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인 부분만 추렸습니다.
- 각각의 스테이지에 있는 NPC들이 훨씬 더 자주 갱신되고 갱신되는 수도 더 많음.
- 옷감도 더 많이 갱신됨(펄럭이는 효과가 더 부드럽다는 말).
- 파괴효과도 더 많은 조각들과 파티클들을 사용.
- 에셋들이 이미 4K로 제작되었기에 현세대기에서는 해상도와 프레임을 향상시키는데 주력.
시리즈 X|S에서는 드디어 이 소스들의 추가 디테일을 제대로 누릴수있고
전세대에서는 이 에셋들을 스케일다운 시켜서 사용.
- 시리즈 X|S에서의 개발은 전세대에 비교해서 더 향상됨. GDK를 초창기부터 받아들여서
코드기반이 엄청나게 간단해질수있었음. MS의 지원도 훌륭하고 좋았고 프로페셔널했음.
- 게임에 대해서 계속해서 작업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할 계획. 이미 글레이시어 엔진에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한 작업을 시작했고 준비가 되면 시리즈 X|S 하드웨어에서 선보일것.
(IP보기클릭)223.39.***.***
어디서 그러던가요? Beyond3d 같은 개발자 포럼에서는 GDK가 잘 활용되고 52cu 다 쓰는 게임들 나오면 차이는 점점더 벌어질꺼라던데 아무리 40프로 얘기하고 튄놈들이 미워도 36cu vs 52cu 차이는 바꿀수가 없습니다
(IP보기클릭)175.193.***.***
확실히 GDK 가 업데이트 되면서 개선이 많이 되고 있나보네요. 올해부터 제성능대로 게임들 나올듯
(IP보기클릭)175.223.***.***
필스펜서가 거짓말을 한 게 아녔네요 GDK로 개발한다면 오로시 12테라 성능이 나오는 거 같네요 이제 왠만한 4K 60프레임 게임은 플스5 1800P 엑시엑은 2160P로 가겠네요
(IP보기클릭)121.131.***.***
이젠 플스프로보다 엑시스가 떨어진단말까지... 훨씬 좋습니다... 엑스는 현상태비교애매하지만 미래는 엑스보다 좋을수밖에없어요
(IP보기클릭)121.142.***.***
시간이 조금더 지나면 낀세대 겜들과는 퀄리티가 다른 진정한 차세대 비주얼 겜들을 시리즈X 에서 보겟네요.
(IP보기클릭)175.193.***.***
확실히 GDK 가 업데이트 되면서 개선이 많이 되고 있나보네요. 올해부터 제성능대로 게임들 나올듯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4.53.***.***
그냥 케바케인듯. 어차피 40프로 성능 차이는 개소리고 유의미하게 차이나지도 않다고 말하던 개발자들 말들이 맞는 것 같음. | 21.01.23 10:27 | | |
(IP보기클릭)223.39.***.***
쨍거
어디서 그러던가요? Beyond3d 같은 개발자 포럼에서는 GDK가 잘 활용되고 52cu 다 쓰는 게임들 나오면 차이는 점점더 벌어질꺼라던데 아무리 40프로 얘기하고 튄놈들이 미워도 36cu vs 52cu 차이는 바꿀수가 없습니다 | 21.01.23 10:38 | | |
(IP보기클릭)106.101.***.***
그렇다기엔 엑엑은 60프레임 모드 없는데 플프로는 있는거보면 아닌거 같아요. 게다가 엑시스보다 플스프로 옵션이 좋은거보면 | 21.01.23 10:45 | | |
(IP보기클릭)211.221.***.***
플스 프로의 옵션이 단순히 더 좋기만 한건 아닐수도 있어요. - 각각의 스테이지에 있는 NPC들이 훨씬 더 자주 갱신되고 갱신되는 수도 더 많음. - 옷감도 더 많이 갱신됨(펄럭이는 효과가 더 부드럽다는 말). - 파괴효과도 더 많은 조각들과 파티클들을 사용. 이런것들은 현세대 콘솔판에 지원되는 거나까요. 하지만, 엑시스의 그래픽 처리는 엑엑이나 플스프로보다 떨어질테니 그쪽에 의존하는 옵션들은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둘다 1080p에 60프레임을 지원하는데 프레임 유지율이 어떨지는 잘 모르겠군요. | 21.01.23 10:59 | | |
(IP보기클릭)121.131.***.***
위탁의제왕
이젠 플스프로보다 엑시스가 떨어진단말까지... 훨씬 좋습니다... 엑스는 현상태비교애매하지만 미래는 엑스보다 좋을수밖에없어요 | 21.01.23 11:02 | | |
(IP보기클릭)211.221.***.***
