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리플렉션 PS4판 엔딩 보고서 장단점을 써봅니다.
나중에 하실 분을 위해 스포 없이 썼지만 단점에 불만사항이 많습니다.
<장점>
1. 비주얼과 모델링은 최고로 예쁘다.
2. 일러스트레이터가 키시다 갓메루다.
3. OST가 우수하다.
일상계 BGM 편안하고 질리지 않네요.
4. 캐릭터의 개성이 살아있다.
5. 전투가 쉽고 레벨업 강박감이 없다. (장점이자 단점)
<단점>
1. 스토리가 얄팍하다.
많이 실망했습니다. 우정과 사춘기 감정이 테마라지만 깊이 없이 가볍네요. 만약 2편이 나온다면 보완이 될까요?
2. 풀보이스가 아니다.
모처럼 캐릭터들은 잘 뽑아 놨는데 맥이 빠지네요. 친해질 수 있는 이벤트도 한정적이고요.
3. 전투에 긴장감이 없다.
매 전투마다 풀회복되고 레벨업 의무도 없으니 결국 아이템을 얻기 위해 귀찮은 작업을 반복한다는 느낌.
처음엔 마법소녀의 하늘거리는 모션 연출이 예뻤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스킵도 안 돼서 스트레스였습니다.
4. 일본어로 즐길 때 단점 - 스킬명이 복잡함
마법소녀의 스킬명답게 예쁘긴 한데, 불어 같은 걸 조합한 가타카나가 많아서 한눈에 감이 잘 안 오네요.
대충 MP 소요량이 많은 게 쎈 기술이구나 하고 계속 씀... (유즈키의 그레이프 웨이브, 히나코의 루미에르 캉세르 등은 유용합니다)
5. 프래그먼트 끼워 넣는 게 귀찮고 불편함
프래그먼트가 늘어나면서 기능에 맞춰 적용할 스킬, 사용자를 결정하는 게 점점 귀찮아졌어요.
빨강, 노랑, 파랑 구슬로만 보여주니 뭐가 뭔지 확인하면서 꼈다뺐다 하기 번거롭고.
기능도 썩 다양하지 않으면서 유용한 건 후반에 몰아주길래 짜증이 나더군요.
유즈가 발빠르게 첫타자로 나서서 전체공격을 하니까 그레이프 웨이브에 아이템 드랍률 높이는 & 공격력 높이는 프래그먼트를 끼워넣고 사용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예쁜 비주얼을 즐기는 힐링 게임입니다.
퇴근하고서 자기 전에 잠깐씩 즐길만 하네요.
카메라 앵글이 불순하니 혼자서 하시구요.ㅎㅎ
스토리랑 완성도는 크게 기대하지 마세요.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114.202.***.***
맞아요. 필드 탐색도 작업처럼 느껴지더라구요... 그냥 음악이랑 배경 감상하는 기분으로 다녔습니다. | 21.10.21 00: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