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W4 확장팩 시즌3가 발표되었습니다.
DLC 시즌2로 끝내려나 싶었는데, DLC 시즌3를 발표하길래 판매량이 좋았나 싶었는데,
출시 일정을 보니 그게 아니고 첨부터 더 뽑아먹을 작정이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역설사 게임답게 아주 사악한 DLC 탑을 쌓고 있어서 가격을 보면 이게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아뭏튼, 시즌1, 2때도 그랬듯 DLC 묶음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마지막에 나오는 스토리 추가 DLC입니다.
- 오리지널에서는 고대의 원소의 힘을 해방하는 과정을,
- 시즌1 마지막 DLC인 "엘드리치 렐름"에서는 그렇게 해방한 원소의 힘을 빌려서 어둠의 세력과 장대한 대결을 하는 모습을,
- 시즌2 마지막 DLC인 "아콘 프로퍼시"에서는 고대의 역사를 끌어와서 거인과 아콘들이 다시 아스트랄 바다로 나오는 과정을 보여줬죠.
이번 시즌3의 마지막 DLC 타이틀은 Secrets of the Archmages입니다.
밝혀진 정보로는 크게 2가지가 예상되는데, 첫번째는 코스모스 마법입니다.
코스모스 마법은 AOW 시리즈를 쭉 해온 사람들이라면 익숙한 용어인데,
서로 다른 속성의 마법을 섞어서 쓰는 걸 가리키는 말입니다.
제일 대표적으로 이 캐릭터가 코스모스 마법사죠:
- 멀린의 스승 가브리엘
DLC 컨텐츠에 대한 또 다른 단서는 다음 부분입니다:
Follow the footsteps of Athla’s renowned Wizard Kings.
예전 시리즈를 해본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이 12명의 마법사왕들을 떠올릴 수 밖에 없습니다:
- 2시대에 아슬라에 등장해서 깽판 치다가 우주로 쫓겨난 12명의 대마법사들
공개된 짧은 정보로 미뤄볼 때,
AOW2 마지막에 차원문을 넘어 우주로 건너간 뒤 AOW4가 시작될 때까지 긴 시간동안
저 12명의 마법사들이 우주에서 어떤 일들을 겪었는지에 대한 프리퀄 에피소드가 예상됩니다.
대마왕 포지션의 우라쓰는 이번에도 얼굴도 못비추고 찬밥신세가 될 건가봅니다.
(그나마 이름 한줄 나온 AOW3에 비하면 대접이 좋아지긴 했습니다만)
시간 나면 옛시리즈에 등장했던 인물들에 대한 내용을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