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작업은 갖고 싶은 롤을 얻기 위해 강제로 전구를 띄우는 작업입니다.
전구를 만들기 위한 무기 계열(표준, 묘기, 파워 등등)과 파생 기술을 반드시 확인 하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무기 계열과 파생 기술은 여기서 참고하세요.
bp1렙 기술이 없는 대검, 활, 도끼 등을 작업할 때 bp1렙씩 줄여주는 해당무기 진형으로 바꿔서 하는게 좋습니다.
위키공략에서 추천하는 롤입니다.
★ 과감 - 참타돌 위력상승 6%
대검(스윙다운), 활(엉터리화살)
★ 피니셔- 참타돌 위력상승 9%, 초기행동순서 -4
도끼(하이퍼해머), 소검(마타도르)
★ 공격형 - 공격력업 +10
※ 공격력 버프형태이므로 공격력 셀프버프가 가능한 체술, 곤봉에는 효율이 떨어짐
곤봉(히트비트), 활(낙봉파), 체술(나이아가라버스터)
★ 군신 - 참타돌 위력상승 9%, 피격확률상승 20%
장검(멀티웨이), 대검(스윙다운), 체술(서브미션), 활(엉터리 화살), 창(스윙)
★ 돌격 - 참타돌 위력상승 9%, 가드회피 다운 -60%
※ 가드회피가 없는 활 캐릭 사용
장검(신속 삼단 찌르기), 창(스파이럴), 도끼(스매쉬)
★ 참마스터 - 참위력 및 내성 9%
장검(검풍섬), 대검(대지질주), 도끼(발꿈치 베기)
★ 돌마스터 - 돌위력 및 내성 9%
창(에이밍), 소검(금빛 트로이메라이), 활(순속의 화살)
★ 타마스터 - 타위력 및 내성 9%
체술(서브미션), 도끼(하이퍼 해머), 곤봉(대진격)
★ 실더 - 방패 가드율 40%
곤봉(블록), 소검(마타도르)
★ 패링 - 가드율 상승 20%, 피격확률상승 20%
장검(소드가드), 대검(디플렉트), 곤봉(블록)
★ 방어형 - 회피와 무기 가드율 40%
대검(디플렉트), 장검(상신무상)
★ 양동 작전 - 최대 BP1 상승, 피격확률상승 20%
활(플레임 애로우), 장검(데미룬)
★ 술법 강화 - 술력 +15
하드 파이어, 가시의 굴레, 초중력
★ 술법 기술 강화 - 열냉번개 위력 상승 6%
번개 소환, 사이렌
★ 술법 기술 전념 - 열냉번개 위력 상승 9%, 열냉번개 내성 하락 6%
플래시 파이어, 독안개
★ 니트 - 피격확률 하락, 지력 상승
드림 브레이크 1렙, 슬립 1렙
★ 치유계 - 화타의 은총 발동률 상승
생명의 비, 어스힐, 홀리 그레일
★ 대지의 사자 - 아쉬텔의 은총 발동률 상승
테일 윈드, 어스힐, 가시의 굴레
★ 초기 행동업 +3
장검(실례검), 창(다리묶기)
★ 기술력 +2
체술(공기던지기), 활(순속의 화살)
★ 집중력 +2
창(브레인 히트), 활(엉터리 화살)
★ 무쌍 (무기방패20%)
대검(역풍의태도1렙), 창(무쌍삼단 1렙)
★ 양동 작전 (최대BP+1, 피격확률상승 20%)
활(프레임애로우), 장검(데밀룬)
https://kamikouryaku.com/saga_sg/?%E6%8A%80%E9%81%93%E5%A0%B4
인터럽트 및 카운터 배우기 유용한 장소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곤봉(탱커) - 양동작전, 타마스터, 패링, 실더
대검 - 과감, 군신, 참마스터, 공격형, 방어형
장검 - 이도류, 군신, 참마스터, 공격형, 방어형
술사 - 술법강화, 술법기술 전념, 니트, 실더, 치유계
활 - 공격형, 돌격, 돌마스터, 과감, 피니셔
소검 - 피니셔, 돌마스터, 과감, 실더, 공격형
체술 - 타마스터, 과감, 피니셔
저는 이런식으로 구성했습니다.
주력 무기에서 곁가지로 다른 무기에서 전구 몇 개 가져와 롤 작업하는게 보통인데
대검과 장검은 2회차때 무기를 바꿔서 키우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우르피나는 대검, 레오나르도는 장검으로 이렇게요.
