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원신 / 스타레일을 했었음
3일정도 했고 연각랩 24랩 메인은 밀었지만 캐릭터 임무는 하지않음
우선 이게임 가장 큰 장점은 전투 연출임
콘솔게임에서나 볼법한 감탄스러운 액션을 보여줌
깨지거나 빛나거나 소리로 전달하는 전달감이 상당함
캐릭터들 외형이 정말 이쁨
여캐들을 보면 과한 노출없이도 매력적이고 눈길이 가게만드는 디자인임
남캐는 여성쪽 성향이 강해서 남자가 보기에 별로일 수는 있음
필드 이동 재미가 상당함
대놓고 원신파이 뻇어먹으려고 나온 게임이다보니 비교는 어쩔수 없는데
그중에서 원신보다 월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필드 이동임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빠른데다가 점프력도 높아 얕은 장애물은 파쿠르로 넘고
벽을 오를떄도 무협지 경공처럼 달리면서 오를 수 있음
스토리는 문제가 많음
이야기에 흥미를 붙이기도 전에 고유명사를 폭풍같이 쏟아부어 정신을 놓게만듬
이미 개념을 가지고 있는 단어를 새로운 설정에 사용함
주파수/잔상/공명/에코/반주/변주/울림/비명 등등
이건 다른 서브컬쳐에서도 보이는 현상이지만
같이 나오는 고유명사 폭풍과 겹치면서 글을 읽기 싫어짐
그리고 메인퀘스트에 계정랩 제한이 너무 높음
메인퀘끝나도 다음 메인퀘가 열릴떄까지 한세월임
원신도 초반에 비슷한 경험을 했었는데
그때는 서브퀘 좀만 하다보면 다 열렸는데 이겜은 안그럼
자세히보면 판타지에 나올만한 정석적인 이야긴데
그게 프롤로그에 나올만한 내용이 아님
스킬설명이 벌써부터 난해함
롤이 10년 이상 원신은 3년정도 걸린
스킬 설명길이를 이겜은 출시부터 달성함
액션은 호쾌한데 조작이 많이 아쉬움
난 모든 카메라 자동이동을 꺼두고 하는데
전투중 지멋대로 돌아감
자동이동 수동이든 타겟팅도 다 빼고 하는데 표적을 지멋대로 정함
코앞에있는 몹에게 스킬을 썼는데
내 뒤에 한참 멀리있는 놈을보고 써서 아무도 맞지 않음
회피시 내가 지정한 방향이 아닌
캐릭터 시선을 기준으로 백스탭을 하는 경우가 많음
꽤나 자주 일어나는 현상임
세줄 요약
@전투 연출, 캐릭터 디자인, 필드 액션 모두 만족스러움
@스토리는 괜찮은데 그걸 푸는 순서, 시기, 방법 모두가 알맞지 않음
@좋은 게임인것 같은데 고쳐야할 점이 너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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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이동 고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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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오픈초기 기준 | 24.05.25 2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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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원신은 수메르때 시작해서 그런 걸 수도 있겠네 | 24.05.25 2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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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메르 이후에 시작했으면 금방 오른다고 느낄 수 있음 원신 1.0 때는 수메르 초기에 비해 훨씬 양이 적었지 | 24.05.25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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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이동 고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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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하면 캐릭터 이해도가 확실히 오르긴 하는데 나중에 캐릭터끼리 시너지를 맞추려고 세부조정하면 어지러울 것 같음 | 24.05.25 21:2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