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길 기습망치 매우불안정한 나라쿠자루 0초 클리어
인간의길 기습망치 불안정한 무서운 영혼사냥꾼 0초 클리어
인간의길 기습 망치 불안정한 무서운 죽음의 꼬리 0초 클리어
인간의길 기습망치 불안정한 타오르는 광기의 벗 4초
케모노의길 발도치명타 세팅 망치 매우 불안정한 자연수 30초 클리어
이제 매불닭이랑 자연수 도전중입니다.
아래는 각각 사용된 새팅이고 음식은 훈제건조황금참깨3, 산초1 고정입니다. 케모노의 길은 불안정 돌 때 훈제다진고기1 다진고기1로 먹어도 편하고 좋습니다.
매불늑대가 시간변화-단칼치명타 부적주고 불안정 가시날다람쥐(상위도 주는데 드랍률이 심하게 차이남) 잡아서 부적파밍- 불안정 2마리중 1개만 날다람쥐 띄우고 사냥후 제도전하면 빠릅니다.
몬헌월드부터 대깨망 대깨해머 유저임, 와하 유동이 너무 적어서 여기에도 써봄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00819
질문은 댓글로
아래는 디씨와하갤에 쓴 글이긴한데 공중망치 늒네들은 꼭 읽어보길 바람, 기초적인 설정 새팅이랑 조작법과 자세한 설명들 끄적여둠
인간의길이 공격버프(합연산) 관련 스킬으로 기습공격과 사냥꾼의 갈망을 땡기면 케모노의길보다 훨씬 쎄짐.
케모노의 길은 치명타를 챙기려면 발도치명타로 챙겨야하고 치명타연계는 망치는 못 써먹음 거임.(2초 정도라고 들음)
또 필사랑 단칼:공격은 합연산으로 적용되서 부적은 단칼 10-치명타 달인 3이랑 필사6-단칼:공격10 부적이랑 실제 공증율은 비슷함.
기습공격부적 파밍은 가시다람쥐 불안정 2마리퀘에서 잡고 제도전 반복하면 편함- 그걸로 요석 모아서 매불 용암원숭이 잡아서 발도치명타 부적 먹으면 됩니다.
선 작살 2덫 하는 이유는 풀무공격으로 케모노가 휘청거리면 풀무가 삑나고 가성비 좋은 기습공격으로 공버프 뽕 뽑으려고 하는거고 유튭에 포효 캔슬 실패한 것도 있으니 함보면서 운영법만 참고하세요.
예시
이건 황금참깨 파밍이 어려운 분들 참고하시고 영상만 따로 아래에 올려둠.
합연산 공격버프는 곱연산 제외하면 전부라고 생각하샘.
곱연산 공격스킬들-치명타 관련스킬류, 배기강화(이하 물리특성강화 포함), 속성강화, 매의눈, 마무리
때문에 호랑이굴은 비추스킬이고, 필사-단칼을 무작정 챙기기보단 계산기 두들겨서 영리하게 선택하샘.
참고로 치명타배율은 약점부위 1.3배~비약점부위 1.5~1.8배까지 올라가고 방깎으로 적용된다고 함. 아래에서 대충 1.5배로 계산함
ex)필사와 단칼, 손기술, 기습공격 등으로 공격력 증가(합연산)을 140%정도 챙겼고 치명타 확률이 65%에 배기강화가 3%, 메의눈이 10%, 치명타강화가 30%이면 실질적인 공격력 증가율은 (1+1.40)x(1+0.5x0.65)x(1+0.30x0.65)x(1.03)x(1.10)이다.
계산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골고루 챙기는게 더 좋음.
말뚝이 방깍형식으로 20%정도 딜증가 한다는데 치명타강화랑 합연산으로 적용되는것 같아서 치명타 높으면 그냥 패는게 좋음( 본인은 음식 다먹은 기준으로 치명타강화 35%인데 나라쿠자루 기준으로 딜증가율 10% 정도로 반토막 났음)
죽음의물은 기본지속시간이 13초(마시는시간3초)로 현시점에선 버려진 스킬이고 얘랑 짝인 치명적인습격돋 합연산이면서 시간변화도 적용 안 돼기 때문에 안 씀
배수진도 합연산스킬인데 피1에서 물약 마시면 죽음의 물 다 끝날 때 쯤에 배수진이 다시 켜지기 때문에 그냥 따로 써야함
역회심망치나 불망치, 죽물새팅, 배수진새팅, 호박망치 등등 거의 대부분의 새팅을 실험해봤지만 상단에 스샷올린 새팅으로 귀결되었고 기본적으로속성무기가 약점 별4개 기준으로 가장 체급이 높지만 앞공격력만 필사 단칼 등의 합연산 공격을 받고 속성공격력은 따로 적용 되기 때문에 현 시점에선 하이엔드 딜새팅으론 쓰기 애매하다. 추후에 스킬공격력(ex 전개타격) 부적들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지면 다크호스로 떠오를 것을 예상함.
각종 버프들의 지속시간은 단칼: 공격이 20초, 단칼: 치명타가 10초, 손기술:공격 5초?, 발도공격시치명타가 6초?, 치명타연계가 2초?(카더라), 복수가 10초, 죽음의물 13초, 그리고 모든 사냥꾼의 팔 활성화 스킬이 30초로 이정도만 알아도 됄거임.
지속시간 보면 단칼 치명타가 짧아서 인간길은 왠만하면 시간변화 20~50%사이로는 챙기는게 좋고, 파괴술은 20%가 가장 안정적이고 너무 높으면 단칼 몇번 못 받으니까 주의하샘.
그리고 무기계승스킬에 전개타격 안 넣은 이유는 2가지인데 좁은시야 30%랑 합연산이라서 실제 증가율은 4.6%정도에 가장 중요한 이유는 모든 모션에 적용이 안 되고, 그 중에 풀무연계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임. 물론 버프형식이라서 공중전개와 섞어서 쓰면 적용받긴 한데 실패가 하향먹어서 자주 공중전개를 사용하면 지상에 내려가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케모노에 따라서 풀무가 케모노의 아래에 붙게 되면 풀무연게까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
추천새팅으로 귀결된 이유를 서술하다보니까 글이 길어졌내, 암튼 신규장비 출시전에는 이게 젤 좋아서 올려봅니다.
공중공격: 공격 스킬은 합연산으로 정정합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ildhearts&no=14053&page=1
전개타격과 좁은시야는 합연산으로 정정합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ildhearts&no=14060&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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