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프로덕션은 현재 6월에 발표된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에서 Xbox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 코지마는 "아무도 경험한 적도 본 적도 없는 완전 새로운 게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코지마는 새로운 인터뷰에서 XBOX와의 프로젝트 협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저는 쉽게 싫증을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30년 동안 게임을 만들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새로운 기술이 이전 기술을 너무 빨리 대체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사용하는 기술이 내일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통합하는 방법을 찾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잘못된 선택을 하면 당연히 실패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제가 이미 5~6년 동안 생각해 온 프로젝트입니다.
이전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았던 인프라가 필요한 프로젝트라
여러 대기업과 의논하고 발표를 했는데
그들은 정말 제가 미쳤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의 계획을 궁극적으로 이해해준건 마이크로소프트였으며
기술 측면을 포함하여 프로젝트에서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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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데스 스트랜딩도 미친 프로젝트긴 했음 그래픽 쩔고 오픈월드에 비싼 배우들 캐스팅 해서 "택배게임" 만든다고 하면 제정신에 투자하기 힘들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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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물도 아니고 퇴사 당해서 자기 이름값만 남아 있고 그 마저도 특이한 장르인데 500만이면 충분히 선방한게 아닌가 싶은데
(IP보기클릭)218.233.***.***
콦낪밊는 이 천재를 억압하고 있었다
(IP보기클릭)110.70.***.***
데스스트랜딩 이상의 특이한 작품이 나오겠네
(IP보기클릭)211.197.***.***
343 보면 그건 진짜 확실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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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스트랜딩 이상의 특이한 작품이 나오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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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기대됩니다 정말로…. | 22.12.23 0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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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요? 오히려 쉽게 실증을 내서 전에 없던 새로운것에 항상 목말라한다는 코지마씨 의견에 공감이 가네요. 집요하면서 고집스럽죠~ 새로운것에요.. 사견이었습니다. | 22.12.23 0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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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 높은 사람 특징이 실증을 쉽게 느낀다는거라죠 근데 틀린그림 님이 말하신 건 그거랑 별개로 맞는말같아요. 코지마는 자기가 추구하는 디테일이 있고 그걸 밀고 가는 고집과 그 디테일을 구현하려는 집요함이 있는건 분명한 듯요 | 22.12.24 08: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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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지껏 코감독의 모든 인터뷰 글을 본건 아니라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쉽게 싫증을 낸다는걸 이번에 처음 듣게 되어 더 그렇게 생각했네요 보통 고집스럽고 집요한 점은 장인 소리 듣는 사람들의 특징이기도 하니ㅎㅎ; | 22.12.26 1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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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데스 스트랜딩도 미친 프로젝트긴 했음 그래픽 쩔고 오픈월드에 비싼 배우들 캐스팅 해서 "택배게임" 만든다고 하면 제정신에 투자하기 힘들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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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마 히데오 라는 신뢰가 높은 빅네임 제작자라서 야러모로 성사가 가능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단순 택배만 하는 게임은 아니니까요 | 22.12.23 00:10 | | |
(IP보기클릭)175.196.***.***
프레젠테이션이나 사업설명회 같은거 할때 택배게임 만들게요 라고 하진 않았겠죠 ㅋㅋㅋㅋㅋ | 22.12.23 0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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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스트랜딩이 투자자들도 납득하기 힘들정도로 미친 프로젝트라는건 약간 비약이 아닌가 싶긴 함 코지마 네임밸류를 보면 투자 설명만으로도 충분히 납득할만한 게임이었을거 같은데. ..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도 많았을 테고. .. 말그대로 마소랑 이번에 나올게 투자자들이 쉽게 납득하기 힘든 찐 미친 프로젝트 수준이지 않을까 싶음. 코지마란 네임밸류를 드리밀고도 투자자들이 꺼려하는 찐 미친 프로젝트. .. | 22.12.23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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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프로젝트까지야;; 진짜 오바 너무 심하네 ㅋㅋ 누가보면 가상현실 게임 만드는줄알겠네 ㅋㅋ | 22.12.23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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콦낪밊는 이 천재를 억압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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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게임인지는 이미 전부 유출됐죠. 마가렛 퀄리가 주인공인 오버도즈라는 QTE 공포겜인데, 이게 어떤방식으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건지는 아직 안밝혀졌습니다. | 22.12.22 23:35 | | |
