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게임쇼 2017 개최 첫날 인 9월 21일 회장에서 발표 된 일본 게임 대상 2017.
대상의 영예를 안은 타이틀은 Nintendo Switch용 소프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이었다.
수여식엔 개발 팀을 대표하여 이 작품의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 씨와 디렉터의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씨가 등단.
시상식을 마치고 흥분이 완전히 식지 않은 두 사람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 시상식에서도 말씀하셨습니다만 '젤다의 전설'시리즈는 1998년 제3회 일본 게임 대상에서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이래 약 20년만의 대상 수상이라는 축하할 일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젤다의 전설'시리즈에 있어서 이 20년이라는 시간에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오누마 에이지: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당시엔 한 개발 직원으로서 게임을 만들고 있었고 게임 대상이 어떤 것인지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20년간 '젤다의 전설'시리즈에 계속 참여했습니다.
그동안 우수상만 4번 수상하며 그 해를 대표하는 작품이 좀처럼 되지 못해, 물론 따로 게임 대상을 노리고 게임을 만든 건 아닙니다만,
"시간의 오카리나"를 넘을 수 없는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단, 이번엔 시리즈 물에 얽매이지 않고 "시리즈의 당연함을 재검토" 해 여러분이 정말 재미있게 즐길 게임이란 무엇인가? 를 함께 논의하면서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든 '젤다'가 이렇게 '시간의 오카리나' 이래 대상을 수상 할 수 있어 정말 감개무량을 느끼고 있습니다.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 지난 20년 동안 저는 도중에 '젤다의 전설'시리즈에 참여하게 되었지만,
여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들에게 신세를 졌습니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젤다를 만들 수 있게 해준 신세를 진 분들에게 조금은 보은 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쭉 함께 "젤다"에 종사해 온 많은 동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며 함께 기뻐할 수 있어 정말 기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기뻐할 유저들에게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후지바야시 : 이번 작품을 많은 분들이 즐겨주셔서 기뻤습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의 시리즈 작품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계속 "젤다의 전설"을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오누마 :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겨울에 출시되는 추가 콘텐츠 제2탄은 지금도 개발 중이며, 오늘 아침에도 최신 빌드를 테스트하고 왔습니다.
좋은 반응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겨울의 추가 컨텐츠도 꼭 기대해 주셨으면 합니다.
추가 콘텐츠를 기대하란 말을 남기고 이들은 시상식 후의 파티를 취소하고 바로 교토로 돌아가 개발 업무로 복귀했다.
교토로 돌아갈 신칸센의 시간이 임박한 가운데 분주하게 진행된 인터뷰였지만,귀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아오누마 씨, 후지바야시 씨 두 사람을 비롯해 닌텐도 직원 분들의 협조를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IP보기클릭)118.176.***.***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IP보기클릭)122.42.***.***
개인적으로 요 몇년 해본 게임 중에 "이걸 재미없어 할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IP보기클릭)221.153.***.***
당연한 결과라고 봄
(IP보기클릭)220.78.***.***
재미는 상대적인 거죠. ㅎㅎㅎ
(IP보기클릭)123.3.***.***
최근 몇 년간 엔딩은 고사하고 10시간 이상 플레이 해 본 게임이 거의 없는데 젤다는 180시간 정도 해서 엔딩 봤네요.
(IP보기클릭)122.42.***.***
개인적으로 요 몇년 해본 게임 중에 "이걸 재미없어 할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IP보기클릭)126.233.***.***
있긴 있더라구요 ;; | 17.09.24 01:53 | | |
(IP보기클릭)220.78.***.***
일단멈춤
재미는 상대적인 거죠. ㅎㅎㅎ | 17.09.24 02:06 | | |
(IP보기클릭)175.223.***.***
네 다음 닌까 | 17.09.24 02:43 | | |
(IP보기클릭)123.3.***.***
일단멈춤
최근 몇 년간 엔딩은 고사하고 10시간 이상 플레이 해 본 게임이 거의 없는데 젤다는 180시간 정도 해서 엔딩 봤네요. | 17.09.24 03:32 | | |
(IP보기클릭)118.158.***.***
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여기서 젤다 전투 싱겁다그러면 개욕먹나? | 17.09.24 03:40 | | |
(IP보기클릭)39.7.***.***
재미는 있는데 무기가 깨져버리는 시스템 때문에 엔딩보고 손이 안가더라구요 최강무기인 마스터소드도 얻기 엄청쉽고 | 17.09.24 05:35 | | |
(IP보기클릭)125.252.***.***
뭐 그리 반응이 극단적인지 | 17.09.24 06:35 | | |
(IP보기클릭)175.223.***.***
단지 그것때문은 아닌듯? 상황파악 안되시면 조용히 계시길 저사람은 그냥 닌까 분탕맨중에 한명이라 닌까라고 한건데? | 17.09.24 06:41 | | |
(IP보기클릭)203.254.***.***
흠XX 저거 악성 닌까로 유명한데요 | 17.09.24 13:15 | | |
(IP보기클릭)175.223.***.***
느므느므 갓겜임 라이넬 초반에 잡을려고 3일동안 고생한거 생각하믄 ㅜㅜ | 17.09.24 13:21 | | |
(IP보기클릭)183.107.***.***
(IP보기클릭)121.130.***.***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118.176.***.***
초차원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 17.09.24 01:57 | | |
(IP보기클릭)175.223.***.***
천재 64를 능가하는 재미를 다오 | 17.09.24 13:22 | | |
(IP보기클릭)221.153.***.***
당연한 결과라고 봄
(IP보기클릭)175.223.***.***
네 다음 비추1 흠냐뤼 | 17.09.24 02:44 | | |
(IP보기클릭)116.125.***.***
(IP보기클릭)61.99.***.***
(IP보기클릭)114.205.***.***
(IP보기클릭)122.128.***.***
(IP보기클릭)223.62.***.***
세상 어디에 자사 ip만으로 한 플래폼을 유지시킬 게임회사가 존재할까 싶음. 역대 천만장 이상 타이틀을 압도적으로 많이 보유한 회사가 닌텐도.. | 17.09.24 07:48 | | |
(IP보기클릭)121.178.***.***
(IP보기클릭)14.41.***.***
(IP보기클릭)125.252.***.***
한국와서 그정도로 떡밥을 남겨줄 정도면 아오누마 본인은 한글화 해줄 의향이 충분히 있지 않을까 싶네요 | 17.09.24 07:00 | | |
(IP보기클릭)153.150.***.***
아오누마가 뭐라고 한글화 결정을 합니까. 회사가 결정하는 거지 | 17.09.24 13:34 | | |
(IP보기클릭)125.252.***.***
회사가 결정은 해도 프로듀서인 본인이 한글화를 희망한다는건 가능하지 않습니까 | 17.09.24 13:37 | | |
(IP보기클릭)39.7.***.***
저 얘기 할 당시에 현장 갔었는데 저는 저 말 덕분에 스위치정발+젤다한글 철썩같이 믿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17.09.24 17:29 | | |
(IP보기클릭)222.235.***.***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122.34.***.***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211.36.***.***
야숨오면서 액션을 간략화해서..확실히 야숨전작들이 검술액션이 다채롭죠 | 17.09.24 20:49 | | |
(IP보기클릭)223.39.***.***