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 모드에서 보이는 큰 격자 하나당 250AP 소모한다는 걸 혼자 실험해보고 알아냈는데요,
계산이 맞는지 실험해 봤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직진할경우 초록색점이 예상 도착지점입니다.
큰 격자가 250이니까 작은 반투명 격자는 125입니다.
(액션모드의 미니맵에 있는 격자는 그냥 아트웍으로 맵 크기에 상관없이 항상 동일하니까 무시해주세요)
좌측의 타일 택스쳐를 보고 최대한 직진했습니다.
AP를 전부 소진할때까지 직진 후 도착해서 커맨드 모드를 보면
예상 지점에 잘 도착했습니다.
처음에 계산한 이미지 레이어 가져와서 격자에 다시 맞춰보니 정확하네요
이 수치는 무기 사거리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척탄병에 사거리 500짜리 무기를 들려주고
척탄병을 격자 부분에 최대한 비슷하게 위치시키고 계산해보면
33번에 위치한 탱크 구조물 바퀴의 2/3 지점까지가 최대사거리
타일 텍스쳐가 격자와 일치해서 가이드 삼아서 직선으로 쭉 조준했습니다.
예상 위치에서 더 이상 앞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1. 커맨드 모드의 큰 정사각형 격자 1개당 250의 사거리/AP
2. 액션모드 미니맵에 있는 격자는 그냥 이미지로 거리와 무관계
3. 동일 캐릭터가 같은 페이즈에 여러번 행동할시 최대 AP의 1/3 씩 차감, 4회부터는 50AP로 고정(AP말풍선이 나오면서 깜빡거립니다)
ex) 돌격병 600-399-199-50-50-50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