(IP보기클릭)1.228.***.***
(IP보기클릭)218.51.***.***
(IP보기클릭)116.42.***.***
루리웹-0085616279
시리즈물도 아니고 퇴사 당해서 자기 이름값만 남아 있고 그 마저도 특이한 장르인데 500만이면 충분히 선방한게 아닌가 싶은데 | 22.12.22 23:24 | | |
(IP보기클릭)1.238.***.***
어디에서 보지못한 게임을 만드는건 그만큼 힘들고 고통스러운 작업임. 여기저기서 배껴오고 스토리 잘만든 그저그런 흔한 게임같은걸 만드는것보다 훨씬 고난이도 작업이고 그래서 코지마가 천재라는 거임. 저 사람이 있었기에 잠입액션 장르가 만들어진거고 그거에 기반한 수많은 파생작들이 나온거임. | 22.12.22 23:46 | | |
(IP보기클릭)211.197.***.***
500만이나 팔렸으면 호불호가 아니고 걍 님이 마이너인거임 | 22.12.23 00:19 | | |
(IP보기클릭)121.165.***.***
자기가 아는것만 알고 자기 생각만하고 말하면 이런 개소리가 나오지 한마디로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하지 스스로 무식한걸 알면 이런 소리 안하겠지만.... 다 떠나서 게임 500만장이 늬집 개이름도 아니고 | 22.12.23 00:19 | | |
(IP보기클릭)223.39.***.***
500만 장 정도라니 말을 너무 쉽게 하심.. | 22.12.23 00:25 | | |
(IP보기클릭)222.108.***.***
500만이면 대박이지 닌텐도 어크 콜옵 GTA가 천만씩 팔아제끼니까 500만이 우스워 보이는거 같은데 영화로 치면 마블시리즈가 수천억 번다고 B급감성 영화나 만드는 쿠엔틴 타란티노 작품이 이름값 못하는 쓰레기라고 말하는거하고 똑같음. 애초에 코지마 작품은 메기솔도 그렇고 PT도 그렇고 데스스트랜딩도 그렇고 본인이 아예 한 장르를 개척한 사람인데 생각보다 판매량 적고 호불호 갈린다고 평가를 절하하네? 그러면서 모바일 겜 가챠같은 돈먹는 쓰레기에나 돈날리는거 아냐? | 22.12.23 00:27 | | |
(IP보기클릭)182.220.***.***
뭐 정게에 1000만, 2000만 글 자주 올라오니까요.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죠 뭐 ㅎㅎ. | 22.12.23 00:29 | | |
(IP보기클릭)175.223.***.***
500만이 이름값을 못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2.12.23 00:31 | | |
(IP보기클릭)115.40.***.***
500만 정도라니... 500만짜리 게임 만들어 팔아보던가 | 22.12.23 00:47 | | |
(IP보기클릭)175.119.***.***
거 되게 쉬운줄 아나봄? 국내 게임사들 중 500만 누가 팔 수 있음? | 22.12.23 00:49 | | |
(IP보기클릭)27.118.***.***
? 500만 판매량에 ‘정도밖에’를 붙일 수 있다고요? 상위 0.01%보다 더 상위 수준인데… | 22.12.23 00:53 | | |
(IP보기클릭)185.203.***.***
이타가키.. 이나후네... 당시 이런 사람들이랑 비교해서 코지마는 그냥 갓갓 평가밖에 안 나왔는데.. | 22.12.23 01:09 | | |
(IP보기클릭)112.147.***.***
배그...? 32000원이라 풀프는 아니긴한데 판매량 7000만장이라는 어마무시한 기록 세우긴 했음 ㅋㅋ | 22.12.23 01:42 | | |
(IP보기클릭)121.172.***.***
숫자가 중요한가요? 시대는 변해서 구독, 정독 서비스가 괜히 생겼을까요? 예전에는5만, 50만이어도 게임성 확실하고 유저층이 두터웠죠 500만이라는 숫자 무의미일겁니다 500만이 슈펴마리오를 한거랑 데스를 한거랑 다린 느낌입니다 | 22.12.23 02:28 | | |
(IP보기클릭)58.124.***.***
200만장 혹은 100만장도 못넘기는 게임들이 판치는데 500만 정도라고? 신규ip로 300만장만 넘겨도 잘팔린건데? | 22.12.23 03:13 | | |
(IP보기클릭)222.99.***.***
여기서 노래부르는 블본이 사백만 근처임 오백만을 우습게 보네 | 22.12.23 06:45 | | |
(IP보기클릭)118.235.***.***
신규 IP로 500만 찍는게 쉬운줄 아나 ㅋㅋㅋ | 22.12.23 07:52 | | |
(IP보기클릭)14.54.***.***
게임의 게자도 모르는 겜알못의 헛소리 잘들음 | 22.12.23 08:04 | | |
(IP보기클릭)222.234.***.***
콜옵 피파 NBA 어크 같은 1000만급 게임들 아니면 500넘는거 몇 없음 | 22.12.23 09:10 | | |
(IP보기클릭)118.235.***.***
개인 이름값과 그결과물 만으로 500만장 넘길수 있는 사람 손가락으로 꼽을정도일텐데... | 22.12.23 09:24 | | |
(IP보기클릭)125.180.***.***
그냥 숫자개념이 없는 사람인거 같은데 졸라 처맞고 있네. ㅋㅋㅋ | 22.12.23 09:30 | | |
(IP보기클릭)112.175.***.***
500만이 밖에 ㅋㅋㅋㅋㅋㅋㅋ 님 무슨게임하세요? | 22.12.23 09:57 | | |
(IP보기클릭)59.4.***.***
500만 정도밖??에요??? | 22.12.23 10:03 | | |
(IP보기클릭)58.79.***.***
이래서 애들 유입이 싫은거임.콘솔 내지는 패키지를 500만 "정도"라고 하는거보니... 설득할, 설명할 생각도 없어지는구만 | 22.12.23 10:05 | | |
(IP보기클릭)115.94.***.***
이거 분명히 올해의 루리웹 댓글중 하나로 선정될듯... "500만 정도밖에 안된거 아닌가..." | 22.12.23 10:41 | | |
(IP보기클릭)121.180.***.***
100만 팔아도 엄청나게 많이 팔렸다고 하는 세상인데, 500만 '정도밖에' ??? ㅋㅋㅋㅋㅋ | 22.12.23 12:00 | | |
(IP보기클릭)116.84.***.***
| 22.12.23 14:31 | | |
(IP보기클릭)222.237.***.***
그 오백만이 초동판매량이 아니면 저조하다 보는게 맞음 발매 2주만에 전세계적으로 차트아웃되기 시작하더니 한달만에 완전 사라지고 세달만에 반값 세일 때려서 aaa급 게임이 오백만이면 거의 반은 망했다고 보는게.. 세일때려서 천만장 가까이 팔아먹은 데이즈곤도 망했다고 소니가 찬밥신세하는데 | 22.12.24 01:44 | | |
(IP보기클릭)39.7.***.***