앞쪽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제가 단순히 떨어진다고 말 했는지. | 21.01.23 11:04 | | |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175.223.***.***
필스펜서가 거짓말을 한 게 아녔네요 GDK로 개발한다면 오로시 12테라 성능이 나오는 거 같네요 이제 왠만한 4K 60프레임 게임은 플스5 1800P 엑시엑은 2160P로 가겠네요
(IP보기클릭)121.142.***.***
시간이 조금더 지나면 낀세대 겜들과는 퀄리티가 다른 진정한 차세대 비주얼 겜들을 시리즈X 에서 보겟네요.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1.231.***.***
6기가는 OS등 백그라운드를 위해 움직이는거라 실제로는 10기가로 게임이 구동된다고 합니다. 10기가 이상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 나온다면 부족할 수 있지만 3070이 8기가인 상황이라 지금 사양에서 그 이상 사용하기는 어려울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10기가가 필요할 때쯤이면 업그레이드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요? | 21.01.23 11:19 | | |
(IP보기클릭)119.195.***.***
그렇게 간단히 10기가는 게임만 6기가는 os만 이런 상황이 아니라서 문제가 되는거에요. 같은 버스배선을 공유해서요. | 21.01.23 11:20 | | |
(IP보기클릭)222.105.***.***
무슨 발목박스인가 램발목 병목현상으로 발목 죄다 발목이래 ㅋㅋㅋ 더트5, 발할라 이런 게임이 발목잡을정도로 퀄리티 개쩌는 게임이었던가 | 21.01.23 11:20 | | |
(IP보기클릭)76.170.***.***
총 용량 16GB에서 10GB의 GPU최적화 메모리는 초당 560GB 6GB의 보통 메모리는 초당 336GB 그래픽에 관련된 연산은 GPU 최적화 메모리에서 이루어지고 CPU가 하는 작업, 오디오, I/O등은 보통 메모리에서 이루어짐. 이 보통 메모리중 2.5GB는 OS에 할당되고 나머지 3.5GB는 게임에 할당. 개발자들에게는 통합 메모리로 보여짐. 하지만 어느 부분을 엑세스 하느냐에 따라서 퍼포먼스가 달라짐. | 21.01.23 11:24 | | |
(IP보기클릭)223.39.***.***
같은 배선이 뭔가요? 설명좀 부탁합니다 | 21.01.23 11:29 | | |
(IP보기클릭)114.206.***.***
그런게 발목 잡을 상황이면 pc나 이런쪽 아니 기존에 모든 시스템은 다 발목이 잡힌다는 소리인데요 애초에 통합 메모리의 장점은 메모리를 유동적으로 할당해 쓸수 있다지 속도 자체가 아닌데요 ㅇㅅㅇㅋ 그 차이가 발목을 잡는 상황이 오려면 그래픽 메모리에 10기가 이상 사용하는 상황이 와야 병목이 생기는거지 단순 다르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게 아닌데요 정작 pc는 내장이 아닌 이상 다 그런식이고요 | 21.01.23 11:31 | | |
(IP보기클릭)59.4.***.***
같은 배선을 공유한다는 말은 처음들어보네요... 그리고 배선이라는건정확히 어떤걸 말하는거죠? | 21.01.23 11:39 | | |
(IP보기클릭)223.39.***.***
무슨 전기까는 사람도 아니고 GDDR6메모리에 배선이라니 나참 | 21.01.23 11:50 | | |
(IP보기클릭)221.167.***.***
네 다음 문과 | 21.01.23 12:39 | | |
(IP보기클릭)220.8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59.23.***.***
(IP보기클릭)117.111.***.***
옙 | 21.01.23 11:33 | | |
(IP보기클릭)222.105.***.***
좋습니다 | 21.01.23 11:36 | | |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211.212.***.***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