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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호포웨 필수 정보, 전투 관련 정예 팁 영상, 장비 관련 전설 매뉴얼 PDF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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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5.***.***

BEST
헐… 혹시 직접 작성하신 자료인가요? 장난아니네요…
24.03.27 21:20

(IP보기클릭)118.38.***.***

어메...완전판 공략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고급 정보군요. 영상이 한 시간 가까이 되는데도 다 봤습니다. PDF도 정말 고급 정보가 많고요. 안 그래도 좀 더 밀도있고 멋있는 플레이를 하고 싶어서 공략을 이것저것 참고하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4.03.27 19:30

(IP보기클릭)118.38.***.***

언어교정웨건
아 그런데 영상의 버그 부분에 언급된 선입력된 공중베기 캔슬된 후 한참 있다가 강공격 누른 걸로 다시 실행되는 부분은 pc판에서 픽스된 걸로 보입니다. 아무리 따라해도 안 되네요. 회피로 해당 프레임에 캔슬하니 회피 동작이 나오다가 캔슬되고 공중베기로 연계되고 조준으로 캔슬해도 역시 공중베기가 나오지 않네요. | 24.03.27 19:42 | |

(IP보기클릭)218.154.***.***

언어교정웨건
그 긴걸 다보셨군요! 보람있네요. 저는 확인하면서 나름 술술 잘 이어지게 잘 만들어서 목소리로 더빙하면 들을만 하겠네 하면서도, 만든 나니까 그렇지 않을까 걱정했는데.....다 읽어주셨다니 매우 기쁩니다. 알찬 정보인 것은 자신합니다! | 24.03.27 20:49 | |

(IP보기클릭)218.154.***.***

언어교정웨건
확인해보니 됩니다. 이게 버그인 만큼 입력 타이밍이 매우 빡빡합니다. R1 후 너무 빨리 R2를 입력하면 아직 다음 입력 대기 시간이 아니라 R2 입력이 무시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늦게 입력하면 L2로 캔슬할 새도 없이 공중베기가 나가버립니다. 그래서 영상의 세 슬로우 장면 중, 첫 슬로우의 가장 마지막 순간에 R2를 누르고 다음 두 번째 짧은 프레임에 L2로 캔슬합니다. 실제 게임은 슬로우가 아니니 쉽게 입력하자면, R1 R2 후 L2를 누르는 느낌이 아니라 R1 후 끝자락에 R2 L2를 연달아 누르는 느낌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더 쉬운 입력법은, R1을 누르고 뗀 후 바로 R2를 슬라이드처럼 타닥 누른 후 R2를 누르고 있으면 타이밍을 맞추거나 연타하지 않아도 입력이 가능한 순간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럼 그 후에 최대한 늦게, 그러나 공중베기가 떠오르기 전에 타이밍 맞춰 L2만 눌러주면 됩니다. 이 '누르고 있으면 가능한 순간에 자동으로 입력되는' 조작은 이 게임의 많은 부분에서 작동하므로 이를 이용한 쾌적한 조작 팁도 여러개 됩니다. 예를 들어, 슬라이딩 후 구르기를 하면 앉은 상태가 되는데, 타이밍 맞춰 달리기 버튼을 눌러주지 않고 그냥 누르고만 있는 채 방향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시 달립니다. 또는 Y혹은 세모 상호작용 버튼을 좀 일찍 누르고 걸어도 가능한 위치에 도달하면 상자를 자동으로 열어줘서 쾌적하죠. 그러나 세이브포인트나 말걸기, 작업대 이용하기 등은 쾌적한 게 아니라 오히려 게임을 중단시키므로 그런 방법으로는 안 되고, 상호작용 아이콘이 뜨고나서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 24.03.27 22:02 | |

(IP보기클릭)118.38.***.***

ORO
상세한 설명 덕에 성공했네요. 실전에서 이걸 써먹을 수 있으려면....무쟈게 또 연습해야겠지만요.... | 24.03.27 23:40 | |

(IP보기클릭)58.235.***.***

BEST
헐… 혹시 직접 작성하신 자료인가요? 장난아니네요…
24.03.27 21:20

(IP보기클릭)218.154.***.***

그런가?
ㅎㅎ 종종 영상을 많들었더니 그렇게 쌓였네요. | 24.03.27 22:05 | |

(IP보기클릭)124.5.***.***

와 컨트롤 지립니다 마우스로 하는데 활 카이팅 어렵던데ㅜ 제로 던은 점프샷이 쉬웠는데 웨스트는 점프샷이 슬로우가 잘 안 걸리는 느낌이 들던데요 그리고 슬라이딩 샷은 제가 안 써봤는데 슬라이딩샷 지리십니다
24.03.27 22:21