신기하네요. 여기 1000만장 팔아도 개망했다고 하는 사이트인줄 알았는데ㅎㅎ | 22.12.24 02: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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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당신말이맞음
343 보면 그건 진짜 확실한듯 | 22.12.22 2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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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면 343은 사실 우리가 이렇게 스튜디오에게 간섭을 안한다 보여주는 표본 아닌가 싶음 | 22.12.23 02:16 | | |
(IP보기클릭)211.198.***.***
343은 마소가 우리는 아무것도 안한다의 증명 | 22.12.23 0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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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악, 강물에 떠내려가는 택배 건지려고 발버둥 쳤던 악몽 같은 추억이 떠오르네요. 참 잼있었죠. ㅋㅋ | 22.12.23 0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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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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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마 프로덕션 지금 게임 2개 제작중임 | 22.12.23 0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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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가 퇴짜를 왜놓음? 코지마가 자기내 독점 하나 더 내준다고 하면 그저 땡큐인 상황인데 걍 자기들 인프라수준으론 감당이 안되니깐 거절한거겠죠 | 22.12.23 0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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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술이 필요한걸 강조한걸 보면 거의 완성한 MS 쪽으로 가는게 맞는 선택이죠. 소니는 아직 안되니 고려 대상이 아니거나, 더 투자가 필요해서 접었지 않았을까요. | 22.12.23 0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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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피셜은 함부로 나불대는게 아님 | 22.12.23 08: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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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는거야 나불이가 | 22.12.23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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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개발비가 굉장히 낮았기 때문일겁니다. 실제로 빠르게 손익분기점을 넘었다는 기사가 났었기 때문에 정확한 개발비는 공개 안되었지만 타게임에 비해 압도적으로 낮은 개발비였을거라는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데스스트랜딩 떠올려보면 npc다 필드에 존재하지도 않는등 아주 비용절감에 혈안이 된 구성이죠. ㅋㅋ | 22.12.23 0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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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엔진 지원받았다는 시점에서 개발비가 많이 줄긴 했겠네요 | 22.12.23 1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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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서 같은거 제출받고 게임 내용을 검토해서 투자결정했던게 아니에요. 당시 코지마가 코나미에서 나오고 회사 설립하네마네 하고 있을 당시에 대뜸 입도선매식으로 계약을 했어요. "너네 회사에서 처음 만드는 게임 우리가 독점" 이런계약이었습니다. 게임 내용을 보고 계약한게 아니라 오로지 코지마 이름 석자 보고 한 묻지마 계약이었던 셈이죠. https://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0869206 | 22.12.23 1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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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데스 스트랜딩이고 이건 다른 프로젝트니까요. 이 프로젝트는 MS이기에 가능하다는 거죠. | 22.12.23 0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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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마 감독이 니 친구니? | 22.12.23 0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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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인입니다 | 22.12.23 08:02 | | |
(IP보기클릭)115.94.***.***
취향에 영역은 어쩔수 없음 그런데 과거 작품에 비해서 요즘 작품들은 대중적으로 만드는 편이긴함... | 22.12.23 10:44 | | |
(IP보기클릭)183.103.***.***
리플 수준.. | 22.12.23 11:21 | | |
(IP보기클릭)14.54.***.***
너도 비정상인 | 22.12.23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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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영상 유출된거보면 이제막 제작한거마냥 오래걸리진 않을듯요 | 22.12.23 1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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