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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후기] [원신], 오픈때부터 1년반가량 플레이한 소감.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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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9.251.***.***

BEST
스토리와 관련된 호불호는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월 12층의 경우는 제 주변만 봐도 기행 공월조차 안한 완전한 무과금인 친구가 하나 있는데 매 연월마다 36별한지 꽤 되었습니다. 또는 당장 유투브 가셔서 genshin f2p 12-3 이런식으로 검색하시면 올 4성캐릭에 4성 무기만 들고 36별하는 영상도 많죠. 게임에서 [모든 캐릭을 뽑고 일부는 6돌도 해야한다] 가 목적이라면야 과금유도가 심한게 맞겠으나, 저는 포인트를 [게임에서 제공하는 모든 스토리 및 필드, 그리고 비경들을 클리어할수 있는지의 여부] 로 잡았고, 이 경우에는 과금유도가 심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지고보면 이것이 가능해진 이후의 캐릭 및 무기 뽑기는 사실 자기만족 이거든요.
22.02.24 21:13

(IP보기클릭)125.182.***.***

글을 정말 잘 쓰셨네요. 쭉쭉 읽히네 ㅋㅋ 내용도 하나같이 공감됨 추천 누르고 갑니다
22.02.24 18:46

(IP보기클릭)219.251.***.***

아이시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2.02.24 21:03 | |

(IP보기클릭)14.34.***.***

스토리가 옜날 순정만화에 나오던거 잔뜩 가져온거 같음. 무과금 유저는 더이상 13층 꺠는 게 불가능 할정도로 난이도는 올리고 무과금이 얻을수 있는 보상이 너무 적음. 과금 요소가 적다고 하기에는 무과금 으로는 거이 모든 캐릭 못뽑고 캐릭 돌파별 전혀 다른 캐릭일 만큼 성능차이가 심함. 6돌에 전무 뽑아가려면 무과금은 한 2년 모아야함? 오베떄 부터 한 캐릭은 다 매력적이고 게임에서 구현도 정말 잘했고 조작감도 좋고, 스토리는 서로 다 다르개 느끼는 거지만. 과금 유도 쉴드좀 치지 말았으면 해서 글적어봄
22.02.24 20:10

(IP보기클릭)219.251.***.***

BEST 순우
스토리와 관련된 호불호는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월 12층의 경우는 제 주변만 봐도 기행 공월조차 안한 완전한 무과금인 친구가 하나 있는데 매 연월마다 36별한지 꽤 되었습니다. 또는 당장 유투브 가셔서 genshin f2p 12-3 이런식으로 검색하시면 올 4성캐릭에 4성 무기만 들고 36별하는 영상도 많죠. 게임에서 [모든 캐릭을 뽑고 일부는 6돌도 해야한다] 가 목적이라면야 과금유도가 심한게 맞겠으나, 저는 포인트를 [게임에서 제공하는 모든 스토리 및 필드, 그리고 비경들을 클리어할수 있는지의 여부] 로 잡았고, 이 경우에는 과금유도가 심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지고보면 이것이 가능해진 이후의 캐릭 및 무기 뽑기는 사실 자기만족 이거든요. | 22.02.24 21:13 | |

(IP보기클릭)73.169.***.***

저랑 비슷하시네요. 미호요도 몰랐고 평생 젤다 팬이었지만 친구가 추천해줘서 우스운 마음으로 오픈 때 시작했는데 이젠 원신만 합니다. 그 친구가 그만두고 젤다도 신게임들 나왔는데 말이죠. 장점 단점 대부분 다 공감합니다만 단점으로 언급된 고집에 대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참 좋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 대해 실망하고 떠나는 것 같아보여도 그만큼 게임의 정체성을 확성시켜줘서 조용한 골수팬들이 많아졌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한테 원신은 100점짜리 게임입니다
22.03.16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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