장검 기술인 멀티웨이, 상신무상은 거의 종반에나 뜨는거 같으니 한 회차 투자하는게 나은거 같습니다.
공격력에 들어가는 활 기술 낙봉파도 정말 안뜨는 기술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탱커(곤봉), 부탱커(대검), 딜러(장검), 딜러(활), 술사2, 보조딜러(소검), 보조딜러(체술) 이렇게 운용했습니다.
보조딜러는 습득하기 쉬운 롤만 구성해도 됩니다.
남는 롤 칸은 캐릭터 고유 롤이나 능력치등의 롤을 넣어주세요.
※ 엘리자벳으로 장검(기교)들고 1턴에 라이징노바, 3턴째 천지이단 배우고
세 번째 전투에 라이징노바 쓰고 난뒤 맞을 때 카운터 상신무상 습득했습니다.
위키에서 라이징노바(대) 이런식으로 써놔서 라이징노바를 많이 써야 다음 파생기술이 생긴다 라고 이해했는데
해당 파생 기술 사용하다가 누적사용 bp 채워지면 배울 수 있는거군요.
새로운 기술 배우면 누적사용 bp 초기화 되고 다음 기술 배우려면 더 많은 bp 사용이 필요한거 같네요.
그럼 굳이 다회차때 장검 새로 배울거 없이
후반부에 롤작업 따로 하면서 배우기 어려운 상신무상, 멀티웨이부터 습득하고 나머지 장검 기술 배워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특정 기술이 안배워질 때는 다른 기술이 배워지지 않는 선에서 누적bp를 많이 올리면서 작업한다 라고 이해하면 될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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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저브 기술중에 인터럽트는 쉽게 배우는데 프로텍트와 카운터 기술은 재수없으면 2-3시간 처맞아도 안뜨더군요. 일부러 특정 기술 띄우고 안뜨면 리셋하는 방법은 리저브 기술이 아니라 실제 때려서 발생하는 기술에 효용이 있는거지, 장검 카운터 기술은 상신무상 한개뿐이고, 검풍섬은 곡검계 인터럽트고, 이도거센폭우는 이도류에만 발생하는거라 기교계 무기들고 맞으면 뜰건 상신무상 확정입니다. | 22.06.10 1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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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봉, 술사, 소검 캐릭은 실더면 되니 방어형은 양손캐릭 대검, 이도류, 도끼, 창이 배우는데요. 딜증가 롤중에 군신(참타돌9%)을 배우려면 멀티웨이가 필요한데 멀티웨이는 천지이단에서 파생됩니다. 천지이단은 bp가 무려5개라 쓰기도 힘든데 엄청나게 써도 멀티웨이가 뜨는건 2렙은 넘어야 뜨더군요. | 22.06.10 1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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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는 대응속성만 맞으면 뜨고 프로텍트는 단일타겟에만 뜨고 카운터는 직접공격이 자신에게 닿았을때만 뜨기때문에 꼭 인터럽트가 잘 배워지는건 아니고 배우고 싶은 기술에 맞는 장소에서 싸우면 좋습니다. 그리고 상신띄우는법의 랭크낮은 무기이야기는 멀티웨이 안뜨게하기 위함이죠. 기술은 7개째부터 신기술 요구BP가 최대가 되서 더럽게 안뜨게되는데 기본적으로 리저브는 전부 확률자체가 낮다보니 미리배우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장검을 훗날 쓸 캐릭이든 아니든 멀티웨이보다 소드가드 상신 검풍섬을 먼저 띄워야 육성이 수월해지죠. 모든 기술을 익힐게 아니라면 상관없겠지만.. 아마 기술이 더럽게 안배워진다는 느낌은 이미 기술을 7개이상 배웠거나 비적성 무기(기본적으로 레벨0인 무기)를 써서 그럴겁니다. 하지만 비적성이든 7개이상 배웠든 무기고유기같은걸로 BP를 뻥뻥 써댄뒤 파생원인 기술을 쓰거나 리저브조건을 갖추면 잘 뜹니다. | 22.06.10 1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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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야 참돌타 위주로 싸우는 적 장소에 싸우면 되는거고, 카운터가 특별 장소가 필요한가요? 멀티웨이는 내가 때려야 배우는거고, 상신무상은 내가 맞아야 생기는 기술인데, 맞는 도중에 멀티웨이가 뜨나요? | 22.06.10 11:48 | |
