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Force RTX 기반 레이 트레이싱
레이 트레이싱된 확산 조명 - 기존의 렌더링 기술로는 이루기 어려운 다양한 표면에서의 방사 조명뿐만 아니라 하늘의 광채를 포착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광고판 및 다른 조명 표면과 물체는 자연스러운 색채의 조명으로 주변 환경을 밝게 하고, 해와 달은 사실적으로 Night City를 비춥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 - Cyberpunk 2077에서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는 모든 표면에 사용되며 최대 수 킬로미터까지의 범위를 추적할 수 있어 광대한 가시거리 전반에 걸쳐 사실적인 반사를 지원합니다. 이는 불투명 및 투명 물체와 그 표면에 모두 존재하며 광선이 한 번 튕겨서 나오는 장면을 추적하여 광택 및 금속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합니다.
화면에 있는 물체만 반영하는 화면 공간 기술과는 달리,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는 캐릭터 주변의 전체 장면을 통합하며 카메라 시야 밖의 물체나 카메라 반대편에 있는 물체를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된 반사는 충실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화면 공간 기술을 사용할 때 나타나는 다른 몰입도를 저하하는 이미지 품질 아티팩트와 문제를 겪지 않습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앰비언트 오클루젼 - 앰비언트 오클루젼은 한 장면의 각 포인트가 주변 조명에 노출되는 정보를 계산하는 데 쓰는 고급 음영 처리 및 렌더링 기술로, 이 기술이 적용되면 물체를 접지하며, 물체 및 기타 게임 요소를 자연스럽게 어둡게 하는 새로운 앰비언트 오클루전 음영이 렌더링됩니다. Cyberpunk 2077에서 레이 트레이싱된 앰비언트 오클루젼은 국소 조명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음영이 없는 국소 음영 효과에 근사하게 적용되어 앰비언트 오클루젼 효과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된 음영 –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개발자는 음영 맵을 손상시키거나 제한하지 않고 픽셀 단위까지 완벽한 음영을 게임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Cyberpunk 2077에서 빛의 강도, 구름을 통한 빛의 산란 및 기타 요소에 기초하여 햇빛과 달빛의 방향에 따른 음영이 게임에 추가됩니다.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8.148.***.***
이런거 다 키고 제대로 하려면 컴사양이 얼마나 돼야 할까
(IP보기클릭)116.36.***.***
일단 플스로는 아니란 얘기임.
(IP보기클릭)121.146.***.***
아직까지 레이트레이싱 사용된 스샷은 엔비디아에서만 따로 배포되고있습니다 레이트레이싱 적용된 영상도 엔당에서 배포하겠죠
(IP보기클릭)112.144.***.***
잘 나와서.. GTA5처럼 좋은 평가를 받고 수명이 긴 게임으로 남았으면 함..
(IP보기클릭)58.239.***.***
(IP보기클릭)211.197.***.***
CDPR에서 사이버펑크 2077 시리즈 X 업그레이드 버전이 2021년에 나온다고 발표했으니, 그때 레이 트레이싱 지원 버전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20.06.28 07:49 | | |
(IP보기클릭)121.146.***.***
gambbate
아직까지 레이트레이싱 사용된 스샷은 엔비디아에서만 따로 배포되고있습니다 레이트레이싱 적용된 영상도 엔당에서 배포하겠죠 | 20.06.28 08:00 | | |
(IP보기클릭)58.239.***.***
그렇군요 기대가되네요 엑시엑이 사펑출시전에 나와야 엑시엑으로 레이트레이싱적용해서 할텐데 지금컴사양이나 플4로는 체험도 못해볼테니 | 20.06.28 08:05 | | |
(IP보기클릭)14.45.***.***
액시엑 버전은 2021년 중에 나올지 말지..라고 발표했어요. 빨라야 21년에 출시라서..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20.06.28 13:36 | | |
(IP보기클릭)218.148.***.***
이런거 다 키고 제대로 하려면 컴사양이 얼마나 돼야 할까
(IP보기클릭)220.95.***.***
쉐리님이 최고 사양 pc에서 체험 하셨는데도 60프레임 방어가 안된다고 하심. | 20.06.28 09:43 | | |
(IP보기클릭)220.95.***.***
