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는 최근 출시된 레드폴이 좋은 평가를 얻지 못했고 상업적으로도 성공하지 못했지만 개발사 아케인을 당장 폐쇄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XBOX 게임 스튜디오 맷 부티 대표는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케인은 계속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럴 계획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부티는 "그들은 레드폴의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컨텐츠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라며
"그들이 염두에 둔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습니다" 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초, LA 에서 열린 XBOX 게임 쇼케이스 이후
유로게이머가 참석한 미디어 이벤트에서 부티는 MS 가 자사 게임 출시와 관련하여 "반환점을 돌았다" 고 언급했습니다.
부티는 "작년에 약간의 공백이 있었지만 2023년에 접어들면서 반환점을 돌았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이파이 러쉬를 시작으로,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잘 나가고 있으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가 콘솔로도 발매되었고,
오늘 보셨듯이 올가을에는 포르자 모터스포츠와 스타필드가 준비중입니다."
지난 5월, XBOX 필 스펜서 사장은 레드폴 출시에 대해 직접 사과하면서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스튜디오를 인수할 때 개발 중인 게임도 있고, 개발 초기 단계이거나 아직 구상조차 되지 않은 게임도 있습니다.
제작 진척도가 절반 정도였던 게임이 XBOX 일원이 되었을 때는 제작하는 방식을 개선해야 합니다." 라고 스펜서는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초기에 아케인 오스틴과 협력하여 XBOX 의 일원이자 퍼스트 파티의 일원이 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시키고,
내부 리소스를 사용하여 그들을 돕고 제작 과정을 더 빠르게 진행하도록 돕는 걸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게임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맡겼습니다."
그럼, 현재 레드폴은 어떤 상황인가요 ?
"그것은 실수였지만 돌이킬 수 없는 실수였나요 ?"
부티는 XBOX 게임 패스에서 "좋은 평가" 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IP보기클릭)121.133.***.***
이거 완전...
(IP보기클릭)119.192.***.***
믄제 없다!!!! 만세!!!!
(IP보기클릭)124.54.***.***
베데스다나 마소는 입 좀 닥치고 있어라 기분 나쁘니까
(IP보기클릭)211.234.***.***
안전하지마 시발아.
(IP보기클릭)124.54.***.***
배는 가라앉고 있는데 안전이라 ㅋㅋㅋ
(IP보기클릭)121.133.***.***
이거 완전...
(IP보기클릭)124.54.***.***
배는 가라앉고 있는데 안전이라 ㅋㅋㅋ
(IP보기클릭)124.54.***.***
스크라이
베데스다나 마소는 입 좀 닥치고 있어라 기분 나쁘니까 | 23.06.16 23:12 | | |
(IP보기클릭)49.172.***.***
이거 말년의 마소 쇼크 오는거 아녀? 마치 아타리 처럼 겜 품질 관리 안 하다가 된통 당했는데 역사는 반복 되는가.............. | 23.06.16 23:17 | | |
(IP보기클릭)59.22.***.***
(IP보기클릭)211.234.***.***
안전하지마 시발아.
(IP보기클릭)121.142.***.***
안전하길 아무도 바라지 않았다 | 23.06.17 00:38 | | |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119.192.***.***
믄제 없다!!!! 만세!!!!
(IP보기클릭)61.39.***.***
| 23.06.16 23:28 | | |
(IP보기클릭)122.42.***.***
아 이분 누구였죠? 예전에 어느 쇼케이스에서 엄청난 열정을 보여줬던분 같은데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 ㅋㅋㅋ | 23.06.17 01:45 | | |
(IP보기클릭)49.172.***.***
발머랑 빌게이츠 아닌ㄴ가요 | 23.06.17 02:54 | | |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220.81.***.***
| 23.06.17 00:16 | | |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251.***.***
(IP보기클릭)211.227.***.***
(IP보기클릭)121.183.***.***
(IP보기클릭)156.146.***.***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121.148.***.***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221.150.***.***
kerakera412
스타필드 한글화 간섭은 못하고... | 23.06.17 00:02 | | |
(IP보기클릭)58.232.***.***
(IP보기클릭)49.172.***.***
아타리에서 닌텐도가 배웠죠 근데 마소는 못 배웠나 보네 ㅋㅋ | 23.06.16 23:35 | | |
