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루머] [루머] XBOX 시리즈 X GPU는 RDNA 2가 아니다 [32]



(334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074 | 댓글수 32
글쓰기
|

댓글 | 32
1
 댓글


(IP보기클릭)218.234.***.***

BEST
대부분 콘솔은 커스텀이라 기존 상용 그래픽 카드와 비교하기는 애매함..
20.01.02 11:12

(IP보기클릭)223.38.***.***

BEST
그래서 만든게 예수램
20.01.02 11:34

(IP보기클릭)112.216.***.***

BEST
가정용콘솔은 커스텀 GPU라서 기본 아키텍쳐는 RDNA1기반에 RDNA2에 들어가는 기술을 추가로 더할수도 있고 PC용 그래픽카드랑 다르긴 하죠
20.01.02 11:07

(IP보기클릭)183.109.***.***

BEST
세계 최고 기업이라 클라우드로 기계를 파워업 시킨다는 소리를 하고 예수램을 집어넣었군요
20.01.02 11:36

(IP보기클릭)183.96.***.***

BEST
xbox 시리즈 x, ps5 칩은 설계 끝난지 오래됐기 때문에 이미 있는 기술만 쓴다고 봐야죠
20.01.02 12:06

(IP보기클릭)210.9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volley-
플5에 들어가는게 5700같은거에 rtx붙인 버전이라던데 엑박도 비슷하게 rdna1기반에 몇가지 커스텀 해서 붙였다는 뜻인듯 | 20.01.02 11:07 | | |

(IP보기클릭)75.15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volley-
말장난이기 보단 뭔가 커스텀을 했다는 거겠죠 | 20.01.02 11:09 | | |

(IP보기클릭)125.178.***.***

이러면 얼마전 ps5 9테라플롭스하고 차세대엑박 12테라 플롭스하고 거의 같게 되는거 아닌지? 확정된거 없지만 ps5 rdna2라서 9테라플롭스하고 rdna1 구조인 엑박시리즈엑스 12테라플롭스하고 비슷하게 된다던가..
20.01.02 11:07

(IP보기클릭)39.7.***.***

테케니스트
엑박이 아니면 플스도 아닌게 됨 | 20.01.02 11:08 | | |

(IP보기클릭)1.234.***.***

테케니스트
플스5 가 9테라 스칼렛이 12테라 스칼렛이 이기겠네 제품도 박스 디자인 되게 좋던데요 | 20.01.02 15:17 | | |

(IP보기클릭)220.117.***.***

i넘버원
가격이 비스무리한 상태에서 나오면 모를까 올라간 가격만큼 받아버리면 또 모를일이 되어버림 | 20.01.07 10:33 | | |

(IP보기클릭)112.216.***.***

BEST
가정용콘솔은 커스텀 GPU라서 기본 아키텍쳐는 RDNA1기반에 RDNA2에 들어가는 기술을 추가로 더할수도 있고 PC용 그래픽카드랑 다르긴 하죠
20.01.02 11:07

(IP보기클릭)110.13.***.***

Rdna1 은 레이트레이싱 지원 안하는데 차세대 엑박은 지원하니까 2가지 가능성이 있겠네요 Ms 가 rdna1 카드를 커스텀해서 레이트레이싱 기능을 넣었던가 아니면 아직 rdna2 카드가 안나왔으니 개발킷에는 rdna1 카드 쓰다가 나중에 rdna2 카드가 나오면 넣든가
20.01.02 11:10

(IP보기클릭)115.93.***.***

루리웹-1851885225
아마 MS는 따로 AMD의 RT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을테니 DXR을 기준으로 커스터마이징 했을겁니다. | 20.01.02 11:19 | | |

(IP보기클릭)211.217.***.***

alenoa
dxr은 그냥 다이렉트 12 레이트레이싱 기능이고 그 dxr이 하드웨어단의 엔비디아 rt코어나 새로나올 amd의 rt코어 같은것을 사용하는것이 아닌가요? | 20.01.02 13:18 | | |

(IP보기클릭)119.70.***.***

포니테일이
아 드라이버나 API 단 기술협업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연산코어에 필요로 하는 내용도 이미 DXR에 정의되어있겠죠. AMD에서 따로 뭔가를 개발해서 불칸 처럼 만들어도 DXR에 RT가 정의되어있는 이상 그것을 쓸용의가 없을겁니다. | 20.01.03 09:46 | | |

(IP보기클릭)218.234.***.***

BEST
대부분 콘솔은 커스텀이라 기존 상용 그래픽 카드와 비교하기는 애매함..
20.01.02 11:12

(IP보기클릭)114.205.***.***

RogueMaster
맞음. 플스4, 엑박원 전부 다음세대 아키텍쳐 코드를 3개정도 추가해서 만든 커스텀 칩이라 차세대 콘솔도 커스텀되서 제작되는게 맞기 때문에 비교 불가임. | 20.01.02 12:03 | | |

(IP보기클릭)39.7.***.***

가격맞추려면 rdna1에 레이트레이싱이 현실적이여서
20.01.02 11:16

(IP보기클릭)110.15.***.***

이미 커스텀 CPU를 잘 설계해서 레드데드리뎀션2를 4K 30프레임으로 돌릴 수 있게 만든 곳이 MS임. 일부 사람들이 자꾸 잊고 있는 게 있는데 MS는 세계 최고의 IT 기업 중 하나입니다. 커스텀 CPU든, 커스텀 GPU든 설계 못할 이유도 없고 실제로 설계를 잘한다는 것을 엑엑에서 이미 입증했습니다.
20.01.02 11:22