해샅도는 1080p | 20.06.28 09:44 | | |
(IP보기클릭)122.42.***.***
프레임은 60프레임 거의 유지하기는 해도 티어링이 심각하다고 하셨어요. | 20.06.28 09:52 | | |
(IP보기클릭)211.33.***.***
일단 RTX ON 최소사양은 2060이고 권장사양은 2080입니다 그것도 1080P 해상도에서요 2080TI 사용중인데 2K 해상도 기준에서 RTX ON 높음 기준에서 엑소더스나 쉐오툼은 60프레임 간당 간당하게 유지합니다 | 20.06.28 09:55 | | |
(IP보기클릭)218.148.***.***
와 3080ti정도는 돼야겠네요; | 20.06.28 11:31 | | |
(IP보기클릭)222.101.***.***
8080ti는 돼야 제대로 돌릴수 있을것 같은데 | 20.06.28 11:50 | | |
(IP보기클릭)220.118.***.***
DLSS 2.0 지원한다고 얼마 전에 발표해서 옵션 약간 타협하고 DLSS 키면 레이트레이싱 적용한 상태에서 무리없이 할 수 있을 겁니다. 4k 해상도만 아니라면요. | 20.06.28 20:53 | | |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175.223.***.***
어그로평론가
| 20.06.28 09:18 | | |
(IP보기클릭)118.42.***.***
다렉 X ... 결국 사펑 최고 환경으로 하려면 플스는 일단 아니라는 거군. | 20.06.28 11:01 | | |
(IP보기클릭)220.81.***.***
그리고 n당 친화적이라 pc 지포스 계얼 업글이 최고긴할듯 dlss도 적용된다고하고. | 20.06.28 18:37 | | |
(IP보기클릭)14.42.***.***
RDNA 2 기반의 GPU가 탑재될 예정인 양대 콘솔들도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만 본문의 내용들은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기능들입니다. | 20.06.28 19:33 | | |
(IP보기클릭)112.144.***.***
잘 나와서.. GTA5처럼 좋은 평가를 받고 수명이 긴 게임으로 남았으면 함..
(IP보기클릭)125.188.***.***
그러게요. 기왕 욕 먹어 가면서 2번?이나 연기했으면 결과로 말해줬으면 하네요. | 20.06.28 11:02 | | |
(IP보기클릭)223.39.***.***
스트리머 후기 보면 쏘는 맛도 좋다던데 멀티까지 오래 흥했으면 히네요 | 20.06.28 11:06 | | |
(IP보기클릭)220.125.***.***
그타는 온라인 덕분에 그런거고... 사펑도 그런걸 봐서 멀티를 넣는다는데. 멀티는 또 다른 이야기라.. 멀티 넣어서 성공한 겜이 매우 드물죠. | 20.06.29 12:42 | | |
(IP보기클릭)211.202.***.***
(IP보기클릭)211.217.***.***
그건 SSRT(Screen Space Ray-Tracing)라고 하는, DXR이랑 전혀 관련 없는 기술인데요 | 20.06.28 13:52 | | |
(IP보기클릭)211.217.***.***
현재 DXR 게임들은 모두 월드스페이스 BVH와 지오메트리에 광선 교차테스트를 하는 진짜 레이트레이싱입니다. 그림자, AO, 반사 등을 각각 G버퍼에 렌더링해서 나중에 최종결과로 합칩니다. | 20.06.28 13:56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14.34.***.***
레이트레이싱은 영상으로 봐야 알지, 스샷으론 몰라요. 엑시엑 트레일러로 나왔던 어크 발할라 예시에 보면 해가 뜨고 지는 장면이 지나갈텐데, 그때 빛의 움직임에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 20.06.28 15:36 | | |
(IP보기클릭)116.36.***.***
일단 플스로는 아니란 얘기임.
(IP보기클릭)112.145.***.***
(IP보기클릭)222.113.***.***
애초에 얘네는 pc가 메인이고 콘솔에서 하는건 최대는 무리일듯여 | 20.06.28 15:4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8.235.***.***
네이티리§
전용 rtx코어가 들어가서 그런거 같은 | 20.06.28 17:43 | | |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4.37.***.***
dx12u는 xsx에서도 쓰이게 되니 그러는거 | 20.06.28 17:57 | | |
(IP보기클릭)220.81.***.***
그래도 결국 지포스 친화적이라고 했으니 콘솔보단 pc에 가깝다고봄. | 20.06.28 18:38 | | |
(IP보기클릭)121.167.***.***
xsx는 암당 apu는 1도 연관성이 없는거 같네요 | 20.06.28 19:26 | | |
(IP보기클릭)220.81.***.***
(IP보기클릭)220.124.***.***
(IP보기클릭)6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