되는게 정말 시리즈에 정떨어집니다. | 23.12.20 13:32 | |

(IP보기클릭)49.164.***.***

짐의강산
아마 17이었을겁니다. 그나마 밸런스는 잘잡혀있기는 한데 17은 반대로 AI가 너무 수비적이고 공격루트도 단순하죠. 드리블은 거의 안친다 봐도 무방하구요.(이부분은 FC24 제외 위닝 포함 모든 축구게임 공통) 딱 17의 수비능력 + FC24의 공격능력을 조합하면 가장 이상적일듯한데... 수비가 너무 아쉽긴하네요. 그리고 너무 지 포지션 지키느라 골먹히던 말던 지 위치 가있는것도 참 어이없는 ㅜㅜ | 24.01.03 15: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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