(IP보기클릭)218.154.***.***

물고나무서기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점프샷 슬로우가 약해진것 뿐만아니라 샤프샷보우는 점프시에 조준점도 벌어져서 점프로 쏘지 말라는 구성입니다. 초반에는 어차피 샤프샷 보우도 없으니 슬라이딩샷이나 근접공격 후 조준 등을 섞어 쓰고, 스킬 찍은 다음에는 집중게이지에 의존해서 그냥 서서 쏴야죠. 마우스로 에임은 더 좋아질테니 서서쏘면 괜찮을 텐데... 문제는 이 게임이 메인 무기가 화살인만큼 탄도와 도달시간도 적용되어서 정말 카이팅이 필요하지요. 근데 말쓴하신 대로 키보드로 카이팅 어렵겠던데요. 시프트 컨트롤 스페이스 C G F... 와~ㅠㅠ 패드로는 양손에 분산되어있던 버튼이 왼손에 다 몰려있네요. 왼손 관절염 생기지 않으려면 타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24.03.28 01:34 | |

(IP보기클릭)1.221.***.***

글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었군요! 대단 하십니다. 읽다보니 추가 질문이 있어서요. 슬라이딩 후 앞구르기 해도 앉아 있는거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3. 그렇다고 자동 질주 옵션을 끌 필요는 없다. 켜 두어도 달리기 버튼을 누르거나 누른채 유지하면 그쪽이 우선한다. -> 자동 질주 옵션을 킨 상태에서는 '수동으로' 일으키고 나서 달리는게 맞지만, 슬라이딩 앞구르기 후 달리기 버튼 (아날로그 스틱) 을 누르고 있어도 앉지않고 달리기가 발동이 되기는 한다는 뜻인지요?
24.04.04 16:03

(IP보기클릭)218.154.***.***

그런가?
맞습니다. 그 슬라이딩후 구르기를 하면 앉아있는 상태에서 타이밍 맞춰 달리기 버튼을 누르면 일어서서 달리지요. 근데 달리기 버튼을 그냥 누르고 있어도 구르기 모션이 끝나자 마자 일어서서 달립니다. 그냥 누르고 있기가 작동하는 순간에는 내가 그 순간 누른 것과 차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냥 누르고 있는 것만으로는 자동으로 작동하지 않는 순간이 있는데, 예를 들어 슬라이딩 중에 달리기 버튼을 새로 누른다면 슬라이딩을 중단하고 다시 달리겠지만, 슬라이딩 전 달리기 동작 때부터 달리기 버튼을 누르고 있는다면 슬라이딩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시 달립니다.달리려고 질주버튼을 누른 후 앉기 버튼으로 슬라이딩을 했는데 아직 달리기 버튼에서 손을 떼지 않아서 슬라이딩이 시작되자마자 취소되어버리고 계속 달리면 안 되겠죠. 그런 상황에서는 달리기보다 슬라이딩을 우선하라고 우선 순위를 설정한 거죠. 즉, 달리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도 제작진이 생각하기에 그게 플레이어의 의도와 다르게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을 것같은 순간에만 자동으로 입력된다는 거죠. 이 둘은 앉아있어도 일어나 달리게 합니다. 한편, 자동 질주 옵션은 그보다 소극적인 최소한의 조건에서만 달립니다. 아무것도 안 하는 상태에서 ‘서’있을 때 스틱이 일정이상 기울어지면 달리지요. 다른 식으로 표현하면, 자동질주 옵션은 항상 켜있게 되니, 최소한의 조건으로만 작동하고, 달리기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는 그보다 여러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달리려고 하되, 플레이어의 행동을 방해하지 않을 상황 조건들을 제작진이 구성해놓은 거고. 달리기 버튼이 처음 눌리는 그 순간엔 완전 수동이니 시키는 대로 한다는 거죠. 그런데 전달리기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플레이어의 행동을 방해하지 않을 상황에서 자동 발동하는 그 조건들이 제법 잘 짜여져 있어서 그냥 눌려져 있는게 게임을 편하게 해준다고 주목한 거죠. 달리다가 슬라이딩하다가 다시 달리는 때만 새로 누를 필요가 있지, 그 외에는 거의 누르고 있으면 불편한 상황을 만들지 않더군요 | 24.04.05 01:20 | |

(IP보기클릭)1.221.***.***

ORO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뭐 이래 불편한게 다있어 라고 생각했지만, 제작진들의 입장에서는 여러 경우의 수를 고려한 최선의 선택이었던 거 같네요. 컨트롤로 익숙해 져야겠습니다. 별개로 유튜브 동영상 잘 봤습니다. 아직 게임 초반이라 동영상을 다 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인트로만 봐도 입이 떡 벌어지더라구요..... 같은 게임이 맞나요? ㅎㅎ | 24.04.05 1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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