(IP보기클릭)39.115.***.***
kerakera412
마소가 아니라 경영진이 압박했다는 얘기 아니었나요? 아케인의 경영진이요. | 23.06.17 00:25 | | |
(IP보기클릭)110.70.***.***
게임패스는 딱 닌텐도 야미우치 할배가 말했던 “아타리 쇼크”가 일어나기 좋은 환경입니다. 퀄리티에 간섭하지 않는 플래폼 홀더(마소)+퀄리티, 판매량에 상관 없는 일정한 수익(입점비) 보장+퀄리티가 상당하더라도 패키지 판매량은 유의미하게 증가할 가능성이 거의 없고 따라서 그 경우에도 딱 일정한 수익(입점비)를 넘는 이익은 기대하기 어려움 이런 환경이라면, 업체로서는 굳이 추가적인 Man Hour를 투입해서(즉 인건비를 추가 투입해서) 퀄리티를 높여야 할 유인이 하나도 없지요. 그러거나 말거나ㅡ버는 돈은 딱 입점비 만큼일테니. 이러니 너도 나도 Man Hour를 줄여서(혹은 딱 적당한 만큼만 넣어서) 수익성을 좋게 가져 가려 할테고, Man Hour를 적게 넣은 게임이 어떨지는ㅡ이미 레드폴이 충분히 보여 주고 있지요. 유저 친화는 개 풀 뜯어 먹는 소리입니다. 유저 친화는ㅡ싼 맛에 똥게임만 계속 주는 게 아니라, 끊임없이 고퀄의 게임을 공급해 주는 거에요. | 23.06.17 00:29 | | |
(IP보기클릭)115.40.***.***
prairie
다시 찾아보니 그렇네요. 마소는 방관했고 경영진이 개발진을 무리하게 밀어붙였네요 | 23.06.17 00:35 | | |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221.13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49.172.***.***
이런 케이스가 더 흔한거 같네요 ㅈ까지 만들면 부서 사라집니다!! | 23.06.16 23:57 | | |
(IP보기클릭)101.250.***.***
kerakera412
마소간섭이 아니라 제니맥스 경영진의 간섭으로 레드폴이 그따구로 나오고 개발자들도 꽤 떠나게 된걸로 압니다. | 23.06.17 00:37 | | |
(IP보기클릭)115.40.***.***
윗 글에 그래서 이렇게 수정했습니다 '다시 찾아보니 그렇네요. 마소는 방관했고 경영진이 개발진을 무리하게 밀어붙였네요' 깜빡하고 그냥 놔뒀습니다. | 23.06.17 00:47 | | |
(IP보기클릭)118.235.***.***
หิว배고파
구체적으로 누가 떠났나요? 레드폴 개발진 명단 보니깐 프레이 참여한 사람들, 하비 스미스, 리카르도 베어 등등 상당수가 계속 있던데요. 원래 게임업계에서 이직은 흔한 일입니다 그리고 레드폴 기사 쓴 제이슨 슈라이어가 베데스다 블랙리스트에 올라서 서로 사이 안 좋은건 아시나요? | 23.06.17 00:52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러네요. 왕년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처럼 게임 한 번 망하면 그냥 문닫는게 좋겠네요 베데스다도 폴아웃76 같은 똥겜 냈으니 문닫고요 탱고도 이블위딘 1편 2편 다 망했으니 문닫아아죠 이드도 레이지 망하고 기술지원부서로 격하될뻔했는데 안돼서 아쉽네요 | 23.06.17 00:56 | | |
(IP보기클릭)101.250.***.***
역대최다고티라오어
https://m.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88544?search_type=subject&search_key=%EB%A0%88%EB%93%9C%ED%8F%B4 이 기사를 읽어보시면 아실텐데 멀티 플레이 게임 개발에 의욕을 잃은 직원 대다수가 다른 스튜디오로 이탈하였고 프레이 제작 당시의 아케인 오스틴의 직원은 70% 정도가 팀을 떠났고 그 자리는 새로운 직원들로 충원되었는데 라는 말이 나옵니다. | 23.06.17 01:00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5.21.***.***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1.250.***.***
마소가 아니라 제니맥스가 시켜서 그따구로 만들어진건데 위에도 그렇고 이 사람도 그렇고 왜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아무말 대잔치 하는걸까 | 23.06.17 00:40 | | |
(IP보기클릭)211.112.***.***
마소는 뭐했나요? | 23.06.17 00:44 | | |
(IP보기클릭)101.250.***.***
ㅂㅅ같이 간섭도 못하고 방임했겠죠 근데 그게 마소가 그렇게 만들라고 시킨건 아니잖습니까 사실관계는 명확하게 하는게 맞죠 | 23.06.17 00:47 | | |
(IP보기클릭)211.112.***.***
그래서 스타필드도 방임해서 한글화가 안되었군요... | 23.06.17 00:51 | | |
(IP보기클릭)101.250.***.***
그래서 ㅂㅅ이라고 욕하잖아요 뭐 어쩌라는건지 ㅋㅋ | 23.06.17 00:53 | | |
(IP보기클릭)118.235.***.***
저는 배곱 님 옛날에 블락해서 글 안보임. 게임패스 안좋은 이야기 조금만 해도 이상한말씀 계속 하셔서 | 23.06.17 01:25 | | |
(IP보기클릭)118.235.***.***
마소 산하면 경영진이고 뭐고 마소 책임. | 23.06.17 02:44 | | |
(IP보기클릭)121.179.***.***
(IP보기클릭)90.90.***.***
(IP보기클릭)125.142.***.***
https://m.ruliweb.com/news/board/1001/read/2288544 이 글에서 나온 취재에 따르면 제니맥스의 압박이 있었다고 하죠 | 23.06.17 10:05 | | |
(IP보기클릭)61.85.***.***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8.39.***.***
(IP보기클릭)125.142.***.***
(IP보기클릭)182.208.***.***
(IP보기클릭)20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