(IP보기클릭)112.216.***.***

MightyMo
... | 20.01.02 11:27 | | |

(IP보기클릭)223.38.***.***

BEST
MightyMo
그래서 만든게 예수램 | 20.01.02 11:34 | | |

(IP보기클릭)183.109.***.***

BEST
MightyMo
세계 최고 기업이라 클라우드로 기계를 파워업 시킨다는 소리를 하고 예수램을 집어넣었군요 | 20.01.02 11:36 | | |

(IP보기클릭)108.31.***.***

MightyMo
엑엑 맨날 컨트롤러 싱크 안되서 재시작해야 하더군요 ㅠㅠ 싱크 설계를 어찌한건지...플스랑 스위치는 그런적 한번도 없는데. | 20.01.02 11:44 | | |

(IP보기클릭)125.137.***.***

MightyMo
이양반 광신도 같지만 이런글보면 고도의 엑까같음 | 20.01.02 12:04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은평뉴타운
예수램은 엑원 | 20.01.02 12:07 | | |

(IP보기클릭)125.137.***.***

MightyMo
엑엑은 가장 최근에 나온 기종이고 구엑원은 마소에서 만든거 아닌가.. os만드는 회사가 게임기 os는 또 왤케 구리게 만듬.. | 20.01.02 12:16 | | |

(IP보기클릭)220.85.***.***

대우약국
구리게 만든게 아니라. 윈도 기반이라서 원래 구림. 아예 콘솔용 OS를 새롭게 만들어 내야.... | 20.01.02 12:59 | | |

(IP보기클릭)14.4.***.***

대우약국
그리 따지면 소니는 전자회사가 전자제품을 왜 그렇게 구리게 만듬.. | 20.01.02 13:43 | | |

(IP보기클릭)125.137.***.***

테라스
그걸왜 저한테 물음? 전 첫댓글 쓰신 자꾸 헛솔하시는분한테 하는말인데 | 20.01.02 14:01 | | |

(IP보기클릭)14.4.***.***

대우약국
저 사람은 솔직히 그동안 보면서 대꾸하면 안될거같다 느낀 사람이다보니..엑박os가 답답하긴한데 반대로 플스는 완성도가 구림 서로 잘하는 분야에서 콘솔은 정 반대의 양상 | 20.01.02 14:08 | | |

(IP보기클릭)108.3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바닐라 스카이
증명 됐어요. | 20.01.02 16:00 | | |

(IP보기클릭)175.223.***.***

JoonKimDMD
컨트롤러가 주기적으로 페어링끊어지는거 그거 패드 불량입니다 저도 걸려봤는데 마소에연락하고 영수증첨부하면 교환해줌요 1년이내 무제한 리퍼해주는거라 잘만이용하면 좋을 수 있음요 | 20.01.03 08:24 | | |

(IP보기클릭)211.201.***.***

다들 MS 가 다이렉트 X 만든 거 잊고 계신듯.. DX12 의 기능중 이번세대에서 활성화되는건 3가지 입니다. DXR , MeshShader pipeline , SampleFeedback 뭐 세가지 다 쉐이더에서 recursive 가 된다는 엽기적인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서도 DXR 은 뭐 다들 아실거고 mesh shader 는 기존의 테셀레이션 지오메트리 쉐이더쪽을 싹 교체하고 샘플 피드백은 로딩 타임을 확 감소시켜주는 기능이죠. 커스텀칩에 해당 기능 집어넣는거야 MS 한테는 별로 힘든일은 아니지만 플스 5 는 궁금하네요.
20.01.02 11:51

(IP보기클릭)211.201.***.***

클라우드 GI 는 전세대에서 넣기는 턱도없는기능인데.. 어째 이번 세대에서는 가능할 거 같더군요. 유니티에서 이미 어느 정도 만들어 놨던데...
20.01.02 11:52

(IP보기클릭)183.96.***.***

BEST
xbox 시리즈 x, ps5 칩은 설계 끝난지 오래됐기 때문에 이미 있는 기술만 쓴다고 봐야죠
20.01.02 12:06

(IP보기클릭)175.208.***.***

anotherW
맞는 말씀입니다. 이미 설계는 거의 2~3년전에 완성되었을텐데 그 당시 있었던 기성품을 대상으로 커스텀해서 이후 넣을 추가기능만 넣을 수 있었던 지라 RDNA2 탑재한 제품이 나오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죠... 그래도 차세대기답게 두 기종 다 레이트레이싱 들어간건 대세를 따르기 위한 좋은 선택임에는 분명한거 같습니다. | 20.01.02 15:32 | | |

(IP보기클릭)14.4.***.***

솔직히 지금은 플4만2대 엑원만2대 있는데 차라리 플5가 성능 높게 나와서 한 기기만 사고싶음 플스 독점작은 취향이 아니지만 멀티작들 현지화땜에 플스독점작중 엔딩봤던 게임이 플스3때 갓오브워2 한개뿐
20.01.02 14:11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9)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59)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2)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63)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XSX소프트] 헬블레이드2 메트로 리뷰 점수/리뷰 총평 (36)
[XSX소프트]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 인벤 리뷰 (45)
[XSX소프트] 헬블레이드2 유로게이머 리뷰 (91)
[XSX소프트] 헬블레이드2 XSS, XSX, PC 비교 (54)
[XSX소프트] 헬블레이드2 게임스팟 리뷰점수 (43)
[XSX소프트] [VGC] '헬블레이드 2' 리뷰 (28)
[XSX소프트] 헬블레이드2 엠바고 해제 시간 (35)
글쓰기 12823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