(IP보기클릭)183.97.***.***
위키에서 특정 장소까지 나와서 제가 실제가 가서 해보고 링크 올렸는데 굳이 다시 거론하는것도 좀 그렇고 소드가드, 블록, 디플렉트 이라고 쉽게 배울수 있는게 아니라 실제 배운 기술도 거의 없는데 소드가드 3시간에 만에 뜬적도 있습니다. | 22.06.10 1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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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그냥 한번만 풀어서 설명할게요. 1. 모든 캐릭터는 기본 소질이 있어서 무기레벨0부터 시작하는 무기로는 일단 기술 배울 확률이 낮습니다. 2. 기술을 배울 때는 일정 이상의 BP를 소모한 뒤에 조건이 맞으면 확률로 배워집니다.(ex: 기교계 천지이단사용->멀티웨이, 기교계 장검을 들고 천지이단을 습득한 상태로 '직접공격'을 받음->상신무상) 3. BP를 많이 사용할수록 점점 더 뜰 확률이 오릅니다.->상기 댓글에서 무기전용기나 상위기술 없는 랭크7이하 무기를 들고 리저브 작업한다는 내용이 이걸 말하는 거. 맞는걸로 멀티웨이가 뜬다는 소리가 아니라 BP를 많이 소모하면 할수록 상신무상을 포함한 다음 신기술을 띄울 확률이 올라가는데 무기 랭크가 높으면 천지이단 쓰다가 멀티웨이를 배우면서 누적 BP가 날아가는 경우가 있으니 다른 기술을 배우지 않도록 통제하는 요령에 대한 설명일 뿐임. 라이징노바로 요구BP조건을 충당하건 기교계를 들고 신속삼단을 난타하건 다 본질적으로 똑같은 방법임. BP소모를 하지 않고 가만 서있기만하면 당연히 리저브기술은 안 뜨고 분자분해같은거라도 써서 BP를 많이 사용하면 뜰 확률은 점점 올라감. 카운터를 잘 띄우는 법이라면 바로 위에도 적어놨지만 카운터는 '직접공격이 자신에게 닿으면' 배울 확률이 생기기 때문에 프로텍트를 써서 어그로형 롤을 가진 캐릭터를 덮는 식으로 맞을 확률을 늘려주면 당연히 뜰 확률이 올라갑니다. BP는 물론 충분히 사용해준 상태여야 하고(=상신무상이라면 소드가드는 1밖에 안쓰니까 어느정도 다른기술을 써서 BP작업을 한 뒤 시도하는게 효율적) 싸울 장소는 당연히 직접공격밖에 없는 적이 많이 나오는 곳이 좋겠죠. | 22.06.10 16: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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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간단하게 예를 하나만 들면 실더 롤을 붙이기 위해 마타도르를 작업한다 칩시다. 마타도르는 아무것도 안 배운 상태에서도 타 인터럽트로 배워지지만 기본 사용 BP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소검 들려주고 가만 세워놓으면 당연히 배워지지 않고 기본공격 2번을 하면 다음 기술을 배우는데 필요한 BP가 충족+파생기 사용조건도 만족되버려서 독봉이나 마인드스테어가 나가버립니다. 하지만 적장미의 별 전용기인 백화요란을 쓰면 BP조건은 충족되고 다음 파생기는 없기때문에 다음 타공격을 봤을때 고확률로 그냥 마타도르를 배웁니다. 처음부터 이거 설명한거. | 22.06.10 16:35 | |
(IP보기클릭)183.97.***.***
써주신 대로 엘리자벳에게 장검(기교무기) 들고 매베기로 한턴만에 라이징노바, 세턴째 천지이단 배웠습니다. 세번째 전투때 라이징노바로 bp 소모뒤 바로 상신무상 떴네요. 장검은 고급기술이 많아서 다른 회차때 일부러 키운지라 상신무상이 이렇게 빨리 띄울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파생기술 중,대 붙어서 그 기술을 많이 써야 되는걸로 이해했는데 그냥 누적 bp 개념이군요. | 22.06.10 19:06 | |
(IP보기클릭)183.96.***.***
바로 그렇습니다. 원하는 기술 맘대로 띄울수있게되면 좀 재미가 붙죠. 즐겜하시길 ㅎㅎ | 22.06.12 14:4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