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층 - 성유계의 암살자
암살에 주의하면서 패턴마다 회피하면 됩니다.
가끔 훼이크를 걸 때가 있는데, 잠시 기다렸다가 이어지는 평타를 패링하면 됩니다.
5층 - 시체왕 구스타브
아폴론의 반지가 없으면 중위 사격이 상당히 아픕니다.
병사가 있을 때에도 가끔 보스가 공격을 하는데, 이 때 패링을 성공해도 오의는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6층 - 소울 오브 로제타
여기서부터 보스의 체력이 급상승합니다.
플랫 블레이드 사용 직후에 추격을 사용할 때가 있는데 이 때가 패링 찬스입니다.
EX1 - 센고쿠
쿠나이의 연속 사용을 자주 합니다. 그만 던질 때까지 계속 회피해줍니다.
다져베기는 무조건 맞아야 하면서 현재 체력의 절반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체력 관리에 주의합니다.
EX2 - 진룡
진룡은 패턴 수가 많아서 모든 패턴을 보는 것이 힘듭니다.
영상도 3개를 찍었는데 레이 스톰이 단 한 번도 없네요.
레이 스톰은 느릿한 탄막을 던집니다. 랜덤 횟수로 던지기 때문에 그만 던질 때까지 계속 회피해줍니다.
진룡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닉 윙에 대한 대처입니다.
시작시 무조건 소닉 윙을 쓰기 때문에 대처법을 모르면 그냥 입구컷 당합니다.
회전하는 레이저의 대미지는 고작 100이지만 강제로 체력 1로 시작하기 때문에 닿으면 끔살입니다.
진룡이 드랍하는 드래곤 하트가 있으면 수시로 체력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상에서처럼 중간에 레이저를 맞아도 됩니다.
- 소닉 윙의 진행과 기본 대처
강제로 체력 1
레이저 1 : 회피
레이저 2 : 회피
레이저 3 : 직후의 드래곤 스피릿과 같이 회피
드래곤 스피릿
레이저 4 : 회피
레이저 5 : 회피 직후에 이어지는 평타를 방어
평타
번외 - 미믹
(미믹을 다 잡아버려서 영상은 따로 없습니다)
미믹의 공포는 최대 체력의 절반 대미지를 주는 지각 변동의 연속 사용에 있습니다.
그래서 미믹을 안정적으로 잡으려면 6층 입구에 있는 내진의 반지가 필요합니다.
내진의 반지를 착용하면 지각 변동을 방어할 수 있게 됩니다.
방어 성공시 현재 체력의 절반 대미지로 변화합니다. 방어를 하지 않으면 얄짤없이 최대 체력의 절반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방어가 가능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상당한 양의 대미지가 들어오고 틈만 나면 연속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체력 관리는 필요합니다.
EX 던전의 미믹은 트랩이라는 추가 패턴을 사용합니다.
진룡의 알파/베타 레이저와 동일합니다. 다단 히트라서 맞으면 아픕니다.
(IP보기클릭)27.74.***.***
(IP보기클릭)27.74.***.***
요런 이점 때문에 검은토끼봉만 쓰게 되더라구요. 보물상자 열때마다 긴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 21.02.24 04:4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